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리엘

머머리이자 흑형은 천하무적 짱짱맨이지...갓리엘 형님은 게임에서 자주 보기가 힘들긴하지만 이번에 히린이가 한번 공략을써보도록 하겠습니다!(작성 2021-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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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내가 바로 정희다!!! (성이 박씨는 아닙니다;)
작성자 | 노바vs케틀  작성일 | 2021-12-20 14:39:25  조회수 | 1041  최종수정 | 2021-12-22 00:21:00
티리엘
정의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175.2382500378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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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머머리이자 흑형은 천하무적 짱짱맨이지...

갓리엘 형님은 게임에서 자주 보기가 힘들긴

하지만 이번에 히린이가 한번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 2021-12-20)

영웅 상성

솔직히 아군영웅이 누구든간에 티리엘은 상황에 따라서 특성을 찍어서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군상성보다는 적군상성이

더 중요하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이 들어요... 그나마 안좋은 영웅을

뽑자면 프로비우스같은 들어가서 싸우지 않고 제자리에서 싸우는 친구들??? 

아무튼 티리엘은 뭔가 아군하고 시너지가 좋은 영웅이면서 아군이 없으면

조금 무능해보이는 영웅이랄까? 혼자서 주도적으로 캐리한다는 느낌이 들진

않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들은 솔직히 많은거 같아요... 이동기, 생존기 좋은

영웅, 실명 CC기가 있는 리리, 들어갔다가 수플렉스 시전할 가로쉬, 싸움

잘하는 임페리우스/도살자 등등... (의외로 티리엘이 약점이 많네!?)

특성 및 기술

(3)

주력:작성자가 제일 선호하는 특성
보조:상황에 따라서 찍는 특성

저는 퀘스트,후반 도모형 스택특성이 있으면 그걸
제일 선호하는 편입니다. 평소에는 유지력을 위해서
'열렬한 재생'을 찍지만 우리팀이 탱킹이 조금 딸리면
'모두에게 정의를' 특성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신성한 활력:1레벨 특성과 같이 체력을 채워주면서
유지력이 기가막힙니다!

굳건한 천사:같이 이니시 넣을 아군이 없어서 혼자서
이니시를 걸고나서 탱킹을 빡시게 해야한다면 이걸
찍어도 좋다고 생각해유~

법의 구속력:잘 안가는 특성이지만 최대 체력비례
회복도 있고 추노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2)

징악:4레벨 특성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한타때 뭉쳐서
오는 상대영웅들한테 최대한 많이 맞추고 평타 계속
때리면 평타/4레벨 '신성한 활력'특성의 효과가 겁나
좋아집니다!!!

신속한 응징:티리엘 및 우리팀이 추노/도주가 조금 더
실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신속한 응징도 좋아요.
공속도 늘려줘서 우리팀 평타딜러들한테 좋습니다!
4레벨 특성 '신성한 활력'과도 시너지가 괜찮지만
1레벨 특성'열렬한 재생' 10스택 쌓기가 편해집니다~

(2)

궁극기는 상황/취향따라서 알아서 찍으시길!

개인적으로는 '심판'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축성'이
아군 세이브, 극적인 상황등등 잘만 쓰면 효율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궁극기 두가지 다 0.5초
시전시간이 있으니깐 너무 생각없이 막 쓰지 마시길!!!

심판은 뭐랄까 일리단 궁극기'사냥' 하위호환이고
축성은 우서 궁극기 '천상의 보호막' 상위호환같은
느낌이랄까...

(2)

13레벨 특성부터는 상황에 따라서 잘 찍어야 합니다!

신성한 땅:캠프싸움이 치열하거나 자주 일어날때
이 특성으로 그린벨트 형성하시고 다 밀어버리기!
참고로 이 특성은 진입해서 진형붕괴, 아군에게 붙은
적 영웅을 밀어주는 슈퍼세이브 역할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태사다르 E스킬
역장처럼 잘못쓰면 위험할 수도 있는 그런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법과 질서:1레벨 특성 '모두에게 정의를' 특성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W스킬 쿨타임 강화/E스킬 데미지
강화 및 쿨타임 감소(조건부)까지 있어서 쏠쏠하죠!
우리팀이 어느정도 탱킹이 괜찮다면 W스킬로 보호막
쿨타임 감소에 E스킬 딜량 상승까지 있는 좋은 특성
입니다!

정의의 칼날:한마디로 치고 빠지기가 가능한 게릴라
전법! 티리엘의 생존율이 높아집니다!

(3)

'믿음으로 벌하노라'특성은 4레벨 특성 '신성한 활력', 7레벨 특성 '징악'/'신속한 응징'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참고로 아까부터 말하지만 주력특성 위주로 다 찍으면
티리엘은 딜이 올라가면서 체력회복/유지력까지 같이
올라가는 영웅입니다! 아 참고로 13레벨에 '정의의
칼날' 특성을 찍었다면 Q쓰고 들어갔다가 다시 돌아서
오기까지의 스킬 적용시간까지 E스킬 쿨타임 감소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13레벨에 '정의의 칼날'을 보통 찍지
않지만... 이 특성을 주로 갑니다!)

'호라드림의 제련술' 특성은 평타를 때렸을때 Q스킬을
자주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유틸리티적으로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티리엘이 마나가
그렇게 여유로운 영웅이 아니라서 마나유지를 잘 해야
사용이 원활한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13레벨
특성 '신성한 땅'/'정의의 칼날' 특성하고 시너지가
좋은 특성입니다!

부족한 딜을 지속딜로 채우고 싶으면'불타는 광륜'
특성이 좋습니다! 단순하게 한마디로 딜특성!!!
탱커라면 지속딜 하나쯤은 있는게 좋지 않을까유!?
제일 무난하고 괜찮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믿음으로 벌하노라' 특성을 좋아하지만
'불타는 광륜' 특성이 제일 무난하고 괜찮아 보이네요.
'믿음으로 벌하노라'는 뭐랄까... 한타때 겁나 좋은
특성이고 '불타는 광륜'은 한타때 괜찮고 캠프 먹거나
혼자 라인 클리어 할때도 괜찮은 종합적으로 유틸성이
좋은 특성이라고 저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13레벨에 '신성한 땅'을 찍었다면 '불타는 광륜'
을 찍고, 13레벨에 '정의의 칼날'을 찍었다면 '믿음으로
벌하노라'를 찍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20레벨 특성은 보통 '엘드루인의 인장' 혹은 '천사들의
가호'를 찍는 편입니다. 특정한 상황에서는 궁강도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구요~(개인적으로
'엘드루인의 인장'과 '천사들의 가호' 둘중에 뭘
찍어야할지 고민하면서 이성적으로는 '천사들의
가호'를 찍는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엘드루인의
인장'을 찍고싶어해서 자주 고민합니다...ㅋ;)

엘드루인의 인장:제일 무난하다고 생각되는 특성!
주력특성들을 찍었을때 공속 펌핑이 되면 딜/체력회복
둘다 좋아지는 특성~ 공속버프땜에 체력 유지 및 딜이
쫙쫙쫙!!! 투사(브루저)로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완전
추천특성!(7레벨 특성 '신속한 응징'을 찍고 이 특성을
찍으면 거의 일리단보다 칼질을 빠르게 후드리 촵촵!
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천사들의 가호:보편적으로 제일 좋고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는 특성입니다! 상대 진영으로 날아서 붙어서
때리는 포지션을 취할때 상대가 타이커스, 도살자,
레이너, 아르타니스같은 영웅 상대할때 겁나 좋습니다!
같이 맞다이 하면서 때릴수록 방어력 유지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4/7레벨에서 주력특을 찍고
이 특성을 찍어도 좋지만... 만약 7레벨에 '신속한 응징'
특성을 찍었다면!? 이속/공속 버프 덕분에 훨씬 잘
달라붙고, 평타도 더 자주 때릴 수 있기 때문에 방어력
유지가 훨씬 더 잘됩니다!!! 시너지가 좋아유~

정의의 천사:쿨감에 사거리 증가! 이니시각 보고싶고
한타중에 떨어져있는 상대 영웅 물고 싶으면 이 특성!

신성한 투기장:아군 보호시간 1초 상승, 아군 딜 상승
효과까지! 아주 좋은 궁강입니다~

  • 엘드루인의 힘(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 정의(W)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타(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엘드루인의 섬광(Q)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티리엘은 활용도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궁극기 '심판'과 13레벨 '신성한 땅' 특성을 제외하고는 CC기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진입, 아군 세이브,추노/도주 강화, 진형 붕괴 등등 여러 역할을 수행 가능한 다재다능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다른 영웅들처럼 고정으로 특성을 찍는게 아니라 상황/조합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찍을 수 있기 때문이죠!

참고로 티리엘은 메인탱커 라기보단 유팅성 좋은 서브탱커라고 생각이 듭니다~ 전사보단 투사느낌!?

초반 운영
초반 한타,소규모 교전 등등 초반부터 마나 괜히 많이 쓰다가 할거 없이 고기방패 신세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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