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노바 영웅 특성상 게임 흐름을 읽으며 가끔씩 라인도 봐주고 한타가 일어날 시 빠르게 합류하여 적흐름을 깨버리는 노바를 자주 애용하는 유저입니다. 공략 글 대부분 삼연발 쪽 공략이 없고 그냥 이렇게 사용하는 유저도 있다 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노바를 다른분들보다 많이 한 것은 아니지만서도 저는 본글의 특성을 자주 애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승률도 좋았고 또 한명씩 잘려나가는 맛도 있고요. 아무쪼록 개인의 특성이니 욕은 삼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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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에 자주 써먹는 뭣도아닌 삼연발특 노바특성
작성자 | 프로펠러  작성일 | 2020-10-21 18:58:04  조회수 | 1896  최종수정 | 2020-10-21 19:26:17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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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노바 영웅 특성상 게임 흐름을 읽으며 가끔씩 라인도 봐주고 한타가 일어날 시 빠르게 합류하여 적흐름을 깨버리는 노바를 자주 애용하는 유저입니다. 공략 글 대부분 삼연발 쪽 공략이 없고 그냥 이렇게 사용하는 유저도 있다 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노바를 다른분들보다 많이 한 것은 아니지만서도 저는 본글의 특성을 자주 애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승률도 좋았고 또 한명씩 잘려나가는 맛도 있고요. 아무쪼록 개인의 특성이니 욕은 삼가해주세요.

영웅 상성

개인적으로 같은 팀원일 때 딜사이클 하기 편한 영웅들이며 상대하기 귀찮은 적군 영웅입니다.

특성 및 기술

(3)

장거리 사격도 물론 좋지만 여전히 노바에겐 마나 소모비율이 큰 영웅이라고 느껴지며 자주 일어나는 한타 특성상 마나 소모를 최소화 하기위함이며 언제일어날지모를 한타를 대비해 집 가는것을 최소화 함에있습니다.

(3)

운영에 최적화된 팀원의 짐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위해 이 특성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3)

본인이 자주가는 특성입니다만, 일발장전특성에 비해 바로바로 타격을 가하긴 어려우나 여전히 방어감소가 개인적으로 더 좋게 느껴질 때가 많은것 같습니다. 물론 공속 감소라는 것을 무시 못하지만 말이죠.

(1)

개인적으로 빠대에서나 랭겜에서 한타시 정밀 사격을 맞아줄 유저가 몇이나 될까요. 물론 예외가 있겠지만...
물론 공물대치시 획득중에 멀리서 잠깐이라도 획득을 막을순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삼연발로 다 맞추지 못하더라도 피라도 빼 한명이라도 바로 짜르기 쉬운 상황을 만드는게 나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2)

13레벨 특성은 이연발 사격 이외엔 찍을만한게 없다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

16레벨 특성도 마찬가지로 13레벨과 같은 소견입니다.

(1)

팀원이 막으면 그만인 삼연발이지만 빠대에서 한타가 일어나는 어수선한 상황이라면 삼연발만한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팀원이 막아주더라도 한대라도 더쳐서 피를 빼버려서 1명이라도 짜르기 편한 상황을 만드는게 개인적으로 더 좋은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 특성 트리의 목적은 항상 바삐 움직여야 하는 노바 특성상 많은 마나 소모로 인해 자주 집을 가는 것은 좋지 못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므로 마나관리를 편하게 할수 있게 해주기위하여 본 글쓴이는 1레벨 특성 중 '향상된 은신' 특성을 필수로 갑니다. 빠대 특성상 속된 말로 소수팀원이 언제일으킬지 모를 트롤행위에 대비하여 더 빠르게 합류하고 집을 가지 않고 바로 합류하여 한대라도 더 때릴 마나량 조절을 할수 있는 그런 플레이를 중점으로두어 플레이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 라인간 소수적인 한타를 위해 바쁘게 움직여 3개의 라인을 바쁘게 움직여줘서 아군이 라인을 밀기 편하게 홀로그램을 이용해 적이 귀찮아할 정도로 느끼게 견제하며 피를 빼주어 적이 집을 가게끔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그사이에 아군이 경험치를 더 먹는다면 이득이 되겠죠. 이후 4레벨 특성 비밀임무를 찍어 3라인 견제와 동시에 중첩스택을 쌓아줍니다.

궁극기 습득 후
10레벨 특성 삼연발을 찍으셨다면 이제 3라인을 돌아다니며  홀로 분투중인 적 유저가 방심할때를 보아 삼연발로 짤라줍시다. 만약에 적유저가 타워주위에서 싸우게 된다면 타워미사일 범위에  홀로그램 분신을 세워 미사일 유도를 하는 동시에 적 유저를 마저 짤라 줍니다.


20레벨 이후
삼연발 노바 특성의 목적은 대장갑 탄환으로 인한 순간폭딜과 더불어 한타 발생 시 1명이라도 바로 짤라주어 한타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함입니다. 삼연발궁으로 완전히 1인 표적에게 전부다 맞추지 못할 상황일지라도 막아주는 팀원의 피통을 깍아줌으로서 적에게 적어진 피통양의 한타 참여 부담감을 더 줌으로서 한대라도 더 때려 피통을 깍자라는 플레이 입니다다. 물론 공격속도가 느려지는 크리티컬이 있지만 그것을 커버할만큼의 순간 딜스킬과 치고 빠지는 능숙함이 요구 되지만 말이죠.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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