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해머 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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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영리 1위 해머 스킬 및 승률 파악 해머의 이해
- 작성자 | 뤼인 작성일 | 2015-06-20 11:56:23 조회수 | 93618 최종수정 | 2018-01-22 01: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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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 상사공성 전차 전차장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20 3.582 500 3 140 5.5 1 4.8398 - 1
- 2
- 3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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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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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머리말
12.29
저받골 63%
불지옥 60%
하늘사원 58%
파탑 57%
영전 55%
용둥 54%
의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점령전에서 상당히 강세를 보이는 캐릭터 입니다.
캐릭이 다양해진만큼 해머를 제대로 활용하여 오브젝트 싸움하는 경우가 많이 줄어서인지
해머의 영역에 대한 개념없는 분들이 많아서 해머를 활용하기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해머를... 원딜 따위로 쓸거면 반쪽 짜리 해머로 가는거죠.
2016.10.22 추가
-------------반복-------------
영리 기준 승률양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위 특성들이(똥 계급 브론지 실버 제외)
기습포격 - 흡혈57%/집공56% - 마인59%/힐57% - 선제공격 - 사거리확장63.6%/이동공성63.2%
등으로 전문가적인 특성과 유지력에 몰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보면 알겠지만 시즈를 하면안된다던가 ㅎㅎ
해머는 그냥 원딜만 하면 된다는 머리를 가진 사람과는
파티를 해봐야 해머의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죠.
해머는 기본적으로 전문가이고,
전문가로서 활약할 때 승률이 높습니다.
원딜로서의 역할을 할 때는 승률이 그냥 평균치 정도입니다.
전문가로서 1티어 원딜로서는 상황에 따라 2~3티어라고 봅니다.
해머를 잘하려면 전문가로서 잘해야됩니다.
솔직히 해머는 바이킹과 비슷한 류라고 봅니다.
승리를 보장하려면 아군 전체의 분위기가 해머에 따라 바뀌어야 되는 영웅입니다.
-------------반복-------------
--------------------- 해머에 대한 이야기 ---------------------
해머상사는 정말 똥캐인가?
해머 상사와 파티시의 팁
해머상사를 퉁퉁포 방식으로 사용한다면,
해머를 하느니 레이너나 다른 평타 캐릭을 하는게 더 유용하다고 하고 싶습니다.
왜냐면 실제로 효율이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해머의 장점과 특성은 결국 시즈와 Z도주기 입니다.
그리고 인식으로 인해 시즈모드 사용시 주요 타게팅이 된다는 점
시즈모드의 특징은 사거리와 스플래쉬 대미지 그리고 공성파괴력 입니다.
해머는 해머를 아무리 잘해도
해머가 아무리 열심히해도
팀에서 1인분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해머는 정말 특성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아바투르 또는 바이킹 처럼 말이죠.
해머를 잘 플레이 했는데 팀전체가 승리하는 경우는 대체적으로 둘중에 하나입니다.
적이 못하거나, 우리팀이 해머를 적극 활용했거나
지는 경우도 둘중 하나죠.
적이 잘하거나, 우리팀이 해머에 대한 이해가 없거나
마치 바이킹이랑 플레이하는데 4인갱도 제대로 못하고, 캠프를 도는것도 아니고,
여타캐릭이랑 할때 처럼 그냥 라인 세명 서있고, 바이킹을 전혀 활용할 생각안한다면,
바이킹의 특성을 하나도 안쓴다고 할 수 있는거죠.
적어도 우리편탱들이 해머앞을 지켜주고 해머에게 오는 적 딜러를
우리편 딜러가 쑤셔주면서, 적이 깔짝 거릴때 해머의 영역안에서 싸우게 끔 유도하면서,
싸우는게 정석인거죠.
일전에 만난유저중에는 해머보고 느리다며 앞장서라는경우도 봤네요...
또는 해머가 모이기전에 한타 들어가서 진다던가
해머가 자리잡았는데 거기 밖으로 나가버려서 그냥 순식간에 죽어버려놓고서는
해머탓을 한다던가...
해머랑 레이너를 비교하자면, 레이너는 특별히 자리잡지않아도 이동하면서,
쉽게 딜링이 가능하고, 아군에게 특별한 패턴을 요구할 이유도 없고,
레이너를 지켜달라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야말로 평딜러 그게 답니다.
해머가 퉁퉁포 방식으로 싸울때 그런 평딜러 레이너와 모습이 참으로 흡사하지 싶습니다.
다만 퉁퉁포로는 절대로 한타시 레이너같은 평딜러들을 따라갈 수 없다는 것
해머로 퉁퉁포 할바에 다른 평딜러하는게 사실좋죠.
대부분 유저들이 해머를 안좋게 인식하는 이유는
해머를 공성이 되는 일반 평딜러 수준으로 착각하기 때문이죠.
해머는 바이킹이나 아바투르 같은 캐릭처럼
해머의 특성을 파티원 전원이 적극 활용해 줘야된다는 점
그렇게해야 해머가 150%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죠.
불지옥이나 영원의 전쟁터에서 해머의 승률이 손가락안에 들어가는 이유는
해머의 퉁퉁포사격이나 단순히 사거리가 넓어서가 아니라
파티플과 모이는 위치가 반강제적이라서 어쩔 수 없이라도
해머의 활용이 반강제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왠만한 대부분의 맵에서 해머는 충분히 1인분 이상을 해낼 수 있으며,
그것은 해머의 역량 뿐 아니라 파티원들의 해머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해머는 똥캐입니다.
어쩔 수 없어요. 해머를 플레이하는 유저포함 해머를 이해하는 유저 5명이 모여야된다는게
해머를 150%가까이 활용하는 전제인데 아직까지는 인식 수준이 그러기 쉽지 않거든요.
결론은 해머를 잘하는 사람도
해머가 좋은맵에서 해머를 선택하는 것은 도박이라는 거죠
해머는 영웅리그 승률 10위
그만큼 조건 되는 상황에서 픽하는 경우 승률이 10위권 안에 들어갈 정도의 픽이라는거죠.
현재 해머는 영웅리그 승률 1위 입니다.
원탑입니다.
다만 할줄모르면 하지를 마세요. ㅎㅎ;
팀원 호응도 떨어져도... 진거라고 보면됩니다.
해머는 해머 옆에 아군 4명과 함께 있을때 가장 빛을 발하는 캐릭입니다.
영원의 전쟁터 / 불지옥신단 / 공포의정원
용의 둥지 / 저주받은 골짜기 / 브락시스
등에 최고 효율이며,
하늘 사원에서도 우두/투사 와 함께 밀때 최고입니다.
거미여왕 같은 경우에는 잦은 거미 타이밍으로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항만 / 파탑 등은 회의적입니다.
브론즈에서 해머만으로 연승해서 플래티넘까진 올라왔는데
여기가 제 손가락의 한계인가 봅니다. ㅎㅎ
해머 하나로는 유저들 인식도 있고... 올라오고 보니 밴도 자주 당하네요.
해머 모르는 유저가 너무 많아서... 플레이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해머 = 원딜러 라는 인식 박힌 사람들은
해머를 이해할 생각자체가 없는 편이거든요. ㅎㅎ
일단 해머 1캐릭만 잘해도 플래티넘은 보장해 드립니다.
근데 빠대 수준 해머로는 절대 못올라갑니다. 대놓고 트롤되거든요.
영리 1000판은 해보셔야되요. ㅎㅎ
전장을 읽을 수 있어야 되요.
영웅 상성
해머를 든든하게 지켜줄 종류의 영웅들과 상성이 좋고,
뛰쳐 나가는 종류의 아군과는 전혀 안맞습니다. ㅎㅎ;
해머는 적의 어그로를 끄는 영웅이기 때문에 안들어가도 적이 들어옵니다.
논타겟에 CC도 없는 리밍은 상대하기 가장 쉬운 메이지 입니다.
그외 물몸들이나 스랄 등은 상대하기 무난합니다.
기습포격 + 선제사격 + 밀쳐내기 등으로 쉽게 상대가 가능합니다.
1:1에서도 왠만해서 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라고 무시하고 대충 덤비다간 후반에는 2:1로도 해머에게 따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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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지보 1순위 좀비 잘쓰는 사람 짜증나고요...
케리건은 다음 순위 정도로 무섭습니다. 방심하면... 당하겠죠.
윗등급 갈 수록 도살자가 확실히 무서워집니다.
누더기 / 타우 / 알타 등은 그나마 해머 상대하기 위한 적의 노력정도이고
메이지들은 아무래도 사거리땜에 위협이 되긴한데
해머만 친다면 그건 적군의 딜로스라고 봅니다.
마찬가지로 크로미
크로미가 해머 카운터라는 말들이 있는데
솔직히 다른 메이지에 비해 좀 더 귀찮은거지 크로미가 해머만 노린다면,
그건 크로미의 딜로스가 심각해지는겁니다. 왠간한건 다피해지는데다가
흡혈 + 힐 + 돌가죽 가주면 적군들은 해머치는 동안 바보되는거고요.
잘하는 크로미는 해머보단 아군 전체를 노린다고 생각합니다.
크로미로 해머카운터로 선택했다? 이거에 당하면 해머가 바보거나 팀자체가 이상한거죠.
특성 및 기술
- (2)
0. 63.4% 저는 기습포격을 많이 선호했습니다만.
기갑포 강화의 승률이 우수합니다.
막상 사용해보시면 생각외의 성능에 놀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1. 54% 이제 기습 포격이 바뀌었습니다.
더욱 장난 아닙니다.
3초후 자동 은신 기능추가
2. 소용돌이 포탄
그냥 대놓고 패면서 겜한다 치면 나쁘지 않아요.
- (3)
1. 60% 흡혈
공성모드 흡혈로 바뀌었으나
공성 유저라면 흡혈기능은 여전히 좋습니다.
유지력 강화기능이 뛰어납니다.
2. 52% 공성전술 (상대 CC가 심각한경우)
근데 시즈박은게 자체 CC상태인데 이게 무슨소용...
- (3)
은신 패치전엔 이동공성도 쓸만했는데...
은신 패치로 인해서 이동공성이고 사거리고 -_-)
숨어서 각보는건 참 곤란해 졌네요...
1. 58% 사거리 확대
해머가 다시 사기가 될것 같습니다.
2. 57% 이동공성 (7렙에 이동공성이라는것은 전술적으로 더욱 용이 해지는 개념이라 생각합니다.)
- (2)
네이팜 59% 크아 57%
왠만한맵은 네이팜이 훨씬 유용합니다.
짤짤이 딜이아니라
한방 딜로 딜러를 한명이라도 빠르게 잘라야하는 상황이라면, 네이팜을 포기하고 크아로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3)
셋다 쓸만한 특입니다.
셋다 생존 특이라고 보면되는데
상황 봐서 어떤 특이 나을지 잘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저는 셋다 추천합니다.
1. 초고속 냉각기 63%
냉각기로 적의 돌격으로 부터 또는 아군이 해머를 잘 안지켜서 포지션을 자주 새로 잡아야된다면
냉각기가 편합니다.
2. 참호형성 57%
아군의 시즈에 대한 협조가 잘된다면,
참호가 미친기능을 합니다.
적이 붙었을때 생존이 힘들면 이게 좋습니다.
- (3)
16특은 완전히 취향이라 생각합니다.
1. 거사 62%
추댐으로 아무적이나 후려패기에 무난하겠죠.
2. 집행자 63%
아군에 CC가 많은경우 가면될듯 합니다.
3. 기계노하우 60%
방어막 + 추댐기능인데...
맞을일이 많아야만.. 사용가능합니다.
-
- 거미 지뢰(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4초1.25초 후에 무장되는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
- 충격포(W)
- 마나: 8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전방의 적들에게 14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 신소재 강철 장갑(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6초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
- 공성 모드(D)
- 사용하면 공성 모드에 돌입합니다. 공성 모드인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대상 주위에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 추진기(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폭풍의 전당에 있을 때에는 항시 가동됩니다. 추진기를 사용하면 공성 모드가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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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7.12.29.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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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즈를 풀었다 넣었다 하는 방식을 자주 써보다 보니 은폐의 100% 대미지의 효과를 자주누려서
써봅니다. 나름 활용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이제 그냥 시즈에 몰빵해줍니다.
특성 및 승률 양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결국 해머의 위치는 자리 지키면서 아군 보조하며 흡혈하고,
공성 하는 해머를 지키는 아군과의 협동이 중요한 영웅입니다.
현재 영리 승률 2위에 다시 자리잡게된 해머를 기념하며
-------------반복-------------
영리 기준 승률양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위 특성들이(똥 계급 브론지 실버 제외)
기습포격 - 흡혈57%/집공56% - 마인59%/힐57% - 선제공격 - 사거리확장63.6%/이동공성63.2%
등으로 전문가적인 특성과 유지력에 몰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보면 알겠지만 시즈를 하면안된다던가 ㅎㅎ
해머는 그냥 원딜만 하면 된다는 머리를 가진 사람과는
파티를 해봐야 해머의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죠.
해머는 기본적으로 전문가이고,
전문가로서 활약할 때 승률이 높습니다.
원딜로서의 역할을 할 때는 승률이 그냥 평균치 정도입니다.
전문가로서 1티어 원딜로서는 상황에 따라 2~3티어라고 봅니다.
해머를 잘하려면 전문가로서 잘해야됩니다.
솔직히 해머는 바이킹과 비슷한 류라고 봅니다.
승리를 보장하려면 아군 전체의 분위기가 해머에 따라 바뀌어야 되는 영웅입니다.
-------------반복-------------
라인전을 따면서 공성을 치다가 적이 오면 추진기로 바로 빠지는 플레이가 주류 입니다.
곤란한게 일라단 같이 진로방해를 하는 근접이나 노바를 만나게 되면 곤란합니다.
한타 싸움의 경우에도 시즈모드로 넓은 반경의 보조와
시즈 모드 영역으로 인한 적군의 위치 선정의 곤란함을 목표로 합니다.
시즈모드중에 피통이 조금남고 도망치는 적은
상황에 따라 추진기로 전진 포격으로 마무리 합니다.
아군이 앞으로 밀고있을때는 얼른 시즈를 풀고 위치 선정을 새로이 하면서 플레이합니다.
은폐의경우 잦은 시즈 와 일반모드 변경으로 대미지 상승도 동시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어떻게든 한방을강화 시켜서 보조 및 공성에 강력하게 만듭니다.
다만 좁은맵이나 생존이 힘든경우는
응치와 돌가죽을 찍고 아군 진퇴군을 보조해주면서 버텨줘야 됩니다.
시즈모드를 풀었다 펼치며 위치 선정도 자주해주는 방식의 은폐활용이나
은폐모드 미활용시 시즈모드는 이용하지 않고 적군 견제
아군이 이기는중이다 싶으면 시공이 좀 더 유용하다고 보고요.
견제 하면서 뒤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시즈모드 없이 싸우기에는
20궁도 네이팜 미는게 더 이득인듯 합니다.
시즈의 사거리 활용과 해머의 어그로적인 부분을 잘활용하냐 마냐가 그리고
어그로 후에 Z로 잘도주해서 적에게 손해만 입히고나서 또 사거리를 이용해서 싸우는게
해머의 매력이라 생각합니다.
시즈 활용 어그로 활용 Z 도주기 사거리 활용 등을 유용하게 못쓴다면,
그냥 레이너하는게 좋아요.
해머는 파티원들의 해머에 대한 이해도 + 팀플 이해도 여하에 따라
위력이 철저하게 갈립니다.
요즘 해머는 맵안타는편... 꿀빠는중입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해머에 대해 오해 하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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