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랄

 로 상대가 약해질 때까지 지지다가상대가 충분히 약해졌거나 빡쳐서 닥돌하면 로 묶고  으로 패거나 뒤로 빠져줍니다.다른 스랄 빌드들이 그렇듯 대기만성형 빌드로,깨기 쉬운 퀘스트 2개만 가기 때문에 퀘에 대한 부담도 덜하고모든 특성이 서로서로 시너지를 발생시키기에 레벨이 쌓일수록, 특히 16레벨이 되면 매우 강해집니다.모든 기술이 스랄의 생존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둔화,  속박,  이속 증가,  기절, , 피 회복,  피 회복,  피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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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치는 장식입니다. 여기 '연쇄 번개' 안보이십니까?
작성자 | 마다마다  작성일 | 2020-05-11 05:40:24  조회수 | 2762  최종수정 | 2020-05-11 05:59:47
스랄
호드의 대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63.90625003173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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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로 상대가 약해질 때까지 지지다가

상대가 충분히 약해졌거나 빡쳐서 닥돌하면

 로 묶고  으로 패거나 뒤로 빠져줍니다.




다른 스랄 빌드들이 그렇듯 대기만성형 빌드로,

깨기 쉬운 퀘스트 2개만 가기 때문에 퀘에 대한 부담도 덜하고

모든 특성이 서로서로 시너지를 발생시키기에 레벨이 쌓일수록, 특히 16레벨이 되면 매우 강해집니다.




모든 기술이 스랄의 생존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둔화,  속박,  이속 증가,  기절, , 피 회복,  피 회복,  피 회복,  이동기

Q가 주력 기술이기에 생존과 딜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영웅 상성

         
        둘 다 원거리 기술로 양념치다가 기회가 오면 나머지를 연계해서 킬을 따냄.
        알라라크의 즉발성이 더 강하다보니 스랄쪽이 먼저 짤릴 위험이 있음.


         
        드러내기가 빡셈. 근데 드러내도   요리조리 잘 도망감.


         
        진입 타이밍을 읽어서 CC를 먹이면 잡을 수 있지만 그러기 힘들다는게 현실. 어추가 아니라 웜홀이면 더더욱.

        특성 및 기술

        (1)

        4, 7, 16레벨과 시너지
        마나 소모 감소, 2회 충전으로 마르지 않는 포킹이 가능.

        (3)

        1, 13레벨과 시너지 발생
        마나 회복과 쿨감으로 Q 사이클이 좀 더 매끄럽게 돌아가고 마나관리하기 쉬워짐.

        (2)

        1, 13레벨과 시너지 발생
        퍼뎀인 것 보단 피회복이 핵심. 근접 딜러로서 진입 시 리스크가 큰데 피 회복으로 생존력 상승.

        (1)

        상황따라
        그래도 세분이 기절이고, 일렬로 모아줘서 W 연계가 더 좋아 선호하는 편.

        (2)

        4, 7레벨과 시너지
        언제든 발동 가능한 강력한 자힐기. 패시브 관련 특성도 모두 발동됨.

        (2)

        1레벨과 시너지
        핵심 특성이자 왕귀 특성. 1레벨과 연계해서 빠르게 퀘를 깨고, 대치전에서 상당한 누적딜을 쌓을 수 있음.

        (4)

        점멸은 옳다
        측면 점멸 후 세분으로 유사 배달 이니시 가능. 물론 굳이 그렇게 안써도 괜찮.

        • 연쇄 번개(Q)
          마나: 40
          적을 번개로 공격하여 168의 피해를 주고 주위 3명의 적에게 각각 84의 피해를 줍니다.
        • 야수 정령(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5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질풍(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하고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중첩됩니다.
        •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능력)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2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왜  낙뢰가 아니라  정기의 메아리?

        두 가지 이유가 있음.
        첫 번째로, 좀 쎄게 한대 치는 것보다 그냥 두대 박는게 더 쎔.
        두 번째로, 패시브와 이후 특성 간 시너지. 최종적으로 8번 때리니 패시브 사이클이 더 잘 돌아감. 16 퀘도 순식간에 달성.




        왜  서리늑대 무리가 아니라 마나 해일?

        두 가지 이유가 있음.
        첫 번째로, 님은 퀘스트 못깸.
        두 번째로, 마나 해일이 최종적으로 마나 소모를 더 줄여줌. 이 스랄은 Q로 간 보다가 W는 기회가 왔을 때 단 한번 쓰기 때문에 쿨감이 그렇게 필요하지 않고 Q를 쓰는동안의 전반적인 마나 소모 감소가 필요. 1렙과 연계하면 Q 사이클도 빠르게 돌아가고 마나 소모도 크게 줄음.




        왜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아니라  선조의 분노?

        아니 왜 소용돌이 치는 무기?
        일단 살아야지 뭐라도 하기 때문. 스랄이 평타 치러 들어가면 준내 얻어맞음.




        왜  영혼의 보호막이 아니라  서리늑대의 은총?

        저거 기보 1.5초밖에 지속 안됨. 범용성 면에서 서늑대 은총에 밀림.
        서늑대 은총은 4렙 마나 해일 발동시키고 선조의 분노도 1스택 쌓아서 시너지 발생.





        플레이방식

        초반엔 라인에 박혀 열심히 정기의 메아리를 쌓는다.
        한타에선 질풍을 잘 활용해 거리 조절하면서 Q로 대치한다.
        킬각이 나오거나, 상대가 뇌절 돌진을 할 때 W를 써서 묶고 팬다.
        16특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임.
        4렙 마나 해일과 1렙 정메 특유의 2회 충전, 13렙 서늑대 은총 세가지의 시너지로 Q가 넘쳐 흐르니 막 갈겨주면 됨.
        20렙 되면 바람 질주로 측면 진입 - 세분으로 안쪽으로 밀치기 - W로 일렬로 묶기를 통해 막강한 이니시 가능.





        스랄을 픽할 이유

        근접 딜러인데 대치전에 무력하지 않음. 무력하지 않다 못해 대치전때 누적딜 개쎔.
        특성 간 시너지가 최상인 빌드 중 하나. 찍는 특성은 7개인데 창출되는 밸류는 10개 밸류.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강해짐.
        상대가 누구든 유연한 대처 가능.
        원거리 기술이 강력하지만, 여전히 평타 화력도 쎄기에 근접 딜러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수행 가능.




         얘보다 나은게 뭐임?

        둘 다 감속 붙은 원거리 기술로 양념치다가 기회가 왔을 때 CC를 연계하는 근접 딜러.
        스랄은 유지력이 훨씬 막강하고, 비 영웅 상대가 강함. 용병 점령, 라인 클리어, 더 나아가 하늘사원에서의 신단 점령 등등.
        개인적으로는 생존력 또한 스랄이 한 수 위라 생각. 이동기 자체는 20레벨까지 없지만  의 이동속도 증가가 좋고, 앞서 언급했듯 모든 특성이 생존에 기여하기 때문.




         천둥폭풍

        이 특성트리의 핵심.
        딜 증가와 둔화를 모두 잡는 16레벨 특성.
        이 특성이 동렙의 다른 특성에 비해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어느 상황에서든 100%의 효율을 발휘'하기 때문.
        근접 딜러로서 접근전의 리스크 없이, 상황을 타지 않는 좋은 특성.
        또한,  의 적중을 돕는 몇 안되는 특성 중 하나. 킬각이 잡혔을 때 더욱 확실하게 킬을 따내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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