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바투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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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초보를 위한 간단한 여러가지 설명![6.28 수정추가]
- 작성자 | 134567 작성일 | 2015-06-17 11:29:39 조회수 | 16214 최종수정 | 2015-06-28 12: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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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투르진화 군주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685 1.4257 - - 26 1 1.43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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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얼마전 히오스를 시작했고 현재 아바투르 마스터레벨 찍은 유저입니다.
아바투르가 꽤 매력적인 캐릭터고 많은사람들이 아 왜 저분 가만히있음 ㅡㅡ
이런식을 말하시던가 혹은 아바투르네 던짐 ㅅㄱ 이런식으로 말하시는분들도 있어서 꽤 슬픕니다만 그래도 제가 겪은 경험에 의해서 공략을 한번써봅니다.
아직도 잘한다고 말못하고 부족하지만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
2015.06.25
13렙 특성, 16렙특성 등등 비교 추가
2015.06.28
독성둥지 관련 특성& 활용법 추가
영웅 상성
일단 상성에대해서 설명하면
[딜링용 아바투르-줄여서 딜바투르]
일리단 + 기타 탱커들은 상성이 좋은편입니다.
달라붙어서 많은딜을 넣을수 있죠.
그리고 일리단의 경우는 딜러인데 탱커역할까지 할수있게 만들어줍니다
[그정도로 단단해져요]
심지어 탱커라 잘죽지도 않고 8초마다 돌아오는 갑피는 순간적인 탱키함을 가지게 할수도 있고요(그래도 죽는게 확실할땐 못살림)
+여기서 제이나는 설명드리는데요 제이나 패시브가 동상인데 10레벨때 궁을 만약 최종진화체를 찍으시면 한타때 막강한딜을 보실수있습니다.
[참고로 최종진화체쓰시면 아바투르가 무적상태가됩니다. - 정확히는 맵에서 사라지고 최종진화체가 되지요]
[지원가용 아바투르-줄여서 힐바투르]
제가 요즘 지원가형 아바투르를 해보고있는데, 성향에 안맞으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워낙 조루힐이라...) 이게 좋은점이 맵이 큰맵에서 전라인을 일정체력으로 유지할수 있다는겁니다. [다만 광산같은 좁은맵은 비추합니다.]
로밍이 좋은 영웅과 함께하면 꽤나 괜찮습니다.
미약하나마 체력유지를 해줄수있거든요. [딜교후 체력유지]
[공성용 아바투르- 줄여서 공성투르]
공성투르는 별거 없습니다.
딜링으로가도 공성갈수있고 힐링으로 가도 공성갈수는 있습니다.
다만, 아예 공성에 힘을쓰겠다는분들이 벌레에 특성을 투자하는거죠.
게임을 지고있어도 상대가 방심하는사이 폭탄테러를 하고 빠질 수도 있고, 그거 막으러 한명빠진사이 4:4한타 잘싸우게 되면 단번에 역전될수도 있게 만드는 아바투르의 종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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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바투르가 가장중요한게 하나있는데 바로 맵리딩+덫+땅굴파기 입니다.
소규모한타가 아바투르가 바라는 한타이고 대규모한타는 솔직히 상대랑 레벨차이 2렙이상 나지않는이상 이기기 힘듭니다.
[다만, 4:4 한타중 합류해서 상대방 피를 많이 빼놓고 5:5한타를 하는경우는 다릅니다. - 그런 상황이 오게하려면 맵을 잘보고 잘 캐치해야겠죠.]
그리고 땅굴파기의 경우는 정말 좋은 초 S급 이동기입니다.
쿨타임은 30초밖에 되지않고 '맵이 보인다면 어디든 이동가능' 한 최강의 이동기이죠 이 땅굴파기를 잘이용해야 아바투르를 어느정도 한다고 말할수 있다 생각합니다.
일단 여기까지하고 아래에서 3가지의 아바투르에 대해서 더 많은 설명을 하겠습니다.
솔직히 아바투르하면서 상대하기 쉽다는 느껴본적이없고 상대하기 어렵다는 느껴본거같네요 라인클리어가 좋을수록 상대하기 힘들었던거 같아요... 그럴땐 아군 영웅을 콜해주세요!
아그리고 저기 머키와 길잃은 바이킹은 상성이 안좋다 한게 아바투르와 같이 특수한 캐릭터라 저런영웅이 픽되면 아바투르는 픽하지말아주세요 !
특성 및 기술
- (1)
주력특성 '가압분비선'은 [딜링용 아바투르] 딜바투르에 대한 특성입니다.
가시난사에 더 힘을 쏟는 특성입니다. 밑의 세포체 전이 와 꽤 괜찮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보조특성은 각각 힐바투르, 공성투르에 관한특성입니다.
먼저 재생성 미생물같은경우는 힐바투르에대한 특성이고, 힐이 적은편인데 이게 라인에 서있는 영웅들의 전체적인 체력관리를 해주고 라인유지력을 키워주는 중요한 특성입니다.
생존본능은 공성투르용 아바투르인데, 식충의 체력을 30%증가시키고, 지속시간을 40%나 올려줍니다. 이 특성의 경우는 '조합이 정말 한타로는 답도없을거 같다.' 그럴때 공성으로 이득봐야겠다 싶을때 찍어주세요[공성투르는 3가지 아바투르중에 제일 어렵습니다.]
맹독트리는 상대에 은신암살자[노바,제라툴]이 있고 이둘로부터 살아남을수 없다고 판단이 될때
[은신무섭다! 정말 나만노리고 들어올거같다!싶을때]
4렙 특성 탄도포자 까지 찍어줍시다.
밑에서 말했듯이 맹독둥지로 은신암살자가 자신이 있는 라인으로 다가오는것을 막을수 있고, 저 50퍼센트 추가데미지는 은신이 되는걸 더 오랫동안 방지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4렙특성의 탄도포자의 20퍼센트 슬로우로 막무가내로 다가오는 암살자를 피해 굴파기로 도망갈 시간을 벌수있습니다! +_+
- (4)
주력인 아드레날린 과부하는 공생체 숙주의 공속을 무려 25퍼나 올려줍니다.
아군의 평타딜러 [발러, 레이너, 타이커스, 일리단등등]이 프리딜 상태일때 공생체로 달라붙으면 엄청난 딜링을 선사해주죠, 그리고 공성투르할때도 이 특성은 꽤나 좋은 특성에 속합니다.[흉물의 공격속도 25퍼증가]
보조특성의 질긴갑피는 힐바투르를 하실때 제일 중요한 특성입니다.
이 특성으로 아군의라인유지력을 키워줄수 있죠, 4초마다 사용가능한 공생체를 달라붙어서 E만쓰고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다음 아군에게 달라붙어 E를쓰고 빠져나오고 이런식으로 라인에서의 체력관리를 해주세요 ^^
탄도포자는 자신이 독성 둥지를 어디서든 깔고싶다. 혹은, 자신이 공성투르인데 땅굴파기에 필요한 먼거리의 시야가 필요하다. 라는 특수한경우가 아니라면 주력특성이 찍기는 제일좋습니다.
- (1)
주력인 바늘가시는 찌르기의 딜과 사거리를 무려 20퍼나 증가시킵니다.
아바투르를 하면 찌르기 사거리가 짧아서 마무리를 못하는경우가 생기는데 그 아쉬운 경우가 많이 줄어듭니다.
딜바투르시라면 무조건 찍어주시고 힐바투르도 이걸 찍어줍니다.
보조인 갑피연결체는 공성투르의특성입니다.
상대 건물들의 포탄을 조금 더 많이 소비시킬수있습니다.
그럼으로서 더 효율적으로 라인을 밀고 공성을 하실수 있습니다.
[식충은 적용안됩니다.-용병,미니언만 적용]
불결한 둥지는 솔직히 잘안찍는 특성인데요 그래도 넣은이유는 이게 유틸성 자체는 좋거든요 독성둥지에 슬로우가 생길뿐인데 독성둥지가 잘깔려만 있다면, 아군 영웅들을 살려서 보낼수도 있는 나쁘지는 않는 특성입니다. [LOL의 티모가생각나네요 ㅎㅎ]
- (2)
주력인 흉물진화부터 말씀드리면 적 돌격병이 죽을때마다 강해집니다.[5퍼씩 공격력 체력증가] 그리고, 건물들의 포탄 그리고 돌격병에 50퍼 감소된 피해를 받죠.
이 흉물에 공생체를 붙이면 직접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주로 공성투르라면 무조건찍는 특성이고, 힐바투르 딜바투르 같은경우도 이걸 주로 찍습니다.]
최종진화물 같은 경우는 위에서 말씀드린, 상성캐릭중 제이나라던가 제이나라던가 혹은 실바나스 같은 캐릭터가 있으면 찍어줄만도 합니다.
[이 특성 같은경우는 한타에 더 힘을 쏟고싶다. 싶을때 찍습니다. - 실바나스는 아래에서 설명]
- (4)
주력은 세포체 전이인데, 딜바투르나 힐바투르가 찍어줍시다.[다만, 힐바투르는 1렙특성 가압분비선을 안찍었으므로 W를 신중하게 사거리안에 들어왔을때 사용합시다.]
보조인 포격충변종은 식충의 강화인데, 공성투르 혹은 힐바투르가 찍어도 됩니다.[딜바투르라면 세포체전이가 훨씬좋다고 생각합니다. - 죽을피에 순간적인 딜+조금이지만 힐로 생존시켜서 좀더 딜을 박을수있습니다]
- (1)
주력인 아드레날린 증폭은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어마어마하죠, 일리단 같은 영웅과 같이 있으면 순간적인 이속증가로 추노혹은 도주 를 할수있죠.[그리고 흉물같은경우 생존력을 증가시킬수 있죠.-적영웅이 보이면 e키고 도주 20렙땐 e키고 적당한곳으로 도주& 굴파기찍으시면 굴파기로 다른라인 밈]
보조인 식충번식은 1분짜리 스킬인데요, 무려 3마리식충을 한번에 생산합니다. [아바투르 삼둥이 출산!]
한라인을 밀기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폭탄드랍의 근원]
보조인 맹독가시는 한번 댓글에서 조언해주신대로 써봤는데... 나름 효율이 나쁘진않더라고요 다만 아쉬운게 상대방이 맞지 않았을때는 추노&도주가 힘들어진다는 점이라 w를 신중하게 쓰셔야 공생체붙인 영웅을 살릴수 있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 (2)
주력인 진화완료 같은경우는 흉물에 아바투르와 같은 굴파기 스킬을 부여해주는 스킬인데 마찬가지로 시야있는곳에 이동가능하며 30초마다사용 가능합니다.
3라인 파밍할때 정말 중요한 특성이고, 이 흉물을 잡으러 영웅이 등장햇을때 빠르게 다른라인으로 도망&귀찮게 라인 계속 밀기를 하면 상대방은 부들부들 하면서 신경을 쓰이게 만듭니다. [주로 딜바투르 힐바투르가 찍게 해서 부족한 공성에 힘을쓰게 만듭니다.]
보조특성인 군체의식은 한번에 2명의 영웅에게 공생체를 붙일수 있는데, 처음 클릭한 사람이 주이고 주변에 가까이있던 영웅이 보조로 들어갑니다.[ 한번 스킬사용시 2개가 나가게 되며, 보조 공생체는 주 공생체에 떨어지면 사라집니다.-근접비비기 영웅이 많으면 사용할만 합니다.]
주로 딜바투르 힐바투르가 사용하게되는데, 자주 붙는경우가 없어서 의미없는 특성이 될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보조특성인 식충의 둥지는 16렙특성인 식충번식과 마찬가지로 폭탄드랍의 근원 스킬입니다.[공성투르용] 원거리공격하는 식충들[심지어 공성데미지]을 굴파기로 한번에 이동& 식충번식+식충둥지+패시브 식충 하면 한번에 5마리가 탄생하죠, 그리고 식충둥지는 깔자마자 한마리가 바로나옵니다, 1분짜리 스킬이고, 이 둥지가 이미 깔려있으면 그둥지근처로 이동후 한마리 나올때 새로깔아서 6마리가 한라인에 있게도 가능합니다.
혹은 자신은 한라인에있고, 식충둥지를 다른라인에 깔아서 2개의 라인을 밀게 할수도 있죠.
공성투르가 찍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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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생체(Q)
- 재사용 대기시간: 4초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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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성 둥지(W)
- 충전 대기시간: 10초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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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굴 파기(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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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충 변종(고유 능력)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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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찌르기(Q)
- 충전 대기시간: 3초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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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시 난사(W)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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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갑피(E)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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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아바투르가 잘한다 못한다는 맵을 잘본다 못본다도 있는것 같습니다만, 반대로 독성 둥지를 잘활용하나 못하나도 있는것 같습니다.
독성 둥지는 시야가 아예 없을것 같지만 조금이나마 시야를 밝혀주는 스킬이죠... 바로 이러한 성질이 활용법이고 공성투르는 이걸 이용해서 굴파기로이동! 폭탄투하[식충번식+둥지]를 해서 라인을 조금씩... 조금씩 밀면서 상대가 한타혹은 오브젝트에 한눈판사이에 자신은 한라인의 요새를 파괴 시킬수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죠... 그리고 한 부쉬에 계속 숨어서 라인을 밀때는 주변에 독성둥지를 깔아서 다가오는게 감지되었을땐, 바로 굴파기로 도망갈수 있죠...
그리고, 암살자건입니다... 저번에 친구들과 빠른대전을하는데 상대 조합이 노바, 제라툴이더군요... 사실 아바투르가 제일 무서워하는 조합중 3가지가 티란데,노바,제라툴 이라고 봅니다... 잘하는 티란데가 올빼미로 툭툭 맞춰주고 암살자가 그 사이에 다가와서 암살...[티란데가 올빼미 트리를 타면, 위치를 조금씩 옮겨주면 됩니다. 10초가 넘는 스킬쿨의 올빼미가계속 이상한곳 시야 밝히면서 헛방치게 되면 성공입니다 ^^]
사설이 길었는데... 2은신 조합일때, 아바투르는 어느정도 정신차리고 있어야합니다, 다른라인만 볼게아니라 자기주변에 독성둥지로 어느정도 도배해주는 겁니다.
위 특성트리에 추가한 1레벨 4레벨 특성은 정말, 정말!! 은신캐릭터가 2명이고, 이 2명이 나만노릴것 같고, 내가 이 2명의 은신캐로 부터 못살아날것 같다... 싶을때 맹독 둥지 강화를 찍어주는것도 좋습니다.[단, 맹독둥지를 강화하면 한타력&푸시력 등등이 감소함] 정말 무서울때만 찍어줍시다.
공생체는 돌격병에 붙이면 경험치를 먹을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우두머리급의 용병빼고는 전부다 적용됩니다.
심지어 건물에도 적용되지만, 관문, 벽에는 적용 되지 않습니다.
독성둥지는 좁은 시야를 줍니다.
최종진화체는 잠시동안 아바투르 본체가 맵에서 사라지게 합니다.[무적]
상대에 티란데가 있으면 자주 위치를 옮겨주세요[같은라인이라도] 올빼미잘쓰는 티란데를 만나면 계속 올빼미로 툭툭 칩니다.
굴파기는 시전되면 잠시동안 저지불가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자신의 체력으로도 살거 같으면 포기하지마세요]
기본적인 플레이는 한라인의 안전한 곳에 가서 식충과 함께해서 라인을 밀고 공생체를 붙여서 경험치를 먹고있는다.[공생체를 붙이면 멀리서도 경험치를 먹을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미니맵을 캐치해서 한타 혹은 아군영웅의 위기상황때, 공생체를 붙여서 생존시키거나 추가딜을 주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상대에 노바 혹은 제라툴같은 은신 암살자가 있으면, 독성 둥지로 1차 요새의 뚫려있는곳에 꼼꼼히 독성둥지를 깔아봅시다.
[아바투르따야지! 하고 지나가다가 독성둥지 밟고 타워에 비명횡사하는 은신암살자들이 많아지죠]
여기서 각 3가지 아바투르에 대해서 설명할게요.
딜바투르는 미니맵을 잘봅니다.
명색이 딜바투르인데 라인에서 공생체로 경험치만먹다가 한타끝나서 '아바투르 뭐하는데 공생체 안붙이냐 ㅡㅡ' 이런말 듣기 싫으시면, 공생체로 경험치를 먹다가도 한타 날거같다! 싶을때 우리팀 아군 탱커에게 붙입니다.[그리고 영혼을 담은 찌르기 난사]
힐바투르도 마찬가지로 딜바투르와 마찬가지로 플레이를 하는데 4렙이후에는 딜교후에 다친 아군들에게 공생체를 붙여서 E를 써서 4초마다 전체적으로 체력관리를 해줍니다.
[그것만해도 상대는 딜교를 했는데 체가 그리 안다네? 이런 생각이 들겁니다.]
공성투르는 한타를 제낍니다.라고 말하고 싶지만, 초반엔 공성투르도 마찬가지로 운영합니다. 다만, 공성투르를 할상황이라면 아군이 한타에 약하거나 혹은 아바투르가 공성으로 감으로서 한타가 약해진 상황입니다.[아군에게 꼭 말하세요 공성투르라고, 한타가 자주 일어나면 상대방이 이득을 많이 보니깐 길게끌되 죽지는 마시라고. - 한타를 소규모로 조금씩하는 건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아바투르는 전라인에 0.5인분의 딜링 힐링이 가능하거든요.]
라인에서 식충과 함께 라인을 밀다가 상대 영웅이 어딘가로 사라졌을때 그때가 타이밍입니다. [타워는 나의원수! 내 찌르기 가시난사를 받아라!]
위에서 말했듯이, 초반운영은 한타& 라인 클리어입니다.
다만 맵을 잘보셔야 아바투르가 2:2한타인데도 거기에 0.5인분을 더해서 2.5:2를 만들 상황이 오죠, 거기서 킬까지따고 살려서 아군을 귀환시키면 초반운영은 나쁘지않게 돌아가는겁니다.
독성 둥지의 활용은 맞라인선 상대가 라인클리어가 정말 오져서 내가 라인클리어를 도저히 못 따라 가겠다. 싶을때는 라인쪽에 독성둥지를 까는것도 좋습니다.
그런데 그런상황보다 아군에게 좀더 많은 시야를 제공하실땐 부시 혹은 자주 들락 거리는 길목에 깔아줍니다.
상대에 은신 암살자가있으면 적어도 2개정도는 1차 요새의 옆구리 길목부분에 꼭 깔아줍니다. [어느맵이든 1차요새는 옆구리가 뚫려있죠.]
궁극기 습득후는 2가지로 갈립니다.
한가지는 흉물을 찍었을때, 나머지는 최종진화체를 찍었을때.
먼저 최종진화체부터 얘기할게요 최종진화체를 찍었다는건 일단 한타에 더 큰비중을 두겠다는거고, 적어도 아군에 스킬샷이 강력한 아군 혹은 딜이 강력한 아군 [예를들어 제이나,레이너,발러,타이커스] 등이 있다는 말이고 그땐 찍어줄만하죠, 다만 이 최종진화체는 은근 시전속도가 느려서 타이밍을 잘못맞추면 한타가 끝나고 자신 혼자서 최종진화체로 스킬 1번씩밖에 못쓰고, 바로 녹아내리는 수도 있습니다.
그말은 적어도 최종진화체를 찍으셨으면 한타 타이밍을 잘 캐치하셔야 효율적으로 사용가능하시다는 겁니다.
제이나가 최고의 최종진화체의 대상인이유는 바로 패시브때문입니다.
아군 제이나가 혹은 자신의 최종진화체 제이나가 동상을 묻혀놨을때 스킬을쓰면 마찬가지로 스킬샷들이 전부 강력한 딜로 들어가기 때문에 제이나, 제이나하는 거고요 혹은 원딜러 같은 영웅을 최종진화체로 쓰셔도 무난합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할것은 최종진화체 지속시간은 20초이고 그동안 자신은 최종진화체이기 때문에 공생체등등으로 아군을 보조하는 역할은 불가능합니다.[그래서 필자는 강력한 스킬샷혹은 딜러 등등이 없고, 한타에는 공생체로 충분하다 싶으면 절대 찍지않습니다. - 그리고 아바투르는 최종진화체일때 본체가 무적입니다 (정확히는 맵에서 사라지고 최종진화체가 되죠)]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실바나스와의 상성인데요, 실바나스 가 상대 요새로 빽도어갓을때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참고하세요 ^^
[최고의 라인클리어 요새의 무력화 공성 그리고 성공적]
그리고 흉물인데, 이 흉물은 정말 좋은데다 무난한 궁극기입니다.
[쿨타임 90초짜리이고, 일단 소환해놓으면 돌격병은 이 흉물을 못이깁니다.(라인클리어) 게다가 지속시간 무한(물론 쿨타임은 흉물이 죽고나서 돕니다.)]
딜바투르, 힐바투르는 이 흉물로 한타때 한타에서 먼라인 혹은 많이 밀려있는라인에 소환해놓거나 혹은 한타가 안일어나고 상대 영웅이 안보인다 싶은 라인에 소환해 영혼의 흉물 컨트롤로 혹은 그냥 놔두시고 한타에만 참여하셔도 적의 요새를 파괴합니다.
공성투르는 이 흉물이 밥줄입니다. 한타가 일어나면 마찬가지로 소환하여 한타지지않느선에서 보조하며[아니면 적당히 게릴라전만 아군이 유도했을때(깔짝깔짝)] 자신은 흉물이 있는 라인으로 굴파기로 이동해서 벌레를 소환합니다.
흉물로 컨트롤하다가도 상대방이 안보인다 싶으면 무조건 본체는 굴파기 혹은 귀환으로 안전한곳에 옮기세요.
[주의 - 상대영웅이 한타에 3~4명정도라면 또 은신캐가 있다면, 이런 위험한 전략은 쓰지마세요, 아바투르의 부드러운 속살을 보게 될수도 있습니다.]
굳이 이동안하셔도 되고 안전한곳에서 흉물컨트롤로 상대 건물 박살내놓고 흉물 못살리겠다 싶으시면 걍 던져주고 다른라인으로 굴파기로 이동해 라인을 밀고 마찬가지로 플레이합니다.
20레벨 이후는 마찬가지입니다.
딜바투르는 딜을, 힐바투르는 전체적으로 체력관리를...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며, 저처럼 딜힐바투르를 하실때 흉물 굴파기를 찍으셨다면, 흉물로 라인을 계속해서 밀면서 상대 영웅이 흉물잡으러 오면, 굴파기로 다른라인으로 도망가시면서 라인관리를 해주세요, [그후 던져놓고 영웅오면 옮기고 이런식으로.]
공성투르는 20렙부터가 제일 짜증나게 할수있는 시기입니다.
[아바투르 막다가 한타를 지게만들수도 있습니다.]
운영법의 핵심은 굴파기입니다. 맵에는 상대 진영쪽이던 혹은 아군진영쪽이던 부쉬가있죠, 이 부쉬에 독성둥지를 깔아 시야를 밝히는겁니다.
[독성 둥지가 활성화 되면 시야가 어느정도 생김]
그후 굴파기로 이동, 자신의 패시브+식충생성3마리+식충둥지1개 깔아서 도합 5마리를 폭탄투하합니다.
이때 5:5한타중이라면 한타에 힘쓰세요
[만약 소규모 한타이고 한명이 안보인다 바로 귀환타세요 위험함 그래도 깡다구 있으시고 자신의 판단상 자신을 안따러올거 같으시면 계속하셔도 무방]
어차피 한타중이라 아바투르따러 못옵니다. 그리고 흉물을 소환해놓고 그라인의 상대건물을 초박살 내놓습니다.
[핵은 흉물로 부수기엔 너무 강력함 부스는건 요새정도.]
만약 한타중 한두명사라지면서 귀환하는거 같으시면 자신의 위치가 발각될수도 있으시고 발각될시 '아바투르의 아찔한 속살.avi' 를 감상하실수도 있으니 재빠르게 도망가세요.
특화된 전장은 딱히 없습니다.[다 거기서 거기]
광산맵 에선 왠만하면 공성보단 딜힐바투르를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광산은 맵이 작아서 공성보단 딜쪽으로 보조하는게 좋은데다가 한타가 밥먹듯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항만맵도 한타가 자주일어나고 동전에 중요도가 높기때문에 딜을 박거나 혹은 체력유지를 해주는 딜 힐 바투르가 좋은 편입니다.
물론 항만맵은 특수하게 공성으로 가셔도 되지만, 아군이 계속지는 상황이면 공성가셔서 2라인 작살낸거아니면 역전힘들긴합니다, 그래도 광산보다는 항만맵이 공성하기는 조금 더 좋습니다.
앞으로도 더열심히해서 아바투르로 높은등급 찍어보겠습니다.
미흡한 초보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06.25 추가 ------------------
유독 불리한맵이 제 생각엔 정원맵이 아닌가 싶습니다.
탑재효율 증가vs세포체 전이
개인적으로 탑재효율증가는 결국 공생체 붙였을때 순간적으로 0.3~0.5초간 3번의 딜을 박을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발사쿨타임 생각했을때 1초안쪽의 시간동안 3번인거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효율이 좋다고 말못하겠습니다....
특성찍는것 자체가 아쉬운 특성이라고 생각드는게 저 특성인데 세포체 전이를 찍으면 아군의 생존률이 확실히 증가하더군요...[특히 딜바투르로 가셨을때 가압분비선과 세포체 전이의 효율은 말로 할수가 없습니다.]
1개더채워 봤자 교전중에는 어차피 난사하는게 찌르기입니다.
세포체 전이를 찍어줍시다 ^^
개인적으로 게임하다가 이런생각이 들더라고요 6초짜리 쿨스킬을 40퍼 슬로우로 2초간 거는게 효율이좋나 아니면, 12초짜리 쿨스킬을 3초간 아군한명의 40퍼 이속을 증가시키는게 좋은가...
결론은 특성에 따라 다르겠다 싶습니다.
제가 설명한 힐바투르라면 갑피를 강화 [가압분비선을 안찍어서 너무 사거리가 짧음]시키시면 되시겠고, 딜바투르는 확실히 가압분비선으로 가시난사 사거리가 증가해서 슬로우가 더 좋겠습니다.
드디어 엑셀찍었네요... 아직도 아바투르를 잘한다고 생각못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이 잘 봐주셔서 항상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해서 좋은공략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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