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스타2 협동전/캠페인 에서만 봤었던 외로운유령요원이자 매력적인 누님... 노바 누님의특성을 히린이가 써봅니다... 일단 결론만먼저 말하자면 개인적으로 다른것들은 다필요없고 Q특이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작성 2021-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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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다 써봤는데 Q특이 짱이었던 거임!!!
작성자 | 노바vs케틀  작성일 | 2021-12-15 17:28:25  조회수 | 1832  최종수정 | 2021-12-15 17:31:43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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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스타2 협동전/캠페인 에서만 봤었던 외로운

유령요원이자 매력적인 누님... 노바 누님의

특성을 히린이가 써봅니다... 일단 결론만

먼저 말하자면 개인적으로 다른것들은 

필요없고 Q특이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작성 2021-12-15)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튼튼하고 CC기 좋고 시선 잘 끌어주는 아군

 /라인클리어 좋은 애들

상성 나쁜 아군:솔직히 잘 모르겠음... 근데 아나랑은 잘

 안맞는거 같음...

상대 쉬운 적군:평딜러/뚜벅이/한타때 뒤에 짱박히는 애들

상대 나쁜 적군:이동기 있거나 빠른애들/디텍터 효과 및

맵 정찰 스킬있는 애들/아바투르


(참고로 아바투르 상대하기 어려운 이유는 운영한답시고 맵 돌아다니다가

지뢰맞고 빈사상태되거나 사망하는 경우; 근데 초반에 아바투르 위치

파악하고 죽이러가는 플레이도 가능해서 노바랑 아바투르 서로 머리 잘써서

플레이 해야한다고 생각함.) 

특성 및 기술

(1)

주력특성은 작성자가 주로 가는 특성, 보조특은 상황/
취향에 따라서 찍을 수 있는 특성

장거리 사격:사거리 증가에 다음 평타까지 길어져서
치고 빠지는 게릴라 플레이 혹은 안정적인 위치에서
딜넣기가 가능! 기본콤보는 W-평-Q

'비밀 작전' 특성 처음에는 좋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써보니깐 마나 유지력은 좋아져도 사거리가 짧으니까
생존률이 떨어져서 위험하더레;

(1)

급속 투영:빠대,랭겜,난투에서도 다 무난무난하게
사용가능한 특성!

안정적인 홀로그램:솔라인을 서야하는 상황이라면
이 특성을 찍어서 멀리서 E스킬을 사용해서 경험치와
재생의 구슬을 먹는 플레이가 가능!!!

비밀 임무:아군들이 캠프를 못먹는 애들이거나 내가
캠프로 운영을 해야겠다 싶으면 이 특성을 찍는걸
추천합니다. 사용후에 캠프 쿨타임이 반으로 줄어듦.
아군쪽 캠프에 자주 사용하는걸 추천!!! 개인적으로
주력특 다음으로 애용하는 특성입니다~

(1)

완벽한 한발:1레벨 특성 설명에서 말했던 기본콤보를
쓰면 웬만해서 W로 느려진 애들 Q스킬 못맞출 일은
없으요... 더군다나 쿨타임 감소에 마나 반환까지...

일발 장전:아무리 그래도 내가 W특/평타특 노바를
해야겠다 싶으면 이거 가세요! '대장갑 탄환'특성은
맨 처음 한방만 쌔지 써보니깐 킬캐치도 잘 안되고
딜로스도 은근히 심해서 안쓰게 됨...

(2)

정밀 타격:사거리 무제한, 라인 클리어/푸쉬용도로도
가능, 딸피로 도망가는 적 처치가능한 여러모로 쓸모가
있는 궁극기! CC기 걸려있거나 모여있을때 한타때
뽷!!! 하고 써주면 기가맥혀유~ 아니면 W스킬 맞추고
느려진 적 영웅한테 바로 정수리에다가 궁 꽂아줘도
되고~

삼연발 사격:본인이 '정밀 타격'을 정말로 쓸 자신이
없다거나 상대 영웅들중에 제라툴, 일리단 등등
혼자 나돌아다니거나 뭉치지 않고 흩어져있는 그런
위주의 영웅들을 상대한다 싶을때는 이 궁극기도 아주
좋습니다! 대신 상대영웅들의 보호/무적/회피 스킬,
버프등 막힐 수 있는 가능성도 염려하셔야 합니다...
잘못하다간 '삼연발 뻘궁'이 되버리니깐요;

(1)

사이오닉 효율:Q노바인데 이거 안갈 이유가!? 거기다
잘만 맞추면 딜 상승도 두배로 금방 펌핑!!!

이연발 사격:Q못쓰겠어서 W특 가시는 분들은...
이거 가야지 어쩌겠나...

(1)

폭발 탄환:Q스킬에 스플래쉬가 붙어있다니... 라인
클리어가 확실히 좋아지고, 한타때 광역딜로 딜이
쫙쫙 뽑히고, 상대 영웅이 돌격병 옆에 붙어있을때
영웅을 굳이 안맞히더라도 돌격병 맞춰서 광역딜로
영웅한테 딜 넣을 수 있고... 이렇게 여러모로 좋은
특성을 안갈 이유가 있나!?

부상 유발:W특 가시거나 한타때 우리 팀이 조금 더
딜을 잘 넣는걸 원하시면 이 특성으로 방어력 깎아서
서포팅하는 것도 좋아유~ 아니면 후방으로 돌아서
상대 물몸 영웅들 녹이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이것도
아주 좋은 특성이에요~

살상용 분신:4레벨때 '안정적인 홀로그램'특성을
찍었다면 시너지가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분신 시간도 늘었는데 데미지 올라간 분신으로 간간이
딜 넣는게 가능~

(2)

정밀 폭격:쿨감에 2번 충전해서 사용, 라인 푸쉬 강화,
혼자서 운영하다가 궁으로 데미지 지원 가능, 궁쿨이
줄었으니 한타벌어지면 자주 사용 가능, 킬캐치까지
더 쉬워짐. 어우 너무 좋다야... 이거 안가고 뭐해!?

빠른 재장전: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고 생각하는
특성... 궁으로 킬하기 시작하면 킬을 다 쓸어담는
어마무시한 특성이지만 그런 상황이 잘 안나온다면...
어쩌겠누 그냥 잉여 특성이지 뭐;

아폴로 전투복:생!존!능!력!강!화! 상대영웅이 붙어서
때리는 애들이 있어서 생존이 빡세다 싶으면 이것도
좋아요~

되돌리기:암살/한타때 백포지션 잡아서 물몸 영웅들
잡을때는 이 특성이 굿굿! 아마도 이 특성하고 '정밀
폭격'특성이 양대산맥으로 사용되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손곶아/손이 잘 꼬이는 사람이 아니라면
사용했을때 엄청 좋은 특성! 풀콤보를 2번 넣으니께
너무 좋겠쥬~?

20레벨 특성은 알아서 잘 가세요...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노바가 진정한 원거리 이면서 암살자이지... 지속적인 데미지 갱킹/맵 정찰/상대 캠프점령 방해/캠프 운영 등등등
여러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노바... 노바 비밀작전 캠페인에서도 외롭게 혼자서 묵묵히 할일 해나가는데 여기서도
그러네; 뭐랄까... 테란판 제라툴같은 느낌이랄까?
초반 운영
무슨 특성을 찍느냐에 따라서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특히 4레벨에 용병캠프 특성을 갈지 다른걸 갈지가
관건이겠죠?
궁극기 습득 후
어떤 궁극기를 찍을지 상황에 따라서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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