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최초 작성일 2016/11/20안녕하세요 예전에 날칼툴 공략을 썼고(그리고 그 공략은 잠시 잠수(누가 미쳤다고 공감에서 그습으로 바꿔? 내가......))메디브나오자마자 메디브만 거의 파고있는 현다2 유저인 태신마루스입니다.(지 이름은 크...읍읍)스크롤 크기는 꽤나 크지만 띄어쓰기및 줄나누기를 여러번해서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참고로 여기에 있는 영상들은 제 친구인 자치령 친위대의 영상을 이용한것이며이곳에 나오는 영상의 메디브는 죄다 접
이것도 더 이야기하자만 메디브를 가든 딜러를 가든 탱커를 가든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대로 가는게 좋습니다.
메디브를 간다는것은 한방이 안터지더라도 차원문으로 뒤에 놓아서 바로 도주할수 있는 여지를 둘수있고
메디브 자체가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영웅이니까요
그리고 대가의 솜씨가 완성되었다면 1~2초안에 꽤 큰딜을 넣을수 있으니....
(흔한 메디브빠의 변명)
1 - 2. 메디브랑 궁합이 좋은 영웅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메디브는 다 좋은데 하나같이 나사가 빠져서 보완을 해주거나 장점을 극대화 시켜줘야합니다.
(순위가 아닙니다.)
1. 어그로를 대신 끌어줘 딜집중을 받는 영웅들
등등
말안해도 좋은 영웅들
2. 부족한 힐을 보완해줄 지원가및 일부 영웅들
등등
특히 의 경우에는 왕관을 주면 의 높은 dps로 치유에너지를 빠르게 얻을수 있고
의 경우 의 로 충분히 보호가 가능합니다.
는 2탱라인에서 딜도 보조도 탱도 적당해서 메디브랑 궁합이 좋습니다.
다만 카라짐은 랑 이랑 겹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트롤되는거 한순간)
3.딜은 좋은데 몸이 약한 메이지 영웅들
등등
그리고 신총이랑 궁합이 좋음
( 크로미는 보기도 싫어 ㅂㄷㅂㄷ)
4.지속딜러들(대부분의 원딜및 근딜은 여기에 해당하니 별말 안하겠음)
예능조합 - 누더기
후 = profit!
굳이 예능조합이라고 한 이유는 이거빼면은 보통 탱커들이랑 똑같거든요
1 - 3. 메디브랑 궁합이 않좋은 영웅들
1.한방에 너무 집중된 영웅(제라툴 제외)
정타족은 언뜻보면 한방을 노리지만 실상은 강력한 cc기를 둘러싼 압박력으로 이득을 보는 탱커입니다.
그렇다고 그렇게까지 뒤가 없는게 아님
2.단점을 보완해줄수 없는 영웅들
ㄴ 너무 운영에 치우쳐져 있거나, 힐이 안되거나, 초반 불리함을 어떻게도 보완해줄수 없는 영웅들입니다.
이건 오히려 1인분 해주기가 힘듭니다.
2 - 1. 메디브에게 가장 이상적인 적팀 조합
메디브가 물리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메디브 자신이 먼저 걸리면.... 망하는거지)
한방 누킹딜이 매우 강력한 조합(대표적으로 소란데 조합)을 상대하는게
가장좋습니다.
누구나 알겠지만 그이유는 바로 의지투영의 효과인 "무적"입니다.
무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스킬설명란에서 언급하겠습니다.
%참고%
그리고 누킹딜이 아닌 지속딜 조합이라고 하더라도 딱히 문제가 잘 가지않는게
요즘 1티어라고 부르는 모든 지속딜러들이 이름만 지속딜러지 사실상 반 누킹이나 다름없어서
한타 빵 터지면 생각보다 쏠쏠하게 보호량을 올릴수 있습니다.
2 - 2. 한타에서 메디브가 상대하기 쉬운 영웅
1.한방이 강력한 영웅(그러면서 반응이 쉬운 영웅이거나 뒤가 없는 영웅들)
-
%참고% 이둘은 상황따라 다릅니다.
도살자가 팀믿고 메디브에게 콤보를 박으면 엄청 힘듭니다.
그리고 케리건은 강습쓰는 거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디아블로 앞에서 까마귀 내리지맙시다.
2.자기보호수단이 적은 영웅
- 문을 탑시다
3.힐량이 부족한 영웅들
- 이거 버틸 힐량이 안됨
4.평타나 일부 스킬에 의존을 많이 하는 영웅들
- 메에에에에에
2 - 3. 메디브가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1.대부분의 지속딜위주의 영웅(특히 몸이 튼튼한 원딜)
2.반응하기가 너무 힘든 영웅
다만 는 들키면 오히려 쉽게 상대할수있는 영웅입니다.
3.위치를 변경시키는 스킬을 가진 영웅
의 , 의 , 의 외 여러가지
문타기가 드럽게 힘들어집니다.
4.cc기중에서 기절기,속박기를 가진 대부분의 영웅
3. 메디브의 초반라인전
사람들이 메디브의 라인클리어나 1대1 라인전에 대해서 의문을 가진사람들이 많은데
결론만 놓고 보자면 대부분 메디브가 이깁니다.(라인도 7초안에 다 정리해요)
대가의 솜씨가 없더라도 단순히 q를 그대로 맞는것은 힐러가 없는 상태에서는 아프고
서로 데미지를 교환할때 무적으로 막아주고 문으로 계속 와리가리를 하고
q를 영웅에게 우선으로 맞춰주면 꽤나 좋은 판정을 가져서 라인도 덤으로 밀어넣을수 있습니다.
q가 빗나가도 문으로 튀어서 정비를 해줄겸 이 문으로 깔짝깔짝 해주는것도 한몫을 하죠.
간단히 말해서 제일 중요한것은 비전균열의 명중률입니다.
무적으로 잘막고 무빙잘해도 q 못맞추면 다 소용없어요.
다만 이렇더라도 메디브가 "거의"이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개인차가 있으며 이 공략은 주관적입니다. 명심하세욧)
1. 굴단
일단 스킬세트부터가 히오스에서 제일 라인을 잘미는 영웅에 자가힐도 됩니다.
생명력 흡수를 메디브에게 꽂았다면 차원문을 타서 끊고
지옥불길을 무적으로 계속 막든가 문으로 계속 피해줘야합니다.(물론 이건 너무 힘듬)
부패로 인한 독뎀은 까마귀로 변신하여 독뎀을 최대한 무력화 시키는것이 좋습니다.
굴단을 만났다 하면 왠만하면 메디브로는 질겁니다.
영혼의 맞다이를 거는게 아니면 그냥 무리를 안하거나, 아니면 그냥 라인스왑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2. 알라라크
두말할것도 없는 콤보(사실 이건 무적으로 막을 텀이 존재합니다. 너무 짧아서 문제지...)
번개쇄도를 통한 데미지누적과 체력회복은 점점 압박으로 옵니다.
이녀석과의 라인전은 콤보를 무적으로 막거나 피하는거에 따라 희비가 교차합니다.
차원문은 적들이 몰리거나 알라라크가 너무 접근한게 아닌이상
1대1에서는 자중하는게 좋습니다. 해봤자 피할게 없거든요.
3. 케리건
항시 집중을 하지않는이상 강습을 무적으로 빠르게 막는것은 의외로 힘들고
패시브와 로 딜교가 쉽지가 않고
문설치될때 재빠르게 가 날라오면 문타는것도 취소되고 끌려갑니다.
케리건 상대법을 아시는 분들은
1. 강습을 무적으로 막고 를 직접 피하든가
2. 강습은 그냥 맞고 를 무적으로 막을지 생각해보시길
일단 만 막게되면 우위를 가지게 되서 를 계속 먹여주시면 라인전은 대충 이길수 있거든요
4. 루나라
원래 메디브의 라인전은 q를 맞추느냐 못맞추냐에 따라 엄청 갈리지만
루나라는 더합니다.
q를 맞추면 물몸 루나라는 여느 원딜들처럼 빈사상태에 빠지기 쉽지만
빠른 이속으로 인해 빗나가기 쉽습니다.
그리고 한번 빗나가면 우월한 이속으로 쫓아오기 바쁩니다.
당연히 패시브가 주 딜링이니 무적으로 막는것은 한계가 있죠
원래 루나라의 경우에도 q가 빗나갔다 치면 문타고 튀어서 잠시 정비하는것이 맞지만
문이 없으면 다른 적 원딜들보다 훨씬 쳐맞고 집가야합니다.
상대할 방법은 보통의 원딜들이랑 똑같습니다.
맞추기 좀더 힘들고좀더 가까이 접근해야한다는게 다를 뿐이죠.
5. 첸
의 힘으로 인해 때려도 때린게 아니게 됩니다.
다만 7렙 이후에는 대가의 솜씨를 위한 스텍쌓기 샌드백이 되긴 하지만요
첸을 공격할 시점은 또는 를 쓰고
강화주의 보호막이 딱 사라졌을 때를 노려야합니다.
참고로 첸이 공격을 올수밖에 없는 이유는 q맞다 보면 자기 체력은 안떨어져도
자기팀 미니언이 지나가는 q맞고 다 산화하거든요.
6. 일리단
언뜻 보면 일리단은 지속딜러라서 불리할거같습니다.
하지만 습격을 쓸때와 휩쓸기쓸때를 잘봐서 q가 빗나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휩쓸기 타이밍에 꼼꼼히 무적을 켜주시면 상대할만합니다.
그리고 문으로 와리가리를 자주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그외에는 기본적인 일리단 상대법을 아시면 됩니다.
다만 q한번 빗나가면 그냥 관문안으로 튀는것이 좋습니다.
위의 6명은 주의합시다.
%참고%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우리,적팀 동렙 기준으로
대가의 솜씨가 없는 는 2번 라인에 쏴줘야지 궁수미니언이 평타 한두대남기고 살아남으며
대가의 솜씨가 완성되었을 경우 궁수미니언은 2번쏴주면 다 쓸어버립니다.
(대가를 가야하는 이유)
특성 및 기술
(1)
1.안정적인 차원문 ㄴ다른 설치형 스킬처럼 오래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안정적으로, 그리고 자주 사용할수 있습니다.
2.까마귀의 지능 ㄴ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400판 가까이하면서 메디브로 마나오링이 나온 경우는 3'번'밖에 없어서 갈 생각은 거의 안듭니다.
3.차원문 특화 ㄴ말만 들으면 정말 좋습니다. 자기맘대로 설치가 가능해 적팀의 동향을 살피다가 이때다 하면 자신이 우리팀에게 이동할 필요없이 바로 문을 설치시킬수 있어 쓸데없는 시간낭비와 포지션으로 인한 위험성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제일 큰문제가 있는데.....
문한번만 설치할것을 번거롭게 2번을 클릭해줘야 문이 생성이 됩니다. 딜레이가 생각보다 엄청커서 메디브의 생존율이 급감하게 됩니다. 더 클릭한다는거에서 더욱 힘들고 번거롭기도 하구요. 자기자신에게 자동시전을 미리 설정해서 하면 모를까..... 사실 그것도 기존의 차원문보다 늦는건 똑같거든요.... 안하는것보다 나을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