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스투코프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2 / 비추천 : 1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반작용 스투코프. 아직도 가끔 1픽으로 나오는 이유.
- 작성자 | Faller 작성일 | 2021-08-09 16:12:28 조회수 | 4470 최종수정 | 2021-08-09 16:13:20
-
스투코프감염된 제독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침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850 3.8554 500 3 261 5.5 0.67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스투코프의 반작용이 액티브 스킬로 변경되면서 교전 상황에서의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간략히 어떻게 써야 하는지 보여드립니다.
영웅 상성
힐량 딜량 모두 좋지만, 이동기 및 정화가 없는 뚜벅이 정없찐 힐러입니다.
선픽으로 나오면 적에 캘투자드 등 강력한 CC로 무장한 적군이 생기는 마법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선픽으로 뽑는 게 마냥 좋은 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성 및 기술
- (3)
예전에는 악성반응을 주로 사용했으나, 치고 빠지는 적들이 본인들 진영에 가서 독성고름을 퍼트려 줍니다. 이렇게 퍼뜨려진 독성 고름에 1 - D 커맨드 입력하면 원거리에서 딜을 할 수 있습니다.
-
- 치유성 병원균(Q)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켜 대상의 생명력을 4.5초에 걸쳐 231 회복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0.75초마다 분열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각 영웅을 1번만 전염할 수 있습니다.
-
- 독성 고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합니다. 고름은 적중한 적 영웅에게 21의 피해를 주고 25% 느려지게 하여 3초에 걸쳐 최대 50% 느려지게 합니다. 고름이 만료되거나 제거되면 추가로 92의 피해를 줍니다.
-
- 스멀거리는 팔(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 안의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초당 141의 피해를 주고 침묵시킵니다.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취소하거나 방해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 감염체 폭발(D)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사용하면 스투코프의 모든 감염체를 폭발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대상의 생명력을 468 회복시키고, 독성 고름은 대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스멀거리는 팔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스투코프 감염체 폭발(이하 D)의 쿨타임은 16초입니다. 이를 어떻게 줄이느냐가 플레이의 핵심입니다.
반작용 탄도 포자는 킬 각 잡을 때, 아군 세이브 할 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기본적으로 D 쿨타임을 초기화 할 수 있고, 주위 적에게 슬로우와 독 데미지를 준다는 점을 이해하고 플레이하면 됩니다.
Q는 본인을 시작으로 돌리는 것이 대체로 좋습니다. (첫 Q 대상이 다른 팀원에게 전파하는 걸 모를 수 있기 때문)
급하게 세이브 해야 하는 게 아니면 Q는 본인으로 시작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초반 운영
일반적으로 팀에 탱커가 바리안이 아니라면(적당한 CC가 있다면) 1렙 한타 때 스툽은 다음의 이유로 매우 강력합니다.1. 오른손 평타 강력.
2. 침묵과 도트 데미지.
3. W 슬로우 도트데미지, 반작용 탄도포자를 통한 광역 슬로우&도트 및 끝내기 D 딜.
한타 시작 즈음, 본인 Q 시작해서 전염, 탱커 CC가 들어간 곳에 W 던지고 E로 침묵 깔아두고 D로 데미지, 잘 들어갔다면 걸어가서 반작용 탄도포자 후 다시 D 하면 한타는 대체로 이깁니다. 평타 못때려도 되니까 CC 때려맞지 않을 수 있게 조심하세요.
무리하게 킬각 잡으려고 하지 말고, 탱커+딜러 잘 보좌한다 생각하고 초반 운영하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휩쓸기는 대체로 세이브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무리하게 적진으로 들어가서 거꾸로 미는 행동은 말 그대로 무리입니다. 자주 하지 않는 게 좋아요.터지는 고름이라면 슬로우, 악성반응이라면 이동불가입니다.
터지는 고름의 경우, 일단 1인에게 W 묻혀서 D 해주면 주변에 퍼집니다. 이때 1 누르고 잠시 후 다시 D 눌러주면 뚜벅이 근거리 암살자(?)인 스투코프가 원거리 암살자(!)가 될 수 있습니다. 반작용 탄도포자와 시너지가 정말 좋은 편입니다.
악성반응의 경우 킬이 확실히 잘 나지만, 일단 맞출 수 있어야 합니다(응?). 대체로 좋은 특성 맞습니다. 탱CC 힐CC 순으로 들어가도 잘 잡히고 힐CC 탱CC 순으로 들어가도 꽤나 오래 붙잡기때문에, 킬이 잘 나옵니다.
16에 우월종도 적 CC가 많은 경우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생성감염체의 경우가 힐량 확보에는 더 좋은 것 같아요. 물론 반작용 탄도포자와의 시너지도 매우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D 이후에도 유지되는 Q 때문에 Q D 1 D 커맨드로 슈퍼세이브 가능합니다. 생갑 유지되는 건 덤이고요.
20레벨 이후
대체로 궁강이 좋습니다.킬각을 더 본격적으로 잡아보고 싶은 변태(나?)는 감염체 폭발을 찍습니다만, 확실히 세이빙 능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ㅎㅎ그냥 궁강 하세요.
일단 궁 먼저 쓰고 궁 쿨 일 때 궁강 특 찍는 시점에 다시 쿨 돌아옵니다. 다시 밀 수 있어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우두 뺏어먹을 때 궁 쓰면 상대진영에서 욕함. ㅇㅇ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