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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말퓨리온

그래도 워크 세계관 드루이드 깐프 최강자인데 이게 무슨 꼴이냐말퓨로 MVP 먹으면 그날 기분 최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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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허세가 지나친 형제중 "그 형"
작성자 | 왕십리펩시  작성일 | 2021-03-29 06:15:31  조회수 | 3271  최종수정 | 2021-03-29 06:20:12
말퓨리온
대드루이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속박, 회복, 침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253.1796500360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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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래도 워크 세계관 드루이드 깐프 최강자인데 이게 무슨 꼴이냐
















말퓨로 MVP 먹으면 그날 기분 최고임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


전사/투사 :

자힐기가 있는 전/투사 - 도트힐의 단점을 상쇄함

CC기로 무장한 전/투사 - 뿌리의 효율 극대화, 달섬 맞추기 쉬워짐


근거리/원거리 딜러 :

치고 빠지는데 특화된 딜러 - 도트힐 넣어주고 짤짤이만 넣어주면 됨

자힐기가 있지만 뚜벅이인 딜러 - 도트힐 넣어주고 짤짤이 넣다가 위험할때 황꿈으로 세이브

마나 많이 먹고 딜 쎈 누커 - 마나 채워줘서 은근히 환영받다가 힐 때문에 욕처먹음



상성 나쁜 아군


전사/투사 :

이니시로 적 한가운데로 뛰어드는 전/투사 - 도트힐이라 피가 찰 새도 없이 뒤짐. 미리 경고 할 것


근거리/원거리 딜러 :

딜은 개 쎈데 뚜벅이인 근/원딜러 - 물리면 해줄게 없다. 뿌리 박아도 바로 적용되는게 아니라서 추노당해 뒤짐

ex)근딜 : 알라라크, 오르피아(덥썩특), 도살자(왕귀전) / 원딜 : 제이나, 캘타스 등 뚜벅이 매지션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전사/투사 :

본인을 집중적으로 포커싱 할 수 있는 CC기를 갖춘 전/투사 - 얼방 사라져서 대처할 방법 없어짐

특히 디아 연계 CC 먹으면 1~2초 내로 녹은 말퓨리온을 볼 수 있음


근거리/원거리 딜러 :

갑작스레 폭딜을 내는 누커형 딜러 - 제라툴이나 발리라, 노바 있으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음

그 외 리밍이나 캘타스같은 폭딜을 내는 딜러에게 취약함



상대하기 쉬운 적군


짤짤이(평타) 근딜러 : 

짤짤이로 딜 넣으러 들어오면 재생박고 달섬 꽂아주다가 황꿈쓰면 알아서 기어감

- 사무로나 말티엘 같은경우는 황꿈만 박아줘도 다음에 아무것도 못함


짤짤이(평타) 원딜러 : 

짤짤이 원딜러는 상대하기 어렵지만 누커보다는 나아서 상대하기 쉬운 적군으로 넣었음.

달섬이 은근히 딜러들한테 아픈편이라 거리두고 치고 빠지며 상대하면 어느정도는 커버 가능함.

하지만 역시 딜러라 초반 혼자서 상대 하게 될 경우는 라인 유지만 해주고 짤짤이나 넣어주다가 빠지자.

특성 및 기술

(1)

깊은뿌리 :
미리 경로를 예측해서 맞춰야 효과가 있는 스킬인 만큼 견제용으로도 사용 가능하게끔 만들어주는 스킬. 범위가 넓어짐으로써 길목차단에 더욱 효과적임

보복의뿌리 :
작은 골목에서 한타가 자주 일어날 때 찍어주면 효과적이고 은근 유리몸인 딜러들이 심리적으로 거슬려 함. 다만, 광활한 맵에선 웬만해서 안찍는걸 추천.

(1)

회복 :
아군에게 재생 사용 시 본인도 회복 효과를 얻는 스킬로 말퓨의 생존력을 그나마 올려주고 본인에게 재생을 걸어 중요할 때 쿨이 도는 일이 없게 만들어주는 꿀스킬

천체의 정렬 :
상대에 은신앰살이 있거나 본인이 달빛섬광을 잘 맞춘다 싶으면 찍어도 좋으나 회복이 워낙 압도적으로 좋기에 웬만하면 회복을 찍도록 하자. 이거 찍고 무리해서 맞추려다 물려서 죽는일이 더 많아짐

샨도의 청명 :
매지션들이 많을 때 그럭저럭 쓸만 함. 특히 2라인 맵이나 라인간 거리가 짧은 맵에서 더 유용하나, 힐러는 생존이 더욱 더 중요하므로 회복이 1순위임.

(1)

급속성장 :
상대방에 말퓨를 집중마크하는 적군이 없다면 달섬 짤짤이로 재생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음. 뭉쳐서 한타가 일어날 시 굉장히 유용함

자연의 치유력 :
아군들은 보통 자치를 선호하지만 꾸준히 재생을 돌리는 말퓨는 중요한 상황에 쿨 돌 때가 많아 효과가 반감되는 특성임. 다만, 적군이 CC기 도배 일 때는 급속성장보다 필수적으로 찍어야 하는 특성임.

(2)

황혼의 꿈 :
생존용으로만 사용하자. 특히 은신 앰살들이나 근접적군들이 본인을 물었을때 바로 사용하면 생존 확률이 급격히 상승한다. 한타 때 어쩌다 로또 터질때도 있음

평온 :
웬만하면 황꿈가자. 생존력이 엄청 높아지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범위가 좁아서 아군 범위로 들어간다고 들어갔다가 적군에게 포커싱 되기 더 좋아진다.

(2)

방해의 달빛섬광 :
짤짤이 넣기 더 편해지는 특성. 덕분에 아군 치유 효과도 좋아진다.

활력 :
잘만 쓰면 은근히 좋은 특성임. 2라인 맵이나 라인간 거리가 짧은 맵에서 여기저기 갱급으로 마나 수급해주러 다니면 쿨탐 많이 줄여주긴 하지만 중요할 땐 방달이 훨씬 효율적임.

(2)

자연의 균형 :
재생의 지속시간을 3초 연장시켜주는 꿀특성임. 게다가 범위도 25% 증가돼서 안정적으로 짤짤이 할 수 있다.

이세라의 선물 :
탱커진이 빵빵하고 안정적인 조합이라면 이세라의 선물이 더 좋음. 조루급 힐량을 60%나 증가시켜줘서 이때부터 상대방 힐러와 어느정도 치유량 맞대결이 됨

(3)

피어나는 생명 :
도트 힐인 재생을 10%나마 즉시 회복시켜주는 스킬. 아주 낮은 확률로 슈퍼세이브도 가능케 해준다.

달빛 세례 :
좁은곳에서 한타가 일어 날 시 유용하지만 이미 20을 찍은 상태에서 한타가 일어나면 피 깎이는 속도가 장난이 아님. 게다가 앞서 이세라의 선물을 찍었다면 피통 75%를 유지해야 하기에 더더욱 가면 안됨.

천공의 교감 :
순간이동하여 황꿈을 쓰는건데 이니시로 쓸 생각이면 접자. 유리몸 우리 딜러 세이브 시킬 때나 한창 한타 터졌을때 상황 뒤집기용으로 유용하지만 나올땐 뚜벅이로 나와야 하기에 본인이 평타에 뒤질 확률이 상당히 높아짐.

  • 재생(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초에 걸쳐 395 회복시킵니다.
  • 달빛섬광(W)
    마나: 10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9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달빛섬광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의 생명력을 135 회복시킵니다.
  • 휘감는 뿌리(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122의 피해를 줍니다. 효과 범위가 3초에 걸쳐 점점 증가합니다.
  • 정신 자극(D)
    대상 아군 영웅이 5초에 걸쳐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합니다. 정신 자극의 영향을 받는 동안 대상은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영웅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힐러 치고 굉장히 손이 바쁘다. 재생 뿌려주고 정신자극 해주러 갱 다녀야되고 한타 터지면 재생 걸면서

달섬 짤짤이도 지속적으로 넣어줘야 하며, 길목에 뿌리도 박아줘서 길목을 차단하거나 묶어줘야 한다.

재생이 길지도, 짧지도 않은 은근히 신경쓰이는 쿨타임이기 때문에 잘버티는 탱커는 2순위, 못버티는

딜러들에게 1순위로 재생을 걸어주자. 걸어줘도 죽는 아군들은 탱,딜러 상관없이 무조건 3순위.

달섬 짤짤이는 갱을 다니며 돌격병들한테도 아낌없이 써줘서 초반 라인 우세에 어느정도 기여해 줘야 한다.


뿌리 적절하게 사용하기 :

1. 아군의 CC기가 먼저 들어갔을때

2. 오브젝트 길목차단 및 이동 예상경로 차단

3. 본인이 물렸을때 당황하지 않고 사용

초반 운영


상동, 미드에만 머물러 있지 말고 라인 우세를 점하기 위해 갱을 다녀야 하는 타입이라 2라인 맵이나

짧은 거리의 3라인 맵에서 유용함. 특히 달섬은 범위기에 쿨탐까지 짧고 아군 매지션들의 마나수급을

직접 할 수 있어 매지션들의 우물아끼기, 집 갔다오는 일을 줄여줘 라인 우세를 점하기에 아주 좋은 영웅임.

다만, 무리해서 달섬 넣다가 갱오는 은신 앰살들한테 뒤지면 여러가지로 민폐이니 조심 할 것.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습득 후 라 해서 플레이 스타일이 크게 달라질 건 없음. 다만 물렸을때 생존확률이 급격히 높아진다는 것 밖에.

황꿈 배워 여러명한테 맞춘답시고 무리해서 앞으로 나가 썼다가 뒈짓뒈짓 하지 말고 그냥 생존용으로만 쓰자.

주력 트리대로만 갔다면 재생 써주고 뒤에서 달섬 짤짤이만 넣어줘도 1인값은 한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에는 더욱 더 정교하게 재생을 넣어줘야 함. 자칫 잘못해서 본인에게 재생을 넣는 순간 아군 한명은

도망가고 있는것을 자주 보게 될 것임. 그땐 주저말고 황꿈을 써주자. 이때부턴 딜러들도 본격적으로 몸을 사리기

때문에 전/투사들에게 먼저 재생을 넣어주자. 자힐기가 있는 전/투사라면 본인이 짤짤이만 잘 넣어줘도 돌이된다.

이때 본인의 피 75% 이상 유지하는게 관건인데, 75% 이하로 빠졌다 싶으면 재생을 본인에게 넣어 10%를 채우자.

걸레짝이 되어있는 딜러가 있다면 딜러에게 재생을 주는게 맞지만 상황 봐서 재생을 넣어줘도 뒤질거 같으면

차라리 황꿈을 써서 도망갈 여지를 주는게 좋다. 어차피 말퓨로 슈퍼세이브는 힘들고 그만큼 걸레짝 되어있으면

10% 채워준다 해서 걸레가 수건 못 된다. 어차피 추노로 죽을각이면 죽게 냅두고 추노를 안하면 그때 넣어주자.

그래야 탱커가 더 오래 버텨서 한타를 유지하든 빠져서 재정비를 하든 결정 할 수 있다.

말퓨는 절대 슈퍼세이브각이 잘나오는 힐러가 아니다. 범위치료 힐러도 아니기 때문에 여러모로 상황판단이

중요한 힐러임을 잊지 말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라인 간 거리가 멀면 말퓨의 갱 지원 거리도 길어지므로 장점을 살리기 힘들고

골목이 적고 광활한 맵일수록 뿌리를 예측해서 사용해야 하므로 난이도가 올라감.


대표적인 맵 : 알터랙, 핵탄두격전지, 파탑, 브락시스, 볼스카야

알터렉 : 은근히 라인간 거리가 길며 뿌리 박을 곳이 너무 뻔해서 어지간하면 다 피함

핵격전 : 맵이 커서 지원갱이 힘들고 골목이 없다. 이곳에선 탱커가 CC넣으면 뿌리 박거나 핵 견제용으로 사용.

파멸탑 : 여긴 맵이 너무 작은게 오히려 독이됨. 잘 처물려서 죽음.

볼스카야 : 초반에 승기 잡으면 계속 승기를 잡으나 오브젝트 점령 찐따 아군들만 있으면 ㅃ2~ 레일사망 조심

브락시스 : 2라인이라 갱가는건 좋으나, 오히려 더 상급 티어 힐러가 와서 도와주기 때문에 밀려서 쫀심상함.


특히 브락시스는 저그무리 때문에 말퓨리온을 더 찐따로 만드니 브락시스땐 픽을 심각히 고려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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