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리엘

반갑습니다. 필멸자 성님들 티리엘에 진심인 부산 범내골 사는 김 티리엘 이라고 합더.요번에 티리엘 레벨이 곧 100이 되는 관계로 부족한 실력이지만 작게 공략하나 써보려고 합니다.지인 시공인의 속수에 넘어가 얼떨결에 AOS를 히오스, 티리엘로 입문하게된 후로 무지성 플레이만 몇백판 하다가 승률 25%로 꼴아박고 접을까 존시나 고민하다 정신차린 후 바닥 부터 기어 올라와 단기간에 50%대로 안착시킨 저의 이해도가 시공인 사골국 고인물들보다는 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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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 솔큐에서 악으로 깡으로 살아가라 (징악과 축성편)
작성자 | Nighte  작성일 | 2021-10-27 02:22:20  조회수 | 924  최종수정 | 2021-11-11 01:45:31
티리엘
정의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175.2382500378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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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반갑습니다. 필멸자 성님들 티리엘에 진심인 부산 범내골 사는 김 티리엘 이라고 합더.

요번에 티리엘 레벨이 곧 100이 되는 관계로 부족한 실력이지만 작게 공략하나 써보려고 합니다.
지인 시공인의 속수에 넘어가 얼떨결에 AOS를 히오스, 티리엘로 입문하게된 후로 무지성 플레이만 몇백판 하다가 승률 25%로 꼴아박고 접을까 존시나 고민하다 정신차린 후 바닥 부터 기어 올라와 단기간에 50%대로 안착시킨 저의 이해도가 시공인 사골국 고인물들보다는 못 하겠습니다만  사용해 보시고 많은 의견 과 야단 부탁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티리엘의 특성은 팀원과 상대팀에 따라 크게 바뀐다는 것, 절대 초보자용 케릭터가 아니며 어느정도 운영과 다른 케릭들의 CC기 쿨 극딜 조건을 아셔야 합니다.)



영웅 상성

(공략 전장선택에 하나무라, 볼스카야  포함)
처음 큐가 잡혔을 때 당신이 해야할 일입니다. 팀조합을 보실 때 적 조합에 CC기가 많은지, 우리팀에 탈출기가 많은 지 ,받아치는 지 들어가는지 꼭 보셔야 합니다. 좋은 예시로 제라툴과 일리단 처럼 한자리에 가만 않 있는 ADHD친구들과는 심판이 압도적으로 더 좋습니다. 얘들이랑 같이할 때 축성이 더 잘 살리고 좋네? 이런 느낌이 든다면 이친구들이 못하는 겁니다.

온갖 CC기를 피하고 축성을 켜야 하는데 그 전에 폭딜을 맞고 죽는 일이 있는 위험요소 중 올피가 상당히 거슬립니다. 근본 없는 새기 침묵과 수면에 취약한 티리엘은 엘두르인을 잘 활용해가며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축성은 쿨 이 좀 길 기 때문에  5:5의 끈끈한 한 타 혹은 서로의 궁 이 살짝 오가는  중간 규모의 한 타 에서 우위를 점 하기에 좋은 기술입니다.  한명을 확실히 세이빙해서 다음 운영에 빠르게 투입 시키거나 한타에서의 대승으로 옵젝을 가져가는 일이 축성의 주 사용처 입니다. 옵젝 까지 시간이있다면 본인의 생존에도 사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의외의 위험요소
- 축성에 크게 당해본 경험이 있는 유저
빠대에서는 심판의 픽률이 높기도 하고 축성에 동반되는 아군딜러의 폭딜이 있는 경우가 잦은 일이 아니라 그런지 축성각을 쉽게 내어주거나 티리엘 궁이랑 Q가 뻔히 이 있는데 캠프 뺏어 먹으러 오는 유저, 뒤가 없이 달려드는 유저 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궁강으로 25%증가된 폭딜과 Q길막에 막힌 퇴로 사이에서의 지옥을 경험해본 유저들은 티리엘을 이 악 물고 잡을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겜끝나고 귓말로 욕과 함께 악에 바치는 소리가 들려오더라

-몸대 주는데 딜않하고 도망가는 아군들
-축성을 받을 줄 모르는 사람들
빠대에서의 낮은 픽률 때문인지 세이빙  용도로 축성을 깔아줘도 대놓고 밖으로 나가 죽는 사람들이 상당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아군보호라는 훌룡한 (명분)과 불타는 광륜과의 시너지 때문에 살짝밀리는 1특 구원 입니다.
광륜 특성을 가지 않고 구슬을 챙길 여유가 없이 운영을 해야 한다면 구원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비컨과 옵젝 싸움, 좁은 길목이라는 전제하에 앞선으로 부터 들어오는 단타 딜을 W로 받아내며 버티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구원을 선택하세요.

3라인 맵이에 상대 진영이 탱조합이라면 열렬한재생 가셔도 좋습니다.

(팀원이 4원딜, 4물몸이라면 생각 하지도 마시고 모두에게 저의를 로 고정입니다.)

(3)

25%의 방어력이 좋긴하지만 힐러가 있는 상황이 없는 경우가 더 많은 빠대 솔큐 에서는 신성한 활력이 7특과의 시너지도 있고 좋습니다. 법의 구속력은 빠대에서 사용할 이유가 크게 없습니다.

35% 슬로우 그거 누가 무서워한다고.....

(2)

신속한 응징의 이속 공속이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전 최근에 징악을 좀더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징악으로 뚜벅이 영웅 2명만 맞춰도 앞선에서 몸으로 맞아가며 버텨 줄 수 있습니다. 뒷 라인이 기습으로 물린다면 그때 축성으로 백업 해주셔도 되고 옵젝을 놓고 시작되는 한타에서 축성을 깔고 아군딜러들이 양념 해놓은 적들을 엘드루인 식 추노와 징악으로 마무리 하셔도 좋습니다.

대신 이/공속부스트가 덜한 만큼 뻑뻑함있으니 너무깊게 들어가서 역공당한 다거나 방심하다 방생 하는일 없도록 합시다.

(2)

0.5초라는 시간이 체감이 조금 깁니다.
Q의 유틸을 최대로 활용하고 E의 이속증가를 이용한 무빙으로 축성 각 을 보아야 합니다.

한타가 시작되는 즉시가 아니라 살짝 고조되거나 상대가 끝을 보려 들어 왔다 판단될때 아군의 딜 사이클이 4초라도 축성안에서 구를 수 있도록.

최대한 적과 아군이 밀접 한 상황 상대의 실명,독,수면이 들어 올것 같은 상황 직전에 무려 0.5초라는 텀을 두고 축성을 사용하여 카운터 치는 동시, 우리편 딜을 욱여 넣는 판을 만드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2)

활용이 무궁 무진 한Q에 날개를 달아 줍시다.진영 붕괴에 초점을 맞추셔도 되고
뚜벅이 적의 퇴로 차단과 아군 보호, 생존,캠프 지키기 와 스틸에 유용합니다.

여기 까지왔는데 우리 팀이 한타를 괜찮게 한다 만 딜이 살짝 모자라다 싶다면
법과 질서로 딜리엘을 가실 수 있습니다.

(1)

(자리 잡기와 추노)순간이동과 길막을 자주 사용해야 이점이있겠다 싶으시면 호라드림

(피흡으로 반굳건히 버티거나 )징악을 많이 사용하고 후반에 딜리엘을 간다 싶다면 믿벌을 가십시요

(2)

1초 늘어난 무적시간과 25%의 딜 증가가 생각 보다 체감이 큽니다. 상대의 기습에 강제로 개시된 한타를 뒤집을 수 있고 근접 딜러와 축성각을 제데로 잡아 일방적인 한타를 이끌어 볼 수 있는 궁강이 좀더 좋습니다.

초반 교전에서 상대편이 뭉쳐서 한타를 하는 조합이거나 아군이 딜을 잘뽑고 진형을 잘 유지한다면 궁강 가셔야 합니다.

  • 엘드루인의 힘(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 정의(W)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타(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엘드루인의 섬광(Q)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정석특이 서포터 같은 느낌이라면 이 빌드는 앞선에서 버텨주는 탱키한 빌드 입니다.
티리엘자체가 뭘하든 평타를 쳐야 이득을 보는 케릭인것 만큼 평타를 통한 피흡은 필수 입니다.
빌드에 피흡이 있기 때문에 피통 관리는 제법 쉽습니다. 티리엘의 고충인 마나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초반 운영
초반 1랩 한타가 전통이긴하지만 하지 마십시오. 마나 에이 마나 아깝게스리.....
신성한 활력을 찍은 후에는 캠않도는 트롤러 대신 공성 캠을 먹으러 간다거나 메인탱이 할일 하시면 됩니다.( 시야 봐주고 라인 같이 서있기 등)

정의를 아군에게 씌워주고 앞선에서 구원으로 타이밍 좋게 딜을 막고 피흡으로 버티며 아군딜러들이 딜을 잘 넣을 수 있도록 도웁시다. Q로 부시 체크나 시야를 보셔도 괜찮습니다. (대신 마나관리도 잘 하셔야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풀 피 더라도 마나가 1/3 이라면 급한거 아니면 절대 한 타하러 가지 마십시요. 축성을 써야 하는 타이밍에 죽거나 Q를 사용하지못해 자리를 못 잡으실 수 있습니다. 징악으로 뻥튀기된 흡혈로 유지된 피통으로 축성 이후에 밀고 들어 가시면서 Q로 퇴로를 막거나 진영을 쪼개는 개 핵심입니다. 잘 않된다면 축성쓰고 어리버리 하다가 죽어서 큰 메리트를 없기 힘듭니다.


20레벨 이후
강타로 3명을 긁고 때리는 피흡은 티리엘을 굳건하게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특히 궁강의 딜증가와 4초 무적으로 한방역전을 노릴 수 있습니다. 왕귀한 도살자,장인 말티엘 용검성 겐지 등등 
7특이 징악임으로 기동성이 살짝 모자라니 너무 무리해서 들어갔다가 빠져 나오지 못할 정도로 물리고 어이없이 
죽는 일이 없도록 방심하지 맙시다. 무리하게 시야를 보다 잡혀 죽는 일도 없도록 해야합니다.  

징악으로 늘어난 피흡과 4초 무적으로 괜찮은 유지력이 생기는 티리엘이 하프 물범으로 보일 만큼 적들도 강력해 지는 때 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앞서 설정한 전장외에는 다른 특성이 더욱 좋다고 판단합니다. 맵 통로가 넓거나  2~3으로 쪼개어 비컨 싸움을 해야하는 브락시스나 하늘 사원, 등 특히 하늘 사원은 절대 이 빌드로 가시면 않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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