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케리건

케리건 공략입니다.케리건은 투사 또는 섭딜로 사용 가능합니다.조합과 맵빨을 많이 타는 영웅이라 특정 상황에서만 좋은 픽입니다.또한 많은 경험과 센스, 그리고 피지컬을 요구하는 영웅이라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케리건은 판수입니다. 공략을 보는 것이 도움은 되겠지만꼬라박기도 하면서 경험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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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케리건 모1이 쓰는 케리건 공략
작성자 | 선아현  작성일 | 2023-06-23 07:32:37  조회수 | 1696  최종수정 | 2023-06-23 08:25:05
케리건
칼날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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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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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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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643.675750031152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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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케리건 공략입니다.
케리건은 투사 또는 섭딜로 사용 가능합니다.
조합과 맵빨을 많이 타는 영웅이라 특정 상황에서만 좋은 픽입니다.
또한 많은 경험과 센스, 그리고 피지컬을 요구하는 영웅이라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케리건은 판수입니다. 공략을 보는 것이 도움은 되겠지만
꼬라박기도 하면서 경험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과의 시너지>

      케리건과 함께 뛰어들어 CC또는 대미지를 연계할 수 있는 영웅

      *메인탱:
      소: 광역 스턴을 걸어 케리건의 핵심인 WE연계를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게 해줍니다.
      블레이즈: 소의 시너지와 동일합니다.
      말가니스: 적에게 광역 수면을 걸어 케리건이 연계하기 좋은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딜러:
      케리건이 당겨온 적을 확실하게 마무리 해 줄수 있는 호응 좋은 딜러가 있으면 좋습니다.

      *치유사:

      안두인: 케리건이 WE콤보를 실패했을 때 적진에서 한번 꺼내줄 수도 있고, 빛폭탄 연계도 가능합니다.
      레가르: 돌진조합을 짤때 궁합이 잘 맞습니다.
      우서: 우서의 케어를 받는 케리건은 정말 막기가 힘듭니다.

      *지원가:

      아바투르: 근접 암살자와 시너지가 좋은 아바투르는 케리건과도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메디브: 적진 한가운데 뛰어들어 하이 리스크 플레이를 하는 케리건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차원문으로 깜짝 이니시를 열 수 있게 해주고, 보호를 걸어주어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케리건의 카운터>

      케리건이 진입했을 때 하드 CC로 케리건을 받아칠 수 있는 영웅
      케리건의 WE 콤보를 무력화 할 수 있는 영웅
      케리건의 기습 능력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영웅
      케리건의 WE콤보 각을 주지 않을 정도로 기동력이 뛰어난 영웅

      *메인탱:
      소: 케리건이 진입했을 때 밀쳐내거나 스턴을 걸어 받아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블레이즈: 블레이즈 역시 케리건의 진입을 받아치는 능력이 탁월하고, 기름 역시 케리건에게 까다롭습니다.
      가로쉬: 받아치는 탱커의 선두주자인 가로쉬 역시 케리건의 진입을 까다롭게 합니다.
      디아블로: 케리건의 진입을 저지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티리엘: 다른건 다 괜찮은데 축성이 케리건에게 매우 위협적입니다. 

      *투사:
      데하카: 그냥 케리건보다 모든 능력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들창코: 얘도요...

      *치유사
      빛나래: 모든 근접 딜러의 카운터 '변이'
      우서: 케리건 진입 시 뚝배기를 때립니다. 무적으로 케리건의 한방 콤보를 무력화합니다.

      지원가:
      메디브: 공중에 떠다니며 정찰을 하기 때문에 케리건의 기습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보호로 케리건의 스킬 콤보를 무력화합니다. 하드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특성 및 기술

      (3)

      군단의 분노를 고정으로 찍어준다. 이 특성을 찍으면 라인클리어 능력이 한층 상승한다. 또한 WE로 모은 적에게 평타를 때렸을 때 광역딜을 넣을 수 있다.

      (1)

      예리한 칼날을 채용하고 열심히 스택을 쌓는다. 잘 풀리면 10~12렙때, 안 풀리더라도 16렙 이전까지는 퀘스트를 완성해줘야 한다. 퀘스트를 완료 하고 안하고가 딜량 차이가 크다. 퀘스트를 쌓기 어려운 맵에서 케리건을 뽑았을 경우 초반부터 강력한 칼날 폭발을 채용한다.

      (2)

      케리건이 강력해지는 시점이 바로 이 무한의 분노 특성이 나오고 부터이다. 한 대상에게 최대 3번까지 Q를 박을 수 있어 확정 단일 대상 딜과 추노 능력이 매우 좋아진다. 또한 영웅들 사이를 이리저리 오가며 어그로 핑퐁을 할 수도 있다. 4레벨에 칼날 폭발을 채용했다면 칼날 여왕의 여세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2)

      스킬 연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케리건에게 울트라리스크에 달린 0.5초 짜리 스턴은 너무나 소중하다. 상대에 근접 캐릭이 많아 비비면서 싸우게 되는 구도라면 혼돈의 폭풍을 채용할 수 있다.

      (3)

      하이 리스크 플레이가 강요되는 케리건에게 한번의 어그로 핑퐁 능력을 부여하는 번데기가 좋다. 케리건이 cc연계나 폭딜로 죽을 각이 잘 안 나오거나 상대와 레벨 차이가 벌어져 찍어 누를 수 있는 경우에는 불안정한 힘이 낫다.

      (2)

      셋 중에 뭐가 가장 좋은지 필자도 아직 결론 내리지 못한 특성이다. 스킬 효과를 잘 읽어보고 상황에 가장 맞는 특성을 고르면 된다.

      (4)

      넷다 써봤는데 점멸이 나머지 특성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다. 앞점멸을 통해 상대 뒷라인을 무는 플레이를 할 수도 있고, 케리건이 적진 한가운데 고립되었을 때 뒤로 빠질 수도 있다. 폭딜이나 cc연계로 죽을 각이 안나오고 질질 끌리는 인파이팅을 하는 구도에 한해 혼돈의 폭풍 궁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 강습(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8초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칼날 관통(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원시 손아귀(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 동화 작용(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섭딜 또는 투사로 기용한다.
      어떤 포지션으로 기용하든 운영보다는 초중반 교전 중심의 플레이로 게임을 터뜨리는 것이 중요하다.

      *WE맞추는 팁
      1. 케리건에게서 달아나는 적을 추격할 때 바로 WE를 쓰면 옆으로 피해버릴 가능성이 높다. Q와 평타로 계속 적을 추적하다 보면 적은 체력 압박을 받아 정직한 백무빙을 치게 되고 자연스럽게 WE각이 나온다.
      2. 적과 딱 붙어 있는 상황의 경우 W를 케리건 본인 위치에 사용하면 잘 맞는다.
      3. 달아나는 적을 E끝사거리로 맞춰 땡겨오는 경우에는 W도 거의 끝사거리로 사용하면 된다.
      4. 케리건은 옆이나 뒤에서 습격하는 영웅이 아니다. 정직하게 앞에서 들어가서 WE로 적을 땡겨왔을 때 아군이 호응을 할 수가 있게 된다.
      5. 돌격병(딸피 상대로 막타를 치면 Q초기화가 되어서 더 좋지만, 이니시 각이 더 중요할 때는 그런 것 신경 안써도 된다.)이나 상대 앞라인에게 Q를 타고 들어가 적 뒷라인에 WE를 쓰는 것이 좋다. 물론 자신이 위험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을 잘 보고 판단해야 한다.
      6. 허수아비 상대로 WE맞추기를 꼭 연습하고 실전에 임하기를 바란다. WE 거리 재는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초반 운영
      1렙 미드한타때는 정말 신중해야 한다. 잘못 진입하면 바로 1데스 박고 시작할 수 있다. 아군 탱커가 하드 CC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스킬을 아꼈다가 아군 탱커가 CC기를 맞추는 대상에게 WE콤보를 박는 것이 현명하다.

      케리건의 라인전은 그리 강하지 않다. 보통 6~7레벨 언저리에 첫 오브젝트가 활성화되므로 라인 클리어에 집중하여 케리건이 강해지는 7레벨을 빠르게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초반부터 국지전이 발생하는 맵의 경우 7렙 이전에도 케리건이 활약할 수 있다.

      오브젝트 사이사이 시간에 Q스택을 꼬박꼬박 챙겨줘야 한다. 케리건 딜의 핵심이다. 괜히 케리건이 럭키 도살자라고 불리는 게 아니다.

      궁극기 습득 후
      울트라리스크를 찍으면 RWE 도는 WER콤보가 가능해진다. 적 물몸딜러에게 박아주면 보통 킬이 난다.


      20레벨 이후
      보통 케리건의 점멸-WE 콤보를 적이 의식하는 경우가 잘 없다. 따라서 앞점멸-WE 이니시로 게임을 캐리할 수 있다. 하지만 적도 받아치는 스킬이 보통 한두개는 있기에 각이 아주 예쁘지 않은 이상 먼저 앞점멸로 진입하는 것은 위험이 크다. 아군 메인 탱커가 1차 이니시를 담당하고 케리건은 2차 이니시를 하는 것이 구도가 더 좋을 때가 많다. 그리고 적이 먼저 들어오는 경우 앞점멸 이니시로 적의 뒷라인을 단체로 묶어주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하지만 굳이 앞점멸을 쓰지 않고 평소처럼 Q로 진입하여 플레이를 하다가 위험할 경우 점멸로 탈출하는 플레이 역시 좋은 플레이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맵이 좁고 소규모 교전이 많이 일어나는 맵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

      추천맵: 거미 여왕의 분노, 불지옥 신단
      무난한 맵: 공포의 정원, 하늘 사원, 용의 둥지
      비추천 맵: 파멸의 탑, 하나무라 사원, 볼스카야 공장, 알터랙 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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