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말티엘

우선 말티엘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장점1. 투사 중 가장 빠른 수준의 라인 클리어 속도와 체력 + 마나 유지력2. 한타에서 마무리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는 EWRW 콤보3. 13 특의 저지불가로 생존 도모 가능4. 16 W 특의 엄청난 잠재력단점1. 돌격병을 끼지 않는 맞다이에서 극도로 약함 (비콘 싸움 최약체 중 하나)2. 도주기가 부실하여 상대의 갱킹에 극도로 취약함. - 물론 W를 뒤로 탄다거나 식으로 도망 갈 수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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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말티엘 특성이랑 활용법
작성자 | 최스페  작성일 | 2021-01-16 13:28:55  조회수 | 6491  최종수정 | 2021-01-16 13:34:00
말티엘
죽음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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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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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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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우선 말티엘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장점
1. 투사 중 가장 빠른 수준의 라인 클리어 속도와 체력 + 마나 유지력
2. 한타에서 마무리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는 EWRW 콤보
3. 13 특의 저지불가로 생존 도모 가능
4. 16 W 특의 엄청난 잠재력

단점
1. 돌격병을 끼지 않는 맞다이에서 극도로 약함 (비콘 싸움 최약체 중 하나)
2. 도주기가 부실하여 상대의 갱킹에 극도로 취약함.
 - 물론 W를 뒤로 탄다거나 식으로 도망 갈 수 있겠지만 이건 노CC 한정
3. 모든 스킬이 근접에서 활용 가능하기에 대치전에서 무기력함.
4. 13 레벨 저지불가 전까지 CC기에 극도로 취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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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도 단점이 많기 때문에 말티엘은 무조건 5픽으로 뽑아야하고 특정 맵에서만 사용함.

하늘 사원, 불지옥 신단, 파멸의 탑

말티엘의 역할을 가장 잘 수행 할 수 있는 맵들.
모두 라인 클리어가 중요한 맵이고 오브젝트 타이밍에 5:5 한타가 강제되는 맵인만큼
말티엘의 부실한 대치력, CC 취약성이 많이 상쇠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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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아군 조합에 따라 사용하는 맵

용의 둥지, 공포의 정원

용둥은 적이 임페리우스, 들창코 같이 라인 클리어가 애매하고
상대가 둔한 조합, 예를들어 요한나 임페 레이너 제이나 안두인 등일 경우
빠르게 라클하고 비콘을 잡을 정도의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사용 가능.

공포의 정원은 초반 오브젝트를 줘도 되고 씨앗을 세 개 뺏기더라도 아군이 다 죽지만 않으면 막기 수월하여
장기전 상황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후반 밸류가 좋은 말티엘을 써볼 껀덕지가 생김
다만 맵 간격이 멀기 때문에 라클만 해도 시간이 빡빡해서 아군이 캠을 잘 돌아줘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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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지 않는 맵

저주받은 골짜기, 영원의 전쟁터

영전에서 말티엘 절대 쓰지 마세요. 멸자도 더럽게 못잡고 라인관리도 큰 의미가 없어서 할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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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외) 브락시스 항전
임페리우스와 소냐 상대로 이거만한 카운터 픽이 드뭅니다.
4레벨의 고독한 죽음을 선택하면 이 둘을 갈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임페 상대로는 그냥 보자마자 뽑아도 됨.
다만 탑 라인전은 갱킹이 있기 때문에 이를 항상 주의해야 함.

영웅 상성

말티엘은 10, 16 타이밍에 존재감을 나타내는 영웅인만큼 줄진이나 켈투같이 초반에 약한 딜러랑 팀을 하면 사실상 게임이 터져버림.

가로쉬나 디아블로처럼 한 방에 승부를 보는 전사와도 잘 맞지 않음.

크로미, 한조처럼 사거리가 긴 딜러 상대로 아무것도 할 수 없음

영혼 회오리 상태에서 고치에 갖히면 한타에서 존재감을 상실해버림.

특성 및 기술

(2)

말티엘의 역할인 라인 관리에 힘을 실어주고 기동력을 끌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W 사거리 안찍어도 진입 충분히 할만해요. 더 늘리는건 투머치라고 생각합니다.

(2)

EWRW 콤보의 스타터 스킬인 E 사거리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쿨감과 마나 소모 감소도 상당해서 사실상 E를 노쿨로 난사 가능함

그 외에는 앞서 말했듯 브락시스 한정 고독한 죽음 선택.

(2)

EWRW 원툴인 말티엘에게 이건 필수입니다.

(1)

영혼 회오리 고정.

의식의 궁 벨류가 구린 것도 있고 EWRW가 쎄기 때문도 있습니다.

(3)

저불 고정

말티엘의 약점인 CC 대응력을 끌어올려주고 다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패시브를 묻히지 않더라도 사용 가능해요.

(2)

이 특성을 찍음으로서 말티엘의 존재감이 몇 배는 상승합니다. 8%가 뭉텅이로 짤려나가서 탱커는 물론 딜러도 갈아먹는 폭딜이 나오는 시점.

(4)

후반 부활은 항상 옳습니다.

아군을 살리기 위해 적진으로 뛰어들어 혼자 죽고 부활해서 정비하는 등...

최종막도 좋은 특성이긴 한데 부활 대비 벨류가 너무 떨어집니다. 거의 안 찍어요.

  • 영혼 도려내기(Q)
    마나: 25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주위 적들의 영혼을 도려내 1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대상 하나당 2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망령의 일격(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61의 피해를 주고 사신의 징표를 갱신합니다.
  • 죽음의 안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25초 후, 어둠의 안개를 내보내 적중한 모든 적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 사신의 징표(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4초 동안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가 남겨진 적들은 모습이 드러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7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머리말에 대부분 썼지만 그냥 얌전히 라인만 봅시다.
무리한 무빙 없이 상대보다 빠르게 라인만 먹어도 운영에서 주도권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오는 라인에 1자로 E를 쓰고 Q평Q평Q 정도면 라인이 다 지워지니 구슬들을 챙겨먹고 다른 라인으로 갑니다.
이걸 반복합니다.

오브젝트 한타에는 합류 잘 해줍시다.
말티엘이 대부분의 투사보다 합류가 빠르기 때문에 잠시나마 5:4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말티엘은 후진입이 기본입니다. 절대 선진입 하지 않도록 하고, 적의 CC가 빠진 것을 유념해야 합니다.

진입각이 나오면        콤보로 한타를 주도합니다.

머리만 잘 쓰면 피지컬은 거의 필요 없는 캐릭터라 해보면 아실거에요.

빠대나 랭크에서 봤던 말티엘 영상 몇개 올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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