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그냥 노바 처음하는 사람 위해서 써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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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노바 처음하면 읽어라
작성자 | Bruxigar  작성일 | 2020-08-02 21:22:14  조회수 | 2918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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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냥 노바 처음하는 사람 위해서 써봄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
1. 광역으로 딜 잘넣는 영웅
2. cc기
3. 상대를 제자리에 멈추게 하는 능력
4. 난전 유도 능력이 높음


상성 나쁜 아군
1. 몸 사리는 영웅 (난전 유도 능력이 낮음)
2. 머리수 싸움에 도움 안되는 영웅
3. 넉백 등으로 적 위치 다 흐트리는 경우


상대 쉬운 적군
1. 근~중거리 딜러
2. 덩치가 크다
3. 분신으로 스킬 카운터가 가능


상대 어려운 적군
1. 도트데미지 + 위습시야 or 예광탄 루나라
2. 지뢰 잘 쓰는 아바투르 => 몰아서 쓰는것보다 이동경로에 깔아두는게 더 짜증남
3. 메디브 보호, 일리단 회피 => 라인몹이나 한대 더 치자.
4. 노바한테만 사냥 쓰는 일리단 => 적 솔라인 영웅 신경쓰지 않기. 중거리로 포지션 변경 필요.
5. 노바만 잘라먹어서 아군이 아무도 신경 안쓰는 제라툴 => 중거리로 포지션 변경 필요.

특성 및 기술

(1)

평타 사거리 늘어남

(3)

매수 : 라인클리어 약하면 운영이라도 해야지.

급속투영 : 가로쉬, 누더기, 아르타니스, 키하라 등 반타겟형 스킬 가진 애들 카운터용으로 찍음

(3)

일발장전 쓰는애들 오바하다가 다 죽더라.
이 글 보고 노바하는 애들은 별로 못할테니 일발장전 찍지말고 얌전히 대탄찍어서 치사하게 하셈.

(2)

라인푸쉬용. W 맞은적 확정타격용.

(2)

평타 사거리 두번 연속 늘릴수있음.

(2)

부상 유발 : 평타 데미지 20% 늘어나는 효과.
폭발 탄환 : 적이 뭉쳐서 한타 잘 일어나거나 돌격병 사이에서 비비거나 아즈모단이거나 줄이거나 아눕아락이나 아서스궁처럼 쫄들 데리고다닐경우.

(2)

정밀 폭격 : 라인푸쉬를 더 자주 할수있다.
아폴로 전투복 : 평딜러 많으면 의외로 생존에 큰 도움이 된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 Q + 대탄 통한 폭딜
1-1. 생존률 낮은 노바에게 적합한 아웃복싱형 누킹
1-2. 한타 저지
1-3. 확실한 킬캐치
1-4. 적 라인 이탈 유도를 통한 경험치 차이 만들기

2. 정밀 폭격을 통한 라인 정리
2-1. 노바에게 부족한 라인클리어 능력
2-2. 레벨 차이 만들기
2-3. 매수 특성 채우기
2-4. 월드궁의 장점 살린 선택적 라인 푸시를 통한 오브젝트 한타 이득 극대화

3. 완전은신과 분신 이용한 정찰 및 와드 플레이
3-1. 부쉬에는 들어가지 않기
3-2. 적 우두 타이밍 등 한발 앞서서 와드박기(최대 30초)
3-3. 적 주요 라인 <-> 오브젝트 라인 사이에서 대기타다가 뒤쳐진 적 끊어먹기 + 한타이탈 유도 + 힐러 스킬 및 자원 낭비시키기 + 어그로를 통해 적 분산시켜 한타 우위 점하기

초반 운영
7레벨 전
1. Q 스택 쌓으며 마나 아끼기
2. 3스택 이상 쌓이면 오브젝트와 조합 특성에 따라 우물 테러 다니기.
(용기사, 핵탄두 등 대치가 길어지는 맵, 노힐러 조합)

7레벨 후
1. 킬캐치로 매수 스택 쌓아두기
2. 오브젝트 타이밍 맞춰서 캠프 먹어두기
3. 한타 정면에서 싸우기 애매하면 적 후방 or 성채 방향에서 대기타다가 빠지는 적 잘라먹기
(높은 확률로 본인도 산화됨)
 
궁극기 습득 후
1. 라인 푸시(10레벨때는 한방에는 안죽음)
2. 오브젝트 견제
3. 아군 cc 맞춰서 폭딜 넣어주기

20레벨 이후
기본사양
1) 정밀폭격으로 라인푸쉬를 통해 이득 계속 챙길것
2) 정밀폭격 1개는 계속 남겨뒀다가 cc 호응하기

마음가짐
1. 모든 상황에서 살아나가기 보다는 동귀어진을 택할것...
2. 애초에 그런 상황이 안나게끔 치사하게 플레이 하는게 중요함.

적 평딜, 타겟형 딜러가 많다 -> 20레벨 아폴로 전투복. 그때부터 W는 생존기.
논타겟형 딜러가 많다 -> 스텝밟기
내가 잘죽는거같다 -> 라인운영 위주로. 한타때는 들어온 적 투사 탱커 집중포화하기. 욕심내지않기.

전장 특화 추가 정보
2라인맵 -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을정도로 치사하게 하기.
3라인맵 - 생존기 있는 아군 라인보다는 대치 이뤄지는 적군 라인 갱다니기.

오브젝트 대치가 긴 맵
ㄴ오브젝트 직전 캠프 먹는게 정말로 중요함. 매수 1스택이라도 있으면 저격으로라도 때려잡기.

오브젝트 대치가 짧은 맵
ㄴ상황봐서

오브젝트가 라인과 붙어있는 맵
ㄴ매수로 이득보기 힘듬

오브젝트가 라인과 거리가 있는 경우 or 특정 한 라인 위주인 경우
ㄴ매수로 이득보기 좋음

오브젝트가 여러개 뜨는 경우
ㄴ떨어진 라인이 만만한 적일 경우 잡으러가기
ㄴ오브젝트 두개씩 집중된 곳이면 한타때 우리쪽 하나 먹고 빨리 한타합류하기

써놓고 보니 뭐 굳이 써야하나 싶을정도로 상식적인것들뿐임.

상식적으로 게임하자 상식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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