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이너

진짜 레이너만큼 정석이면서 쉽고 전형적인메인 원딜이 어디있을꼬... 가격도 싸지,성능도 좋지, 플레이 난이도도 쉽지,스타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여자한테둘러쌓일 정도로 인기도 많지, 성격도 좋지등등등... 대신 단점은 단 하나!뚜벅이라는거; 하지만 그거빼곤 다 좋은레이너 공략을 히린이가 써봅니다!!!(작성 2022-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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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무난한 메인원딜의 정석! 시공의 대표 원딜의 대명사!
작성자 | 노바vs케틀  작성일 | 2022-03-03 21:46:49  조회수 | 1356  최종수정 | 2022-03-05 15:00:43
레이너
반란군 사령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503.01955003982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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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진짜 레이너만큼 정석이면서 쉽고 전형적인

메인 원딜이 어디있을꼬... 가격도 싸지,

성능도 좋지, 플레이 난이도도 쉽지,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여자한테

둘러쌓일 정도로 인기도 많지, 성격도 좋지

등등등... 대신 단점은 단 하나!

뚜벅이라는거; 하지만 그거빼곤 다 좋은

레이너 공략을 히린이가 써봅니다!!!

(작성 2022-03-03)

영웅 상성

    솔직히 레이너같은 정석 메인원딜하고 상성이 좋으면

    좋지, 상성이 나쁜 아군영웅은 딱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명/돌진 있는 상대 영웅들한테는 카운터당한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게 레이너인거 같아요. 예를들어 리리/카시아는

    실명스킬때문에 좀 딜로스가 발생하고, 실명/돌진이 둘 다

    있는 메이한테도 쉽지않고, 제라툴이나 발리라같은 침묵

    및 돌진/암살기 있는 영웅한테도 힘들고, 케리건은

    Q스킬로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에 케리건이 레이너한테

    붙었을때 Q스킬(천공 탄환)으로 떨어뜨려놔도 다시 붙을

    수 있기 때문에... 더군다나 뚜벅이라서 누더기 Q스킬에

    힘없이 끌려가는 장면이 보일때는 세상 불쌍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눕아락이 E스킬로 들어와서 띄우고

    고치 궁극기로 바인딩 할때는 레이너가 딜 하나도 못넣고

    짤리는 일도 발생하기에... 참 레이너는 겉과는 달리

    보호가 필요한 영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성 및 기술

    (3)

    주력특성은 제가 개인적으로 선호하거나 자주가는
    특성이지만 솔직히 보조특이든 주력특이든 상황/취향
    따라서 잘 찍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여기서
    선택한 특성들을 보면 뭐하나 빠지지 않고 다 좋은
    특성이란걸 알거에유~

    초중후반 무난하게 좋고 한타력 좋은 특성을 원한다면
    '회심의 일격', 초반에 내가 안죽을 자신이 있고
    상대영웅한테 딜을 잘 넣을 수 있다!? 그리고 후반에
    패시브딜을 펌핑해서 폭딜을 원하면 '정예 명사수',
    우리팀에서 내가 캠프 담당을 해야한다? 그렇다면
    '박멸자'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1)

    전투 반응:생존기가 좋아야 원딜이 딜을 더 잘 넣지...
    안그렇습네까 동무들!?

    베히모스 전투복:3~4년전 레이너 개편 전에는 좋았던
    특성이라고 들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잘 안간다만
    이 특성도 1렙 특성 '정예 명사수'랑 비슷한 느낌으로
    내가 잘 쓸 수 있다고 하면 나름 강력추천할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생존용 탄환:평타/패시브만 꾸준히 잘 때린다면 이것도
    유지력이 좋은 특성이라고 할 수 있죠!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거 찍을바엔 다른 특성들이 훨씬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그래도 이거 찍으시는 분들은 잘
    사용하시겠죠 아마도!?

    (2)

    18년도에 레이너가 개편하고나서 '불안정한 혼합물'
    하나만 찍었지만 그 뒤에 21년 5월에 특성 리워크가
    적용됨에 따라서 '촉진 가속화' 특성과 '불안정한
    혼합물' 이 두 특성이 제일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장 무난하고 안전한 특성은 '촉진 가속화', 조금은
    리스크가 있지만 패시브 데미지 범위의 증가와
    마나회복 및 패시브딜 범위증가, 그리고 Q스킬 쿨감을 원한다면 '불안정한 혼합물' 특성을 찍어보세요!!!

    (2)

    궁극기는 상황/취향따라서 잘 선택하고 잘 쓰세요!!!
    (사용 난이도는 히페리온이 조금 더 쉽고 밴시가 조금
    더 어렵다고 생각이 드네요.)

    20년도에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5인가? 그때만 해도
    밴시(레이너 특공대)궁극기가 원탑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새는 '히페리온'으로 그냥 한타, 공성, 타워철거까지
    다 해버리니깐 뭘 찍어야 할지 모르겠네...

    개인적으로 저는 밴시특성을 선호하지만, 보편적으로
    무난하고 효율이 좋은 궁극기는 히페리온인거 같네요.
    한마디로 취향은 밴시지만 추천은 히페리온!!!
    (참고로 밴시는 잘 못쓰시는 분들이면 쓰지 마시길...
    마치 렉사르 플레이할때 미샤 컨드롤과 유사한 느낌...)

    (2)

    이랴!:뚜벅이인데 이동스킬은 없다... 하지만 이속이
    증가한다!? 이거 안찍고 뭣들허냐~!

    조금만 더!:'이랴!' 특성이 좋아서 그렇다만 이 특성도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레이너가 웬만해서 진짜
    죽지를 않아요...

    (1)

    벌집으로 만들어 주지:그냥 간단합니다. 데미지증가
    및 상대 영웅 적중시 체력 회복.(겁나 무난하고 좋음)

    재집결의 함성:이거 쓰면 타이커스처럼 총쏘는게
    우다다다다다~ 거기에 평타 12번동안 W스킬인 '격려' 자동 발동까지되서 평타를 따당~ 하고 두번 연속으로
    쓰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내가 상대 영웅들한테
    물리지 않고 정말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 및
    포지션이라고 하면 이 특성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근데 찍을 대가 그렇게 많지가 않더라고요...
    하도 돌진/암살 등등 무서운 영웅들이 상대팀에 자주
    나와서리;)

    현상금 사냥꾼:이 특성도 정말 간단합니다. 상대
    영웅에게 패시브딜 적중시 추가퍼뎀, 방어력 증가효과.
    거기에 패시브(D키)를 발동하면 패시브공격을 쓸 수
    있는 사용효과까지!!!(마치 사무로 패시브같은 느낌?)
    패시브 딜을 연속으로 두번 넣어서 치고 빠지는 그런
    게릴라 공격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 특성도 좋을지도!?

    '재집결의 함성'과 '현상금 사냥꾼'특성을 찍는다면
    1, 4, 7, 20레벨에 있는 패시브 특성들과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냥 무난하고 안전하게
    플레이하고 싶으시면 '벌집으로 만들어 주지'찍으시길!

    (3)

    20레벨 특성들은 진짜아아아아아아아~~~~~~~~~~
    다 너무 좋아서 알아서 상황/취향따라서 잘 찍으십쇼!
    설명 길게 안합니다!!!(위에서 하도 길게 써서 이제는
    길게 쓰기가 귀찮은건지 힘든건지... 좀 짧게 써보고
    싶어서유...ㅎㅎ)

    특공대 나가신다:저지불가가 있는데 뭘 고민해? 4레벨,
    7레벨 특성에 E스킬특성을 찍었다면 시너지가 장난이
    아닐텐데 당연히 이거찍지!!!

    더 뜨거운 맛:W특성(공속 버프 등등), 다른 패시브
    특성들과 시너지가 아주 좋은건 인지상정!!!

    명령 수행:나를 죽였어!? 내 뒤끝을 맛봐라~ 거기에
    부활시간 단축까지!!!

    해결사 등장:의외로 '더 뜨거운 맛' 특성처럼 W특(공속
    버프 등등), 패시브 특 들과 시너지가 좋은 특성!?
    (이거 찍어본 경험은 별로없음...)

    그늘날개:밴시 체력, 조종 사거리 증가에 공격시 상대
    영웅 방어력 감소까지!? 너무 좋잖아~(21년도 5월에
    레이너가 특성 리워크 적용되기 전까지는 아주
    무난해서 자주 애용하던 특성... 요새도 뭐찍을지
    고민하다가 멀리서 밴시로 딜넣으면서 치고빠지기
    하고싶으면 이 특성을 찍고 재미봅니다~ ㅋㅋㅋㅋ)

    20레벨 특성 선호순위:특공대 나가신다(1등!!!) >
    그늘날개/더 뜨거운 맛/명령 수행(공동 트리플 2등) >
    해결사 등장(3등...)

    • 천공 탄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중한 모든 적에게 213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고유 능력)
      4번째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히오스에서 진짜 무난하고 전형적인 원거리 딜러의 대명사인 레이너가 플레이방식을 따로 설명할게 있을까...
    무슨 게임에서든 원딜은 그냥 '뒤에서 안전하게 딜 잘넣으세요~'라는 말 말고는 해줄게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Q스킬 쓰는걸 너무 좋아하신다면 7, 13레벨에 Q특성을 찍으셔도 됩니다만... 굳이 그렇게까지!?)
    초반 운영
    1레벨 특성에 따라서 초반에 하는 플레이가 달라집니다. 캠프 및 운영위주든 라인전 위주든 1레벨 특성에 따라서
    잘 판단하십쇼!!!
    궁극기 습득 후
    솔직히 밴시나 히페리온이나 둘다 좋아서... 그냥 알아서 상황/취향에 따라서 찍고 잘 하십쇼!!!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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