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겐지

겐지 특성에 대한 좋은 공략은 이미 있지만 플레이 공략이 없어서인지 겐지의 인식때문에 많이 안해봐서 그런지초보자들이  겐지 플레이 자체를 너무 이상하게들 하길래 쓰는 공략임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 폭리용 )지겐지겐지겐지겐지겐공략
작성자 | 컹스맨스  작성일 | 2020-08-21 16:03:02  조회수 | 5587  최종수정 | 2020-09-05 03:00:21
겐지
사이보그 닌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753.48825003444.5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겐지 특성에 대한 좋은 공략은 이미 있지만 



플레이 공략이 없어서인지 겐지의 인식때문에 많이 안해봐서 그런지



보자들이  겐지 플레이 자체를 너무 이상하게들 하길래 쓰는 공략임

영웅 상성

        *아군*

        1전사/ 1투사 /1메이지 /겐지 /힐러나

        1전사/3딜러/힐러 조합이 좋다고 생각함 
         
        상성이 좋은 아군으로는 겐지와 함께 들어갈수 있는 공격적인 캐릭터들이나/

        폭딜이 가능하거나 / 

        겐지가 어그로 끌 동안 딜을 계속 넣어줄수 있는 캐릭터들이 좋음(이때는 킬캐치를 중심으로 하지 않고 그냥 비비다가 죽는 투사라고 생각해야함)


        -----------------------------------------------------

        *적군*

        일단 가로쉬 / 빛나래/ 우서 넣어놨는데 하드 cc를 가진 영웅 중에 제일 거슬리는게 쟤들이라서 넣어놨음 

        하드 cc를 가진 캐릭터가 상대팀에 3명 이상 정도 되면 어느 게임이든지 겐지하기는 껄끄러움


        특성 및 기술

        (1)

        (3)

        (1)

        (1)

        (3)

        (2)

        (1)

        • 수리검(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12초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68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튕겨내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보호 상태가 됩니다. 정신을 집중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5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튕겨낸 피해:0
        • 질풍참(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 용검(Q)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250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겐지  <<<- 일단 얘한테 주목해야할게 뭐냐면 "원거리" 암살자라는 거임 그 말은 즉 원딜처럼 카이팅을 해야한다는 거 그리고 이 카이팅과 원거리 평타로 얻을수 있는 이점들이 있는데





        1. 원거리 평딜러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들과의 싸움에서 평타권을 이기적으로 가져갈수 있다





        2. 우물을 부술수 있다





        3. 사선에서 탈것을 타고 다니며 평타 (수리검) 으로상대의 피를 지속적으로 깎아먹고

         상대 후방라인을 위축시키게 만들어  탱커/ 힐러 + 딜러진을 분리시켜놓을수 있다 ( 만약 분리되지 않고 탱커가 겐지쪽으로 온다면 상대의 앞라인이 약해지고 우리팀이 딜을 넣거나 진입하기 쉽게 된다 )

         3번과 비슷한 이점은 노바가 있는데 얘는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겐지보다 3번을 할수 있는 범위가 제한적이다/








        4. 위의 이점들과 겐지 자체의 특성을 이용해 어그로와 스킬을 뺴서 딜을 넣고 + 상대의 딜로스를 낸다

        관통 논타겟 스킬 

        예) 전격파 (Q)  수면총 (E)  천공 탄환 (Q)  등등을 맞아줄듯 말듯 따일듯 말듯 하면서 줄타기를 해서 딜과 딜 무력화를 둘다 잡자






        *스킬*
          수리검 (Q)은 첫번째 수리검을 썼을때 부터 쿨타임이 돈다 이것을 이용해 Q를 미리 써놓고 시간계산을 해서 5번 연속으로 Q를 쓸수 있다




        튕겨내기 (W) 겐지의 어그로/생존/딜 추가 스킬이다. 아무 특성을 찍지 않았을때 타격 횟수에 따라 피해를 주므로 상대에게 딜을 박고 싶다면 포탑이나 미니언, 상대 공격 타이밍에 맞춰서 써주자 




        질풍참 (E) 킬캐치/기동성 스킬이다. 이것을 통해 혼자 포탑 다이브가 가능하며,
        다이브시에는 질풍참을 상대에게 맞추고 평Q+포탑딜 튕겨내기 할 정도의 시간 내에 죽이고 질풍참으로 빠져나오면 된다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겐지의 기동성 스킬이다. 이걸로 스킬을 예측해서 피하거나 다이브, 도주 등 적재적소에 사용하자


        + 플레이 (추가)
        추진력 


        을 찍었다면  추진력 으로 먼저 날아가서 딜을 넣고 w로 어그로를 뺀 후에 E로 빠져나오면 되고




        바람처럼 빠르게 (E) 

        를 찍었다면 E 선진입 후에 딜을 넣은 후 이속과 w를 통해 빼주면 된다

         E 특일 경우 추진력 특 처럼 계속 들어가면 안된다.
        사선플레이를 해주다가 겐지가 그 상황에서 뽑을 수 있는 최상의 딜을 뽑아내서 킬캐치를 해줘야 한다.

        (딸피에 질풍참을 긋는 수준이 아닌, 상대가 딜계산을 못할정도의 최상의 딜을 뽑아야 한다)

        (밑 용검설명도 이와 같은 이치)



        *특성*
        1렙

        바람처럼 빠르게 (E) 위처럼 겐지를 플레이 할거라면 당연히 이걸 찍어야 한다  질풍참 (E) 긋고 무빙치기가 좋다 예를 들면 
         상대 캐릭터가  캘타스  아나  안두인 등이면 논타겟 cc를 피해줘야 하기에 특성을 이용해 거리를 유지하며 딜을 넣으며 쫓아가자


        그리고 이속을 이용해 평q평q평q를 할때  수리검 (Q) 세개를 다 박아 겐지의 딜을 올려준다고 볼수 있다 

         






        반면에  추진력 은 겐지가 평타를 칠수 없는 상황 ( 상대방의 cc가 강해서 평q x3 을 다 박을 상황이 안나오거나 우리팀이 너무 수비적인 캐릭터다 싶으면 한방을 노려야 하므로 이걸 찍어서 투사처럼 플레이 해주는게 낫다)

        또는 브락시스 항전/ 파멸의 탑은  추진력 의 효율이 더 좋으므로 이걸 간다















        4렙 
        용의 발톱 (W)은 이제 그냥 고정이라고 봐도 된다 이걸 찍었을때 할 플레이는  용의 발톱 (W) 를 미리 쌓고  튕겨내기 (W) 로 포탑과 상대 딜을 씹어서  용발을 두번 쓰는것 밖에 없다

        다들 알겠지만 라인 포탑 중간에 서서 2대를 맞으면 용발이 바로 쌓인다 /








        심장을 노려라 (E) 이건 겐지를 100판 하면 1판 가는 특성인데 상대가 엄청나게 CC가 많고 짧은 시간 안에 딜을(용발 찍는것보단 딜이 적지만)  넣어줘야겠다 싶을때 간다/

         또는 아나의  나노 강화제 (R) 로 뽕겐지를 할때 상대와의 상성을 보고  용검 (R)  질풍참 (E) 의 시너지를 위해서 가기도 한다 (근데 이마저도 사실 용발찍을걸 하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다...)













        7렙 
        완벽한 응수 (W) 제일 무난하면서 용발과의 시너지가 좋은 특성이다 사실  용의 발톱 (W) 과 좋다는 뜻은 튕겨내기로 용발을 미리 한번 쌓고 몇초 후에 바로 싸울때      연계를 할수 있다는게 좋다는 말이다 

        겐지를 많이 해보면 알겠지만 한 한타에서 3번 용발을 쓰는 상황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왜냐하면 지금은 평딜메타기 때문에 겐지가 들어가서 휘젓고 용발을 쓰고 별 짓을 하다 보면 이미 상대 메이지의 스킬은 대부분 빠져있고 상대 탱커들이 용발을 쌓을 딜이 나오는것도 아니며 상대 평딜러는 그냥 안쳐주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향상된 방어 (W) 를 지금 더 좋게 본다 

        이 특성의 장점은  튕겨내기 (W) 로 버티는 시간 1초 + 보호막으로 버티는 시간 2~3초가 된다는 것에 있다

        이걸 찍으면 겐지가 스턴을 먹었을 때도 이미 어느정도의 피해를 튕겨냈다면 뒤가 보장된다는 것이고 기동성이 좋은 겐지에게 몇초 더 산다는 것은 엄청난 이점이다 

        또한 포탑 튕기기, 한타중 튕기기로 상대가 정확하게 들어간 딜을 모르고, 보호막량을 예측하기 어려워서 죽을줄 알았던 겐지가 살아돌아가는 상황도 나온다.

        그리고 어느 게임이든 확정킬 상황에서는 확정킬 날만한 사람에게 넣는 딜을 다른 대상으로 돌리기 때문에 겐지의 보호막을 보기 전까지 다른 대상에게 타겟팅을 돌리는 효과를 이용한 어그로, 다른 특성이면 살아가지 못했을 것들도 살아서 갈수 있다

        예)겐지가 독뎀을 입고 발라 Q를 맞았는데 겐지가 W를 켜봤자 죽을 피여서 무리하게 마무리 하지 않았지만 보호막으로 겐지가 살아돌아 간다던가 














        10렙 
          무조건 용검이다 용검은 겐지를 안하는 사람이라도 많이들 알테니 찍는 이유는 패스한다 

         20렙 전 용검 (R) 의 핵심은  질풍참 (E) 초기화에 있다 일단 이걸 하려면 상대 CC가 얼마나 빠졌는지도 알아야 하고 딜계산도 잘 해야 한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평타와 Q를 이용해 깝쳐주다가 각이 보이면

        사이보그의 날렵함 을 먼저 쓸지 용검중에 쓸건지는 알아서 판단)


        용검 (R)  용검 (Q)  질풍참 (E)  용검 (Q)  용의 발톱 (W) 용검 (Q) OR  튕겨내기 (W) 

        ( 용검은 사거리가 꽤 길기때문에 용검 끝자락 부분으로 한번 썰고 질풍참을 쓴 후  용발 사거리에서 용검을 썰고 용발을 써주면 된다 . 용발을 뒤쪽에 넣은 이유는 상대가 딜계산을 못하게 하기 위함임)


        적어도 용검~ 용검 OR 튕겨내기 까지 했을때 한명이 잡혀 있어야 한다 (질풍참 초기화)




        많은 사람들이 용검을 뽑고 바로 질풍참으로 날라가는데 위의 콤보를 할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상대의 CC가 빠졌을때   로 거리를 좁히고 위의 콤보를 넣는게 낫다.

         한명을 자른 후에 두번째 질풍참으로 상대의 스킬을 피하고 검을 계속 썰거나 ,검을 썰기 좋은 위치 잡기, 상대가 겐지를 타겟팅 하기 어렵게 휙휙 날라다녀주면 된다 

        히오스는 캐릭터들의 움직임이 막 휙휙 바뀌는것도 아닐 뿐더러 순식간에 저렇게 한명이 죽은데다가 갑자기 겐지가 휙휙 날라다니면서 썰면 상대의 진형이 분리될수 밖에 없다 

        사실 용검 (R) 은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겐지에 대한 감이 없다면 저런식으로 하고 

        겐지에 대한 감이 있다면     질풍참전에 한번 썰어주는걸 잊지 말자.






        _____이 뒤의 특성설명은 어쩔수없이 뻔함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3렙
        시마다의 길  겐지를 꽤 한다 싶은 사람들은 사이사이에 평타를 아주 자주 넣는데 원거리 평타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려주는 특이다 개인적으로  심안 (Q) 보다 좋다고 생각한다



        16렙
         기본적으로 모든 상황에서 무난하고 좋은  분신참 (E) 이다 겐지의 부족한 라인클리어를 보충해주고,


        다른 특성에 비해 딜을 넣는 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반사 (W) 를 찍을 상황이 아니면 그냥 찍으면 된다



        반사 (W) 는 효과를 볼수 있는 상황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상대의 캐릭터들과 맵 시너지등을 생각해서 좋다고 생각하면 가도록 하자 


        예) 태사다르  리밍  정크랫  캘타스 등






        20렙 

             사실 궁강이 어떤 상황에서든 가장 괜찮다 이걸 찍으면 그냥 하고싶은대로 막 썰어도 왠만해선 겐지의 역할을 다 해줄수 있다 



        정신일도 (W) 는 적팀 딜러들이 다 겐지가 튕기기 좋은 애들일때 16렙  반사 (W) 를 찍고  정신일도 (W) 를찍으면 좋은 상황이 나온다 용검을 쓸 상황은 안되겠는데 튕길만하다 싶으면 가도록 하자
        초반 운영
        초반 미드 한타때는 사선으로 가서 부쉬를 이용해 계속 걸리적거리게 해주다가 각을 보고  바람처럼 빠르게 (E) 를 이용해 평q평q평q로 딜을 우겨넣어 킬캐치를 해주자 ( 바람처럼 빠르게 (E) 를 찍었을 땐 w는 대부분 쓰고 빠지는 용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좀만 쉬다 씀


        궁극기 습득 후
        겐지에 대한 감이 있다면     질풍참전에 한번 썰어주는걸 잊지 말자.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