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가로쉬

맨위 두번째 영웅공략 들어갑니다. 정석은 무조건 뭐다 할수 없는 상황이 있는 영웅들도 있고 거의 고정트리처럼 타는 영웅들이 있으니 그부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순서대로 쓰는 영웅공략 2 가로쉬
작성자 | 윤하짜응  작성일 | 2022-05-21 06:14:30  조회수 | 356
가로쉬
헬스크림의 아들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당김,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604.29350031371.250.83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맨위 두번째 영웅공략 들어갑니다. 

정석은 무조건 뭐다 할수 없는 상황이 있는 영웅들도 있고 거의 고정트리처럼 타는 영웅들이 있으니 그부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웅 상성

      기본적으로 상성좋음에 표시한 아군영웅들은

      앞에 표기한 3명은 알라라크 빼고는 1티어 2영웅이라 뭐라 표현할게 없고

      알라라크 같은 경우 빛을보기 위해선 조금 앞전선 에서 싸워야 하는 경우가 많고 스킬에 상대방 위치를 이동시킬수 있는 부분등이 가로쉬와 합쳐지면 걸린 상대는 거의 탱커라고 해도 무조건 킬을 만들정도로 상대방을 매우 멀리 이동시킬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알라라크가 먼저 노려져 죽을 위기에 있는 부분을 초반부터 참전으로 살려줄수 있고 가학성을 올리기에도 가로쉬 같은 탱커와 어울립니다.

      가로쉬,알라,발라,안두인은 기본 갱킹 조합의 기초 라고 볼수있고

      가로쉬나 알라 둘중 먼저 시작할수 잇는 유저가 시작을 먼저 하고 가로쉬가 뒤로넘긴것에 안두인 속박이 들어가면 거의 무조건 죽었다 라고 보면됩니다.

      발라는 위 알라라크 사용으로 부족해진 라인클리어 능력을 올리고 발라또한 퀘스트 활성화 (평발이 좋습니다) 및 중후반에도 확실한 평딜로써 1티어 라고 볼수있는 화력을 보여줍니다.


      타이커스는 앞 3명과 따로 연계된 조합은 아니지만 가로쉬 타이커스 두명만으로 1킬은 만들어내는게 거의 반확정적으로 가능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물론 타이커스의 특성과 실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켈투자드를 안좋다 라고 표현한 이유는 가로쉬가 앞으로 보내도 켈투자드가 할수있는 부분들이 특정 조건, 레벨이 되야하는 경우가 많고 그전까지 켈투자드 가로쉬 둘다 답답한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그외 언급안한 친구들로는 제이나 같은 영웅도 좋으며 순간화력이 뛰어난 친구들과 잘 어울립니다.

      특성 및 기술

      (2)

      들이치기 제외 두개 선택입니다.

      들이치기가 구리다 못써먹는다. 이런게 아니고 앞선 두 특성이 훨씬 가로쉬에게 어울리고 효율이 높습니다.

      전쟁 파괴자 같은경우는 가로쉬가 깊게 들어가는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고 간을 보는것이 많은경우 찍고

      비할 데 없는 힘은 eq qe를 확실히 다 다룬다고 과정했을때 확실한 킬각을 거의 확정적으로 만들어주는 특성 이라고 보면됩니다.

      (1)

      이건 개인취향인 부분이 들어가는데 저같은 경우는 살상의 기회로 가로쉬에게 없는 부분인 라인클리어 능력을 부여해주고 힐러의 부담감을 줄이고자 자주 사용합니다. eq쓰고 w로 빠르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백절불굴은 뭐 말할것 없는 저지불가 특성이라 팀내 라인클리어가 확실하고 상대 방해 cc가 확실히 거슬린다면 1티어 특성 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2)

      상황따라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 기술 데미지가 없는 영웅은 거의 없고 w는 반 확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참전특성은 딱히 기술데미지 감소가 본인이 필요없다 라고 판단될시 사용하면 됩니다. 쿨감및 방어력 증가는 충분히 도움될 상황을 만들어줄수 있는 특성 입니다.

      (1)

      거의 무조건 도발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발vs척살은 거의 게임이 안되는 수준으로 특성간 능력치 차이가 많이납니다.

      (1)

      체력감소량에 따른 방어력 증가가 있는 가로쉬에게 보호막은 빛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버리기 힘듭니다.

      (1)

      이건 선택인데 필사의 연계는 일반적인 경우 사용하고
      대지진을 사용하는 경우는 cc로 상대방을 끊어야하는 경우가 있을때 사용합니다.
      (넘기는 대상이 cc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파쇄추 착취 범위네 스턴으로 채널링을 끊어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위 필사의 연계와 합치면 널뛰기 가로쉬가 완성되서 상대방 입장에서 넘어가면 거의 살아 돌아오지 못하게 만드는 특성 입니다.

      도발궁강은 사실 그냥 별의미없는데 게임끝날떄 심심하면 찍으세요. 0.5초 증가는 확실히 메리트가 있긴하나 가로쉬 도발자체가 2~3명이상 맞추는 경우가 거의없고 불리한 경우에 그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좋은상황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 대지파괴자(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84의 피해를 줍니다. 외곽의 적들은 0.5초 동안 기절한 후 2초 동안 40% 느려집니다.
      • 피의 갈증(W)
        마나: 55
        적에게 162의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영웅을 대상으로 사용하면 회복량이 100% 증가합니다.
      • 파쇄추(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주위의 적 영웅이나 돌격병, 용병을 내던져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방어력 증가(고유 능력)
        잃은 생명력 2%당 방어력이 1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은 항상 맨 앞선에서 팀원과 같이 움직입니다.

      초반 운영

      가로쉬의 기본플레이는 1/4 혹은 1/3/1 같이 3~4명이 뭉쳐 다니면서 킬을 만들고 그 이득을 굴리는 형식으로 사용 됩니다. 같은 운영방식으로는 디아블로,정타족등의 탱커등도 이와같이 사용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습득한다고 딱히 가로쉬 플레이가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20레벨 이후
      보통 이때까지 오는 경우도 가로쉬는 적은데 20렙 찍혔으면 그때부턴 뭐 특별한거 없이 널뛰기 놀이 시작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가로쉬에게 좋은 전장은 기본적으로 꾸준한 라인전이 필요한 맵등이 좋고 3라인 맵이라도 동선이 좁은맵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로쉬의 특성은 제가 추천드린 특성중 1-4-16 특성을 제외하고 거의 반고정 특성 수준으로 특성과 영웅의 스타일이 고착화 되있는 탱커영웅 입니다. 

      가로쉬는 항상 앞선에서 전선유지를 무조건 시켜주는것이 중요하고 상대방을 넘긴 이후에는 비비기로 상대 도주로 방해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리고 피통이 많이 갂혀있을수록 w의 효과또한 크게 들어오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방심을 유도해 유리하게 이끌어 갈수도 있습니다.



      가로쉬는 제가 생각할때는 일정 실력이 되는 분들에게는 매우 쉬운 탱커이긴하나 게임이 불리해지거나 한 경우에는 역전을 만들기 힘든 탱커중 하나이기 때문에 팀원과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로쉬는 상대방 움직임을 제한시키는 하드 범위cc가 도발 말고는 없기때문에 항상 본인이 앞선에서 팀원의 움직임을 크게 만들수 있도록 움직여줘야 합니다. 
      (이부분은 모든탱커 공통이지만 가로쉬는 특히나 1인 반지정 cc와 짧은 조건부 범위 스턴 밖에 없기때문에 위치를 잡아주지 않으면 상대방에게 빈틈을 당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제가 자주쓰는 특성은 

      2-1-2-1-1-1-3 입니다.
      (위 특성을 순서대로 쓴 번호 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