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업데이트 내역2021,05,02 - 상성 관계 수정, 특성트리 설명 추가돌아온 약장수오늘의 약은 Q알타입니다.이거로 다이아 폭리 9연승 찍었습니다.10번째 판은 메디브랑 아바가 픽 조지고 탈주해서 어쩔수가 없었음 ㅠㅠ암튼 Q알타는  기사단의 열성 (Q)  의지의 힘 (고유 능력) 이 두 특성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하는 생존 특성입니다. 쉴드와 Q쿨이 거의 무한이기 때문에 생존성이 높고, 난전 속에서 납치각을 보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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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돌아온 약장수. Q알타 한번 잡숴봐~
작성자 | 더넥  작성일 | 2021-03-10 15:06:44  조회수 | 4492  최종수정 | 2021-05-02 11:47:40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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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업데이트 내역
2021,05,02 - 상성 관계 수정, 특성트리 설명 추가

돌아온 약장수
오늘의 약은 Q알타입니다.

이거로 다이아 폭리 9연승 찍었습니다.
10번째 판은 메디브랑 아바가 픽 조지고 탈주해서 어쩔수가 없었음 ㅠㅠ

암튼 Q알타는  기사단의 열성 (Q)  의지의 힘 (고유 능력) 이 두 특성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하는 생존 특성입니다. 쉴드와 Q쿨이 거의 무한이기 때문에 생존성이 높고, 난전 속에서 납치각을 보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웅 상성

1. 함께 하면 좋은 영웅
안두인 
모든 뚜벅이 진입캐릭의 워너비 픽
후퇴가 어려운 아르타니스를  신의의 도약 (고유 능력) 으로 안전하게 빼내올 수 있고,  칼날 질주 (Q) 와 빛폭탄 (R) 연계하기에도 좋습니다. 연계 성공시 기절한 뒷라인 확정 납치는 덤

카시아 
레이너, 줄진, 그메 등 평딜러들을 함께 카운터치기에 좋고,  억제의 파동 (R) 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아바투르 
모든 깽판형 영웅의 워너비 픽
특히 알타는 라클이 약한데, 이를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폴스타트 
운영보다 교전이 좋은 알타 대신 운영을 해줄 수 있는 딜러입니다.

2. 함께하면 안좋은 영웅
모랄레스중위 
자극제 공속 받으면 좋은거 아니냐 하겠지만, 모랄은 돌격형 영웅과 시너지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알타는 개싸움 난전에서 빛을 발하는데, 모랄은 기력과 단일힐 때문에 개싸움 난전에 약한 영웅입니다.

3. 상대하기 좋은 영웅
임페리우스 
약한 라클을 강한 전투력으로 때워야 하는 임페리우스지만, 핵심 딜링을 담당하는  용기의 낙인 (고유 능력) 이 평타 피해라서  반작용 막기 (W) 에 처참하게 막힙니다. 브락같은데서 임페 상대로 알타 박아버리면 탑 비컨은 바텀에서 도와주러 오는 경우 아니면 알타가 압도합니다.
   평딜러들
반작용 막기 (W)  억제의 파동 (R)  궤도 폭격 (R) 
마이에브 
마이에브의  그림자 목줄 (W) 는 평타 판정이고, 따라서 억제의 파동 (R) 으로 실명을 걸어주면 목줄을 채우지 못합니다. 마이에브는 보통  복수의 영혼 (E) 으로 진입을 한 뒤 목줄을 채우려고 하는데, 아군쪽으로 E를 쓰는걸 보고 바로 궁을 쓰면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로 실명을 회피하거나, 진입을 포기하는 이지선다를 강요할 수 있고, D를 빼고 들어오는 마이에브는 그냥 점사해서 녹이면 됩니다.

4. 적으로 나오면 어려운 영웅
이렐 
투지 땜에 평타딜이 안들어가고 라클도 이렐이 더 빠릅니다.
들창코 
1대1은 질 일이 없겠지만, 보통 들창코는 맞다이를 해주는게 아니라 DE로 라인 지우고 다른 라인으로 도망가기 때문에 알타가 커버치기 어렵습니다. 또, 들창코는 용병캠프도 잘 굴리는데, 알타는 밀려오는 용병캠프를 잘 못막기 때문에 더 힘듭니다.
가로쉬 
모든 진입형 영웅들의 영원한 숙적.  전쟁군주의 도전 (R) 
우서 
가로쉬랑 마찬가지로     알타같은 영웅 카운터 치기에 최적화된 영웅이다보니 조심해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반작용: 생존력 보장
풋내기:영전 전용 특성
아이어: 왕귀용 평타트리

(3)

사이오닉 시너지: E특 전용
보호막 재충전: 쓰레기

(1)

태양석: Q특은 고정, 평타특도 라클 필요할때
시간 쇄도: 평타특, E특. 1대1이 정말 강해진다.
후속타: 진짜 쓰레기중의 개쓰레기. 이거 찍는건 그냥 나 병신이라고 자랑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상식적으로 W 2타에 다 적용되는 것도 아니고 이연격 중의 첫타에만 적용되는걸 왜 찍을까 대체 상식적으로 쓰레기라는게 눈에 딱 안보이나? 진짜 진지하게 후속타 좋다는 사람은 아르타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전무한게 분명하다. 아니, 그냥 기초학력 미달 수준의 지능을 갖고있는게 분명하다. 진짜 잠깐만 생각해봐도 알 수 있는 사실인데 대체 왜 후속타같은걸 찍을까. 후속타가 재미있나? 태양석사신 찍고 Q로 킬딸 치던가 시간쇄도찍고 개빨라진 공속으로 평타질하는게 더 재미있지 않나? 아니면 쓰레기 특성을 찍어서 팀원들에게 고통을 주는 것에 흥미를 느끼는 이기적인 사람들이라서 후속타를 찍는걸까? 어느쪽이든 나는 정말 이해할수가 없다. 제발 사람이라면 후속타는 찍지 말자 제발.

(1)

평딜러 없다고 오줌찍지 마세요.

하지만 오줌이 정 찍고싶다면 시간쇄도와 같이 걸어서 슬로우 걸고 지지면 그나마 낫습니다.

(1)

열성: Q특 고정
소용돌이: E특 고정
위상보루: 평타특
삼연격: 쓰레기. 삼연격 좋다는것도 진짜 유인원 인증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안그래도 팔 짧은 알타는 적에게 접근해야 하는데 접근 수단이 QE 접근연계랑 W에 붙은 쥐꼬리만한 돌진거리가 전부이다. 그래서 알타는 W를 자주자주 돌려서 도망가는 적에게 계속 달라붙어야 한다, 상식적으로 알타 상대로 제자리에서 말뚝딜 하는 영웅은 타이커스 말고 없으니까. 근데 삼연격을 찍으면 알타의 핵심 돌진기인 W쿨이 1초나 늘어난다. 고작 1초가 아니다. 4초가 5초로 늘어난 거니까 무려 25%나 증가한거다. 안그래도 팔짧은 알타는 4초마다 적에게 돌진하는 것으로 그걸 상쇄하는데 그게 무려 쿨이 1초나 늘어난다. 겨우 평타 한대 더 치자고. 진짜 비효율적인 교환이 아닐 수 없다. 제발 다른 좋은특성 내버려두고 삼연격같은 똥쓰레기 찍는 사람이 없기를 바란다.

(2)

의지의힘: Q특 고정
기검: E, 평타특 고정
거학: 아이 싯팔 진짜 찍지 말라고

(4)

상황따라 가세용. 근데 플라즈마 화상은 Q특 전용임

레이저 궁강은 낭만입니다. 그리고 낭만은 이상으로 남을 때 아름다운 것입니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특성 상세 설명
1. 
반작용 막기 (W) 
진짜 개사기특성. 이 막기 특성을 찍으면 못 이길 영웅도 이깁니다. 막기 찍으면  얘한테  풀로 맞으면서 싸워도 1대1 맞다이 이기지만, 안찍으면 집니다.
풋내기 상대 (W) 
영전 전용 특성.


4.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7.
태양석 사신 (Q) 
밸패 이후 Q 돌진딜이 복귀딜보다 살짝 더 높아졌습니다. 라클 능력이 좋아지고, Q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딜 기대치도 상당히 높아집니다.
시간 쇄도 (E) 를 안찍는 이유
Q알타는 Q를 자주 씁니다. Q쿨이 10초, 패시브 활성화시 4초입니다. Q 왕복 시간에도 쿨타임이 돌아오기 때문에 실질적인 Q 쿨은 2초나 다름이 없습니다. 사실상 Q 이후에 W+평타 한번 정도면 Q쿨이 다시 돌아옵니다. 따라서 시간 쇄도의 공속 증가 효과를 누리기가 어렵습니다. 결국 슬로우 30%만 보고 찍는건데, 태양석에 비해 메리트가 떨어집니다.
후속타 
진짜 쓰레기중의 개쓰레기. 이거 찍는건 그냥 나 병신이라고 자랑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상식적으로 W 2타에 다 적용되는 것도 아니고 이연격 중의 첫타에만 적용되는걸 왜 찍을까 대체 상식적으로 쓰레기라는게 눈에 딱 안보이나? 진짜 진지하게 후속타 좋다는 사람은 아르타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전무한게 분명하다. 아니, 그냥 기초학력 미달 수준의 지능을 갖고있는게 분명하다. 진짜 잠깐만 생각해봐도 알 수 있는 사실인데 대체 왜 후속타같은걸 찍을까. 후속타가 재미있나? 태양석사신 찍고 Q로 킬딸 치던가 시간쇄도찍고 개빨라진 공속으로 평타질하는게 더 재미있지 않나? 아니면 쓰레기 특성을 찍어서 팀원들에게 고통을 주는 것에 흥미를 느끼는 이기적인 사람들이라서 후속타를 찍는걸까? 어느쪽이든 나는 정말 이해할수가 없다. 제발 사람이라면 후속타는 찍지 말자 제발.

10. 
억제의 파동 (R) 
알타의 강점 중 하나가 바로 글로벌 궁극기입니다. 투사 포지션은 라인에 붙들려 있는 경우가 많은데, 따라서 히오스는 4대4 교전이 자주 일어납니다. 이 때 다른 투사들과 달리 알타는 4대4 한타에 4초 실명을 지원하여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장점입니다. 그리고 꼭 레이너같은 평딜러가 없더라도 4초 실명의 딜 감소량은 상당하고,     처럼 평타를 기반으로 하는 효과들도 전부 막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궁극기입니다.

정화 광선 (R) 
리워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처참한 성능의 궁극기.

13.
기사단의 열성 (Q) 
쉴드 활성화시 Q쿨 6초 감소입니다, 하지만 Q쿨은 Q를 사용하는 도중에도 감소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Q 쿨은 2초 정도밖에 안됩니다. Q 영웅 1회적중이 평타 0.5.대의 쿨감을 갖고 있는데, Q 한번에 적어도 영웅 4번 이상 맞추기 어렵지 않습니다. 2명을 왕복으로 맞추면 그게 4번이고, 이것만으로도 평타 2대의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더 많이 맞추면 그 이상의 효과를 보입니다.
16.
의지의 힘 (고유 능력) 
의지의 힘은 열성을 발동시켜주고, 열성은 의지를 발동시켜주는 상호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패시브가 계속해서 발동되고, 그만큼 탱킹과 딜 기댓값도 올라갑니다.
20.
궤도 폭격 (R) 
평딜 극단적으로 카운터치기에 좋습니다.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20렙 불분답게 기본적인 딜량이 높습니다. 비록 쉴드가 금방 사라져서 효과를 오래 보지는 못하지만, 그만큼 발동이 자주 되기 때문에 꽤나 딜이 쏠쏠합니다. 그리고 저는 몰랐는데, 나무위키에 따르면 쉴드가 켜지는 그 순간에는 불분 데미지가 한번에 2틱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는 쉴드가 자주 켜지는 Q알타 특성상 지속적으로 불분 2틱씩 꽂아넣을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이득입니다.



라인전
알타는 임페리우스와 비슷한 부류의 투사입니다. 1대1 교전이 강한 만큼 라클이 약합니다. 어지간한 투사들을 상대로 싸우면 1대1은 이길 수 있지만 라클은 밀립니다. 따라서 Q는 돌격병과 영웅을 함께 맞춰주고, 최대한 W로 딜교 위주의 라인전을 해줍시다. 돌격병 대상으로도 Q 적중시 패시브 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돌격병 14회, 영웅 1회 적중시 패시브 쿨이 16초, 영웅 2회적중시 18초 감소합니다. W까지 합치면 사실상 쉴드가 계속 켜지기 때문에 적극적인 딜교로 체력 우위를 가져와야 합니다.


기본 운영
라인을 챙기며 꾸준한 맵리로 실명궁 지원을 해줍니다. 이와 별개로 알타는 운영이 약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합류로 교전 이익을 챙기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교전
Q로 계속해서 적을 긁어 쉴드 쿨을 돌려야 합니다. 실제 한타때 쉴드 쿨감량을 이론적으로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Q 사용 - 5/24, 
Q 영웅 4타 적중 - 13/24
W 사용 - 18/24
W 2타 적중 - 26/24
이 시점에서 쉴드가 다시 찹니다.
패시브 발동 - Q쿨감
이후 반복

계속해서 패시브가 돌기 때문에 평타특 대비 쉴드가 훨씬 많이 생기고, 더 튼튼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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