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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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상대방의 이속과 공속, 힐량에 저주를 내리자.
작성자 | kktkk  작성일 | 2016-03-03 11:06:25  조회수 | 2095  최종수정 | 2016-03-03 11:11:12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004.16850031101.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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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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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상성

        아즈모단: 줄의 Q는 아즈모단의 1단계 특성인  피의 향기로 중첩을 쌓는데 좋습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줄의 Q 한방에 돌격병이 죽어나가지만 초반에는 돌격병들의 체력을 적절히 줄여 줌으로 아즈모단이 파멸

         

        의 구슬로 중첩을 쌓기 편해 집니다.

         

        케리건: 줄이 특성과 궁을  엄습하는 죽음  약화 해골 마법사  노화로 투자할

         

        경우 케리건의 궁인 혼돈의 폭풍과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 줍니다. 줄의 Q와 궁으로 상대방은 이속과 공속 모두

         

        저하되어 케리건의 궁을 벗어나기도, 케리건을 점사로 죽이기도 힘들어 집니다.

         

         

         

        조심해야할 영웅으로는 스턴 연계가 가능하거나 추격에 뛰어난 영웅들로 뚜벅이인 줄에게 매우 위협적 입니다.

        특성 및 기술

        (3)

        1레벨 특성인 그림자는 뼈 갑옷의 쿨을 10초 늘리지만 3초간 적의 일반 공격을 모두 회피하는 궁에 필적하는 능력 입니다. 그리고 7레벨에서 찍게 되는 약화와도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상대방에 평타 딜러들이 많을 경우 그림자를 찍고 진입하여 저주의 수확을 갈겨 줍시다. 적 딜러들은 3초간 자신들의 딜을 씹고 들어와 공속 저하 75퍼를 거는 무시무시한 줄을 보게 될것입니다.

        (1)

        4레벨 특성의 경우 줄의 라인전은 마나가 심히 딸리는 편이 아니기에 트래그울은 비효율적입니다.

        간수는 1:1 교전에선 활용할만 하나 매치가 진행될수록 광역 딜이 오가는 한타에서는 해골전사들이 쉽게 사라지기에 조금 아쉬운 특성입니다.

        엄습하는 죽음의 경우 근접이면서 뚜벅이인 줄의 공격 사거리를 조금이나마 늘려주고 한타시 뒤에 있는 적까지 긁어 줄 수 있음으로 다른 두 특성 보단 효율적입니다.

        (2)

        라인에서의 줄은 Q와 해골전사로 인해 체력 손실이 적은 영웅입니다. 그러므로 라스마의 축복은 효율이 떨어집니다.

        1레벨 특성때 그림자를 선택한 줄은 과감히 상대방 진영으로 뛰어들수 있으며 이때 약화를 찍은 줄은 상대 딜러들의 공속을 75퍼나 줄이는 무시무시한 존재가 됩니다. 상대방에 평타 딜러가 많다면 약화로 그 자랑스러운 평타를 고자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활력 수확의 경우 1레벨 그림자를 찍었어도 생존이 불안할 시 선택 하시거나 상대방에 전사 영웅이 많을 경우 13레벨의 거인 사냥꾼의 저주와 함께 사용하시면 뛰어난 효율을 보입니다.

        (2)

        눈에 보이는 딜량으로는 맹독 확산이 훨씬 뛰어나 보이나 도트 데미지라는 점을 본다면 이속 30퍼 감속과 10레벨 기준 700이 넘는 딜을 주는 해골 마법사가 좀 더 효율성이 높습니다.
        이속 감속에 걸린 상대방을 아군 영웅들이 상대하기도 더 편해집니다.

        (1)

        노화 선택시 상대방의 이속과 공속 모두를 지배하는 정신병자 같은 줄을 볼 수 있습니다. 7레벨의 특성인 약화와 궁인 해골 마법사, 노화가 합쳐지면 상대방은 공속 75퍼, 이속 70퍼 저하라는 엄청난 패널티를 안고 한타에 임해야 합니다.

        거인 사냥꾼의 저주는 상대방에 전사 영웅이 많을시에 선택합니다. 7레벨의 활력 수확과 합쳐지면 상대방 전사 영웅들은 줄을 상대하기 까다로워 집니다.

        (2)

        피에 굶주린 낫은 안그래도 강한 Q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13레벨 특성인 노화로 인해 8초마다 걸리던 이속 감소가 4초마다 걸리는데다 무시할 수 없는 유령의 낫 딜량 역시 4초마다 들어오게 됩니다.

        집행자나 피해 증폭의 경우 상대방에 최우선으로 녹여야 하는 영웅이 있을 경우 선택합니다. 이 두 특성은 줄의 E인 뼈 감옥과 좋은 효율을 보여줌으로 그림자 특성을 선택한 뼈 갑옷을 켜고 진입해 최우선 목표의 숨통을 노릴 수 있습니다.

        (3)

        치명적인 상처는 앞의 특성들로 인해 공속과 이속을 지배하던 정신병자 줄에 방점을 찍어주는 특성 입니다.
        이속과 공속 모두 70퍼씩 감소된 상대방이 믿을 것이라곤 아군 지원가의 힐인데 치명적인 상처의 힐량 75퍼 감소는 그 희망마저 사라지게 만듭니다. 더군다나 4초 지속인 이 특성은 16레벨 특성인 피굶낫과 맞물려 사실상 끊기지 않고 유지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34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2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4명의 해골 전사를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줄은 기존의 전문가들과는 달리 건물테러보단 한타시 상대방의 이속과 공속, 힐량 감소에 뛰어난 면모를 보입니다.

        언뜻보면 이게 암살자인지 전문가인지 헷갈릴수도 있지만 줄은 상대방에 이속감소 공속감고 힐량감소의 '저주'를 거는 '한타 전문가' 입니다. 그러니 한타 시 확실이 상대방들에게 그 저주를 거는 것이 핵심 입니다.

         

        초반 운영

         

        1레벨부터 뼈 갑옷과 일반 공격을 3초 동안 회피할 수 있는 그림자 특성이 있긴하나 줄은 근접에 뚜벅이 입니다. 초반이라고 뼈 갑옷만 믿고 들어갔다간 적에게 둘러 쌓여 삭제되거나 스턴을 맞고 못 나올수도 있으니 조심 합시다.

        무리하지말고 Q인 유령의 낫과 고유 능력인 해골 전사로 라인을 밀며 상대방을 압박해 주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10레벨을 기준으로 줄의 운영 난이도가 조금 증가하게 됩니다. 줄이 궁을 쓰기 위해선 상대진영으로 파고 들어야 하는데 앞서 말한것 같이 뚜벅이인 줄은 상대방에 스턴 연계가 가능한 영웅들이 있을시 매우 위험해 집니다. 그러니 적절한 타이밍을 포착하여 아군의 지원을 받으면서 상대 진영으로 파고 들어야 합니다. 그러니 궁 찍었다고 조급해하며 상대 진영으로 뛰어들어가는 일은 피합시다.
        20레벨 이후

         

        기본 플레이에도 적었듯 줄은 상대 진영에 '저주'를 거는 것이 핵심 입니다. 20레벨의 치명적인 상처 특성은 한타를 사실상 아군의 것으로 만들어주는 강력한 특성 입니다. 그러니 Q인 유령의 낫을 최대한 많이 맞출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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