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빠대에서 만큼은 재미 볼수있는 q특 힐탱리리물론 리리는 빠대서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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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리리는 매커니즘이 다른 힐러다 힐탱리리
작성자 | Badmelon  작성일 | 2021-07-16 04:17:38  조회수 | 3225  최종수정 | 2021-07-16 18:07:12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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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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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빠대에서 만큼은 재미 볼수있는 q특 힐탱리리

물론 리리는 빠대서만 하세요

영웅 상성

      대충 넣었지만

      상대하기 쉬운 캐릭터 -> 순간 폭딜이 아닌 오래 싸우는 캐릭터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터 -> 순간적인 폭딜이 들어오거나 스킬텀이 짧아 계속 스킬이 들어오는 경우

      특성 및 기술

      (1)

      리리는 주력 힐인 q가 낮은힐량,타겟팅불가 등 여러 단점을 가지고있어서 최대한 그 단점을 특성에서 커버해야한다.

      1레벨
      제가 쏠게요 - 게임의 95%는 이 특성을 간다. 빠른발 특성보다 후반으로 갈수록 마나도 관리가 쉽고 q의 단점중하나인 느린 힐 사이클을 완화 시킬수있다.
      후반으로 갈수록 다른 특성과 시너지를 내기에 필수적임

      활발한 모험가 - 예전에 비해서 q특이 너무 좋아져서 어지간해서는 추천안하는 특성, 2라인 맵에서 우리팀에 힐러가 한명 더 있고 라인설만한 사람이 없으면 찍고 올라가서 들어누울때 사용하지만 그 상황에서도 q특이 좋은경우가 많음

      (3)

      안전질주 - 평타 캐릭이 많으면 쇄도의 바람을 찍어라 하는말도 많지만 솔직히 리리 하나로 평타캐릭 카운터 치기는 힘들다고 생각함

      공략 주제인 딜량흡수 리리를 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찍어줘야하는 특성 탱킹,생존,추노 여러 상황에서 효과가 좋음

      (1)

      몸에 좋은 차 - 리리 힐량의 단점커버용 특성

      힐량 자체는 높아보이지 않지만 여러 단점을 커버해주는 특성, q가 쿨타임이 도는동안이나 두번째 q가 다른 아군에게 들어갔을때 힐량부족을 채우는 용도 1특과 마찬가지로 q특 시너지를 위해 찍으며 16특을 찍으면 시너지효과가 엄청 좋다.

      (1)

      1000잔 돌리기 - 딜량 부족할땐 수룡찍어라?

      솔직히 빠대에선 틀린말같음 수룡으로 딜넣어서 상대 잡는거보다 천잔으로 팀 세이브하면서 역관광보는게 빠대에서는 더 잘먹힌다 생각함

      q와 같이 체력비례 논타켓 스킬이지만 상황따라 물린 아군 1명 살리는용도로 사용하기 편하고 한타에서도 괜찮은 힐량을 보임

      (3)

      휘감는바람 - 리리는 평타 '하드'카운터는 아니다.

      리리의 실명이 성능이 나쁘지 않은건 맞지만 리리의 고질적인 문제인 논타게팅 스킬때문에 상황따라 실명을 유동적으로 사용하기가 힘듬

      패치를 통해 리리 e에 기본적으로 슬로우가 붙었고 휘감는 바람찍으면 슬로우 체감이 커짐 리리 e가 사출만 되면 무조건 맞추는 스킬이라 추노용으로도 좋고 4특의 안전질주랑 시너지 내서 도망갈때도 용이함

      (1)

      한번에 두잔 - 리리 힐량 왕귀

      여태까지 찍었던 q특의 시너지를 최대로 만들어주는 특성 1특에 q특을 찍으라 한 이유가 한번에 두잔을 패널티 없이 사용하기위해서인데

      한번에 두잔을 찍으면 쿨타임이 1초 늘어남 근데 이게 2개가 나가는거라 1레벨 q특이 별도 적용이 된다. 한타에서 체력 50%이하 아군 2명한테 q가 들어가면 1특으로 인해 마나는 추가로 회복하고 쿨타임도 2초가 줄어들어 패널티 안받고 q를 사용하는것과 같은 쿨타임을 가진다.

      (1)

      20특은 상황따라 3가지 전부 사용함

      100만잔 - 상대가 지속딜러, 도트뎀딜러처럼 한번에 딜이 안들어오는경우 한타 시작과 동시에 체력차이를 벌리기 위해 사용한다.

      운무사 - 상대가 아즈모단같은 폭딜 메이지 한개에 탱커가 많으면 사용, 순간 들어오는딜을 운무사로 커버치고 그뒤로 한타가 길어지면 한번 더 사용할수있음

      괜찮아 - 상대에 cc가 많을때 사용, 아니면 발리라,도살자가 리리한테 포커싱을 자주한다면 상대 cc가 걔네 한개여도 자주찍음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리리는 매커니즘 자체가 힐러라기엔 애매함

      초보자들이 쉽게 할수있게 만든 캐릭이지만 그로인해서 캐릭에 익숙해질수록 이게 힐러인가 싶음

      특히 리리의 가장 큰 단점은 힐 매커니즘인데 원하는 대상에게도 못주고 힐량도 좋은편이 아님 그렇다고 쿨타임이

      짧은거도 아니고 사거리가 긴거도 아님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힐러와 같은 플레이를하면 적재적소에 힐을 대상에게 못꽂고 팀이 죽는경우가 많음

      그 단점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해야 그나마 캐릭다워 진다고 생각한다.



      빠대만 하는 리리 유저이지만 할때마다 리리는 우리팀을 힐링해준다보단 내가 맞는다.

      라는 플레이를 요구하는 힐러가 되어버림 예전에 20특이었던 괜찮아가 4특으로 너프되어 내려오면서 

      더욱 그런 플레이가 용이하게 작용된다. 하지만 이런 매커니즘 덕분에 딱히 우리팀이 안지켜줘도 지 혼자 

      잘 살아남는건 있다.


      기본적인 매커니즘은  제가 쏠게요! (Q)  몸에 좋은 차 (Q)  한 번에 두 잔 (Q) 

      이 3가지 q특성의 시너지를 이용해 힐량의 단점을 최대한 커버치면서  안전 질주 (고유 능력) 를 통해서 탱킹을

      해주는것이 기본적인 매커니즘이다.




      리리가 다른 힐러랑 다른점은

      빠른 발 (고유 능력)  이 패시브 때문인데 패시브가 힐량과 직결되는데 발동 조건이 적한테 맞는거다.

      이 부분때문에 q특에 특성 몰빵하고 앞라인이랑 같이 앞쪽에 서서 한두대 씩 맞으면서 패시브를 돌려야 16이후의 

      힐량 뽕맛을 느낄수있다. 패시브가 발동안되면 힐량이 급격하게 낮아지기때문에 다른 힐러처럼 뒤에서 힐만 넣는다가 

      솔직히 비효율적이다.



      가장중요한건 리리의 극단적인 단점인 논타겟힐을 어떻게 해결하냐 인데 이 부분이 이번 공략의 핵심이다. 

      가장 체력이 낮은 대상에게만 들어가는 힐 매커니즘이 문제면 한명한테 대부분의 딜량이 꽂힌다면 한명한테만 힐이 들어가지 않을까? 라는 매커니즘에 그 역할을 리리 자신이 하는거다.

      안전 질주 (고유 능력) 는 패시브가 켜지면 상시 방어력+10,  D 사용시 방어력+30과 이동속도를 주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패시브만 켜진다면 상시 방어력 +10 이라는 거다. 초반 4레벨부터 다른힐러,딜러보다 Q로 자힐을 한다면 은근히 탱킹이 잘된다. 특히 앞서말한 패시브를 돌리기위한 앞라인 플레이를 하다보면 리리가 힐러기 때문에 어그로가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안전 질주 (고유 능력) 를 사용해서 순간 방어력을 올리면 어지간한 초반 연계는 자힐로 버틸수있다.(물론 기절 연계에는 죽는다.) 

      즉 패시브의 방어력증가를 기본으로 생각하고 딜러들이 맞아야할 딜을 대신 맞아준다라고 간단히 생각하면 좋다.



      그렇다면 이런 플레이가 리리를 다른힐러처럼 사용하는것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가?

      계속 말했다 싶이 리리는 힐 스킬에 문제가 많고 그 단점을 커버 치기위해서 패시브를 돌려주는게 필요하다 했다.

      현재 Q특에 몰빵한 특성이 Q의 힐량을 그나마 힐러답게 만들어주는것은 맞지만 리리가 뒷라인에서 있으면 쿨타임에
       대한 이득을 전혀 챙기지 못한다. 제가 쏠게요! (Q) 는 50%미만인 캐릭터에게 들어가면 1초 감소가 들어가는

      데 리리가 사리는 플레이를하면 체력이 낮아진 앞라인과 리리의 거리가 벌어져서 힐이 딸피인 아군한테 가지 않을 

      뿐더러 특성의 이득을 보지 못하게 된다. 포지션을 앞쪽으로 잡으면  안전 질주 (고유 능력) 가 거의 상시 발동

      되있어 리리 자체 방어력을 이득을 볼수있고 급한 앞라인 딸피 아군을 케어하기가 쉬워진다. 

      제일 중요한건 스킬간의 시너지 인데  한 번에 두 잔 (Q) 은 한타상황에서 리리가 탱킹을 많이하면 한개는 리리한테 한개는 아군한테 들어간다. 그 상황에서 리리한테  몸에 좋은 차 (Q) 가 발동이되고 차후 들어오는 딜량을  안전 질주 (고유 능력) 로 줄이면 순간 리리의 체력비율이 앞라인보다 많아지게 되는데 그때 다시한번  한 번에 두 잔 (Q) 가 발동이 되면 우리팀 2명에게 힐이 들어간다. 그런식이되면 앞라인 혹은 5명 모두에게  한 번에 두 잔 (Q) 이 고루 퍼지는 경우가 많은데 힐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도  몸에 좋은 차 (Q) 후속 힐이 들어오거나  1,000,000잔 돌리기 (R)  운무사 처럼 후반 추가 힐로 커버를 칠수가있다.

      즉 주제 자체는 리리를 탱킹 느낌으로 쓰라는거지만 목적은 좀 더 힐을 아군에게 고루 뿌리는데 있다.





      특성은 q특 찍어놓고 어그로 끌어서 탱킹한다? 이게 어찌보면 말도 안되는 말이지만  공략의 주된 플레이는 빠대이다. 조합도 각양각색에 cc연계가 되지 않는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한번 물린다고 폭사하거나 스킬연계가 안들어오는경우가 많다.

      하지만 제일 좋은건 힐러를 하고싶다면 리리는 얼른 졸업하고 다른 힐러하자
      초반 운영

      너무 앞에 가서 다 맞아줄 필요는 없다. 적당히 다른 아군이 경험치 구슬이랑 재생구슬 챙겨줄 조합이 아닐때 앞으로 나가면 되는정도다. 어지간한 상황에선 Q는 그냥 꾹 눌러두고 다른 생각하자. 초반 리리의 힐은 우리가 관여할수없다.

      돌진캐가 많고 물리지 않는경우라면 아예 앞라인, 우리팀이 물리는 경우라면 초반에는 딜러 지키면서 실명으로 적당히 들어오는 적을 괴롭혀준다. 논타겟은 대신 맞아주는것이 제일좋은 플레이

      궁극기 습득 후

      1,000잔 돌리기 (R) 를 딸피 살리는 용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순간 살리기엔 정말좋은 스킬이지만 그건 상황을 너무 따진다(ex. 우리팀이 다같이 있는데 전원 풀피 상황에 한명만 물렸을때)

      가장좋은건 한타가 시작되면서 서로 쾅 부딪히는순간 발동해주는게 제일 좋다고 본다. 리리의 힐 매커니즘 때문에 

      우리팀이 다 개피가 된 상황에서는 1000잔이 일로갔다 절로갔다 하는데 초반에 켜줄 경우 딜이 들어오는 캐릭한테 

      바로 꽂혀 천잔이 돌아가는동안 팀원 체력을 보존시킬수있다. 그뒤로 1000잔이 끝날때쯤엔 적군의 주요스킬이 빠지거나 천잔 끊으려고 무리하게 들어온 적군을 정리해주면된다. 

      1000잔을 키면 한타를 중지하고 적군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엔 그냥 천잔을 꺼주면 쿨타임이 30초~40초밖에 되지 않아 다음한타 때 다시 준비가 된다.

      20레벨 이후
      후반으로 갈수록 리리한테 무서운캐릭터는 순간 폭딜넣는 아즈모단 같은 애들이다. 20특성은 상황따라 리리 자신을 지키는 특성을 자주 찍는데 (하드cc로 리리 끊으러 들어오는경우 -> 괜찮아 (고유 능력) , 
      상대가 오래싸우는 조합 -> 1,000,000잔 돌리기 (R) , 
      원거리 cc로 천잔 견제하는경우or상대솔딜 -> 운무사 )

      범위넓은 폭딜러는 리리가 뭐 어떻게 해줄수가 없다 

      최대한 앞라인과 같이 행동하되 딜러진이 천잔 범위에 들어오는 위치에서 싸우는게 중요하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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