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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나지보

안녕하세요! 나지보 장.ㅇ..인은 모르겠고 플레이 수 500여판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린성왕이라고 합니다(__)나진보당의 당대표를 꿈꾸고 있답니다!이번 패치로 저의 나지보 플레이 스타일도 많이 달라졌는데요!최근 저의 나지보 특성, 플레이 스타일등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글 솜씨랑 꾸미는 솜씨가 형편 없어서... 이해 부탁드립니다 헤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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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나진보당 당대표 예비 후보 린성왕의 최근 나지보 공략!
작성자 | 린성왕  작성일 | 2015-04-05 02:20:52  조회수 | 89622  최종수정 | 2015-04-10 14:17:24
나지보
이교도 부두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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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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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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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23.129500388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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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나지보 장.ㅇ..인은 모르겠고 플레이 수 500여판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린성왕이라고 합니다(__)
나진보당의 당대표를 꿈꾸고 있답니다!
이번 패치로 저의 나지보 플레이 스타일도 많이 달라졌는데요!
최근 저의 나지보 특성, 플레이 스타일등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글 솜씨랑 꾸미는 솜씨가 형편 없어서... 이해 부탁드립니다 헤헤

영웅 상성

나지보와 잘 어울리는 영웅들은 음...솔직히 나지보는 만능이라 ^_^ 아군의 조합을 잘 타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 자가라의 게걸 아귀, 빛나래의 변이, 우서의 스턴에 좀비 벽 (W) 을 연계하기 쉬워지고, 실바나스와 함께라면 주도권 잡았을때 공성은 뭐 말이 필요 없죠! 게다가 위에있는 캐릭터들로 인해 도트뎀 위주인 나지보에게 스턴, 추격기로 확실한 킬을 만들어줄 수 있게됩니다.


상대하기 힘든 영웅들로는 노바, 제라툴, 케리건 같은 캐릭터들에게 많이 취약합니다... 아무래도 나지보가 뚜벅이라서 더 그렇겠죠? 그래서 13레벨에 전력 질주  가 필수이다 싶이 고정특성으로 자리잡습니다.


그리고 혼령궁을 선택했을시 티리엘의  심판 (R) , 그리고 첸의  술통 구르기 (R) 는 답이 없습니다... 심판은 뭐 지원가의 칼 정화로 커버한다고 치지만, 첸의 술통 구르기는 진짜 혼령 제대로 쓰기가 힘들죠!


특성 및 기술

(2)

나지보의 1레벨 특성은 거의 고정입니다. 죽음의 의식!
적 돌격병이 부두의식이 걸린 상태로 죽을때 마다 체력5, 마나3이 영구적으로 증가하는데요. 이 특성을 찍었을 때 당연히 라인에서 돌격병을 골고루 때려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나지보는 모든 스킬 뿐만 아니라 평타에도 부두의식 패시브 데미지가 들어가니, q w e 평타 등으로 스택 쌓는것도 소홀히 하면 안됩니다!!! 라인이 적에게 당겨져 디나이 당하는 상황에서도 시체거미라도 툭툭 던져서 스택 조금이라도 쌓는게 이득입니다!

(1)

이번 패치로 인해 혼령이 너프되고, 덩치가 상향을 받게됩니다. 덩치는 소환하고 나서 혼령처럼 채널링이 아닌 즉시 시전 소환 스킬이기때문에 계속해서 스킬들을 날릴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거미 떼 특성이 아주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16레벨의 깡충거미까지 찍게되면 아주 금상첨화겠죠!? 만약 상대에게 CC기가 부족해 혼령궁을 찍고 싶다면 위력축적을 가도 좋습니다!

(1)

7레벨 기드빈이 주력으로 체크하였으나, 최근 추세는 아군지원가가 찍어줄 만한 스킬 지게 로봇, 투시를 많이 찍는 추세입니다. 특히 죽음의 광산 맵같은 경우에서는 지게로봇이 좋겠죠? 넓은 맵이나 상대에게 은신유닛이 있을때는 투시도 좋습니다. 기드빈 같은 경우에는 너프가 되긴 하였으나 모든 스킬의 데미지는 물론 역병 두꺼비의 폭발 범위 증가등 여전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군 지원가가 액티브스킬을 찍어줄 경우는 기드빈이 확실히 좋습니다~!

(1)

거미특성을 찍었을때 덩치를 갑니다! 최근 경기에서 저는 덩치테크를 주로 타는데요~ 덩치의 체력뿐만아니라 공격력도 상향되었고 R명령으로 발구르기 명령을 따로 내릴 수도 있게되어서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덩치의 쿨타임이 60초로 상당히 짧기 때문에 투사캠프나 우두머리 캠프를 먹을때 과감하게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적과 한타가 곧 일어 날것 같은 상황이면 아끼셔야하구요! 상대의 CC기가 부족했을때 4렙 위축-10혼령-16특화된 독소 트리를 타게 되는데요. 이번 패치로 인해 혼령의 범위는 줄었지만 데미지는 약간 상향 되서! 혼령도 여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13레벨은 거의 고정입니다. 전력질주! 나지보의 뚜벅이라는 특성상 가장 필요한 특성입니다. 퇴각할때 뿐만 아니라 적을 추적할때도 필요하기 때문이죠. 이때 대체로 쓸수있는게 얼음 방패 정도인데 얼음 방패는 어그로용으로 쓰기 좋습니다. 티리엘의 심판이나 케리건, 이런 영웅들 상대로 스킬 빼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나.. 전력질주 추천드립니다!

(2)

자 거미 특성의 꽃. 깡충 거미입니다. 깡충 거미가 즉시 적에게 달려들어 공격을 하기때문에 딜로스가 줄어들고 거미 공격력도 25% 증가하게 되죠. 상대방에게 말을 못타게 하는 효과와 더불어, 포킹을 할때 아주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거미 6개가 적사이를 왔다 갔다하며 공격하는 모습 참 !! 좋죠.
16레벨에 특화된 독소 패치전 200%추가의 부두 의식 데미지를 줬지만 ㅠㅠ지금은 100%으로 반토막 났습니다. 하지만 혼령 궁을 생각한다면
4렙 위축-10렙혼령-16렙 특화된 독소 콤보는 여전히 강력하기 때문에 찍어줍니다!

(1)

20렙 덩치 OP설이 슬슬 올라옵니다. 덩치의 시간이 무제한이 되고 영웅이 아닌대상에게 100%추가 데미지를 주는 보너스피해까지! 덩치의 쿨타임은 60초기때문에 비전투상태에서 미리 뽑아두고, 한타를 하다가 덩치가 죽더라도 바로 쿨이 돌아 다시 덩치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아주 좋은 특성이죠! 이때 혼령을 찍었다면 파멸의 혼령을 찍어주는 것이 좋고, 점멸은 혼령궁을 어쩌다보니 찍었는데 생각보다 상대의 돌진기 cc기가 강력하다면 찍어야 겠죠~?

  • 시체 거미(Q)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좀비 벽(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역병 두꺼비(E)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8초
    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부두 의식(고유 능력)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나지보는 스킬을 상대방 방향으로 던진다~ 생각하고 최대한 빽포지션을 잡고 포킹형식으로 싸워주면 좋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최근의 나지보 스킬 트리는

죽음의 의식 (고유 능력) - 거미 떼 (Q)-  기드빈-  덩치 (R)-  전력 질주         - 깡충 거미 (Q)-  무지막지 (R) 

이렇게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반 운영
초반운영은 별다른것 없이 돌격병에게 골고루 스킬, 일반공격을 이용하여 1렙 특성 죽음의 의식 (고유 능력)  스택을 쌓아주는것이 좋습니다. 라인전 자체가 약한것은 아니지만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라인을 최대한 당기면서도 동시에 스택쌓는것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체력과 마나가 없다 하더라도 패시브 부두 의식 (고유 능력)  부두의식이 걸린채 돌격병이 죽을 경우 체력2%와 마나1%가 차게됩니다. 즉 돌격병 7마리를 부두의식 스택을 쌓으면서 잡을 경우 체력 14% 마나 7%가 차게 되는 것이죠!체력과 마나가 부족한데 샘이 없다고 무작정 집을 가는것이 아니라 최대한 멀리서 스킬을 던져서 체력과 마나를 조금씩 채워줍니다! 그리고 나지보는 좀비벽스킬을 이용하여 용병잡는데도 용이하기 때문에 초반상황이 좋다 싶으면 용병을 최대한 빡빡하게 굴려줍니다.


궁극기 습득 후
덩치 같은 경우는 쿨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과감하게 투사캠프나 우두머리 캠프를 먹을 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물론 한타가 곧 일어나지 않을 경우, 우두를 먹을때는 특히 적이 우두와 멀리 떨어진 경우 빨리 잡고 싶을 경우만 사용합니다. 덩치의 새로운 스킬 R 누르면 발구르기 시전이 있는데 덩치의 위치를 잘 확인한 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한타때좀비벽으로 적 앞라인과 뒷라인을 나눈다는 생각으로 중간쯤에 역장처럼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여러명을 좀비벽 안에 가둘 수 있다면 더욱 더 좋겠죠 ^_^? 그리고 만약 좀비벽안에 적이 가둬진다! 그러면 가차없이 빠르게 W+ RQER 콤보를 날려줍니다. 덩치는 소환할때의 자체 데미지도 있고 적이 대시기가 없으면 좀비벽안에서 바로 덩치의 평타+ 발구르기 콤보를 맞게 될 것입니다!. 나지보는 플레이하기 쉬운게 그냥 적 방향으로 스킬을 약간 멀리서 뿌린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특히 16렙 깡충거미 이후에는 Q를 적방향으로 던지기만 해도 알아서 달라붙어서 때리기 때문에 참 편리하죠~?


20레벨 이후
20렙 이후는 덩치의 OP설이 솔솔 들려올겁니다.  무지막지 (R) 는 특성을 찍어주게 되면 덩치의 시간이 무제한으로 늘어나고,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주는피해가 100%증가하기 때문이죠. 덩치의 쿨타임은 짧기때문에 미리미리 비전투시 부터 소환해 보디가드처럼 데려다녀줍니다. 그렇게 되면 한타가 일어났을때 덩치가 죽더라도 바로 다시한번 덩치를 소환하는 플레이를 할 수가 있습니다! 20레벨의 덩치의 공격력은 어마어마 하죠... 상대가 무시하지 못할 정도의 파워를 지니고 있는데 겨우 죽여놨더니 다시 한번 덩치의 등장으로 적은 멘탈이 산산조각 날 것입니다!!(물론 아군이 이길경우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나지보를 쓸만한 전장 추천은 일단 나지보 자체가 딜러,공성 둘다 괜찮은 영웅 이기때문에 모든 전장에서 쓸만합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추천드리는 전장은 죽음의 광산,하늘 사원,거미여왕의 무덤, 용의 둥지 같은 맵인데요. 죽음의 광산과 용의 둥지, 거미여왕의 무덤은 좀비벽을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맵 포인트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선택했고, 하늘 사원같은경우도 제가 플레이해본 결과 덩지보로 멀리서 포킹하는 맛이 아주 쏠쏠했습니다 ^_^!
특히 위의 죽음의 광산, 하늘사원 같은 맵에서는 7렙때 아군에게 지게로봇을 찍어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지게로봇 특성을 찍어주는것도 아주 좋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최근 플레이 하는 나지보특성과 플레이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쓰고나서 보니까 글 솜씨가 엉망이네요...
일단 제 스킬트리의 핵심은 거미특성과 덩치! 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구요.
직접 플레이 해보시면 쉽고(?) 딜은 잘나오는 현상을 볼 수 있어서 내가 히어로즈를 이렇게 잘했나?
라는 착각까지 받으실 수 있는 아주 좋은 꿀챔프랍니다 ^_^
얼른 나지보로 꿀빨러 가세요~
이상 나지보 장..ㅇ....인 린성왕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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