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랄

안녕하세요.폭리에서 스랄만 하다가, 최근들어 더 높은 벽이 있다는걸 깨닫고 여러가지 캐릭터를 파보고 있는 잉도라고 합니다.나는 빠대만 하고 게임은 즐겜이지 이러면서 혼자 게임하는걸 지향하시는분들은 살포시 뒤로가기와 비추를 눌러주세요.즐겜이다는 핑계로 팀원의 즐겜을 방해하는 트롤들은 취급 안합니다.댓글로 질문이나 비판같은거 해주시면 답글 남기겠습니다~ 스랄  : 투사역활을 하며 주 포지션은 탑을 가며, 특정상황에서 낙뢰로 섭딜 역활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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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랄 공략(반박, 비판 등 환영)
작성자 | 하스잉도  작성일 | 2020-05-18 14:52:02  조회수 | 8556  최종수정 | 2020-05-18 14:53:30
스랄
호드의 대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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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폭리에서 스랄만 하다가, 최근들어 더 높은 벽이 있다는걸 깨닫고 여러가지 캐릭터를 파보고 있는 잉도라고 합니다.

나는 빠대만 하고 게임은 즐겜이지 이러면서 혼자 게임하는걸 지향하시는분들은 살포시 뒤로가기와 비추를 눌러주세요.

즐겜이다는 핑계로 팀원의 즐겜을 방해하는 트롤들은 취급 안합니다.


댓글로 질문이나 비판같은거 해주시면 답글 남기겠습니다~




스랄  : 투사역활을 하며 주 포지션은 탑을 가며, 특정상황에서 낙뢰로 섭딜 역활도 합니다.
                 일단 몸이 엄청 약하며, 뚜벅이이기 때문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것을 커버칠 유지력이 있습니다.
                 탑캐이지만, 라인 클리어 능력이 좋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탑 자체만 보았을때, 
                 매우 좋다고는 볼수 없습니다.(평가를 하자면 B급 캐릭터)

연쇄 번개 (Q) 연쇄번개 : 타게팅 스킬로 포킹에는 최강의 스킬,4번 돌아가면서 때리면서 패시브스텍을 쌓기 좋으며 스랄의 밥벌이 스킬중 1번째

야수 정령 (W) : 전방으로 늑대정령을 보내며, 광역으로 이동불가를 하게되는 CC기
스킬 자체 난이도는 즉발이라 쉬운편이나, 스킬 적중률은 사람마다 천자만별, 이 스킬을 잘맞추는지 못맞추는지에 따라, 스랄 유저의 실력이 좌우된다고 보면 됩니다.


질풍 (E) 4초동안 자기에게 이속버프를 걸어주는 버프스킬, 버프중에 공격을 할 경우 평타강화로 공격속도가 빨라지며, 평-질 이렇게 평캔으로 공격도 가능


세계의 분리 (R) 그냥 사기급 궁, 스랄이 궁이 구렸으면 아무도 안했겠지만 세분이라는 사기급 궁이 있어서 
스랄을 하게 되는듯, 전방땅을 반으로 쪼개어 적을 양옆으로 밀치고 스턴1초를 줍니다.
판정이 얼마나 사기냐면 소가 Q걸고 광란의 도가니를 썻는데 선입력된 세분때문에, 궁 쓰자마자 세분 맞고 궁 캔슬 되기도 함


지진 (R)  지진 범위와 감속 50퍼라는 사기 스킬, 손들고 지진 한번 써서 이니시 걸기도 좋음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스랄을 유지력의 끝으로 만들어주는 패시브, 스랄 자체는 몸이 지나치게 약하지만(20레벨 기준 4100, 같은 레벨 그레이메인이 4500), 패시브 힐로 금방금방 다시 풀피가 되는 스랄을 만들수 있다.
초록색이 재생력은 좋은건 피콜로나 스랄이나 마찬가지나 보다.


영웅 상성

    아군은 어떤걸 들고와도 상성이 무난하며(꼴픽 빼고)
    적군의 경우 같은 탑캐를 기준으로 작성함
    (상대가 탑 레이너라던지, 탑켈타스라던지 그런 괴랄한걸 들고오진 않을테니,)





    아군영웅 : 무난하며 뭘해도 1인분을 함, 투사여서 탑캐를 가고
    혹은 팀원이 루나라,자가라, 피닉스 등으로 탑을 가도 자신은 낙뢰스랄이라는 선택이 가능함
    (심지어 머키 꼴픽이어도!)


    스랄의 단점 : 무난하다 - 뭘해도 1인분밖에 못함, 주도권이 없고 라클도 느림, 몸이 쎈편이 아님(20레벨 기준 체력 4천),

    라클이 느림: 레오릭, 줄 , 이렐 등한테 라클 능력이 너무 밀리다 못해서, 만약 저 3캐릭터들이 스랄을 완벽하게 무시하고, 2라인을 닦으면 탑차이로 봇에서는 4대3 교전을 강요하게 되서 밀리게 되는것이다.

    1렙 막기특에 너무 취약하다 : 소냐, 이렐 등 1렙 막기특이 있는 캐릭터들한테 너무 취약함
    스랄의 주 딜은 평타로 치는건데, 심지어 평타가 느리지만 강한 한방이라는 컨셉이어서, 막기특 소냐, 이렐 앞에서는 
    그냥 느리고 딜도 안들어가는 캐릭터가 되는것이다.(심지어 라클 능력도 저 두명앞에서는 딸리는게 스랄)
    (왜 알타는 빼요? 알타도 반작용막기가 있잖아요? 이러는분도 계시는데 리메잌알붕이보다 조금 더 좋은게 스붕이...)


    첸,아서스 : 애초에 스킬셋 자체가 스랄이 상대하기 힘듬(첸 : 강화주 끊을 스킬이 없음 심지어 시간차에 Q로 기동력도 좋아서 스랄이 이기기 힘듬, 아서스 : 근접캐가 아서스를 이길수 있다? 뿌쑹빠쑹?)





    즉 스랄이라는 캐릭터는 무난해서 어떤 영웅이랑도 조합이 좋지만, 같은 투사랑 1대1로 비교했을때는 좋은 캐릭이 아니라고 보면 됨.
    무작정 투사 VS 투사 이렇게 비교해서 이길려고보다는 
    자힐기와 포킹기 등 치고빠지고 섭딜 위치나, 궁을 통한 연계 이런걸 위주로 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특성 및 기술

    (3)

    1순위 우레 : 스랄 = 탑캐
    탑캐인데 우레를 거른다? 유지력 싸움인데 우레 없으면 유지력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됨,

    2순위 : 낙뢰: 특정상황에나 가는 조커특

    3순위 : 정메 : 그냥 무난함, 초보때 정메 많이 갔는데 지금은 거의 안가는 특성(아에 픽은 안하는건 아닌데 딱히 쓸일이 없음, 16Q와 연계 가능할꺼같은데 연구를 안해봄)

    (3)

    1순위 : 마나해일 그냥 유지력 싸움에
    13레벨에 D를 찍기 때문에 보통 많이 갑니다.
    2순위 : 퀘스트 깨는 순간 W가 30마나에 6초 스킬이 되는 좋은 퀘스트
    단점은 그렇지 않아도 느려터진 스랄 라클이 W 쓰기 힘들게 만들어서 더 구려짐(그냥 한타때 퀘스트깨도 됨)
    3순위 야수의생존력 : 읽어보면 좋아보이지만 굳이 말방을 찍어야하나 이 생각이 듬
    W를 맞춰야 물방이 생기는데, 다른 애들은 그냥 생김
    심지어 W는 못맞추면 없는 특성이라고 보면 됨

    (2)

    1순위 : 선조의분노
    상대에게 최대체력 15프로 데미지를 주는 좋은 스킬
    스랄 자체가 몸이 강한편은 아니어서
    힐팩 1개정도 들고 다닌다고 생각하면 되고,
    13에 D특이랑 연계도 좋음)

    2순위 소돌무 : 함정특이고 빠대특인데 보기만 하면 매우 좋아보임
    조건부로 소돌무 잘 쌓아주는 상대가 탑이다? 이러면 찍을만한 특성
    3순위 후속타: 스랄의 스킬셋 자체랑 어울린다고 보면 됨
    W 평 캔 질풍 평타 쓰면 딜량이 어마어마함
    단점은 : 쓰랄 몸이 약해서 평떄리러가다가 죽을수도 있음, 차라리 힐팩 하나를 더 들고 다니겠음

    (1)

    1순위 세분: 그냥 사기 궁, 위에서 말했듯이 판정도 좋고 스랄 잘하는 척도는 세분을 얼마나 잘쓰는가 차이라고 봄,
    2순위 지진 : 지진도 좋은편에 솎함, 상대가 무는 조합이나 우리가 무는 조합일 경우 지진도 좋은 선택

    (2)

    1순위 서리늑대의 은총 선분에 이어서 2차 힐팩, 힐량이 상당한편이며 선분이랑 4렙 D랑 시너지가 엄청남.
    2순위 영혼의 보호막 상대가 메이지가 강력할떄 빛을 발휘한다고 보면 됨
    기보 50프로에 패시브로 쿨감까지 매우 좋은 특성
    3순위 많은분들이 가시는데 E로 패시브 3회 중첩이냐 6회중첩이냐 (광풍으로 10회 중첩이냐 이건데)
    생각하면 13렙 D는 그냥 4렙 중첩이 꽁으로 있다.

    (2)

    16레벨은 전부다 애매하면서 전부다 좋은 특성들
    (순위를 나누지 않겠슴)
    1. 광풍의 경우 자신이 이번 게임에서 평 위주로 게임이 풀리며, 특성도 맞춰서 찍었다는 가정하에 픽
    2. 천둥폭풍은 낙뢰특이나 혹은 Q위주로 포킹을 했을 경우 픽
    3. 우두머리는 W위주로 상대를 묶고 퍼뎀이 필요할때 픽(우레 갔을떄 주로 픽함)

    (4)

    궁강

    1순위 바람질주 : 점멸은 항상 옳으며 거기에 E까지 발동시켜줌
    2순위 지진궁강 : 지진은 상대를 잡거나 OR 팀 보호용인데
    그 두가지 조건을 다 강화시켜줌 좋음
    3순위 세분궁강 : 세분이라는 사기스킬의 쿨을 줄여줌 픽할만함

    4순위 시공의 칼날: 스랄로 평타를 더 강화해서 다른 좋은 픽을 버릴 이유가 없음

    • 연쇄 번개(Q)
      마나: 40
      적을 번개로 공격하여 168의 피해를 주고 주위 3명의 적에게 각각 84의 피해를 줍니다.
    • 야수 정령(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5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질풍(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하고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중첩됩니다.
    •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능력)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2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탑에서 주구장창 라인전 상대하며(무리하게 딜 넣으려 하지말고 유지만), 오브젝트나 한타때, 궁을 이용한 연계플레이를 추천합니다.
    단, 2라인 맵에서 탑에 다른 캐릭터(피닉스 등)가 올라간다면 봇에서 낙뢰도 추천

    초반 운영 및 오브젝트
    투사전에서는 괜히 상대 스텍이나 킬 주지말고 경험치만 꼬박꼬박 챙겨먹으며, 한타때 적 진형을 파괴한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 연쇄 번개 (Q)  야수 정령 (W) 를 통해 최대한 상대 투사랑 라클능력을 맞춰보자)

    궁극기 습득 후
    세분은 무조건 이니시를 걸거나, 상대 용이나 광란의 도가니 등 특정 스킬을 끊거나, 킬 마무리로 주로 사용합시다
    (무조건적으로 사용하면 그냥 똥궁임, 팀 조합이나 상황 봐서 어떨때 사용할지 정해야함)

    한타는 어떻게?
    광풍이라는 평타 강화 스킬이 있다고  적에게 무작정 가서 W후에 평타치려고 각보지 말기를, 히오스는 팀게임이고
    스랄은 CC가 기본스킬에서 강한편도 아니고 몸도 약한편이다.
    스랄보다 능력치 좋은 그레이메인(심지어 원딜이다)도 멀리서 W로 총만 빵야빵야하다가 적 피가 10퍼~ 5퍼인경우만 E로 달려든다.
    스랄도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무작정 나는 섭탱이다 평딜러다 이렇게 생각하고 달려드는게 아니라
    연쇄 번개 (Q) 를 이용한 포킹으로 적 체력을 야금야금 소모시키고, 자신의 패시브를 발동
    야수 정령 (W) 를 통한 상대의 접근 견제 및 탱커 보조
    질풍 (E) 는 그냥 이속버프라 생각하고 이속 30퍼를 이용한 와리가리
    세계의 분리 (R) 궁은 이니시를 통한 상대를 빠른 순삭 OR 특정 스킬 끊기 OR 거의 원탱이나 다름없는 탱커가 녹을것 같으면 바로 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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