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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루시우

폭리를 기반으로 렙 200 이상 찍은 나는 루시우를 사랑하는 사람임.특성에 따라 힐 시야 정화 이동기 다 할 수 있는 힐러 중 젤 띠꺼운 캐릭터.입맛에 맞게 적당히 골라 쓸 수 있기 때문에, 특성 선택은 상대 또는 조합에 맞춰 선택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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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 딱지 뗀 렙200 루시우. ㅇㅇ
작성자 | Faller  작성일 | 2021-08-10 19:37:35  조회수 | 969  최종수정 | 2022-02-23 15:12:20
루시우
자유의 투사 DJ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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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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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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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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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폭리를 기반으로 렙 200 이상 찍은 나는 루시우를 사랑하는 사람임.

특성에 따라 힐 시야 정화 이동기 다 할 수 있는 힐러 중 젤 띠꺼운 캐릭터.

입맛에 맞게 적당히 골라 쓸 수 있기 때문에, 특성 선택은 상대 또는 조합에 맞춰 선택하면 됨.

영웅 상성

        루시우가 넉백 기술이 있어서 논타겟 스킬이 있는 오르피아, 캘투자드 등 스킬 타이밍이 겹치면 욕 먹을 수 있으니 조심할 것.
        적에 아눕아락이 있다면 소리방벽하다가 고치당할 확률이 높으니 조심할 것.
        천상 벽에 붙어 다녀야 하는 루시우로서는 디아블로가 하드카운터일 수밖에 없다. 알아서 기자.
        역재생 할 때 겐지 반사 딜로 아군 피해입힐 수 있으니 조심할 것.


        무라딘이 점프로 날 때 Q로 밀어서 주저 앉힐 수 있음.
        정크렛 궁으로 로켓 타기 시작하는 타이밍에 가서 Q로 밀어주면 좋아함.
        디바 로봇을 슬쩍 밀어줄 수 있다. 빨리 밀어주지 않으면 나는 데미지를 입을 수 밖에 없으니 조심할 것.
        아군 소 캘타 제이나 메이 등 장판 스킬 쪽으로 Q로 밀어주면 적이 좋아함.
        임페가 찌르면 임페르 Q로 밀어서 아군을 살리자.
        안두인 기도 소 춤 짜르는 데 Q만큼 가성비 좋은 스킬이 없다(벽 탈 시 4초).
        가로쉬 뛰어 들어올 때 Q로 밀어주면 시무룩 하고 돌아간다. 물론 저불이 있는 상태인지 확인해야 하므로 반드시 조심할 것.

        도살자의 하드 카운터는 다름아닌 루시우.
        돌진이 루시우에게 박히면 루시우는 벽타고 멀리 도망가서 스킬 캔슬을 유도할 수 있다.
        돌진이 박힌 뒤 Q로 밀고 D로 도망가면 뚜벅이 도살자는 마음이 아프다.
        어린양은 하이파이브로 풀어줄 수 있다.
        따귀파이브는 힐감소가 있기 때문에 도살자의 강력한 맞딜을 막을 수 있다.

        저불, 시야체크, 슈퍼세이브 한번에 모두를 가질 수는 없지만,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대체로 좋은 영웅이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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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체로 아첼레란도가 좋음.
        난투라면 파티믹스가 좋음.
        2레인 && 난입하는 적이 많을 때만 파티믹스. 단, 파티믹스 완료 전까지는 1렙 특성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초반 한타는 자제하는 게 좋음.
        적들이 뚜벅이고 cc 피할 자신있으면 보보봉.

        (2)

        Q쿨감 미만 잡

        (1)

        취향.
        적에 겐지 있거나 내 생존이 위협받는다면 좋은 울림이다.
        적에 겐지 없고 사무로 등 은신캐가 있는데 껍데기 벗기고 싶을 때, 한타 때 인구밀도가 높아지는 형태로 한타가 벌어질 때 역재생.
        탱커가 시야 체크하기 어렵거나, 시야체크를 도와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라디오.
        탑레인에 라디오 놓아주려고 찍는 건 일단 좋은 생각 아니고, 중후반에 캠프 먹을 때 라디오 주고 지원가는 건 좋음.

        (2)

        정화가 절실하게 필요한 경우 하이파이브가 좋음(ex 캘투자드가 적일 때).
        소리방벽도 좋은 궁이나, 각을 잘 잴 수 있어야 하기에, 잘 사용하기가 쉽지 않지만, 일단 잘 쓰면 무난하게 쓰일 수 있다. 아눕 고치에 궁이 끊기기 때문에 아눕 있을 땐 고치 쓰인 다음에 궁을 쓰던지 엄청 뒤에서 궁 먼저 시작하고 d로 아군에 한번에 접근해서 궁 깔아주면 좋음.

        (2)

        인파이팅 하면서 적 스턴으로 잡아주는 게 좋다. 취향.
        나 살고 싶으면 부드럽게 찍고, 킬각 더 보려면 묵직한 바퀴.

        (2)

        보라색 미만 잡. 후술함.

        (2)

        하파=따귀
        소리방벽일 때 피관리를 해야 한다면 하우스 파티
        폭딜 대응 세이브가 필요하면 불사(캘타스 불작 등)

        • 소리 파동(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109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분위기 전환!(W)
          현재 치유 증폭 음악을 틀고 있습니다.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초당 16 회복시킵니다.

          다시 사용하면 속도 증폭 음악을 틉니다.
        • 볼륨을 높여라!(E)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분위기 전환! 음악을 강화하여 3초 동안 치유 증폭 음악의 치유량를 초당 116으로 증가시키거나 속도 증폭 음악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30%로 증가시킵니다.
        • 길을 비켜라!(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지형을 따라 이동하는 동안 사용하면 대상 방향으로 미끄러져 나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10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 벽 타기(Z)
          지형을 따라 이동할 때 2초 동안 벽을 탑니다. 벽 타기가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루시우는 인파이팅 성격의 힐러. 스투코프와 다르게 이동기가 있기 때문에 적당히 치고 빠지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스투코프보다 더 적극적인 인파이팅이 가능하다. 움직이는 힐토템으로서 운영하고자 한다면 아직 초보라고 볼 수 있겠다. 어느정도 숙련도가 높아지면, 인파이터 루시우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D - Q 로 킬각을 잡는다. 수비 시에는 Q 와 E로 세이브. 속도를 깔아줘야 할 때, 힐을 깔아줘야 할 때를 잘 판단해야 함.

        Q때문에 욕을 먹기도, 칭찬을 받기도 한다.
        아군의 논타겟 스킬이 내 q때문에 안맞기 때문. 그러니, 애지간하면 아끼자. 아예 봉인하라는 요구도 많이 받는 편.

        초반 운영

        7렙 전까지는 일단 안전하게 운영하는 게 좋다. 극적인 세이브는 어렵기 때문. 그냥 간간히 d 타고 가서 적을 뒤로 민다거나(물론 적 cc가 빠진 거 보고 들어가는 게 좋음) 붙는 탱커 뒤로 밀어주는 정도로 플레이하고 힐/이속 깔아주면 됨. 라디오는 방어력 자체도 의미가 있지만, 시야를 탱커 대신 챙길 수 있는 게 더 큰 이점. 캠프 돌 때 잘 활용해주는 게 좋음.
         역재생도 물론 부시의 적에게 딜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시야를 간접적으로 체크할 수 있지만, 그거 하다 적 cc에 죽는 꼴을 많이 봤다(본인이..). 역재생은 은신캐 껍데기 벗기는 게 덤이고 주로는 이속 버프와 적 슬로우 디버프가 주력임을 알고 플레이 하자. 루시우가 역재생으로 딜 해봐야 힐러가 하는 딜이다. 큰 도움 안되는 것 맞지만, 딸피 털 때는 물론 이거 만한 게 없기도 함. 중용을 지키는 플레이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힐러 주제에 깝치다 죽는다고 졸라 욕먹음(본인이 욕 많이 먹어봄).


        궁극기 습득 후
        10렙부터는 1인분 한다고 보면 됨. 궁각은 적당히 잘 보고 쓰면 됨. 적 탱이 아눕이면 고치 깔린 다음에 소리방벽을 쓰거나, 소리방벽 미리 쓰고 D로 달려들어서 깔아주는 연습을 몇번 해보고 궁 쓰는 게 좋음. 아무튼 대응하기 어려운 편.

        루시우 인파이팅은 16부터라고 보면 된다. E 쿨타임 감소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이다.
        영웅을 때려야 쿨감이 발생하니, 영웅에게 평타 타겟팅을 유지하는 게 중요.

        가끔 정말 가끔 헤주베네센시아가 좋을 때가 있다. 우리 탱커, 딜러, 투사 조합이 피가 졸라 많을 때가 바로 그 때다(투신 무라, 디아, 나지보, 레오릭, 이렐, 소냐 등). 


        20레벨 이후
        불사는 슈퍼세이브고, 하우스파티는 무난함. 무난한 걸 선택하는 게 대체로 좋음. 쓸 때마다 좋으니까. 폭딜에 살리기 위해선 불사가 좋을 수 있지만.. 취향이라고 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하나무라가 벽이 많지 않아서 나쁠 거라고 생각하는데, 대체로 그렇다.
        하지만 못 뽑을 건 아님. ㅋㅋ 뭐 하나무라에 특별히 좋은 힐러가 있긴 한가? 겐지 먹을 때 라디오로 시야 봐주고, 한타 때 방어력 깔아주고 하면 대체로 나쁠 것도 없다. 포지션만 조심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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