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라

오베때 부터 이 겜 쭉 하다가 다이아 찍었던 유저임.한동안 게임 접었다가 최근 복귀했는데 이상한 빌드 쓰는 애들 너무 많아서 내가 공략 쓰기로함.말이 다이아지 이겜 망겜이라 리치라던지 당시 프로들이랑 매치 잡혔슴.그래도 결국 다딱이고 틀딱이라 업데이트 반영 잘 안돼있을 수도 있슴.최근에 난투만 100판은 넘게 돌린거 같은데 그거 토대로 특성 위주로 작성해보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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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난투 공략] 발라 빌드 설명 (3줄 요약 있슴)
작성자 | 깻nip  작성일 | 2024-07-18 05:29:17  조회수 | 773
발라
악마사냥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402.7935003705.5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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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오베때 부터 이 겜 쭉 하다가 다이아 찍었던 유저임.
한동안 게임 접었다가 최근 복귀했는데 이상한 빌드 쓰는 애들 너무 많아서 내가 공략 쓰기로함.
말이 다이아지 이겜 망겜이라 리치라던지 당시 프로들이랑 매치 잡혔슴.

그래도 결국 다딱이고 틀딱이라 업데이트 반영 잘 안돼있을 수도 있슴.

최근에 난투만 100판은 넘게 돌린거 같은데 그거 토대로 특성 위주로 작성해보기로 함.

영웅 상성

          어차피 주어진 캐릭중에 고르는 난투에서 상성따윈 의미 없다. 악으로 깡으로 버텨야한다.

          특성 및 기술

          (2)

          주력 w, 보조 평

          (1)

          위와 같음

          (2)

          위와 같음

          (1)

          위와 같긴 한데,

          타우렌이나 안두인 등 끊어야 하는 스킬이 있는데 우리팀에 마땅히 끊을 애가 없으면 복비 찍어라.

          (1)

          위와 같은데, 어스름은 상대가 강한 한방 스킬 있을 때 고려해 볼만함. 정크랫 타이어나 캘타스 불작이 그 예시

          (3)

          w발도 평발도 만티코어 찍어라.
          w발의 약점인 단일딜과 현타를 너무 잘 보충해준다.
          단, 상대가 전부 물렁해보인다던지, 광역딜에 취약한 애들이면 w특 찍어라.

          (1)

          궁강을 우선시해라.
          특히 복비 궁강은 공속증가 + 스턴 쿨감이라 개사기라고 생각한다.

          나머지는 상황이나 취향것 필요할거 같으면 찍으셈.
          극단적으로 이동기가 필요하면 e, 안전 거리 계속 확보 하고 싶으면 천리살. 솔직히 천리살도 개사기라 생각한다.

          • 굶주린 화살(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65의 피해를 줍니다.
          • 도약(E)
            마나: 50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 증오(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만 볼 사람을 위한 3줄 요약

          1. q발은 난투에서 쓰레기다.
          2. 상대방에 탱커랑 힐러가 많을 수록 평발을 고려해라
          3. 단, 평발 자신 없거나 뭐 갈지 헷갈리면 2번 무시하고 그냥 w가라

          기본 플레이

          이 캐릭은 아직도 사기인거 같음. q특 빼고 모든 특성 다 좋음

          제발 q특 가지마제발 q특 가지마제발 q특 가지마제발 q특 가지마제발 q특 가지마제발 q특 가지마제발 q특 가지마

          발라의 q특 가는 경우는 사실 단 하나임. 랭겜, 빠대에서 영원의 전쟁터 걸렸을 때  괴물 사냥꾼 (Q) 이거 찍어서 오브젝트 노리는 경우. 그 외에는 진짜 거의 안 찍는다. 자세하게 들어가면 더 있긴 한데 아무튼 난투에서는 해당 안되는 이야기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일단 기본으로 w발을 생각하고 w발을 가면 안될 경우에 평발을 간다. 5대5 싸우는데 즉발 광역기가 스택이 무한으로 쌓인다? 개사기임. 

          단, 평발을 가야할 경우가 간혹 있다. 아래 사항들에 해당된다고 무조건 가야한다는건 아니지만 근접할수록 평발 각이라는 거다. 당연한 말이지만 상대 조합따라 우리 조합따라, 얼핏 조합은 비슷해 보여도 캐릭터 특징 따라 예외가 발생하기도 하니 "아닌뒈~ ㅇㅇㅇ 상황은 안그런다" 이딴 소리 하지 말자.

          1. 상대 평균 체력이 높을 때

          디아블로, 블레이즈, 요한나, 말가, 무라딘 등등 딱 보기만해도 체력바가 바코드라 숨이 턱 막히는 메인 탱이나,
          서브탱이라도 데하카, 들창코, 아르타니스, 첸 등등 질긴 애들을 말하는 것.

          이런 애들이 2명 이상이다? 근데 우리팀 딜러가 다 메이지거나 아무튼 얘네를 못잡을거 같다? 

          평발 각 1스택 장전이다.

          2. 상대가 2힐일 때

          이거 생각 못하는 놈들 엄청 많다. w발이 좋은 이유는 상대에게 광역으로 딜을 누적시켜 피를 말린다는 것인데, 투힐이면 아무 의미가 없어진다. 물론 상대 힐러가 비전투시 힐량이 처첨한 티란데, 화메 등등이면 상관 없을 거다. 근데 말퓨, 루시우 같이 여러명 계속 힐 붙여 줄 수 있는애가 둘인데 w발을 간다? 님 딜량은 영양가 없는 그저 뻥딜만 된다.

          믈론 니네팀이 보주리밍에 아즈모단에 메피스토에 이렇게 계속 강력한 포킹을 할 수 있는 애들이면 너도 w발 찍어서 뚫을 수는 있다.

          위 둘의 요점은 w발 딜이 유의미한 킬각 창출로 이어지지 않을만한 경우에 평발을 가라는 의미이다.

          근데 가장 중요한건,  사냥꾼의 신조 (고유 능력) 이거 끝까지 안까일 자신 없으면, 혹은 300스택 쌓을 자신이 없으면 그냥 w발 가서 딸깍해라. 괜히 평타 때리겠다고 거리 주다가 대가리 깨질바엔 그냥 안죽고 짤딜 넣는게 낫다.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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