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줄

딜특성을 따라가니까 별거 해보지도못하고 녹는 줄을 보아 다른 방향으로 쓸 수있는방법을 고안중에하츠로그 줄 특성보고 써보니까 괜찮기도하고,  다들 딜특만 보시는거같아  올려봅니다.!  처음 공략썻는데 벌써 조회수 5000을 넘었다니, 감사합니다!  배틀태그는 소주넣은모히또#3233 입니다.히오스많이안해서 18~19등급에서 시작했는데 줄로 7등급까지 거의 90%승률로 올라가는중입니다.배틀태그 변경했고, 요즘엔 등급전 안돌려서 배틀태그는 공개하지 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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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쓸만한 줄 공략
작성자 | 감귤맛갱플  작성일 | 2016-03-05 15:34:50  조회수 | 105190  최종수정 | 2017-05-02 02:22:42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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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능력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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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딜특성을 따라가니까 별거 해보지도못하고 녹는 줄을 보아 다른 방향으로 쓸 수있는방법을 고안중에

하츠로그 줄 특성보고 써보니까 괜찮기도하고,  다들 딜특만 보시는거같아  올려봅니다.!

 

 처음 공략썻는데 벌써 조회수 5000을 넘었다니, 감사합니다! 

 

배틀태그는 소주넣은모히또#3233 입니다.

히오스많이안해서 18~19등급에서 시작했는데 줄로 7등급까지 거의 90%승률로 올라가는중입니다.


배틀태그 변경했고, 요즘엔 등급전 안돌려서 배틀태그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앙 줄모띠

 

 

 

 

영웅 상성

 

 

아군으로 만날때

일단, 줄이랑 잘맞는 영웅은 줄이 써주면 그이후에 cc기 연계할수 있거나,  반대의 경우로 우리팀이 cc기를 넣어주고 줄이 써서 호응이되는경우가 좋고, 딜로 호응되는 영웅들이 좋아요.

 

 

 

 

  지금 리밍은 어느 조합에나 좋은거같네요.

 

 팀으로만나면 체력은 줄이 알아서 채우는데  마나를채워주고, 으로 계속 지속힐해줍니다. 뼈 감옥 (E) 써주면 휘감는 뿌리 (E) 이걸로 잡아주기도하고요. 반대의 경우도 되고요.

 

 

 

 가 있으면, 탱커역할도 좋을뿐만 아니라, 로 적팀 딜러진을 끌면

            줄이 바로 로 호응할수있어서 좋습니다.

            혹은 반대로  줄이 로 묶어주면 누더기가 로 끌어주는식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  이 누더기+줄 조합이 이번 프로리그에 나왔더라고요.

 

 

 

 

 

 

 

 

 

    아무래도 줄도 근접 전문가에 탱&딜이 애매하다보니 

팀에 이런 전문가가 두명이상있으면, 조합이 되게 애매해집니다.



적팀으로 만날때


 자가라는 상대하기 정말 쉬워요.  거의 카운터급입니다. 얘랑 맞라인전 하신다면를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자가라의 평타딜과, 추적도살자의 딜이 그림자에 무력화 되더라고요.

 

처음에 자가라 서시는 라인 따라가면 자가라가 이거 점막 깔텐데, 이걸로 계속 점막 부셔주시고,

한번 지형타고 돌아가서    쓰시면서  쓰면 자가라 평딜과  딜 씹으면서 강제 딜교 하면 자신피는 안깎이고, 자가라피만 쭉뺄수있습니다. 얘는 우리팀불러서 같이돌아가서 따도되고 혼자따도되요. 그리고 좀 지나서 7렙때  배우면 이제 라인유지력까지 생겨서 갱만조심하시면, 자가라한테 질수가없습니다.

 

 

 가즈로도 자가라 상대하는거처럼 한번 지형타고 돌아가서    쓰시면서  쓰면서 딜교하시면되요. 갱만조심하시면 자가라랑똑같습니다.

 

 

 

 리밍은  이거 때문에 잡기도힘들고 참.. 리밍도 아마 라인전하시면 똑같이 돌아가서    하면서  켜주고 딜교하면되고 리밍이 라인한번 밀기시작하면   로 계속 공성하니까 이걸로 계속 라인 밀어주면서 갱으로 땁시다.

 

 

 

 

특성 및 기술

(1)

●●1(가시)
2016/3/8
가시가 저는 지속시간이끝나기전에
뼈갑옷을 넘는 딜이들어가면 적영웅에게
피해가없는줄알았는데 아니네요.
투탱이나 탱커녹이기 힘들꺼같을때 찍어줍시다.
요즘은 이거 많이찍습니다.

●2(족쇄) 대부분 가운데 찍으라시는데 별로 효율이 없는거같습니다.

●3(그림자)는 이제 평딜러들이 많을때 씁니다.



+ 1(가시와) 3(그림자)는 취향차이같습니다. 둘 중에 자신과 잘맞는 특성을 선택해 주시면 될듯싶습니다.

+ 뼈갑옷은 상대방이 폭딜을 넣을때 써주시거나,
그림자를 찍으셨다면, 평딜러의 딜을 무력화시킬때,
가시를 찍으셨다면, 딜을 넣기위해 쓰기도합니다.

(2)

●대부분 1(엄습하는 죽음)을 찍을거없다고 찍으시는데,

●●2(간수) 찍어주시고,
7렙특에서 3(라스마의 축복)찍으시면,
E(뼈 감옥)를 쓸때마다 체력이 차는데
이게 은근 유용합니다.

+ 16특에서 4번째를찍으시면 6마리까지가능한데

E(뼈 감옥)에 나오는 두마리는 예외라 총 8마리를 부리는데다, 13특에 폭발댐지까지 들어가고, 16특에서 해골전문화를 찍을시 적의 체력이 별로없을때 뼈감옥에서 나오는 해골병사 두마리 딜에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3)

●1(활력 수확)

솔직히 활력수확 찍어서 피흡할바에
라스마의 축복이 훨배 잘찹니다.

+ 그리고 기껏 때려봐야 1~2대밖에못때립니다.


●● 3(라스마의축복)을 찍으면
E(뼈 감옥)쓸때도 체력이 찹니다.

+ 라인 한번정리하시면 피 금방찹니다.

(2)

+ 2016/3/11
적팀에 폴스타트가 나올경우,
해골마법사를 먼저쓰시면 폴스타트 바람에
날라가버리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폴스타트 바람이 빠지고 해골마법사를 쓰실거면
해골마법사를 찍어주시고,
폴스타트 바람이 껄끄러우신분들은
맹독확산 찍어주시면 될듯합니다.

●1(맹독확산)
이건 한방딜이나 좁은지역에서 많이싸울때
찍어주세요.
이게 딜이 쌔보이긴한데,10초로 들어가다보니 뻥딜이 조금 심한거같습니다.

●●2(해골 마법사)
이게 제일 무난합니다.
지속딜이라 안박히는거같으면서도 잘박힙니다.

(3)

●3(시체폭발)

공성력증가+ 깨알딜증가


●2(거인 사냥꾼의 저주) 이거 찍는다해도
W(유령의 낫)키고 상대가 해봤자 1~2대밖에안맞습니다.

(4)

●1(집행자) 안찍어도 딜무난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저는 이거찍게되면 너무 cc기를 의식해서 무리하는경우가 많아져서 안찍습니다.

●3(피해증폭) 아마 라인전이 거의 없는 광산맵이나,
불멸자맵에선 줄을 안하시는걸 추천하나, 만약 플 레이하시게된다면 피해증폭도 나쁜선택은아닙니다.

●●4(해골 전문화)

4렙특과함께 좋으며 공성력이 월등하게 증가하고,
E(뼈 감옥)를 사용시 해골병사가 8기까지 늘어납니다.

(3)

20특은 다 괜찮은거 같습니다.


●1(무덤의 부름),2(되살아난 마법사)는 무난할 때,

●●힐러가 매판마다 보이는걸보아
3(치명적상처) 찍어줍시다.

힐러없으면 되살아난마법사 or 무덤의 부름or해골창
힐러있으면 치명적상처 이렇게되겠습니다.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34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2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4명의 해골 전사를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출처 http://www.hotslogs.com/Sitewide/HeroDetails?Hero=Xul

 

2016/3/8 수정판

 

하츠로그 특성 사진입니다. 승률 74.7%를 자랑하고있죠.  써보시면 진짜 좋습니다. 피없을때 거의 집가야되는데, 라인한번밀면 피가 금방 찹니다.

 

 


"줄"이라는 영웅을 플레이하기전에 고민 해봐야할 것


일단 제 특성을 보시면 해골 병사에 치중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제 생각엔 이 맵이 라인전이 자주있는 맵이면 줄을 픽하는게 괜찮은 픽이 될 수 있으나,

광산맵이나, 불멸자같은경우는 거의 대치 상황이 많이 벌어지는 맵이다보니

줄이라는 영웅이 활약이 저조해질 수 있으므로, 한번 고민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기본 플레이


일단.. 얘도 뚜벅이긴한데, 초반에 레오릭처럼 솔라인 서는게 나아요.

 

뚜벅이인만큼 갱을 조심해주세요. 

그리고 근접 전문가라고 공성가즈로나, 공성머키처럼 포탑만 미시지마시고

 

라인미는게 엄청 빠르므로 밀리는라인만 쭉 한번 밀어주시고 한타 참여해주세요.

" 줄 " 이라는 영웅은 제생각엔 우리팀을 지키는거보단, 라인 밀리는거 한번 로 쫙 밀어주고,

한타할때 지형을 돌아가서 상대팀딜러한테   or   써주시고,

   로 버텨주시면서 상대팀 딜러들을 짤라주거나 딜로스유발하게 만듭시다.

 

 

 

+2016/3/11

 

 이 특성을찍은 줄한테 제일 좋은 한타는 라인에서 이루어지는 한타입니다. 라인에서 한타가 이루어질시,

미니언들이 계속 죽으면서 피를 회복하며 버틸수있고, 지원가의 힐까지들어오면 정말 많이 버틸수있습니다.

그리고 공간이 넓기때문에 줄의 궁극기인 해골마법사를 펼치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한타를 이겼을시 해골병사들이 8마리정도가 계속나오면서 공성에도 이점이있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라인에서 한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16/3/13

줄  가 머키  를 못부십니다. 이게 광역판정이라 그런거같습니다.

 

 

초반 운영


  ●1레벨: 그림자 찍고, 라인을 서신후, 초반에는 라인같이 밀어주시면서

딜교환할때 e로 먼저 가둬주신후 으로 상대딜은 안박히게하고 자신은 유령의 낫 (Q)  저주의 수확 (W) 다쓰면서 강제딜교하시고 나올때까지 좀 뒤로뺏다가 다시 딜교하는식입니다.

 

 

가시찍으셨으면 뼈갑옷 쉴드빠질때까지 딜교해주시고 빠져주시면서 위처럼 플레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016/3/11

  줄을 하다보시면, 라인전상황에서 2:1 구조도 많이 만들어지는 편입니다. 

 2:1 구조에서는 라인중간이상으로 나가지않고, 최대한 포탑 포탄이 빠지지않도록 밀어줍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2:1 구조가 만들어지면 피가 2/1정도상황에서 상대방이 미니언과 같이 다이브를 치는 상황이 많은데

이때 당황하지마시고 포탑 앞쪽에서 켜주시면서 딜을 버텨주시고

로 들어오는 영웅과 미니언을 같이맞춰주시고를 쓰고,

 로 미니언을 2대 때릴때 들어오는챔피언에게 같이 딜을넣으면 미니언웨이브가 순식간에 사라지고

들어오는 적 영웅은 미니언웨이브가 사라지고, 뺄려고 할때  이동불가 상태에걸려 포탑을 맞게됩니다.

초반포탑은 생각보다 아파서 오히려 2:1상황에서 킬을 딸 수도있고, 팀이 백업까지온다면 2명혹은 3명까지 잡을수있습니다. 이게 뼈갑옷으로 버티면서 뼈감옥으로 낚시하는게 은근 유용하더라고요.

 

 

 

+ 그리고 상대방이 피가별로없는데 제가 상대팀 포탑을 밀려고하면 근접챔피언이나 원거리챔피언이 미니언막으려고올때 가끔 범위안에 들어오는데 그때 써주시면 속박이 걸려있을때써주시고 로 포탑사이 장벽을 치시면 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4레벨: 간수 (E) 찍어주시고 1레벨과 똑같이 플레이해주시면되요.

 

  ●7레벨: 라스마의 축복 (고유 능력) 이제 이거 배우셨으면 딜교하시고, 라인드시면서 피흡하면서 버티시면됩니다. 간수 (E)  쓰시면 라스마의 축복 (고유 능력)때문에 피회복되니까 상대가 다이브할때 유용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10레벨: 해골 마법사 (R) 배우시고, 혼자 라인먹는 딜러진이 보이면,

돌아가서 쓰시고,해주신후, 도망가는 길목에 써주시면서 잡으시면됩니다.

 

 은근 딜이 잘나와서 거의 잡습니다.

 

 단 상대팀 백업올수있으니 상황보고 들어가세요.

 한타때도 우리 딜러진 지키는거보다는  똑같이 돌아가서 쓰시고

,해주신후, 적절한 위치에써주시면됩니다.

 

 

만약 맹독 확산 (R)을 배우셨다면 돌아가신후  쓰시고,다가가서 바로써주시고

 해주시면 거의 죽습니다. 이건 폭딜용이에요.

 

  ●13~16 레벨: 시체 폭발 (고유 능력)  해골 전문화 (고유 능력)  이렇게배워주세요.

                 이제 이 구간에서는 밀리는 라인을 로 쫙밀어주신후, 팀과 합류해서 다닙시다.

                  쭉 밀기만 하다가 짤리거나, 한타가 일어나서 4명죽고 혼자 살면 의미가없으니까요.

20레벨 이후


  ●상대팀에 힐러가있다  -> 치명적인 상처 (고유 능력) 

                                             힐량 75%감소는 매우큽니다. 힐러있으면 무조건가줍시다.

  ●상대팀에 힐러가없다  -> 되살아난 마법사 (R) or 무덤의 부름 (R)

 

 

 


마치며

 



처음에는 딜특성을 했지만 딜특성은 자신은 너무 빨리녹는데

상대방이 가만히 서서  를 맞아주지도않아 피흡이 안되고, 특성 찍은 효율을 보기 힘들었지만,

제가 올린 이 특성은 유지력면에서나 딜면에서나 괜찮은 안정적인 특성인거 같습니다.

 

 

한 2~3판 딜 줄해보시고, 제 특성으로도 2~3판 해보시고 댓글 달아주세요! 피드백/태클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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