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케리건

요새 하도 좋은 캐릭터가 많아서 유독빛을 못보는 우리의 저그 여왕님... 젤나가가되기전에 원시 칼날여왕인 상태로 시공으로오셔서 뭔가 좀 초라해보이십니다만...제가 히오스 초짜때 많이 썼던 영웅인 만큼정성스럽게 이 히린이가 공략글을 한번적어보겠습니다!!!(작성 20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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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케리건은 근접딜러지만 평타가 아니라 스킬딜러라구!!!
작성자 | 노바vs케틀  작성일 | 2021-12-22 20:38:42  조회수 | 2303  최종수정 | 2021-12-22 21:15:59
케리건
칼날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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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요새 하도 좋은 캐릭터가 많아서 유독

빛을 못보는 우리의 저그 여왕님... 젤나가가

되기전에 원시 칼날여왕인 상태로 시공으로

오셔서 뭔가 좀 초라해보이십니다만...

제가 히오스 초짜때 많이 썼던 영웅인 만큼

정성스럽게 이 히린이가 공략글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작성 2021-12-21)

영웅 상성

우직하게 딜 넣는 근접 암살자지만 일리단, 도살자처럼

평타,체력회복으로 인한 유지력으로 상대를 조지는 영웅이

아니라 스킬을 상대영웅 한명한테 한방에 다 쏟아부어서

상대 물몸 영웅 얼른 조져버리는 느낌의 근접딜러라고

생각합니다!

평타딜러 아니죠~ Q스킬에 죽고 Q스킬에 사는 우리의

여왕님 이십니다... 한마디로 Q딜러!!!

특성 및 기술

(3)

주력특:작성자가 그냥 고정으로 무조건 가는 특
보조특:찍어도 되겠지...? 하는 특

3개 다 써봤습니다... 하지만 '군단의 분노'만큼 라인
클리어, 패시브 실드 채우기 등 유틸성 좋은 특성이
없어요; '군단의 분노' 찍다가 다른거 찍으면 고구마
먹은거마냥 답답해...

(1)

예리한 칼날:Q에 죽고 Q에 사는 여왕님입니다...
'예리한 칼날'특성 아니면 의미가 없으요; 퀘스트
다 깨면 Q데미지가 기가막혀유!


'칼날 폭발'은 7레벨 특성 '칼날 여왕의 여세'찍지
않을거면 안찍는게 좋습니다. W스킬은 중간에 쓰거나
교전 초반부에 쓰는거라서 별로라 생각이 듭니다...
혹시 20레벨때 '동화 작용 칼날' 특성을 갈 생각이면
가봐도 나쁘진 않겠죠!?(하지만 저는 이 특성을 웬만한
상황에서는 거의가지 않습니다;

(2)

무한한 분노:상성영웅 설명글에도 써놨지만 한명한테
스킬을 다 쏟아붇는 케리건은 이 특성을 가서 Q를
한명한테 3방을 뙇뙇뙇! 쓸 수 있습니다. 아니면 5대5
한타때 앞라인에 Q를 써서 돌진을 하고 그 바로 뒷라인
영웅에게 날아가서 뒷라인을 노리는 플레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 특성찍으면 케리건이 무슨 개구리마냥
상대 영웅 5명한테 각각 Q를 한번씩 쓰면서 폴짝폴짝 뛰어댕기면서 모기마냥 달라붙은 기가막힌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 특성!!!

칼날 여왕:우리팀이 캠프처리가 잘 안되? 그럼 이거
찍고 내가 캠프 파밍하러 가야지...(저는 이 특성
여태까지 찍어본 경험이 딱히 별로 없으요; 진짜 우리
팀원이 캠프 정리가 안되는 조합일때 한두번 가봤나?)

칼날 여왕의 여세:적 영웅에게 평타 때릴떄마다
쿨타임이 줄어든다는게 되게 좋아보이기는 한데...
아까도 말했지만 저는 케리건을 평타딜러로 쓰지 않기
때문에 이 특성은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하지만
4레벨에 '칼날 폭발'을 들고 20레벨에 '동화 작용 칼날'
특성을 찍을 거라면 이 특성을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

궁극기는 취향/상황차이 입니다! 5대5 한타에서 상대
진영에 들어가서 깽판칠때 좋은 효율을 뽑아내는건
'혼돈의 폭풍'이지만 '울트라리스크 소환'궁극기가
순간 데미지/지속 데미지가 있어서 케리건 실드를
야금야금 채워줄 수가 있어요! 그리고 울트라 소환할때
스턴이 있기 때문에 추노/도주용으로 쓸 수도 있고
상대 영웅이 스킬 시전할때 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틸성이 좋은 기가막힌 궁극기입니다!
울트라 소환하고 끌고댕기기 좀 귀찮긴 하지만 굳이
소환한 이후로 일일이 컨트롤 안하고 죽게 내버려둬도
궁극기 자체가 좋아서 저는 울트라 소환 궁극기를 훨씬
선호합니다!

(3)

번데기:메이 패시브 '급속 빙결'처럼 한번 버티게
해주는 그런 특성입니다! 뒤로 빠지고 난뒤에 써서
체력 채우는 용도로 써도 되고요. 다른거 다 써봤는데
이게 제일 짱임!

불안정한 힘:케리건 처음 썼을때는 이 특성이 제일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뭐랄까 순간적으로 얻는
보호막이 쫙쫙 늘어나지만 보호막 유지시간이 6초에서
3초로 줄어들기 때문에 안정성이 좀 떨어진다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효과는 좋아요!(하지만 저는
이거 안찍고 번데기 찍어유...)

(3)

16레벨 특성은 20레벨 특성과 마찬가지로 취향/상황에
따라서 찍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16레벨과 20레벨 특성들중 주력특과 보조특중에 뭘
찍는다고 해도 뭐가 더 좋고 나쁜거 없이 다 괜찮은
특성입니다! 그리고 16레벨 특성'뚜렷한 잠재력'/
'에너지 폭주'특성은 20레벨 특성인 '사이오닉 돌진'/
'토라스크' 특성과 시너지 및 관계가 있어서 설명글을
보시면 아실겁니다.

'뚜렷한 잠재력'은 스킬딜 상승을 매 교전마다 Q스킬을
부지런히 사용하면서 스킬딜 상승효과를 매번 \
갖고간다는 식으로 할때 찍는 특성입니다. 단! 중요한
점은7레벨 특성 '무한한 분노'를 찍지 않는이상 이
특성을 갈 이유가 없다는 겁니다... 그러니 7레벨에
'무한한 분노'를 찍고 이 특성을 찍어주세요. 아무튼
5대5 한타때 상대 앞라인 영웅들에게 한번씩 Q를 골고루 써주면서 스킬딜 상승 스택을 쌓은 다음에 뒷라인
영웅에게 Q스킬로 넘어가서 스킬을 다 쏟아붇고
조진다는 그런 개념으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에너지 폭주'는 궁극기 사용과 동시에 폭발적인
스킬딜 상승으로 상대 물몸 영웅을 한방에 조질
심산으로 노린다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다 좋은 특성이지만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뚜렷한 잠재력'을 더 선호했는데 지금은 '에너지 폭주'를 약간 더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 20레벨 특성 설명창을
보시면 알겁니다. 아무튼 두 특성 다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20레벨 특성과의 시너지 설명은 바로 아래
설명창을 보시면 됩니다.

(4)

사이오닉 돌진:이동기 이면서 딜을 넣음과 동시에 순간
실드를 한번에 확! 받을 수 있는 유틸성이 좋은 특성
입니다. 이 특성은 16레벨에 둘중 무엇을 찍어도 상관
없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16레벨에 '에너지 폭주'를
찍고 '사이오닉 돌진'으로 날아가서 상대 뒷라인쪽으로
한번에 길게 날아가는 플레이를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아니면 16레벨에 '뚜렷한 잠재력'을 찍고 상대
영웅들에게 Q스킬을 골고루 써서 스택을 쌓고
뒷라인을 물기위해 날아가거나 아니면 Q스킬을 다
쓰고 난 뒤에 추노용으로 써도 되고요. 그것도 아니면
스킬을 다 쓰고 난뒤에 도주용으로도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단거리 점멸스킬은 누구나
다 활용하기 좋은 스킬 아니겠어유!?

토라스크:16레벨에 '에너지 폭주'를 찍었다면 '토라스크' 궁강을 찍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울트라가
죽지않는한 계속 부활하면서 상대 영웅에게 딜을
넣으면 '에너지 폭주'특성이 계속 발동하면서 스킬딜이
계속 상승된채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약간
우직하게 딜을 넣거나 앞라인부터 정리하면서 스킬딜/
유지력을 무난하게 유지하고 싶을때 적절하고 아주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동화 작용 칼날:투사/브루저 플레이를 하고 싶거나
한타 시작시에 상대 앞라인을 평타로 계속 때리면서
녹여버리고 싶으면 이 특성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 특성은 16레벨에 무슨 특성과도 딱히
시너지가 있거나 좋고 나쁘다고 생각이 들지 않는 그냥
무난한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4레벨 특성인 '칼날 폭발'특성과 더불어서 7레벨 특성 '칼날 여왕의 여세'를 찍었다면 이 특성하고 시너지도
괜찮겠죠!? 상대 영웅에게 달라붙어서 평타위주로 딜을
넣는 성장형 극딜 근접 브루저 플레이를 한다는
것이니께!?

최후의 폭풍:상대한테 달라붙거나 한타때 상대 진영에
파고 들어서 모여있는 영웅들에게 궁극기 데미지를
뭍히면서 지속시간 상승 및 유지력 상승이 되기때문에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전 이걸 가본적이
없어요;

작성자 선호특성:(사이오닉 돌진/토라스크 > 동화
작용 칼날 > 최후의 폭풍) 순서대로 선호해요! 이유는
16레벨 특성인 '에너지 폭주'특성이 '사이오닉 돌진'/
'토라스크' 특성 둘다 시너지가 잘 맞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강습(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8초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칼날 관통(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원시 손아귀(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 동화 작용(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투사보다 몸이 약하고, 일리단/도살자보다는 유지력이 딸리지만... 그래도 한타때 상대 뒷라인 물고늘어지는 마치
피라냐같은 플레이를 펼칠 수만 있다면야!!! 거기에 E스킬 끌어오는 거랑 W스킬 스턴CC기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1대1도 괜찮고 기습갱킹도 나름 좋아유~
초반 운영
Q스킬 퀘스트 잘 쌓으세요! 퀘스트 후딱깨고 Q스킬 넣으면 딜 잘 뽑히니께!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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