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제이나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2 / 비추천 : 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제이나 특성에 대해서
- 작성자 | Roselia 작성일 | 2020-10-24 14:38:38 조회수 | 6125 최종수정 | 2020-10-24 14:40:29
-
제이나대마법사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65 2.8437 500 3 60 5.5 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제이나 여러 특성빌드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상황마다 다르고, 이게 정답이다! 라는 글이 아닌 이런 식으로도 써볼 수 있다라는 글입니다.
가볍게 봐주세요
영웅 상성
메이지 특성상 스킬샷이 빗나가거나, 쿨타임 중에 딜을 매꿔줄 평딜러랑 조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는 포지션을 잡거나, 스킬샷 및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C를 가진 영웅과 조합하면 좋습니다.
상대는 사거리가 짧은 제이너의 포지셔닝을 방해하는 영웅이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특성 및 기술
-
- 얼음 화살(Q)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4초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 눈보라(W)
- 마나: 90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 냉기 돌풍(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 동상(고유 능력)
-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간단하게 여러 특성트리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적폐 3대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정해진 특성이 아닌 유동적인 특성트리로 인해 히오스가 더 재밌게 느껴졌으면 좋겠습니다.
1.정석 느낌의 특성
1 4 7 10 13 16 20
1특 구슬로 부족한 마나와 추가 딜량을 챙겼습니다.
4특 동상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원하는 대상을 노리기 쉬워집니다.
7특 10특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10특 지속적인 동상 부여 = > 딜 상승.
13특 제이나 폭딜의 핵심
16특 폭딜의 핵심 2 방깍으로 인한 추가대미지
20특 폭딜의 핵심 3 제이나의 스킬을 따라하기 때문에 순간 폭딜에 도움이 됩니다.
2. W에 중점을 둔 특성
요즈음 종종 보입니다.
1 4 7 10 13 16 20
1특) 1 .마나+추가 데미지
2. 7특의 효율 증가. + 추노 및 도주능력 증가
4특) 마나+추가 데미지
-> 7특 으로 인하여 마나 소모가 큰 W를 평소보다 많이 쓰기에 마나 관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7특) W의 쿨타임 감소 및 짤짤이 데미지
10특) 광역CC로 인한 W적중률 상승
13특) 먼거리에서의 W견제가 가능, 적중률 상승
16특) W의 2~3타 데미지 상승
20특) 한타를 보고 찍습니다.
3. 동상에 중점을 둔 특성
동상으로 인한 슬로우에 중점을 둔 특성입니다.1타 데미지가 가장 좋은 E를 중점으로 사용합니다.
1 4 7 10 13 16 20
1특 동상 지속시간을 늘려 추노 및 도주에 도움이 되고, 패시브로 인한 추가 피해에도 도움이 됩니다.
4특 부족한 마나를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1특으로 인해 발동시키기 더욱 쉽습니다.
7특 16특과 시너지, 쿨타임 감소를 보고 찍어줍니다. 범위 증가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10특 지속적인 한기부여를 해줍니다. 다른 특성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13특 제이나의 순간 폭딜의 근원지 입니다. E쿨타임을 빠르게 돌릴 수 있습니다.
16특 속박을 찍어 줍니다. E쿨이 비교적 짧아지고, 동상이 늘 걸려있는 수준이라 자주 발동됩니다.
20특 동상으로 인한 슬로우를 극대화 시킵니다.
4. 보조 특성들에 대해서
1번 특성트리를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4특)
상대 평타를 자주 맞을 때 찍어줍니다. 기존 의 주 목적은 동상효과를 입히기 입니다. 이 역활을 대신 할 수 있을때나 평타가 너무 아파서 생존에 위협을 느낄 때 고려해 줍니다.
13특)
제이나의 는 딜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음 보호막 같은 경우에는 맞으면서 싸울 수 밖에 없을때나 우리팀에 딜이 충분해 생존만 하면 이길 때 고려해 봅니다.
16특)
랑 선호도가 비슷비슷 합니다. 전반적인 영웅들이 CC기가 강력해졌고, 강한 영웅들이 많기 때문에 속박만 걸어줘도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못잡을 대상을 CC연계를 통해 잡기도 하고요. 취향차이라고 생각합니다.
20특)
생존기 입니다. 제이나는 통해 20특이 되었으면 이미 생존기인 얼음방패가 있습니다.
점멸을 찍는 경우는 크게 2가지 입니다.
1. 얼음 방패로 생존이 불가능 할 때
2. 16속박을 이용한 이니쉬를 걸 때
2번 같은 경우에는 아군이 제대로 이니쉬를 못하는 경우일 때 또는 후방에 있는 대상을 포커싱 할때 유용합니다.
이 딜적으로 더 좋기 때문에 딜을 포기해서라도 점멸이 필요해! 하는 경우에만 찍어줍니다.
마무리
Q특은 뺐습니다. 다른 특성들에 비해 큰 장점이 없습니다.글을 잘 쓰지 못해 주요 내용이 잘 전달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오타나 오류 지적은 환영입니다.
그냥 이런 느낌의 제이나도 있거나 하고 넘어가주기 바랍니다.
2, 3번 특성은 표본은 적지만 승률이 좋은 특성입니다. 상황이 맞으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사용해보시고 괜찮으시면 알려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