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데커드

난투에서 자주 써먹는 데커드 특성입니다.원하시면 리플 공개도 가능합니다.무조건 고정특성이 정답은 아닙니다.상황에 맞게 상대팀 픽에 맞게 특성을 찍는게 승률 올리는데 도움이 많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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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자주 사용하는 난투 데커드 특성
작성자 | Hayun  작성일 | 2023-08-31 02:14:56  조회수 | 990  최종수정 | 2023-08-31 02:17:17
데커드
마지막 호라드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밀쳐냄,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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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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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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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난투에서 자주 써먹는 데커드 특성입니다.

원하시면 리플 공개도 가능합니다.


무조건 고정특성이 정답은 아닙니다.
상황에 맞게 상대팀 픽에 맞게 특성을 찍는게 승률 올리는데 도움이 많이 되요.

영웅 상성

        파쇄추 (E) 

        넘어가면 극딜 들어오기 때문에 90프로 이상으로 죽는경우가 대부분.
        데커드 픽 했는데 이거 걸리면 포지셔닝 연습이 필요함.

        생체 수류탄 (W) 

        상대팀에 생체 수류탄 공격적으로 쓰는 아나 있으면 게임이 길어짐.
        그만큼 케어가 어려워짐(힐벤때문에 원하는 타이밍에 힐케어가 힘듦)


        차원문 (E)  의지 투영 (W) 

        차원문이랑 의지투영때문에 백포지셔닝 잡다가 갑자기 훅 넘어올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함. 
        적팀이 도망가는 상황에선 차원문 때문에 추노도 힘들고 따라 잡지도 못함.



        기본이 백포지셔닝 이라서 위험할일이 없지만 갑자기 한번에 훅 들어와서 
        물수 있는 영웅들은 모두 카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백포지셔닝에 있더라도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사파이어가 좋긴 하지만
        7레벨 힐벤특성과 동시에 운용하기가 상당히 어려움.


        정작 힐벤OR 슬로우 써야될 타이밍에
        쓰지못하는 경우가 있음.

        그럴바에야 차라리 방깍 찍는게 나음.
        스택 쌓이면 은근히 아파서 무시 못함.
        적팀 발 묶고 추노하기도 괜찮고

        (1)

        보호막특이 구데기인거 같으면서도 죽을거 다 살려줌.구슬 챙기기 힘들땐 원기물약

        난투는 킬캐치가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죽을걸 살려주는게 엄청나게 스노우볼이 굴러감.

        루비가 좋은건 맞지만 난투 특성상
        팀원들이 생각보다 잘 안먹음.

        오히려 시간계산 잘못하고 먹으러 가다 물약 사라지고
        죽는경우도 종종 있는편.

        (3)

        광역 힐벤 추천.
        적팀 조합이 극딜 조합일 경우 카나이 함

        포커싱 잘 맞는 팀원 만나면 오히려 힐벤 맥이고
        역관광 가능함.

        (1)

        수면특 추천.
        최소 2명 이상만 묶어줘도 팀원들 이니시할때
        상당히 수월해짐.

        고서는 잘쓰면 좋긴한데 사용 난이도가 상당히 높음.

        (2)

        팀원들 한명 한명 케어가 어려울 경우에 회생물약
        하나하나 케어 가능할땐 특급물약

        난투 특성상 한명한명 케어하는게 생각보다 힘듦.
        회생이 치유력은 별로 같아도 골고루 힐 들어감.

        (1)

        데커드 하면서 마나가 부족한 경우는 초반밖에 없음.
        중반 이후부터는 마나관리가 수월 하기때문에
        호위대는 찍을필요가 없음.

        데커드 특성상 백포지셔닝을 잡기때문에
        포커싱 맞을 위험도 상당히 낮음.

        1레벨 특 감별의 두루마리 찍었으면 석화
        사파이어 찍었으면 호라드림.

        호라드림을 찍은경우엔 상당히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
        0.75초가 별거 없어보여도 당하는 입장에선
        그렇지도 않음.

        (3)

        궁 써서 1명 이라도 확실하게 잡을수 있는 경우엔 궁강

        생각보다 킬캐치가 안나온다면 마르지 않는 물약.

        마르지 않는 물약 특성을 찍게되면 이전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유지력이 엄청나게 좋아짐.

        상대 힐러가 누구던간에 유지력에서 절대 밀리지 않음.
        폭힐은 아니지만 아군이 쉽게 죽지않게 만들어줌.

        • 생명력 물약(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지면에 생명력 물약을 놓습니다. 생명력 물약을 획득한 아군 영웅은 2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동시에 최대 5개의 생명력 물약을 놓을 수 있습니다.
        • 호라드림의 함(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0.5초 후에 호라드림의 함을 던져 대상 위치의 모든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 결계의 두루마리(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2.25초에 걸쳐 마력이 담긴 두루마리를 펼쳐 결계를 칩니다. 결계는 완성되면 내부의 적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케인의 수호자(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1명 이상 있으면 방어력이 1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백포지셔닝으로 적팀에게 포커싱 당할 일을 안만들어주는게 데커드의 기본.
        물약을 미리 깔아두는것도 좋지만 아군위치 확인하고 죽기직전 물약을 던져주는 센스도 필요함.

        초반 운영
        초반엔 딱히 할게 없음.
        아군 죽지않게 세이브 해주면서 착실하게 E 스택 쌓기.

        초반엔 마나가 많이 모자름.
        따라서 구슬 잘 챙겨줘야 함.

        구슬 먹으러 가다가 아군 물려서 강제로 한타 열리면 굉장히 위험함.
        구슬 먹으러 간다고 핑 찍어주는게 소통이 편함.


        궁극기 습득 후
        수면제 궁극기 습득 후엔 상당히 공격적으로 운영이 가능함.
        부쉬에  숨어 있다가(상대가 부쉬체크 잘 안하는 경우) 강제로 한타 이니시 여는게 가능함.

        다만 , 상대도 궁극기 습득 후 상황이라면 공격적인 운영은 지양해야함.
        아군 딜러가 상대팀한테 잘 물리는 편이면 수비적으로 활용하는게 훨씬 나은 선택임.


        20레벨 이후
        유지력으로 꾸준한 힐을 해주는게 가능하고 ALT+물약으로 적당한 탱킹도 가능. (단, 죽으면 이것만큼 트롤짓이 없음)
        궁까지 빼주면 더 베스트 이지만 웬만하면 백포지셔닝 잡고 마르지 않는 물약 특성을 이용하는게 나음.

        난투 특성상 20렙 이후 한타에서 대패하면 한번에 게임이 터질 가능성이 있기 떄문에
        팀원 케어가 우선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공업지구에 걸렸다면 레일을 이용해 상당히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
        추노 가능 OR ALT+물약 깔면서 도주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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