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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무라딘

모 인증 같은걸 해야될꺼 같긴한데 솔직히 인증할만한 등급은 아닌지라...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라딘은 현 전사 영웅들중 픽이 많이되는 쪽에 속합니다탱킹에 특화되어있고 다소 딜링이 약한?편에 속해있습니다물론 티리엘 아서스 소냐등등이 있기에 약한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의 1.5초 스턴 W 2.5초 25%이감 R1의 평타 스턴 R2의 넉백 효과등메즈기를 몸에 두르고있는 전사 영웅입니다비록 저등급 찌끄래기지만 무라딘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조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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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무라딘 성애자가 쓴 무라딘 공략
작성자 | 최강알렉  작성일 | 2015-06-20 21:14:02  조회수 | 4754  최종수정 | 2015-07-25 20:16:59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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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모 인증 같은걸 해야될꺼 같긴한데 솔직히 인증할만한 등급은 아닌지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라딘은 현 전사 영웅들중 픽이 많이되는 쪽에 속합니다

탱킹에 특화되어있고 다소 딜링이 약한?편에 속해있습니다

물론 티리엘 아서스 소냐등등이 있기에 약한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의 1.5초 스턴 W 2.5초 25%이감  R1의 평타 스턴 R2의 넉백 효과등

메즈기를 몸에 두르고있는 전사 영웅입니다

비록 저등급 찌끄래기지만 무라딘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조언도 받고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밑에 특성 부분은 주력과 보조에 큰차이는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찍기 편하시게 제 생각 및 적지만서도 해본 경험하고 느낀 생각입니다

영웅 상성

아군[상성좋음]

무라딘에 장점은 굉장히 튼튼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하지만 튼튼해도 한낱 드워프일뿐입니다...

무라딘은 말퓨 빛나래 처럼 지속력 보다는

우서 레가르 처럼 한번 강한 힐을 넣어주는

지원가가 팀에 있다면 상대에게 절망을 줄수있습니다.

생각 해보세요 아바타쓴 무라딘을 힘겹게 피를 뺏는데

선치나 무적이 들어오면...눙물...

 

아군[상성나쁜]

상성이 안좋은 아군으로는 요한나가있습니다.

이유인 즉 요한나도 굉장히 좋은 전사 영웅이지만

굉장한 노딜입니다.

무라딘과 요한나가 한팀에 픽이된다면

2전사 1지원 2암살 정도의 조합이 성립될텐데요.

상대 조합에따라 힘들수가있습니다.

같은팀에 켈타스나 찌찌모단와 같은 후반 딜링 강한 딜러가있다면

나쁘지않을수도있지만 그전까지가 고통이겠죠?

 

적군[쉬움]

대표적이로 첸이 있습니다

첸은 체널링인 D를 써서 보호막으로 탱을 하는데요.

무라딘 화신에는 깨알같은 평타 스턴이 있습니다

그말은 술을 못마시다는 말이되죠 술을 못마시는

판다 아제는 술 취한 짐승입니다.

리리같은 경우에도 천잔을 바로 켄슬이 가능합니다.

 

적군[어려움]

라인클리어 빠른 영웅 전부 상대하기 어려운데요.

그중에서도 최근 전장에 합류하신 해골왕님 이신데요.

저도 몇판안해봤지만 해봤던 느낌상 안티 탱커의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해골왕이 어려운 이유는 W피흡 라인 클리어가 정말 괴랄하기 때문입니다.

해골에 W가 피흡만 하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최대 체력의 25%만큼 딜을 합니다.

몰론 뚜벅이가 아닌 무라딘의 경우 25%를 다 맞지는 않겠지만

아바타쓰고 빨리면 은근 겁나 아파요....ㅠㅠ

라인 클리어는 막을수가 없습니다..라인클리어가 빠른 영웅을 상대로

무라딘은 굉장히 불리한데요 이유는 경험치에 손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정원으로  예를 들어보죠 무라딘이랑 레오릭이랑 대치하고있습니다.

정원이 나왔어요 레오릭은 스킬한방 휙~후리고 평타 몇대치니깐 라인을 다 밀고 합류를 합니다.

이상황에서 레오릭 팀에 방금 밀린 라인만큼의 경험치가 추가가 됩니다.

정원 싸움에서 한타가 일어날꺼 같네요 그럼 우리도 합류를 합시다!

그럼 우리는 방금 웨이브의 경험치가 손실이되죠 이게 얼마 안클수도있지만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꽤나 큰 경험치가 됩니다.

이건 제가 굉장히 과장을 해서 예를 들긴했습니다.

한타에서 킬로 경험치를 매꿀수도있고 그게 꼭 안좋다는건 아니지만

확실히 포탑의 포탄은 웨이브 정리에 쓰이기 때문에 어느 순간에는 약간의 마이너스가 될수있습니다.

무라딘은 굉장히 라인클리어 느리기때문이죠...고로 라인클리어가 빠른 상대로는 굉장히 약한모습을 보여줍니다

 

 

특성 및 기술

(4)

원기-다른 영웅들도 당연하겠지만 무라딘은 정말 마나가 X자입니다..깨알같은 마나수급과 꿰폭을 찍을시 오히려 마나가 차므로 집or샘 이용이 적어집니다

폭풍-조금이라도 딜을 보태기 위해 찍을수있지만...공성딘이 아니면 영웅딜에는 큰 보탬은 안되더군요..

반향-반향은 막기와 비슷한 맥락입니다 평타 딜러를 상대할때 딜로스 유발을 위해 찍습니다 막기보다 좋은점은 광역이라는 점과 우리팀을 공격하는 딜러들의 공속을 깍는다. 즉 팀을 조금이라도 지키기위해 찍습니다.그리고 버그인지는 모르지만 정원이나 용기사에게는 적용이 된다고하네요!

(4)

극기-10렙 HP 50%이하 기준 초당 128의 피가찹니다.10렙 기준 피통이 3200정도 되니 10초만 전장이탈을 하면 1700 가까이 피가 찹니다.한타에서 탱커가 전장이탈을 하는게 말이냐 방구냐 하시겠지만 탱커라고 무한정 탱킹을 할순없습니다...대신 다른 탱커들은 지원가가 붙지않는이상 집or샘인데 그거에 비하면 아주 좋은 회복력이라고 봅니다.

망치-공성 무라딘 아니면 찍으실 일은 별로 없을듯합니다

제어-이게 참 계륵 같은데요. 무라딘은 라인클리어가 매우 매우 구립니다. 이거 찍으시면 라인클리어가 조금은 좋아지는데 마나 거덜나요....13렙 치유벼락이랑 쓰면 한 웨이브 기준 2초마 다 w와 10.5%정도의 피수급이 됩니다. 만약 쓰기겠다면 원기의 망치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연소-w의 매즈효과나 딜을 뻥튀기 시켜줍니다 13렙 특성인 날벼락 반향 치유의 벼락 다 효과가 2번들어갑니다

(1)

고민이 필요없습니다!!

(1)

화신-10렙기준 1280의 피뻥 효과가 있고 비록 공속은 느린편이지만 일반공격 마다 짧은 스턴이있습니다. 리리의 천잔 첸의 강화주 등 채널링 스킬을 평타 하나로 캔슬시켜버립니다.

초강타-2탱일때 생각은해볼만 합니다.

(3)

불분-불분은 근접 영웅들한테 굉장히 깨알같은 딜을 보태주고 라인정리에 도움이됩니다. 이걸 찍으시면 X같은 라인클리어 꽤나 큰 도움이 됩니다.

날벼락-날벼락은 13렙 기준 450정도의 피해를 주며 연소딜이 230정도 나옵니다. 단일타겟 Q평 W 연소 정도의 콤보면 1000정도의 딜이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XX 물고 늘어지기 좋습니다.

기보-기보 같은경우 제이나 켈타스같은 스킬형 누킹 암살자들 상대로 스킬하나정도의 딜로스를 얻을수있습니다. 30초에 한번씩 발동되는게 아쉽지만 더러운 법뻔뻔의 딜을 한번이라도 적게 받는건 탱킹에 큰도움이 됩니다

(5)

집행자- 무라딘 전용 특성입니다 일반 집행자보다 상위의 특성이며 일반집행자보다 35%의 추가 피해가 들어가는데요.16렙 기준 메즈걸린 상대한테는 310의 평타가 박힙니다...매우잔인하네요...

석화-고유능력을 사용할수있게되는데요 이게 정말 어마머아합니다;16렙 초당 290피를 8초동안 채웁니다.석화 역시 탱킹을 최대한 끌어올려줍니당

압존-솔직히 저는 압존은 안찍습니다...이유가 적이 나를 때려야 적용이 되는건데 글쎄요 평타 암살자가 무라딘을 때릴까요...?ㅠㅠ 제 경험상으로는 압존을 찍으나 안찍으나 비슷하더라구요.. 그리고 압존보다는 석화가 넘사벽이라 찍어본적이 없습니다!

(3)

강보-강보 역시 말이 필요없다고 생각되네요..꽤 많은 근접전사형 영웅들에 20렙 공통 특성으로 알고있습니다. 화신 석화에 강보 켜진 무라딘은 정말정말 안죽습니다. 거기에 빨피 됐을때 선치까지!!뙇!!!!
되돌-갓돌리기라고도 불리는 되돌리기입니다. 일반기술 QWE의 스킬쿨을 초기화 시켜주는데요. 어떤 상황에서도 좋긴합니다. 날벼락을 찍은 특성라인에서도 20렙 기준 날벼락이 630정도의 딜이 들어가니 W 되돌 W면 1200 딜이 한방에! 꼭 날벼락이 아니더라도 Q 2번은 굉장히 여러변수를 만들수있습니다. 여러분은 꿰폭을 찍으셨기 때문이죠. 최대 4명에게 스턴과 이감을 혹은 최소1 명에게 3초의 기절을 선사할수있게됩니다

  • 폭풍강타(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10레벨이 되면 폭풍강타가 처음 적중한 대상을 관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풍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천둥벼락(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주위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또한 30% 감소시킵니다.
  • 드워프 도약(E)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착지 시 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줍니다. 도약 시 방어력이 2초 동안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재기의 바람(고유 능력)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5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생명력이 40% 미만이면 회복하는 생명력이 초당 115로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위에 말씀 드렸던거 처럼 무라딘은 라인전 X자입니다...눙물

X자에는 해결 방법은 없지만 라인클리어에 해결 방법으로는 로밍이 있습니다

무라딘의 로밍력에는 고유능력-재기의 바람과 Q에 있습니다

로밍을 다니게 되면 전 로밍에서 입었던 피해가

재기의 바람 덕분에 거의 회복이되고 로밍을 다니다보면

라인에 있을때 보다 마나 소모가 줄어듭니다.

무라딘의 Q는 꽤나 상급 CC에 속하는데요. 1.5초이상

스턴을 거는 일반스킬을 가진 영웅은 정말 속에 꼽습니다

CC에는 스턴 슬로우 에어본 속박 침묵 실명 약화 넉백 변이 등이 있는데요

이중 스턴과 에어본 변이 정도가 상급 CC에 속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유는 "행동불가"이기 때문이죠

이것도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면 도주기가 좋은 발라가 있습니다

실피네요! 한 한두대 치면 죽을꺼 같아요!

여기서 슬로우 약화 실명을 걸었다면 구.른.다로 도망가겠죠...

하지만 스턴이면?! 맞았다는 가정하에 구르지 못하고 죽는 다는거죠

물론 정화로 벗어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설명드린거 처럼 좋은 CC에는 틀림없죠

Q명중률을 높여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미 우리팀에 로밍력이 좋은 영웅들이 있다면

솔라인은 가급적 피하시거나 아니면

라인클리어가 느린 상대영웅과 맞라인을 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초반 운영

솔직히 무라딘에 초반 운영이라고 해봐야...캠핑능력이 좋은것도 아니고...

로밍을 다니시면서 금화/공물/신단 등 오브젝트 싸움 발생전 까지 이득을 보기위해 분주하게 움직여 주시고

그전에 전라인의 상황이 이득을 보기에 에매하시면 오브젝트 발생지역에서 좋은 위치를 선점해놓으시는것도 좋겠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 습득 이후부터는 본인 팀의 조합과 적팀의 조합을 보시는게 좋은데요 만약 우리 딜러들이 상대의 집중타겟이 되어 딜을 할수가 없을꺼같다 싶으면 우리 딜러를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근데 이게 무라딘한테 안좋은게 아바타를 쓰면 무라딘 모델링이 어마어마 합니다... 도살이나 소님이나 누더기등등 모델링이 큰 영웅을 해보신 분이라면 아실텐데요 자리선점을 잘못하면 아군길막이 오집니다;;; CC면역이 되는게 아니라 좁으지역 앞에서 CC맞고 낑겨 버리면 아군이 무라딘의 큰 모델링에 길막혀 죽게 되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아군을 지켜 주실때는 자리를 잘 잡으셔야 합니다.

상대 딜러를 포커싱 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한놈만 패도록 하세요 날벼락 못맞추는 무라딘은 굉장히 노딜이 됩니다..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딱히 좋은 전장도 안좋은 전장도 없던거 같습니다

굳이 좋은곳을 고르자면 반향이 먹히는 정원과 용기사 정도가 될꺼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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