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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D.Va

맨위 첫번째 영웅부터 영웅공략 들어갑니다. 정석은 무조건 뭐다 할수 없는 상황이 있는 영웅들도 있고 거의 고정트리처럼 타는 영웅들이 있으니 그부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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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순서대로 쓰는 영웅공략 1 디바
작성자 | 윤하짜응  작성일 | 2022-05-21 05:36:02  조회수 | 551
D.Va
MEKA 조종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1092.5664--555.54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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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맨위 첫번째 영웅부터 영웅공략 들어갑니다. 

정석은 무조건 뭐다 할수 없는 상황이 있는 영웅들도 있고 거의 고정트리처럼 타는 영웅들이 있으니 그부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웅 상성

      기본적으로 디바는 딱히 상성이 좋은영웅 나쁜영웅 이라고 할게없는 그냥 디바만의 특색이 있는 투사 영웅입니다.

      장점은 어그로 핑퐁및 보조cc보유

      단점은 느린 기동력과 라인클리어 능력

      굳이 상성좋음에 가로쉬를 쓴이유는 가로쉬의 참전으로 디바의 자폭을 떤져 상대방에게 좀더큰 위치제약을 만들수있기 떄문에 추천했습니다.


      상성좋지않음에 리리,루시우등은 대표적으로 힐량자체가 순간폭팔시키지 못하는 영웅은 디바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다른특성은 거의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 입니다.

      풀 메탈 하나로 챙기는 이득은 라인유지력 강화 및 솔캠가능 능력부여 등이 있습니다.

      프로의 손돌림 같은경우는 난투 2힐러 같은경우에 사용이 가능은 합니다.

      (1)

      디바의 기본은 q사용이 기초가 되기떄문에 그 능력을 조금이라도 강화시켜주고 라인 클리어 및 캠프에 도움이 되는 러시 다운이 좋습니다.

      핵폭팔은 솔직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디바가 생각처럼 많이 때리는 영웅이 아닐뿐더러 때리고 있다는것 자체가 팀원의 도움이 많이 들어왔다 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2)

      위특성4레벨 과 함께 빠르게 전체적인 상대방을 치고 가는 플레이+ 스턴보유로 순간적인 상황을 만들 능력을 부여합니다.

      거점으로 돌격 같은경우는 대회같은 상황에 나올수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쓰기에는 조합을 많이 생각해야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1)

      궁극기는 정해진것이 없고 상황에 맞게 사용합니다.

      채널링 점령맵, 상대방의 탱킹or힐능력이 생각외로 부실한 경우 마이크로 미사일

      상대방이 탱커,근접딜러등이 많은경우,우리팀의 cc기가 부실하고 앞라인이 비는경우 토끼뜀

      (2)

      기본적으로 출동 준비 완료를 기본으로 사용하되

      이 생존특성이 필요없다. 라느 판단이 될시에는 다른특성을 사용합니다.

      상대방 탱커,근접류가 많은경우 대상 포착
      상대방 딜러가 탱커대신 들어왔고 팀내 화력이 부족한경우 피융

      (3)

      기본은 비상용 보호막이 메인입니다.

      다른 두 특성은 16레벨의 특성이라 부르기에는 아까운 경우가 많고 동력 전환 같은경우는 앞특성들이 w특성으로 몰빵갔을때 기용하는게 좋습니다.

      (3)

      상황에 맞게 찍습니다.

      • 부스터(Q)
        이동 속도가 1.75초 동안 115% 증가하고 부딪힌 적들에게 14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부스터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감속 효과를 받지 않고, 한 번에 동일한 적을 두 번 밀쳐낼 수 없습니다.
      • 방어 매트릭스(W)
        3초 동안 대상 위치에 방어 매트릭스를 전개하여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 영웅이 주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다시 사용하면 매트릭스의 각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들이 메카를 공격해도 자폭 충전율은 동일합니다.
      • 자폭(E)
        메카에서 탈출하며 4초 후에 폭발하도록 설정합니다.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400에서 120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증가합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2초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 충전되고, 메카의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받은 피해당 25% 충전됩니다.
      • 딱콩!(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일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156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카 모드(고유 능력)
        메카가 파괴되면 0.75초 후에 메카에서 탈출하여 계속 싸울 수 있습니다. 메카는 파괴되면 적에게 일반적인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융합포

        메카의 일반 공격이 0.25초마다 넓은 범위의 적에게 23의 피해를 줍니다. 메카와 근접한 적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약진(Q)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닛 충돌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약진합니다.
      • 충격 파동(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메카 호출(E)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메카를 호출하여 탑승하고 메카 모드로 전환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조종사 모드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일 때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 플레이 방식은 보조탱킹 및 전투시작 각을 만드는것이 기본입니다. 
      (이니쉬 같이 강력한 시작을 하기에는 부실합니다. 간단하게 팀원이 좋은 싸움을 할수있는 각을 만든다 라는 생각으로 플레이를 하되 너무 혼자서 깊게 가는건 주의합니다.)


      초반 운영
      본인의 라인을 확실히 받아먹거나 푸쉬하는것에 집중하고 항상 깊게 들어가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4렙이후 용병캠프 가능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습득후에는 앞선 q특을 사용한 상대방을 치고 팀과 적의 위치를 좋게 만들어주는게 역할 입니다.

      20레벨 이후
      위와 동일하지만 20렙이후 좀더 과감한 플레이를 할수있습니다. 13-16-20이 생존관련으로 밀고 가기떄문에 앞선 허무하게 로봇이 터지는 경우가 적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굳이 좋은맵이 있는 영웅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디바라는 영웅은 전형적인 카운터픽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팀원과의 호흡이 주가 되는 영웅입니다.

      현 히오스에서는 사용할 조건이 딱히 좋지않은 영웅이지만 나중 수준이 높아진 경기 혹은 대회등에서 연구가 충분히 된다면 사용이 될 의미는 있는 영웅입니다.

      (과거 무한정 타고 내리고 하던 그 시절 디바는 조종사 모드로 원딜도 때려잡는 수준이였기 떄문에 상황 상관없이 뽑아도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현재디바는 그부분들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졌기 떄문에 많이 아쉬워진 영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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