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길바 잘하지는 않지만 나름 파봤습니다.길바는 영웅 설계자체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면으로 갈 수 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전 그 설계중 제가 주로 쓰는 16 랩 전 라인관리 -> 16 이후 한타 참여 에 관한 설명을 적습니다.제가 쓰는 공략이 정답은 아니고, 암살길바, 캠프털이길바 등 다양한 길바가 있기때문에  그중 하나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https://ibb.co/bHbZFJz이미지 오류로 개인프로필이 안올라가 링크로 대체합니다.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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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길바 참고 공략
작성자 | Viking749  작성일 | 2022-12-02 18:41:50  조회수 | 987  최종수정 | 2022-12-10 17:46:11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823.086--54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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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길바 잘하지는 않지만 나름 파봤습니다.

길바는 영웅 설계자체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면으로 갈 수 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전 그 설계중 제가 주로 쓰는 16 랩 전 라인관리 -> 16 이후 한타 참여 에 관한 설명을 적습니다.

제가 쓰는 공략이 정답은 아니고, 암살길바, 캠프털이길바 등 다양한 길바가 있기때문에  그중 하나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미지 오류로 개인프로필이 안올라가 링크로 대체합니다.

22.12.09 기준 길바 110렙 753판 승률 55.4% 입니다.


개인승률은 길바 지옥인 거미여왕이나 브락시스같은것도 같이 했음을 감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길바를 파고싶어하시는 분들, 길바를 상대하고싶으신 분들, 같은팀 길바를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이든 적군이든, 라인에 특화된 친구들은 길바랑 상성이 잘 안맞습니다.

      아군일때는 길바때문에 라인을 먹을 수 없고,
      적군일때는 길바가 적 영웅한테 압살당합니다.



      아바투르를 상대하기 어려운 이유는, 아바투르의 공격에는 길바의 피격경고가 잘 뜨지 않습니다.

      길바를 하게되면 3캐릭터중 하나가 맞을때 소리로 피격당하고 있다는 경고가 들립니다.

      단 공생충이 치는 경우는 아프긴 엄청 아프지만 피격경고가 잘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라인에 더 신경을 써줘야 하고요.




      길바를 택한순간, 우리 / 적 조합가지고 뭐라할 자격은 없습니다. 길바가 더 조합상 극혐이니까요. 최선을 다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특성 및 기술

      (4)

      1렙 특은 가능하면 매수로 고정, 그래야 초반에 망해도 중후반에 캠프를 훔쳐먹으면서 상대에게 오브젝트, 캠프, 한타등의 이지선다를 강요할 수 있음.

      브락시스에 한해서는
      벨로그 특을 가서 벨로그로 라인을 밀고
      그사이 올라프로 비컨을 컨트롤 해서 어그로를 끌 수 있음

      (2)

      취향차이.

      에릭으로 오브젝트 방해나 상대 힐러를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플레이를 선호해서 에릭 특을 주로 감.

      용병의 왕은 대다수 길바 유저들의 스테디셀러, 캠프를 먹기도, 막기도, 밀기도 좋은 선택지.

      벨로그로 라인을 주로 관리하면 벨로그 흡혈특도 나쁘지 않음

      단 파괴공작은 절대 가지 말것.

      (2)

      무조건 돌아야 한다.

      이거 없으면 길바는 20전에 라인도 처리하기 힘들다.

      또한 한타에 딜 기여도가 없어서, 한타 중 길바의 존재가치가 0에 수렴하기 때문에, 꼭 가주자

      (2)

      한번 더 활용법은 크게 3가지

      1. 길바가 2명이상 죽어서 라인이 비어있을때
      2. 기습적으로 상대 암살자, 힐러를 물때
      3. 한라인의 길바에 2명이상의 갱이 와서 죽을 위기일떄
      4. 오브젝트 전투중 기습적으로 한쪽 라인을 밀때

      길바 운용은 케바케고 선호하는 방향도 다르지만 난 크게 이 4가지 경우를 정해놓고 씀.

      궁쓰는 우선순위는 1,2,3,4 순으로 씀

      (2)

      세상이 두쪽나도 펄쩍

      데스윙이나 초갈등이 나왔을때 퍼뎀준다고 바이킹 공격단을 가는경우가 있는데, 바이킹 운영상 3마리가 모이는 경우는 게임 16 이후를 찍어도 겨우 모일까 말까임.

      저런거 잡자고 길바가 뭉쳐다니면 길바하는게 아니라 퍼뎀있는 다른 영웅을 하는게 이득임

      (1)

      올라프 스턴이 생기면서 본격적으로 한타에 기여를 할 수 있게됨. 필수적으로 찍는게 좋음

      단 겐지같은 평타 회피특을 찍은 영웅이 있다면, 다른 보조특을 고려해도 됨. 평타취급이라 회피나 실명이 적용되서 많이 무력해짐.

      그래도 올라프로 한번 치고 무적으로 안전하게 나올 수 있어서, 팀의 이니시나 기습적인 힐러물기에 아주 좋은 특성.

      16 이후부터는 올라프는 라인을 버리고 팀원의 이니시 용으로 본대를 따라다니면서 한타를 걸어주는게 좋음.

      (4)

      폭풍의 분노를 찍는순간. 지던 게임도 이길 수 있는 힘이 생기고, 이기는게임은 아예 압살 할 수 있음.

      라인을 미는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저 맵 장악력이 달라짐.

      또한 평타 데미지도 강해져서 일석이조


      자동 저장 지점은 20이 된 그 순간 지금 바로 내가 죽어서라도 핵을 쳐야하는경우가 아니면 찍지 말자. 생각보다 사용조건도 까다롭고. 길바 3명이 뭉쳐서 죽을정도면 이미 해당 한타는 망했기 때문에 다시 태어나도 의미없이 죽을 가능성이 크다.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바이킹 공격단(W)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올라프, 벨로그, 에릭이 다른 두 바이킹과 함께 있으면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3라인의 경우는 탑 올라프 - 미드 벨로그 - 봇 에릭 이 기본 포지션입니다..

      다만 초반 한타에 힘을 실으시고 싶다면 탑 벨로그, 미드 올라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컨트롤이 미숙하다고 생각하시면, 첫라인은 치지말고 라인을 당겨서 구슬만 챙겨드시고 타워 허그를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항상 맵을 보면서 사람이 어디에 몇명이 있는지 세어주시고, 갱킹이 항상 날 노린다고 생각하고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길바와 같은팀이신 분들은

      길바를 믿고, 캠프 수급이 편리한 라인을 뭉쳐서 밀던가
      (파멸의탑, 용의둥지)

      적극적인 갱킹을 통해 킬 이득을 보시던가
      (핵탄두)

      두가지 중 한가지 컨셉을 미리 채팅 준비시간에 정하시고 다니시면 됩니다.

      단 한명씩 이탈하는 순간, 한타는 5:3이 됨으로 단독행동은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길바를 상대하는 팀은,

      역으로 약한 길바만 잡고다니면 상대는 경험치를 위해 흩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라인은 영웅들이 안전하게 먹돼, 암살이 능한 2명이 뭉쳐서 적 본대를 피해 길바를 잡으러다니면, 길바는 생각보다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단 13렙이 넘어가 무적을 배운 길바는 이제 못잡는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레벨이 비슷한 7렙 이전에, 특히 첫 오브젝트떄 적극적으로 대규모 한타를 벌이시는게 이득입니다.



      초반 운영
      첫 오브젝트때는 에릭을 보내시는게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3~4랩의 올라프의 종잇장몸은 도움이 안되고, 오히려 에릭의 4렙특을 보고 어그로를 맞고 뛰어댕기면서 피를 채우시는게 팀파이트에 도움이 됩니다.

      라인에 상대 용병이 온다면 같은팀을 콜 하시는게 좋습니다. 길바 혼자로는 막을 수가 없습니다.

      성채 앞 타워가 나가는걸 기를 쓰고 막지 마세요, 그래봤자 길바 1번 죽는 경험치랑 비슷합니다. 주고 오래 생존하면서 야금야금 경험치를 먹는게 이득입니다.



      길바와 같은팀이신 분들은, 

      길바라인에 올때 최소한 2명 인원의 인원으로 갱을 가주시면 됩니다.
      +또한 할것이 없을떄는 우리팀 캠프를 도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렙차는 나지 않는데 인원수는 4:5한타가 될 수 있어서 함부로 상대 진영은 안가시는게 좋습니다.

      초반에 갱을 실패하시면 오브젝트가 나올때 필연적으로 4:5 한타를 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경우는 과감히 오브젝트를 포기하시거나, 안전하게 시간만 끌면서 길바의 경험치 수급을 기대하시는게 좋습니다.



      길바를 상대하시는 팀은,

       길바를 얕보지 마시고 과감하게 2명이상의 갱으로 한라인 이상의 길바를 잘라내실 필요가 있습니다.
      길바도 경험치를 주기떄문에 역으로 스노우 볼을 굴릴 수 있고, 상대 일반 영웅에게 라인을 강제할 수 있어서 5:3의 한타를 강제할 수 있습니다. 10렙 전에는 길바로 인한 렙차가 크게 나지 않음으로, 캠프 한타시에서 오히려 이득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뭉쳐서 과감히 상대 캠프를 치시는것도 도전해 볼 만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운영법은 별 차이 없습니다.

      궁극기 사용법은 특성설명에 기재했습니다.


      단 16랩 이후로는 올라프는 적극적으로 한타에 가담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올라프의 평타스턴은 돌진을 하면서 스턴을 주기떄문에 타겟팅 원거리 스턴과 똑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통한 이니시 및 궁극기를 통한 깜짝 암살자, 힐러킬로 한타의 방향성을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사실상 16렙 이전보다는 16렙 이후의 판도가, 게임의 판도와 일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16전에 지고있어도, 16이후 한타에서 스턴을 얼마나 기똥차게 쓰느냐에 게임 판도가 바뀌기 때문에. 신중하게 써주시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이제 길바의 존재 의미는 3가지 입니다.

      1. 라인장악을 통한 시야유지 밑 라인압박
      2. 올라프를 활용한 스턴싸개
      3. 힐러 및 암살자 한타 중 깜짝킬

      화이팅 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2라인에 겁내시는 유저가 많으신데, 2라인 팁을 드리자면

      오브젝트한타가 있는 불멸의전장, 하나무라의 경우는 길바를 사용하는 부담이 없습니다.
      라인에 하나씩 놓고 초반 오브젝트 경쟁부터 남는 바이킹 하나를 오브젝트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브락시스의 경우는 올라프와 벨로그를 탑으로 보내 벨로그는 라인, 올라프는 탑 비컨을 중심으로 컨트롤 하시면 됩니다.

      다만 벨로그가 피가달면 게임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거미여왕이 나오면, 답이 없습니다. 맵도 작고, 경험치구슬에 보석까지 먹어야 하며, 죽으면 뱉어내는 디메리트까지. 길바에게 최악의 맵이니까 최선을 다합시다.






      게임이 어떻게 되든 길바유저는 오더는 해도, 팀탓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애시당초 게임이 이렇게 복잡해진건 길바 때문이니까요.

      그래도 공산주의 게임 속에서 유일하게 경험치 캐리가 가능한 캐릭터라 매력있고,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많이 남으시진 않으셨겠지만 시공을 하시는 유저분들도 이 캐릭터를 한번쯤 맛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략에 대한 비판도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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