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머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알아두어야 할 점"이 글에 적힌 모든 게임 스샷은 전부 "부계정으로 진행한 폭풍리그 솔큐"임."부계정을 판 이유는, 머키 원챔으로 어디까지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해서 만들었음.편의에 따라 반말로 작성하며, 존댓말이 아니라서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길 바람.일단, 승률인증.52판, 78.8%승률. 실버 4에서부터 머키로 꾸준히 티어 올리는중.상대방이 머키를 밴하거나, 뺏어가는 경우 이외에는 맵, 조합(아군, 적군 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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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솔큐로 점수 빨아먹는 방법
작성자 | 더넥  작성일 | 2021-02-23 19:16:02  조회수 | 3305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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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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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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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029.1992--601.2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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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알아두어야 할 점

"이 글에 적힌 모든 게임 스샷은 전부 "부계정으로 진행한 폭풍리그 솔큐"임."
부계정을 판 이유는, 머키 원챔으로 어디까지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해서 만들었음.
편의에 따라 반말로 작성하며, 존댓말이 아니라서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길 바람.


일단, 승률인증.
52판, 78.8%승률. 실버 4에서부터 머키로 꾸준히 티어 올리는중.
상대방이 머키를 밴하거나, 뺏어가는 경우 이외에는 맵, 조합(아군, 적군 둘 다) 상관없이 무조건 머키 픽
머키가 불리한 맵(예: 브락시스 항전), 머키의 카운터(예: 소냐) 신경쓰지 않고 머키 픽

이 글만 잘 읽고 따라하면 당신도 티어를 올릴 수 있다!
맵, 조합 무관하게 뽑은 머키 승률이 이정도라면, 머키 쓰기 좋을 때만 뽑았다면 승률은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부계정 승률이 의미가 있느냐?
 -어차피 일정 티어 이상의 유저들은 공략 안봄. 공략이 필요한 유저들은 브실골 정도의 티어라고 생각하는데, 이 승률은 딱 실버4부터 골드2까지 달성한 승률이기 때문에 충분히 유의미한 승률이라고 생각함

어차피 피지컬 딸리면 못하는거 아니냐?
 -머키는 피지컬 안타는 영웅이라고 생각함. 제라툴 같은 영웅이면 모를까, 머키 스킬은 직관적이고 단순하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음

대충 서론은 이정도로 마치고 본격적인 공략글로 들어가도록 하자.

영웅 상성

      상성 영웅은 별거 없음. 
      1. 유지력 좋고, 2. 철거에 강하고, 3. 초반에 강하면 머키가 상대하기 힘들다.
      대표적으로   이런애들이 작정하고 푸쉬하면 머키 혼자서는 절대 막을수 없다. 팀원이 백업을 봐줘야 한다는 시점에서 마이너스 요소.

      아군의 경우, 초반에 강한 조합이 좋음. 제라툴이 적어도 7렙은 찍어야 한타 참여가 가능한 것 처럼, 머키도 최소한 10렙은 찍어야 한타를 참여할 수 있음. 그리고 이것은 적어도 10렙까지는 4대4 내지는 4대5 한타가 강제된다는 뜻임. 따라서 초반에 밀리는 조합일 경우에는 게임이 상당히 힘들어질 수 있음.

      정말 급하다면 궁 배우기 전이라도 합류해서 어그로 분산의 역할을 수행할 수는 있지만, 존재감도 미미하고, 기껏해야 Q퀘스트 몇개 쌓는게 전부임.

      특성 및 기술

      (1)

      시야: Q머키
      매수: W머키(Q도 가능)

      가짜알:쓰레기

      (1)

      Q퀘: Q머키
      W: W머키

      꿈은 이루어진다: 안이루어짐

      (1)

      Q범위: Q머키
      E이속: W머키

      나는야 죽음:쓰레기

      (1)

      행진: Q전용
      문어발: Q, W 다 가능

      (3)

      방어: Q머키
      E힐: W머키

      알껍질: 쓰레기

      (1)

      독성: Q머키
      W점액: W머키

      앵그리복어: 쓰레기

      (4)

      Q쿨감: Q머키
      머킹: W머키

      궁강:매리트 없음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Q머키는 전형적인 한타형 왕귀머키, W는 궁싸개 운영머키임.
      거의 모든 상황에서 Q머키가 좋으나, 적 조합이 용병캠프를 잘 정리하지 못하는 조합일 때는 W머키도 좋다.

      머키는 후반 왕귀캐니까 믿음을 갖고 라인을 닦자

      특성 세부 설명
      1.
        물고기의 눈 
      상술했듯, 머키는 초반이 약한 후반 왕귀캐릭이며, 따라서 무난하게 초반을 넘길 필요가 있다. 이 때 시야알은 적의 동선을 파악하고, 갱을 방지하여 아군의 갱 위협을 줄여줄 수 있음. 게임이 시작되면 아군 요새진영 앞문에 있는 벽 옆에 딱 붙여서 알을 깔아주자.
        비릿한 거래 
      용병으로 이득보기 좋을 때(적이 용병을 잘 못막는 조합) 찍으면 좋음. 몰래 적 진영 캠프를 뺏어먹어 보자.

      4.
      찐득한 점액 (Q)
      Q퀘스트. 점액싸개 뿡뿡이의 시작. 어차피 후반가면 다 쌓이니까 초반 스택쌓기에 목숨걸다가 너무 많이 죽어서 경험치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
      질긴 복어 (W) 
      W운영머키 전용특성.

      7.
      점액늪 (Q)
      Q 카이팅의 시작. 근접 평타 사거리보다 Q 범위가 더 길기 때문에 계속해서 괴롭혀줄 수 있다.
      젖으면 미끌미끌 (E) 
      원기회복 방울 (E),  생선왕 머킹 (고유 능력) 와 시너지가 매우 좋다.

      10.
      멀록 대행진 (R) 
      철거용이 아니다! 설명을 잘 읽어보면 알겠지만, 구조물에는 딜이 반토막난다.
      행진 궁은 이니시용이 아니라 한타중에 쓰는 궁이다. 주로 옆에서 쓰는게 좋다.
      문어발 휘감기 (R) 
      주로 겐지나 제라툴같은거 카운터 칠때 고른다. 하지만 적 힐러가    처럼 기절을 밥먹듯이 풀어주는 경우에는 행진을 고른다.
      W머키는 그래도 문어발 고정이다. 힐러를 묶으면 되기 때문

      13.
      방어 
      머키 유지력의 시작.
      원기회복 방울 (E) 
      상술했듯, 다른 생존특과의 시너지가 정말 좋다.

      16.
      독성 중첩 (Q) 
      왕귀의 시작. 이 시점에서 머키는 왠만한 1대1에서 밀리지 않는다. 지속적으로 점액이 터지기 때문에 자힐량도 상당하다.
      물고기 기름 (W) 
      WQR콤보에 점액 추가딜이 새로 생김. 솔직히 말해서,  이게 구려서 찍는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다. 퍼뎀을 5초에 걸쳐서 주는게 아니라 한방에 들어갔다면 복분을 찍지 않을까 싶음

      20.
      온누리에 끈적함을 (Q) 
      뿡뿡이 최종진화
      생선왕 머킹 (고유 능력) 
      문어발의 최대 단점은 머키가 죽으면 기절도 풀린다는 것. 따라서 머킹을 통해 머키 점사로 기절이 풀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초반 운영
      머키는 초반에 매우 약하다. 따라서 알 시야를 통해 아군의 싸움을 지원하고, 머키 본인은 라인을 닦는다.

      1. 시야 알 깔기
      시야 알은 본인 라인에 까는게 아니라, 아군이 필요한 위치에 깔아준다.

      영전에서 바텀에 시야 알을 깔아준 모습이다. 보면 벽 옆에 깔아둔 알 하나가 바텀 지역의 부쉬, 캠프시야를 전부 커버하고 있다.
      볼스카야에 깔아준 모습. 바텀 이동경로의 부쉬와 포탑캠프, 거점 시야를 다 보여줘 미드바텀 이동간 기습을 차단하고 거점 진입을 편리하게 해준다.

      유의할 점은, 알이 다른 라인에 있기 때문에 죽으면 라인 복귀가 늦어서 경험치가 탄다. 따라서 죽지 않도록 한다.

      2. 라인전 하는법
      머키의 높은 체젠과 상대의 복어 깨려는 심리를 이용한다.
      1. 점액을 싸지른다.

      2. 도망간다
      3. 다시 돌아와서 점액을 쓴다

      4. 복어를 던진다.

      5. 복어를 깨러가는 적 등에 점액을 또 발라준다


      하지만 이것은 그저 예시일 뿐, 공식이 아님을 명심하고 상황에 맞춰 다르게 플레이 할 필요가 있다.

      3. 오버파밍
      조금 어렵다. 적의 요새 뒤에서 돌격병을 잡는 방법으로, 아군 돌격병을 적 타워에 그대로 갖다 박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버파밍을 하는 모습. 상대는 앞문에 피해를 입으면서 경험치를 챙길지, 경험치를 태워가면서 머키를 쫓아낼지, 아군에게 도움을 요청할지 결정해야 한다.

      적 누더기가 도와주러 온 상황.

      도망간다. 상대 누더기의 위치가 노출되어 우리편의 갈고리 갱 위협이 줄어드는 효과를 얻었다.


      궁극기 습득 후
      멀록 대행진 (R) 
      이니시로 쓰는 궁이 아니다. 대치중에 냅다 궁을 박아버리면 상대가 빠저버릴 수 있기 때문이며, 이 경우 궁만 날린 셈이 되버린다. 우두지역 한타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이미 한타가 열린 뒤에 적의 동향에 따라 맞춰 쓰는게 바람직하다.
      아래는 예시이다.

      1. 메이의 선진입
      메이의 진입으로 적이 메이를 점사하는 구도가 만들어졌다.

      2. 궁을 쓴다
      3. 결과
      메이가 눈덩이로 적을 밀었으나 태사다르와 아나는 행진 궁이 깔려서 구하러 오지 못하고 도망을 가는 모습


      16레벨 이후
      독성 중첩 (Q) 을 믿고 적들에게 들이댄다.
      Q평평평Q만 해도 매우 많은 딜이 뽑힌다. 방어 와의 시너지로 흡혈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대놓고 뒷라인에 들이대도 상대가 대응하기 매우 어렵다. 이 시점부터 뒷라인에 달라붙는 머키를 때어내려면 CC기로 막거나 적어도 2~3명 이상의 딜 집중이 필요한데, 어느 쪽이든 머키 입장에선 아주 반가운 상황이다.

      마치며
      이 글을 읽고 모두 머키로 꿀을 빨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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