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메디브

안녕하세요, 평소에 메디브라는 캐릭터를 좋아하는 한사람입니다. 히오스에 메디브가 나왔다는 사실을 듣고 해보았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점차 하면서 느끼지만 메디브의 인지도가 낮은 편이더군요... 안타까워서 이 글을 써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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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나 대마법사 메디브가 아제로스 제일의파티에 그댈초대하네
작성자 | 깻nip  작성일 | 2016-08-06 14:31:25  조회수 | 14766  최종수정 | 2018-02-07 13:41:56
메디브
최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력화, 정찰, 무적, 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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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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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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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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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703.0625500380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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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평소에 메디브라는 캐릭터를 좋아하는 한사람입니다.

 

히오스에 메디브가 나왔다는 사실을 듣고 해보았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점차 하면서 느끼지만 메디브의 인지도가 낮은 편이더군요... 안타까워서 이 글을 써 봅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에는 네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메디브의 궁과 연계가 좋은 영웅

대표적인 영웅으로 크로미가 있습니다. 크로미 같은 경우 어느정도 숙달된 유저라면 메디브의 궁 타이밍에 맞춰 스킬을 써서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생존이 필요한 영웅

지원가에 의존하는 대표적인 영웅이 그레이메인입니다. 그메는 백전노승 스택을 유지하기 위해 지원가에 많이 의지하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메디브의 의지 투영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물론 12단도 좋습니다.

 

3. 상대를 묶어주는 영웅

메디브의 q는 유닛 관통 판정에 영웅을 맞추면 쿨타임 감소에 마나반환이 있습니다. 다 맞춘다면 난사가 가능하죠. 타우렌 처럼 광역 cc기를 걸어주는 영웅은 메디브에게 프리딜링을 선사 해 줍니다.

 

4. 뚜벅이 딜러

우리의 쓰랄은 딜은 강려크 하지만 뚜벅뚜벅합니다. 뚜벅이를 위하여 관문을 열어줍시다.

 

메디브와 상성이 나쁜 경우는 굳이 꼽자면 하나정도입니다. 궁으로 묶었을 때 딜로스가 발생하는 경우.

예를들어 캘타스의 경우 메디브의 궁 때문에 불작이나 불사조 데미지가 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라툴과 비슷하다 보시면 됩니다. 메디브 같은경우 궁을 제외한 스킬들은 상성이 나쁠 스킬들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세가지로 나누어봤습니다.

 

1. 뚜벅 뚜벅 뚜벅....

메디브의 q는 맞추면 무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뚜벅이 만큼 맞추기 쉬운건 없죠. 모랄이 그 중 하나입니다. 유닛 관통을 활용하여 한타 중에 모랄을 저격 할 수 있습니다.

 

2. 아.바.투.르

까마귀로 아바투르만 찾아다니세요

 

3. 한방 한방이 강력한 영웅

한방한방으로 딜을 넣는 영웅 같은 경우 메디브의 의지투영으로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크로미, 캘타스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크게 두가지로

1. cc기가 성가시는 영웅

관문 열고 도망치려는걸 위치 전환 하는 알타만큼 짜증나는건 없죠. 의지투영은 상태이상은 막지 못합니다. 메디브 같은 경우 지속적으로 스킬을 써주고 관문을 활용해야하는데 상태이상이 걸리면 흐름이 끊깁니다.

 

2. 지속딜로 기동력 좋은 영웅

트레 일리단... 관문을 써도 금방 쫓아옵니다. 의지투영으로도 데미지를 막기 힘듭니다. 트레 폭탄정도는 막겠지만...심지어 q도 맞추기 힘드니 혼자 상대할 생각은 하지 맙시다.

 

특성 및 기술

(1)

13렙 촉진 특성과 연계하기 위해 안정적인차원문을 찍어 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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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문 특화는 딜보다 지원 쪽에 치중하여 아군 유틸을 위해 찍을 수는 있겠으나 일단 숙련도가 많이 필요하고 첫번째 특성이 너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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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브를 하다보면 알겠지만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적습니다. 딱히 마나재생이 없어도 버틸만 합니다

(2)

마법사 갑옷 같은 경우 12단 같은 애들 상대로 생존력을 높힐수도 있겠지만 시야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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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 확보에 유용합니다. 찍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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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은신이 성가시다면 현시가루도 찍어볼만 합니다.

(2)

30스택 쌓을 자신 없다면 비전충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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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만해선 대가의 솜씨를 찍어줍니다. 데미지 증가량은 애매하지만 쿨타임을 2가 아닌 1로 만듬으로서 사실상 데미지는 두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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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메디브면 찍을만 합니다. 12단 같이 상대 적진으로 돌격하는 영웅에게 써주면 쏠쏠한 광역딜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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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아닌 아군이 차원문을 쓰는 경우는 후퇴 또는 추노가 대부븐입니다. 찍어도 많이 도움은 안됩니다.

(2)

변이폭탄은 정화로도 풀리고 크게 도움을 못느낍니다. 심지어 확산도 잘 피합니다. 빛나래같은 변이면 모를까 침묵만이니 스킬 끊을 거면 차라리 봉인이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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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스킬 끊기, 까마귀로 뒷치기 이니시, 퇴각할때/추노할때 등등. 이팩트가 나름 눈에 튀지 않고 판정 범위도 넓어서 느린데도 잘 맞습니다.

(1)

1랩 특성과 연계로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메디브는 관문을 넘나들며 한타에서 생존하는데 쿨타임 10초에 지속시간 9초라는 엄청난 효율이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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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브의 차원문 사거리는 이미 충분합니다. 찍기 애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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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이 매우 넓고 아바투르 때문에 왔다갔다 해야하거나 정찰이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찍을만도 합니다.

(2)

잘 쓰면 광역 무적입니다. 근데 이거 찍으면 특성 활용 각 재느라 피곤해집니다... 써야할때 아껴버리는 경우도 있고.. 그래도 잘 쓸 자신 있다면 쓸만도합니다. 특히 지옥불 처럼 한타가 계속 일어나는 맵이면 효율이 괜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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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초지속에 5초쿨. 3초만 버티면 메디브는 삽니다! 찍어주세요. 애초에 2초 무적이라는거 자체가 사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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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은 그냥 힐러에게...

(4)

만약애라도 변폭을 찍으신다면 변폭 궁강화는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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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브의 속임수는 일단 쓰기 어렵고 한명 더맞추냐 마냐보다는 그냥 한번 제대로 써도 효율이 좋습니다. 딱히 찍을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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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석기가 급하다면 이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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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총은 같이 팀에 스킬 딜러가 많거나 쌔다면 찍읍시다. 쓸 타이밍은 궁 쓸때/한타 시작할때/한타 중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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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나 아군이 생존이 필요하다면 찍을만도 합니다. 특히 그메 은신 특성과 효율이 좋습니다.

  • 비전 균열(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비전 균열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7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비전 균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고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퀘스트: 죽지 않고 적 영웅에게 비전 균열을 40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비전 균열의 공격력이 영구히 75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적중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초 감소합니다.
  • 의지 투영(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1.5초 동안 보호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20%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차원문(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현재 위치와 대상 위치에 차원문을 소환합니다. 아군은 차원문을 이용하여 다른 쪽 차원문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원문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까마귀 형상(고유 능력)
    탈것을 타지 않는 대신 까마귀로 변신해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까마귀 형상(Z)
    까마귀로 변신하여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qqqqqqq w로스킬 막고 무서우면 차원문으로 ㅌㅌ


할거 없을때는 까마귀로 적진을 누비며/특정 몇명을 따라다니며 시야 밝히기

 

아바투르는 정신병자마냥 쫓아다니기

 

초반 운영

1대1은 강력하지만 1대 다수는 한없이 약한 메디브입니다. 회복 기술도 없어 유지력이 떨어집니다. 라인 설 사람이 없다면 서도 무방하지만  까마귀를 활용하여 로밍다니는 것이 훨신 더 좋습니다. 구슬도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귀환도 많이 안합니다.


지속적으로 시야를 밝혀 우리팀이 갱킹 당하는 일을 방지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한타때는 궁으로 앞라인만 혹은 뒷라인만 묶어서 짤라 먹기

도주할때 궁 써주고 도주하기

상대가 우두나 투사 등 잡았으면 궁쓰고 스틸하기

궁으로 동전이나 정원 등등 방해하기

추노할때 차원문 궁으로 잡기

20레벨 이후
딱히 차이 없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어느 전장이든 비슷한 플레이 입니다. 단지 메디브는 오브잭트에 데미지 입히는 것 보다 상대를 방해하고 시야를 밝히면서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더 좋을 때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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