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리엘

한번에 하려다가 여러번의 자료 날아감과 멘탈 바사삭이 있었기에 짬짬히 제작하겠습니다.머릿말, 차후 추가 예정입니다 작성 완료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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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석 티리엘 공략 제작중입니다 불편함을끼쳐 죄송합니다
작성자 | Nighte  작성일 | 2022-06-15 02:06:28  조회수 | 2800  최종수정 | 2022-06-22 23:30:13
티리엘
정의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175.2382500378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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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한번에 하려다가 여러번의 자료 날아감과 멘탈 바사삭이 있었기에 짬짬히 제작하겠습니다.
머릿말, 차후 추가 예정입니다 작성 완료 되어있습니다

영웅 상성

다재다능한 티리엘의 특성상 뚜렷한 상성은 존재하지 않다. 그래서 모든영웅을 대상으로 서술할 예정이다.






1.디바
아군일때의 디바 / 
나쁘지 않은 상성 ,일반기술의 숙련도가 높을수록 안정감이 생긴다.
온갖 유틸로 떡칠되었지만  CC기가 전무해 상대방의 정신집중 스킬을 끊을 수 없고
 받아쳐내기만 하는 메인탱 티리엘에게 있어  부스터 (Q) 의 넋백을 이용해 한타와 진입시 많은 부담을 덜어내 줍니다. 1레벨특성으로  모두에게 정의를 (W) 을 간다하더라도  한타때 쏟아지는 포커싱을 감당할 수 없는  정의 (W)를   방어 매트릭스 (W) 적의 딜량을 경감해줍니다.  자폭 (E) 을 이용한 지역 장악은  위기상항일때  축성 (R) 을 통한 세이빙 이후 이어지는 도주 차단과 프리딜 구도를 만들어내기 적합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둘다 애매한 영웅들이라 피해를 방지해야하는 타이밍을 얼마나 잘 캐치하느냐에 따라,자신이 앞선에서 얼마나 머물고 있어야 하는지를 아는가에 따라 상성이 않좋아질수 있습니다. 둘이 한팀일 때는 특유의 기동성을 바탕으로 팀의 추노력이 상승하고 킬캐치 능력도 좋습니다.

적 일때의 디바/ 낮은 자체 딜량과 충분히 파훼가능한 궁극기 
CC기가 없어도 충분히 방어 가능한  부스터 (Q) 4레벨 특성 신속한 응징 (E) 의
이속증가로 빠져나올 수 있는  방어 매트릭스 (W)  아군 뚜벅이들이 맞더라도 모두에게 정의를 (W)로 커버 가능한  자폭 (E) . 심지어 자폭을 무시하고 이어가야 할 한타에서는 축성을 통한 세이빙으로 무마 시킬 수 있는 등 대처법이 있다 넋백을 동반한 무서운 기동력과 통칭 교통사고는 신성한 땅 (Q)의 길막을 통해 막아낼수 있습니다.
오히려 가끔 너무 깊게 쫒아 온 디바가 신성한 땅을 통해 막힌 통로를 넘어서 도망치려고  토끼뜀 (R) 을 쓰는 애처로운 일도 봤습니다. 
 하자만 포지셔닝이 중요한 티리엘한테 있어서 중요한 순간마다 귀신같이 진영을 해집어놓는 숙련돤 디바들은 생각보다 위협적입니다.

2. 가로쉬
아군일때의 가로쉬/ 광역 도발과 축성의 일방적인 한타 포텐셜

가로쉬가 아군에을 때 타리엘도 정석 메인탱을 동시에 서는 것은 살짝 비효율 적입니다 
설계부터가 팀에 탱 하나 더있으면 너는 작정하고 브루저 가라 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진 스킬셋 특성인 티리엘이 그럼에도 불과하고 정석을 서는 이유는 둘외 아군이 노힐러에 극단적
유리몸 딜러 조합 겐,키,제,켈,그 일때 내가 들어가서 패는 것보다 축성깔아주고 얘내가 존나 더 때리는게 낫겠다 싶을 때입니다. 스턴,CC 탱킹 ,피흡 을 고르게 지닌 가로쉬의 뚜벅력을 
신속한 응징 (E) 으로 결점을 채워주고 도주시에도 추격시에도  신성한 땅 (Q)  파쇄추 (E) 숨막히는 연계와 세이빙 킬 캐치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한타의 오프닝에서 이속 과 방어막을 받은 가로쉬가 진입해 
(가만보면 자리야 가로쉬 보다 더한 악질)
전쟁군주의 도전 (R) .
 Q로 엇 각 진입한 티리엘이 이후   축성 (R) 으로 일방적인 프리딜 구도를 만들거나
퇴로까지 막아 아군에게 전부 쓸어버리는 광역딜 구도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도발이 끊나고 발악하듯이 딜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재량껏 축성을 살짝 늦게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일때의 가로쉬/

위협적인 광역 CC와 저지불가, 진형붕괴를 대처 
해야하는 티리엘이 가진 저지력의 한계

렙차가 나는 상황 내지는 한타를 피해야 하는 상황에서 저지 불가  백절불굴 로 그냥 밀고 
들어오는 가로쉬를  막아서기엔 엘드루인의 섬광 (Q) Q에 달려있는 25%슬로우론 당연히 택도 없고   신성한 땅 (Q) 또한 약간 부족하다.

이점을 보안 하기위해서 가로쉬거 진입하는 곳에 박은 Q를 미리 평타를 쳐서 쿨감시킨 
신성한 땅을 전개하고  신속한 응징 (E) 로  대지파괴자 (Q) 를

 어떻게든 피한 즉시 적 팀 뒤로 빠르게 달려나가 어그로를 빼주면서 티리엘 본인은 Q를 다시 사용해서 아군 쪽으로 돌아 와야 한다.  개활지에서의 한타는 조심하고 Q의 기동력으로 가로쉬의 파쇄추도 본인이.맞아서 빼주면 좋다. 가로쉬의 위치와 아군의 포지션을 잘 보고 아군이 위험해질 것 같은 곳에 눈을 둬 파쇄추로 날아갈 것 같은 곳을 생각해서 Q를 보험이라 생각하고 적진에 던져두자.


축성은 언제 쓰는가?

:한타에서 가로쉬가 선궁을 (도발)쓴 직후에 Q로 이동 해 사용하거나 CC연계에 당할 위험을 고려허여 보호막을 씌워준후 축성을 전개하는 것도 좋다. 물린 우리팀이 1초 CC도 위험한 물몸이라거나"아씨X 4인궁"을 당했늘 때는 위험을 감수 하고  바로 축성을 쓰는게 낫다.

  가로쉬가 탱키 하고 CC도 든든한 좋은 탱커는 맞지만 스킬 쿨이 도는 중일때는 심각한 뚜벅이도 맞다. 가까운 아군에게는 영향력을 주기에 좋지만 티리엘처럼 이쪽 저쪽 다니며 힘을 실어 주지는 못한다. 웬만한 경우 가로쉬는 1선에 위치할 가능성이 높으니 가로쉬기준 2선정도 위치에 들어갔다 나와서 어그로를 빼주면 좋다.(대신 그러다가 물리지 말자)
(이쪽 저쪽 다닐 필요없이 한곳만 작살내버리면 될 테니까 그럼 저쪽에서 오겠지)

백전 불굴이 빠진 가로쉬가 우리편 진형에 들어 와있을때 신성한 땅으로 거리를 만들어 파쇄추 납치 자체를 막아버리고 피해를 누적시키다가 도발을 거는 가로쉬옆에 축성을 켜고 폭딜을 노리는 것도 좋다. 
가로쉬를 만나면 거의 아군1~2을 세이빙 하는 용도로 축성을 사용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높은 효율을 보기 위해서는 16레벨에 "불타는 광륜"을 찍거나
계속 10중첩을 의식 하며 평타를 욱여 넣어야 하는 열렬한 재생
과 아군보다는 자신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구원" 도 좋지만
내가 한대 더 때리는 거 보다 아군투사나 암살자가 정의 보호막을 받고 버티면서 몇대 더 때리는게 딜이 더 잘 나오겠다 싶을때 ,
아군에 물몸 암살자가 여럿 있을 때
고정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1)

법의 구속력의 슬로우10% 증가 가 사라진 이후로 거의 굳건한 천사와 신성한 할력을 주로 갑니다.
메인탱커 빌드에서 의 굳건한 천사는 엘드루인이 꼿힌 곳으로 순간이동 해도 방증효과가 3초 더 지속 되기에 아군이 교전을 치룰것 같은 곳에 대충 꼽아놓고 다른 아군을 케어하다가 아군이 물렸을때 (대충 머류쌓겠다고 앞선와서 불기둥쓰는 켈타스들)

신속히 진입 할 수 있는 Q의 순간이동과 궁합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아군에게 가서 보호막 씌워주고 본인은 추가 지속시간동안 25%방증으로 딜을 경감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군에 힐러가 " 철권 카라짐 " 이거나 "우서" 여서 힐케어 받기가 힘들 때 또는 노힐전일 경우 마지막으로 적 CC가 부실해 한타중 + 대치중 평타를 좀 칠 수 있는 판이겠다 싶다 판단되면
신성한 활력을 가서 피관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3)

선생님들 화답은 가지 말아주십시요 부탁입니다
저건 특성이 아닙니다. 아 제발 가지말라고 와답 찍고 도데체 뭐가 하고 싶은건데 ... 공략 쓰는 이유가 무지성 화답찍는 분을
때문입니다

징악은 포커싱이 쏟아지는 앞선에서 이거 찍고 티리엘이 얼마나 버티겠냐 싶지만 징악의 평타딜 증가=피흡량 증가 로 이어지고
W정의 보호막증가 ,재력 재생량 증가 인 1,4,7 20특성간 시너지가 합쳐져서 평타만 잘 욱여넣고 Q로 거리 조절만 잘하면 딸리는 마나에 비해 체력은 리젠과 피흡으로 아득바득 살아있는 딜리엘이 되지만.

이번에 소개 하는 건 메인탱커인 만큼 필요한 순간 옆에 있어줘야 하고 그만큼 예리하게 포지셔닝을 잡아 야하는 메인탱 티리엘 한테 이동속도 증가가 꼭 필요하다 생각 합니다. 신속한 응징 하나만 있어도 아군의 도주,추노 등 기동력이 (과장좀 보태서)비약적으로 상승하고 체감될 만큼의 공속 증가도 붙어 있기 때문에 일리단이나 그레이 메인 같은 평타의 노예들이 팀에 있다면 꼭 가줘야하는 특성입니다.

1레벨 특성"모두에게 정의를" 4레벨에 굳건한 천사"를 가고 16레벨의 쿨감기 "호라드림의 재련술"를 가기전
정석 특성의 한계점으로 방어력25%가 없는 공백기에 몸이 튼튼 하지 않아 순식간에 녹아버리기도 하는 티리엘에게 포커싱 회피력과 탈출력을 상승시켜주고 메인탱커의 철칙인
"절대 갱 당해서 먼저 죽지않는다."
"필요한 순간에 옆에 있어준다"를 모두 수행 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특성입니다.

(2)

0.5 초 선딜 있는 우서 궁, 옆동내 케일궁
이 샛기한테 써줄지 말지 0.5초 동안 50번은 고민 하게 만드는 궁.
측성입니다. 축성을 들고 있는 것 만으로 상대의 진입을 충분히.
견제 할 수 있고 (는 조금 애메한것이.. 대부분 사람들은 그냥 막 들어오던데 )

선딜이 있을 때 특유의 음향효과가 있는 여타 궁들과는 달리 손을 위로 들어 올리는 동작과 발동시 소리을 제외하면 거의 소리가 없기 때문에 상대를 카운터 치는 궁극기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7레벨 특성"신속한 응징" 13레벨의 신성한 땅" 16레벨의 호라드림 재련술" 모두 축성의 포지셔닝을 도울수 있는 특성으로
빠른 이속으로 한타중 광역 딜이 들어올 각, 단일 대상에게 써줘야 한다면 누가 누구 한테 물려 있고 누가 축성의 무적시간동안 높은 딜량을 뽑아낼 수있는가. (우리팀 메이지는 어디에 있는가)
아군과 흩어지더라도 Q의 사정거리, 또는 꼿아 놓은 Q순간이동가능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를 생각 해주시면 좋습니다.

팁을 말하자면 아군이 모여 있는 곳에 딜이들어올 각이 보이면 깔아준다.는 생각으로 한타 직전 마우스 커서는 Q사정거리 안에서 움직여 주시고 Q를 내가 들어가는 방향의 뒤 대각선 혹은 약간 뒤에 꼽아놓으세요.

그렇게 되면 단일로 들어가는 투사& 금접 암살자가 돌진하는 전방은 신속한 응징의 이속증가로 함께 파고 들 수 있고 그보다 뒤에 물린 아군에게 도움이 필요 하다면 적진으로 파고든 아군에겐 발판과 보호막을, 티리엘은 순간이동 하여 우리 뒷라인에게 축성을 걸어줘서 적어도 위기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근접 암살자들이랑 투사들이 살아서 나오길 기도 해야하는 거죠..같이좀 들어가지...

1인 아군케어, 광역 딜 무효 시키는 것 만 해도 밥값은 충분히 합니다. 다만 마나 100짜리로 그 밥을 먹고 100초동안 밥그릇이 없어진다는게 문제지요...

(2)

거의 신성한 땅 고정입니다. 아군의 딜량이 낮다고 해서 법과질서를 가기엔 이해 대한 티리엘의 딜 보충, 킬 결정력이 비효율 적입니다. 이미 그판은 망한 판일 수 도있습니다. 딜량의 문제가 아닌 포커싱 문제일 수 도 있다.

정의의 칼날은 위치 와 시간운영을 잘 했을 때 필요한 곳 마다 딜을

흡수해주고 어그로 핑퐁 까지 끌어줄 수 있지만 제 생각에 Q는 이미 순정부터 충분한 어그로와 기동성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한번 더 순간이동한다 보다는 순간이동으로 도착 한곳에 저지력이 생긴다가 좀더 티리엘의 부실한 CC를 보충해주고 꼿아 두기만해도 티리엘이 온다+ 퇴로 ' 진입로가 막힌다 는 심리적 압박을 넣는 신성한땅을 채택하면 좋겠습니다.


용병 캠프스틸을 위해 이속 증가 상태로 달려가면서도 정확히 상대 캠프 중앙에 시야를 않 보고도 꼿아넣는 연습 해두시면 좋습니다.
까마귀 고개맵에서 아래 쪽 혹은 위쪽 포탑을 먼저 부숴 놓으면 우두 머리 캠프 바로 뒤 =안쪽 방향으로 엘드루인을 박아넣을 수 있고 이것은 상대가 안쪽에 딱 달라붙어서 캠프를 먹지않는 한.거의 확정 적으로 뺏을 수 있습니다.(우드 캠프 동그라미는 생각보다 안쪽에 있습니다.)

옆에 지나가는 돌격병을 3대정도 때려 Q쿨감을 미리시켜 놓음 으로 우두스틸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빗겨나가도 축성틀고 다시한번 중앙에 정조준 한 신성한땅 전개+ 축성의 무적시간 동안 평타쳐서 다시 클감+들어온 우두안쪽벽으로 Q탈출 이속증가로 거리 벌리고 Q로 완전히 ㅌㅌ)로 스틸하시면 됩니다. 무적시간동안 당황 하지.마세요. 여러분은 스틸에 성공하실겁니다. 위대한 운명의 대천사가 우리 편 이잖아요 아마도..

(1)

티라엘의 시x 저게 살아가냐,저 새기 왜 살아있냐 등등 끈질긴
탈출력과 쫒기는 도중 합류한 아군과 함께 반격을 빠르게 형성하는 원동력이 돼는 특성인데 ..

대놓고 있는데도 다들 잘 않가는 개꿀 특성
호라드림의 재련술입니다.

4레벨의 "굳건한 천사" 지속 시간 증가
7레벨 특성인 "신속한 응징" 평타속도 증가로 쿨감 시간 대폭
빨라짐
13레벨의 "신성한 땅"과의 시너지로

상대가 티리엘의 포지셔닝을 쫒을 수 없게 하는것이 중요점입니다. 신선한 땅Q을 상대진영에 꼽아놓고 평타로 구조물 돌격병 등등 쳐서 순간이동 집입 후 선입력 Q혹은 빨리 Q를 던져서 아군에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저새기 안오겠지.. 이걸 왜 오겠냐 라는 생각을 심은뒤 뒤통수를 쳐주십쇼.

90마나의 행복이자 90마나 짜리 어그로입니다.

(2)

  • 엘드루인의 힘(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 정의(W)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타(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엘드루인의 섬광(Q)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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