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줄

지난 3개월 영리 줄 승률. 본인은 하츠로그에 리플 올린 적 단 한번도 없음. 더 올리면 승률더 높을 듯 현재 줄의 위치는 라그나로스의 하위호환 줄이 할 수 있는 일을 라그나로스가 다 해먹고 있고 라그나로스는 제 2 궁극기인 화산심장부, w를 이용한원거리 견제, 깡딜등 종합적으로 볼때 성능이 줄을 훨씬 앞선다. 필자도 라그나로스가 살아있으면 라그를 픽하지 줄을 픽하지 않는다.하지만 줄이 라그나로스 보다 나은점 은1. 뼈갑옷을 이용한 탱킹과 어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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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현 메타에 맞는 줄 특성/공략
작성자 | 킬바사소시지  작성일 | 2017-02-24 14:50:27  조회수 | 13679  최종수정 | 2017-02-24 23:20:11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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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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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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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4.16850031101.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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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지난 3개월 영리 줄 승률. 본인은 하츠로그에 리플 올린 적 단 한번도 없음. 더 올리면 승률더 높을 듯 




현재 줄의 위치는 라그나로스의 하위호환


줄이 할 수 있는 일을 라그나로스가 다 해먹고 있고 라그나로스는 제 2 궁극기인 화산심장부, w를 이용한


원거리 견제, 깡딜등 종합적으로 볼때 성능이 줄을 훨씬 앞선다. 필자도 라그나로스가 살아있으면 라그를


픽하지 줄을 픽하지 않는다.


하지만 줄이 라그나로스 보다 나은점 은


1. 뼈갑옷을 이용한 탱킹과 어그로 핑퐁


2. 확정 하드 cc 뼈감옥


즉 라그나로스의 불안한 서브탱킹을 줄은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


거미/항만/용의 둥지에서만 픽하자. 이마저도 라그나로스가 살았다면 라그나로스를 픽하자.


줄 공략에서 잔뜩 안좋은 소리만 늘어놔서 좀 그렇지만 그래도 이런 환경에세도 줄을 사랑하고


즐기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공략을 쓴다. 아직 그렇게 못써먹을 픽은 아니니 영리에서도


줄이 숙련되면 캐리할 수 있다.





영웅 상성

      흔히 말하는 1전사가 가능한 영웅과 상성이 좋다.


      라그나로스는 힘들다...

      특성 및 기술

      (3)

      혹시나 상대에 근접이 많으면 가시를 찍어 딜? ㄴㄴ
      요즘에 그런 어설픈 딜탱 마인드로 한타했다간 딜이고 뭐고 뚜벅이 줄은 순삭. 사기적인 일반공격 회피기로 유리한 포지션에서 스킬을 날리고 어그로를 빼주고 살아남자

      (2)

      트래그울의 정수는 거미맵전용. 혹은 후반 한타력을 생각 했을 때 거미맵이더라도 간수는 괜찮다. 초반특성이지만 이 특성이 없으면 후반에 은근히 아쉬운데 깨알같이 바로 앞에 소환된 해골전사가 상대를 귀찮게 하고 라트마의 축복의 깨할일이 탱킹에 도움이 되기 때문

      (3)

      고정. 이거 안 찍으면 줄이 아니다. 간혹 상대에 근접 평딜러가 많으면 약화를 찍을 생각을 햄스터 눈물만큼 고려해보자

      (2)

      맹독확산? 그을쎄... 이거 쓰자고 적진 한복판에 들어가다가 바리안 스턴 도발 맞고 죽자고? 아니면 이거 쓰려다가 줄 탱킹의 핵심인 뼈감옥이 허투루 빠질 확률이 높다. 뚜벅이 줄이 적진 한복판으로 어거지로 파고들면 아군 진형이 꼬인다. 그러지말고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상대 딜러진에 해골마법사로 슬로우를 걸어주자. 훨씬 안정적이고 쿨타임도 짧고 여러모로 이득이다.

      (2)

      맵이 거미맵이고 우리가 먼저 13이 찍히고 유리한상황에서 스노볼을 굴려야한다면 시체폭발을 찍을 수 있다. 하지만 요즘같은 브루저 메타에서 상대 탱커에게 위협을 주려면 거사가 필요. 거사를 찍어야 부족한 한타력이 메꿔진다. 아무리 운영이 중요하다 하지만 10랩이후 한타시에 앞라인 싸움에서 쳐발리면 그게 더 손해다. 그러므로 거사를 찍자

      (3)

      갓 피해증폭. 후술하겠지만 줄은 뼈감옥 센스가 매우 중요하다. 속박한 상대를 빠르게 녹이기 위한 필수 특성. 13랩 시폭을 찍고 상황이 별다른 한타 없이 공성력만으로 찍어누를 수 있을 거 같으면 해골전문화를 찍자/

      (4)

      열에서 여섯 일곱 쯤 해골창을 찍는다. 이 때부터 원딜을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된다. 라인정리가 더 빨라지는 건 덤. 하지만 후반에 불리한 상황이고 한방 한타가 승부를 결정짓는 상황에선 궁강을 찍자. 킬하나만 먼저 내면 그 한타는 매우 유리해 진다. 은근히 사기 궁강 특성이다.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34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2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4명의 해골 전사를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줄 플레이어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맵리딩. 빈 라인을 클리어 하면서 상대가 해골전사들을 방어하도록 유도하고


      라인 어그로를 끌면 재빨리 빈 라인에가서 해골들을 소환하여 상대 포탄을 빼놓아야한다.


      그러면서 가장 중요한게 절대로 갱을 당해선 안된다!!!!! 한번이라도 줄이 라인에서 잘리면 팀에게 엄청난


      민폐이다. 그러면서도 팀단위 교전이 일어나면 재빨리 한타에 참여 해야한다.


      그러므로 줄은 라인 간격이 좁은 거미/항만(탑미드라인)/용둥(미드봇라인)에서 써야하는 것이다.















      궁극기 습득 후

      현재 브루저 메타가 오기 전에는 공성능력에 몰빵해도 앞라인 싸움에서 줄이 크게 밀리지 않았다.


      운영만으로 승부하고 기본능력만으로도 상대 진형을 충분히 흔들어 놓고 어그로를 뺄 수 있었는데


      요즘 대세 브루저들 (ex, 바리안, 아르타니스, 스랄 등등) 상대로   거인 사냥꾼의 저주 (고유 능력)


        피해 증폭 (E) 이 두 개 특성 없이는 매우힘들다. 7랩 라트마의 축복을 제외하면 해골특성은


      요즘 환경에 좋지않다.  해골 특성이 없더라도 약간 불편할 뿐 줄이 해줘야 할 운영을 모두 할 수 있다. 


      줄의 한타요령 :


      1. 부쉬 혹은 상대 진형 옆구리에서 간을 본다


      2. 해골 마법사를 적 딜러진 한복판에 써주고 주요 딜러나 힐러를 우선순위로 뼈감옥 타게팅 cc.


      3. 줄에게 포커싱이 올것을 예상하고 뼈감옥을 켜고 어그로를 뺀다.


      위 세가지중 하나만 삑살나도 한타가  어려워진다. 줄은 궁극기, 뼈감옥, 뼈갑옷이 한타에서 전부고 그 것이 모두


      빠지면 현자 타임이 극심하기 때문에 한타 초반에 기선을 제압하려는 마인드로 해야한다.


      마치 디아블로, 아르타니스, 도약강타 소냐같이 한타 초반에 꽝 터뜨리는 스타일에 가깝다.


      하나라도 삑살나면 안된다고 써놨지만 사실 좀만하다보면 저 세가지가


      그리 어렵지는 않다.


      16레벨 이후 피해 증폭 (E) 을 찍었다면 뼈감옥 포커싱에 더 신경써야하는데, 우리 메인탱커가


      누구를 무는 지 잘 봐서 뼈감옥의 취약으로 빠르게 한명 녹이자.




      도움이 되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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