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케리건

안녕하세요 처음 공략글 써보네요. 이 케리건은 제가 아주 가끔 평타 케리건 할때 사용하는 케리건으로 아군의 탱힐 지원이 빵빵할수록 빛을 발휘합니다. 뭐 요즘 메타랑은 잘 맞지 않을수도 있고 평타 위주이므로 당연히 압도적 존재감 있는 캐릭터들과의 상성은 그렇게 좋다고는 할수 없습니다만 잘만쓴다면 한방 싸움에서 상대를 박살낼수도 있지요. 독살과 피피가 곧 너프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저는 그런 소문은 패치전까진 믿지 않지만 혹시나 어케해야될지 모르는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평타강화형 케리건 및 기술 위주 케리건
작성자 | 에로리스  작성일 | 2015-06-21 23:51:05  조회수 | 4463
케리건
칼날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643.6757500311521.25 4.8398
    • 1
    • 2
    • 3
    • 4
    • 5
    • 1
    • 2
    • 3
    • 4
    • 5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안녕하세요 처음 공략글 써보네요.

 

이 케리건은 제가 아주 가끔 평타 케리건 할때 사용하는 케리건으로 아군의 탱힐 지원이 빵빵할수록 빛을 발휘합니다.

 

뭐 요즘 메타랑은 잘 맞지 않을수도 있고 평타 위주이므로 당연히 압도적 존재감 있는 캐릭터들과의 상성은 그렇게 좋다고는 할수 없습니다만 잘만쓴다면 한방 싸움에서 상대를 박살낼수도 있지요.

 

독살과 피피가 곧 너프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저는 그런 소문은 패치전까진 믿지 않지만 혹시나 어케해야될지 모르는 케리건 유저분들과 의견의 공유 겸 글을 올립니닷.

영웅 상성

이 케리건의 특징은 유리한 상대와 불리한 상대.

 

같은편일때 좋은 조합과 같은편이면 안되는 조합이 분명하게 갈린다는 점입니다.

 

같은편일때 좋은 조합은 광역 cc를 가진 종말 디아블로. 그리고 군중제어기가 좋은 요한나와 광란의 도가니로 적을 꽤 오래 묶을수 있는 타우렌. 그리고 적을 얼려서 발을 묶거나 케리건의 옆에서 적의 공격을 분산시켜 주며 데미지를 보조해줄수도 있는 아서스.

 

그리고 뛰어든 케리건의 피통을 빠르게 채워줄 지원가 영웅 레가르가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케리건에게 공생충을 붙여 보조해주는 아바투르나 적을 묶어서 케리건의 접근시간을 벌어주는 자가라, 제라툴은 매우 좋은 아군이죠

 

이와는 반대로 아군이면 안되는 건 길잃은 바이킹. 바이킹의 경우 손발이 맞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궁의 연계도 기술의 연계도. 해머는 느린 기동력이 적을 추격해야 하는 케리건과 맞지 않고 레이너의 경우 q레이너가 센스가 있다면 좋지만 없다면 적을 케리건과 거리를 벌리게 만드는 요인이 되죠. 케리건에겐 아주 약간의 거리가 적을 죽이냐 살리냐로 연결됩니다.

 

적으로 만나서 상대하기 쉬운 영웅으로는 대부분의 적 원딜이 됩니다. 아 물론 한타때 기습적으로 공격할 때를 말하며 대다수의 경우 그냥 라인에서 1vs1에서는 원딜들이 유리하므로 함부로 원딜과 라인전을 하지 않길 바랍니다.

 

제라툴 일리단 등의 적 근접 딜러들이 아군 원딜들을 물려고 들어올 경우 오히려 이 케리건에겐 그게 기회입니다. 불공을 키고 적을 공격하면 적들이 앗뜨거 하면서 도망치다가 눕는걸 보시게 될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건 케리건을 홀딩시키는 기술을 가진 대다수의 영웅과 강력한 흡혈능력을 가진 아눕아락. 그리고 뛰어든 케리건을 바보로 만드는 빛나래입니다. 평타 기반이므로 요한나도 매우 위험합니다.

특성 및 기술

(5)

막기를 갈 경우는 대게 기술 위주의 케리건을 갈때이지만 아주 가끔 솔큐 빠른대전을 돌리면 솔탱을 서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조금이라도 버티기 위해 찍는거고 엔간하면 명사수를 갑니다

(2)

명사수를 갔다면 군단의 분노로 평타 광역 딜링을 찍습니다. 막기를 갔을경우 보조로는 독살을 추천드립니다. 정 독살이 안된다면 사이오닉 파동이나 집공을 가야겠죠.

(4)

명사수트리로 갔을경우 불타는 공격을. 스킬위주 기반으로 가고 싶다면 전투탄력을 갑니다. 지금 제가 설명드리는건 어디까지 불타는 공격을 주력으로 쓰는 평타 기반 케리건이고 보조로 가르쳐드리는건 기술위주의 케리건임을 명시해주세요.

(1)

평타기반일 경우 혼돈의 폭풍이 낫습니다. 하지만 아군 탱커가 부재하거나 탱커가 딜러들을 보호하지 않는다. 혹은 탱과 힐이 부실하다 이러면 울트라리스크를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확실한건 평타기반일 경우 뛰어들어서 평타를 한대라도 더 쳐야하는 케리건의 입장에선 혼돈의 폭풍이 더 낫습니다.

(1)

지속되는 정수는 내 케리건이 쌓은 쉴드 지속시간을 늘려줍니다. 쉴드를 기껏 만들어놓고 뛰어들려는데 없어지는 경우를 예방해주고 혼돈의 폭풍으로 얻은 쉴드를 좀더 지속시켜주는데 씁니다. 전력질주는 보조용으로 적 추격 혹은 도주용입니다만 케리건이 도주용으로 이 스킬을 찍었다면...

(2)

저 같은 경우는 칼날지옥 범위 늘려주는걸 찍습니다. 그리고 스킬 위주의 케리건으로 갈 경우 독살-피피 트리를 갑니다. 칼날 지옥 범위를 늘려서 조금이라도 많은 적에게 스턴을 넣고 평타를 칠 시간을 버는게 목적입니다.

(1)

기본적으로 평타기반이면 궁강화를 갑니다. 동화작용 보호막의 양을 늘려서 케리건의 생존을 돕고 적의 궁 피격범위를 늘려줍니다. 상대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그 대응을 위해 시공의 칼날이나 폭풍의 번개를 찍기도 합니다.

  • 강습(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8초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칼날 관통(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원시 손아귀(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 동화 작용(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평타기반 위주로만 설명드립니다. 첫 오브젝트 전까지 라인을 가서 최대한 겸치를 모아 최대한 7렙까지 찍는게 시작입니다.


초반 운영
첫 오브젝트 전까지 최소 4렙을 찍고 상황을 봐서 아군 3 적 2의 상황이 만들어질만한 곳을 가서 적을 잘라먹는걸 도와줍니다. 절대 적을 무리하게 추격하면 안됩니다. 케리건에겐 아주 약간의 거리가 목숨을 맞바꿉니다. 어떤 오브젝트든 하나 정도는 줘도 됩니다. 차라리 오브젝트를 하나 포기하고 7렙을 먼저 찍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전투가 발생하면 적을 당긴다음 칼날관통으로 스턴을 넣자마자 불공을 켜서 딜을 평타로 딜을 넣다가 도망가는 적은 q로 마무리 해 줍시다. 만약 둘다 풀피 상태로 교전을 시작했다면 q로 뛰어들어가 도망가려는 적을 당기고 기절을 넣은다음 불공을 켜서 패주면 됩니다. 명사수 스택을 쌓는데 게을리 하지 않았다면 앗뜨거 하고 도망갈겁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습득했다면 한타 교전시 이 케리건은 적 원딜인 발라나 레이너 혹은 제이나 켈타스를 무는데 집중합시다. 단 레이너의 경우엔 천공탄환을 켈타스의 경우엔 중력붕괴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해당 공격을 맞았다면 레이너의 경우엔 도망을 켈타스의 경우엔 어떻게든 당기고 거리를 좁혀서 스턴을 넣고 불타는 공격 키셔서 줘패서 상대를 먼저 녹여야 합니다. 한타 시 케리건의 역활은 적 원딜을 무는거지만 상황을 봐서 적 근딜이나 적 힐러를 물어도 됩니다. 단 조심할건 절대 탱커를 혼자서 1:1로 패면 안된다는 겁니다. 탱커를 패는 상황은 최소 교전에서 아군이 1명에서 2명이상 숫적으로 유리할 경우 이며 디아블로의 경우 종말을, 타우렌의 경우 광란의 도가니에 당하지 않도록 신경쓰셔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20을 넘겼다면 별거 없습니다. 명사수 스택을 틈틈히 쌓았다면 불공을 키면 평타 한방에 400~500대 데미지와 그 절반인 200~250대 평타 스플데미지만으로 한타때 적 원딜들에겐 공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적 원딜이 옹기종기 모이는 애들이라면 더더욱 공포를 줄수 있죠. 단 조심할건 도망가는 적을 추격할때도 깊게 추격해선 안되고 적과 1:1을 할때는 주변의 상황을 확실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케리건은 교전이 시작되면 뒤가 없습니다. 살아갈 확률이 극도로 낮으니 교전은 신중하게. 단 교전이 시작되었다면 가장 적극적으로 전장을 휘젓기 위해 움직입시다. 혼돈의 폭풍을 켜고 불타는 공격으로 광역 평타 데미지를 주며 스턴을 당한 적에게는 평타 세네방만으로도 빌빌거리게 만드는 강력한 칼날 여왕의 모습을 보여줍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하늘사원에서는 첫 사원때 최소 한곳은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시다. 둘다 뺏길거 같다면 명사수 스택 쌓는거 때려치고 도와주러 가는게 맞습니다.

 

거미여왕의 무덤에서 이 평타형 케리건은 적 노바를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적 거미를 처리하는건 빠르니까 금방금방 제거해주면서 보석은 모이면 모이는대로 바로바로 입금시켜 줍시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