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빛나래

곧 있으면 120찍는 흔한 고인물임.21년도에는 나래 공략글이 하나도 없어서 적어볼려고 함.원래는 스툽이랑 나래, 말퓨 3개 같이 했었는데 가장 좋아하던 선택적 도태가 너프먹은 이후, 말퓨는 힐방식이 W를 맞추는걸로 변경되고 나서 나래로 완전히 갈아탔음.Q. 그래서 지금 나래 쓸만함?A. 개인적으로는 스툽과 말퓨만큼의 1티어는 아니지만 중위권~중상위권에 속해있다고 생각함. 힐러의 가장 중요한 힐량으로 말해보자면 매 판 20렙에 게임이 끝났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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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20을 향에 가는 나래의 공략글
작성자 | 프로카  작성일 | 2021-10-11 22:11:23  조회수 | 2679
빛나래
요정용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무력화, 변이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503.0195500381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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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곧 있으면 120찍는 흔한 고인물임.
21년도에는 나래 공략글이 하나도 없어서 적어볼려고 함.
원래는 스툽이랑 나래, 말퓨 3개 같이 했었는데 가장 좋아하던 선택적 도태가 너프먹은 이후, 말퓨는 힐방식이 W를 맞추는걸로 변경되고 나서 나래로 완전히 갈아탔음.

Q. 그래서 지금 나래 쓸만함?
A. 개인적으로는 스툽과 말퓨만큼의 1티어는 아니지만 중위권~중상위권에 속해있다고 생각함. 힐러의 가장 중요한 힐량으로 말해보자면 매 판 20렙에 게임이 끝났을때 평균 8만 많이넣으면 23렙 12만까지 넣어본적도 있어서 나름 좋다고 생각함.

+이 공략은 궁를 무조건 점멸치유를 가기 때문에 그걸 바탕으로 설명할거임. 에바 궁강이 쿨감으로 변경된 이후 절대 안씀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아바투르 : 본인이 길바 장인, 스타장인이여서 맵을 정말 잘보고, 아군이 공격받고 있는걸 매우 잘 아는 사람이라면 크게 필요 없지만 대부분은 죽어갈때쯤 확인해서 를 탈때 실수하는 경우가 굉장히 잦다. 이때 한턴 버텨줄수 있는 아바투르로 짧게나마 보호막을 걸어주면 그 틈으로 를 탈수 있어 의외로 상성이 잘 맞는편. 추가로  로도  를 탈수 있어 탈출, 추노할때 유용하게 쓰인다.

디아, 키히라, 알타, 누더기 : 사실 누구든 CC기를 선진입 해서 한명을 확실하게 고립시킬수 있는 탱, 투사면 누구든 좋다. 그중 가장 좋은건 적진에 홀로 들어가도 4~5초 길게는 10초도 넘게 버티는 친구면 더 좋다. 가장 추천하는건 알타지만 뽑기실력이 부족하다면 쉬운 디아와 함께하는것도 추천한다.


상성이 안좋은 아군

디바 : 디바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대부부은 플레이 방식의 차이에 있다. 대부분의 디바유저는  을 체력이 없을때 쓰고 나오는데 이에 맞춰서  을  에 타게되면 큰 손해가 나서 잘 상성이 안좋다. 디바의 핵심특성 과  곂치는것도 한 몫한다.
데하카, 사무로 : 이 둘의 공통점은 이나  쓰면 나래의 가 끊긴다. 반대로 정지상태여도 탈수 있는 스킬도 있는데,제타룰의 공감, 등이 있다. 그 외에 더 있을수 있으나 많이 나오는 캐릭터들의 픽 기준으로만 표기했다.

그 외 다른 아군이랑은 큰 문제는 없는 편.


상성이 좋은 적군
도살자, 켈투자드 : 이 둘의 핵심은 CC기에 있는데 나래의 를 타이밍 잘 맞게 쓰면 도살자의 를 맞는거와 동시에 해제가 되거나 켈투의 각종CC를 무력화 시킬수 있다. 최근의 쿨타임이 90->70초가 되면서 평특을 가면 한타때 2번을 쓰는 미쳐버린 성능을 자랑한다.
캘타스 : 대부분의 캘타스 유저는을 간다. 순간적인 폭딜을 자랑하며 유사 전장이탈기로도 쓰이자만 있는 나래와는 완전한 극상성이다. 추가로 을 가면 불작으로 죽이는게 절대 불가능할정도.

상성이 안좋은 적군

아나를 무력화 시킬수 있는 사상 최강의 카운터. 방깍에 침묵을 넣어도 로 살려버리는 미쳐버린 성능을 자랑하며 만났을때는 못하길 바라는게 최고다.

마엡 : 나래의의 이름이 점멸치유지만 이동기 취급을 하는건지 에 걸린상태로 사용하면 이동후 다시 끌려가서 기절판정을 받는다.(망겜) 온다 싶으면  미리 빠지거나 녹여서 죽여버릴것.

제라툴 : 추노1티어. 점치, 위상회피, 요정가루로 요리조리 도망가도 이악물고 쫒아온다. 20에 네라짐 궁강을 가면 라툴이의 스킬사용 유무를 꼭 확인하면서 스킬을 사용할것.

특성 및 기술

(2)

나래의 핵심이자 힐량을 책임지는 스킬.
만약 본인이 게임 시작부터 하나무라에서 내내 붙어다닌다면 W를 가도 되지만 95%는 Z특성을 가니 이상한거 가지 말자.

(2)

초중후반 변이의 CC능력을 한층 올려주는 스킬. 상대가 1점사 CC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W특성을 가자.

평타쿨감은 앞서 말했듯이 상성이 유리한 적군(도살, 캘투)등이 있을때 가자. 가끔 7렙에 광역힐량을 보고 가는 분도 있지만 감속등의 CC기가 걸려있지 않다면 효과를 보기 힘들다.

(2)

약간의 보호막과 넓은 시야(중요!!)제공하는 스킬. 다른 레벨에 비해 특성의 힘이 약하지만 그나마 쓸만한 스킬이라고 할수 있다.

(1)

나래의 어그로 핑퐁과 유일한 힐이 가능한 스킬. 자신이 Q를 무조건 다 맞칠수 있다면야 안가도 되지만 판당 7~8만의 힐을 넣고 싶다면 필수로 가야한다.

에바는 진짜 가지 말자. 정 가고 싶다면 하늘사원에 서로 근딜이 3명이라면 갈만하다.

(3)

이 역시 7렙처럼 상대적으로 힘이 빠지는 단계이다. 그나마 쿨감+기방증가 가 있는 '요정의 힘'이 가장 좋으며

서서히 줄어드는 이속이있는 '요정의 추진력이나'
다른 스킬과 연계해야지 효과를 보는'안전가루'
보다 패널티없는 '요정의 힘이' 더 좋다.

(2)

포커싱의 꽃. 아직까지도 왜 방어력 감소가 그렇게 후반에 있는지 알수 있는 특성이다. 4렙에 W트리와 합쳐서 강력한CC를 걸수 있으며 아군이 충분히 녹일수 있는 딜량과 실력이 된다면 '위상회피를 고려할만 하다'

(1)

9초마다 순간 즉시힐+은신이라는 개사기 특성.
이 특성의 핵심은 은신에 있다. 아군이 평딜러에게 물렸을때 은신유지로 순간적인 딜로스를 일으킬수 있으며 기방과 물방을 동시에 소유하는 미쳐버린 성능을 가지게 된다.

만약 3명이상의 논타겟과 한타가 오래 걸리면 요정가루도 고려해보자.

  • 비전 섬광(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섬광을 발사하여 78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 변이(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요정 가루(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30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 위안의 안개(D)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20 회복시킵니다.
  • 위상 이동(Z)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에는 힐갱을 다니며 5렙부터는 옵젝 타이밍때 라인 보면서 합류각을 잡으며 후반에는 아군과 같이다니면서 여유가 되면 경험치를 챙겨주는 플레이를 하면된다. 

스킬의 사용방법은  로 라인정리.  로 CC연계,  로 아군세이브를 하면된다. 수비용으로  를 쓰는 경우도 있으나 매우 아깝다. 

추가로 있고 여유가 있다면 집을 바로 바로 갔다오자. 나래는 스킬을 2사이클 돌리면 마나가 60%가 날라가기 때문에 마나를 채우고 합류해서 쿨을 돌리도록 하자.

초반 운영
3라인이면 피 없는 아군이나 갱을  로 타면서 킬각, 세이브를 주로 봐주자. 설령 실패하더라도 라인교체해서 근처 캠을 돌게 할수 있으니 완벽한 손해는 아니다. 

한타때의 포지션은 딜러진보다 살짝앞에 탱커진의 뒤에서 잡아주자. 공격적으로 가고 싶으면 앞으로 수비적이면 뒤로 잡자. 한타에서 아군이 먼저 공격시  로 연계를 해주며 상대가 먼저 공격시  로 상대 스킬을 다 빼주고 반격에 나서는 식으로 하면 된다.


궁극기 습득 후
 로 전방진입. 로 CC연계, 킬내고 어그로 및 추노방지. 본인이 가장 많이 쓰는 기본적인 콤보이다. 나래의 는 4초마다 자동회복이라 다른 힐러에 비해서 자신이 좀더 딜을 맞아도 되며 다른 팀의 기술과 딜타임을 낮출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로 발리라나 제라툴, 으로부터 슈퍼세이브를 하기도 하며 활용방법은 무궁무진하다. 


20레벨 이후
을 골랐다면 2회가 완전히 또는 거의 충전되었을때 아군에게 은신을 걸어주자. 기습에 매우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대신에 쿨을 무리하게 돌리면 갑작스러운 한타때  없어 죽을수 있다.

을 갔다면 재주껏 사용하자. 경험상 공격때 사용(이속용)보다는 수비용으로 유사 를 걸어줄때 더 효과적이다. 추가로 를 사용하면 무조건 자신한테도 시전되니 아군이 있다면 아군에게 먼저 사용하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경험상 돌격병이 많이 나오는 거미의 무덤이나 블랙하트 넓은 하늘사원, 저주받은 골짜기같은 맵에서 유리했으며
라인이 적은 하나무라, 영혼의 전쟁터에서는 불리했던거 같다.
인게임에서의 빛나래 요약 설명으로는 '큰 전장에서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라고 적혀있지만 생각보다 맵 사이즈보다 라인이 오는 속도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물론  갈때의 예기 겠지만.

그 외 예능(변태) 세팅
       
나래의 즉 논타겟의 자신이 있으면 도전해 볼것. 이론상 가장 강력하지만 하이리스크 하이리스크가 될수있다는거 명심하자.


빛나래의 버그들
알터렉에서 옵젝의 버프(공격력 및 힐량증가)는 나래의 힐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과 타이밍이 맞으면 이 제거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하지만 캐릭터 얼굴에는 고립된 형태가 남아있다.

힐 판정은 상위 판정이지만 간혹 위상과 동시에 아군이 죽는 현상이 발생한다. 
을 시전하면 혼자서 끊을수 없지만 사용하면 혼자 캔슬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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