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줄

줄통기한 기타 등등 줄이 애매하다는 평이 많습니다.솔직히 애매합니다.라클 및 라인 압박은 라그보다 좋지만, 그 분야가 필요 이상이고,한타가 조금 애매하긴 합니다.줄은 기본적으로 라인이 좁은 3라인에서 좋지만2라인이라고 못 쓸건 없습니다.상대가 3근접이면 W의 공속 감소와 가시로 엿먹이기 좋습니다.빠대가 아닌 영리 기준으로 작성하며 빠대특은 따로 설명을 추가할 예정입니다.ㅡㅡㅡㅡㅡㅡㅡ뼈갑옷 타이밍ㅡㅡㅡㅡㅡㅡㅡㅡㅡ스킬 다 쳐맞고 쓰지마가시 갔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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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왕수 너프와 무관히 아직 줄은 관짝입니다
작성자 | 검은수면  작성일 | 2017-06-07 16:54:49  조회수 | 8200  최종수정 | 2017-06-30 22:41:12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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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능력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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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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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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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4.16850031101.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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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줄통기한 기타 등등 줄이 애매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솔직히 애매합니다.
라클 및 라인 압박은 라그보다 좋지만, 그 분야가 필요 이상이고,
한타가 조금 애매하긴 합니다.
줄은 기본적으로 라인이 좁은 3라인에서 좋지만
2라인이라고 못 쓸건 없습니다.
상대가 3근접이면 W의 공속 감소와 가시로 엿먹이기 좋습니다.
빠대가 아닌 영리 기준으로 작성하며 빠대특은 따로 설명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뼈갑옷 타이밍ㅡㅡㅡㅡㅡㅡㅡㅡㅡ
스킬 다 쳐맞고 쓰지마
가시 갔으면 들어가다 적 탱커진과 닿기 직전에 쓰면 어그로 ㅈㄴ 끌려서 갑옷이 다 막아주고 딜 박힌다.
애초에 한타를 길게 볼 수 없는 줄이기에 과감히 들어가서 W묻히고 궁 써야 하는데, 들어갈때 쓰는거임.
뒤지겠다 싶은데 쿨 돌면 그땐 과감히 쓴다.

영웅 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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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및 기술

(1)

뼈갑옷은 체력이 애매한데 한타 피흡 수단이 없는 줄에게 단비같지만, 쿨이 깁니다. 덕분에 대치상황시 줄은 약하고 꽝 부딫혀야 쎕니다.
브루져에게 엿먹일 딜이 나옵니다.
그림자는 쿨이 너무 길어 별로고 롤백해줘야 쓸듯 합니다.
족쇄는 쿨이 긴데 폭딜이 힘든 줄 특징상 쿨감 10초라도 붙어야 고민해볼겁니다.

(3)

한타용으로 간수 갈 바에는 유틸은 좋으나 사거리 짧고 선딜로 맞추기 힘든 Q사거리나 갑시다.
트래그울은 마나 고자인 줄의 마나를 회복시켜 운영하다 집을 안 가도 됩니다.

(3)

활력수확은 수치 버프좀 ㅠㅠ
라트마 찍히면 안 뒤집니다. 한타때 애매해지는 이유기도 합니다. 라인 밀다 안뒤질뿐....
3브루져면 약화로 참교육 갑니다.

(2)

맹독확산은 상대가 들어와주면 쓰고 유령토템은 한타 이니시가 있어 우리가 들어갈때 씁니다만, 조금 토템박는게 능동적이라 주로 그걸 갑니다.

(1)

낫 특성이 숙달돼서 맞출 수 있으면 좋아집니다. 13부터 줄이 한타에서 쎄집니다.
거사는 3브루져라 W를 둘 이상 묻힐때, 브루져는 보통 체력이 높은데 저걸 다 맞아야 해서 살살 녹습니다.

(2)

낫 맞추면 쿨감이 13특과 연계돼서 너무 좋습니다.
줄은 우서마냥 평타치기 힘든 편이나 자체 CC가 있고 평타가 쎄서 집행자도 고려할만은 합니다.
뼈감옥 취약은 좋긴한데 즉발이 아니라 아쉽고 이거 갈 바에는 영리에서는 실바 뽑는게 나은거 같습니다.

(4)

Q에 자신이 있고 1316 Q특이면 힐밴 십사깁니다. 힐 못먹는데 3초마다 오는 슬로우+허리나갈딜+힐밴은 한타에 강력합니다.
해골창은 줄의 다른 스킬보다 좋은데 일반 스킬급으로 자주쓸 수 있으며 노코스트 입니다.
마법사 궁강은 한타서 한명 빠르게 조질 수 있음 좋습니다.
방구 궁강은 쎄긴한데 킬캐치로는 타커 16 W특보다 못합니다.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34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2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4명의 해골 전사를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좁은 3라인맵 기준 2라인을 안뒈지고 라클만 하며 오가고 한 라인을 4명이 작살냅니다. 이게 힘들면 1/4에서 줄이 따라다니면 라클만 해도 돌격병급 해골이 경험치도 안주면서 생겨서 라인이 어쨋든 작살납니다.
좁은 3라인이면 각 봐서 경험치 챙기며 RPG해주시면 타워가 금방 작살나고, 한타할거 같음 바로 합류하세요.


초반 운영
라인 푸쉬하세요. 걍 밀고 ㅌㅌ하거나 다수 라인이면 대놓고 밀어도 뼈갑옷 덕에 잘 안뒤집니다.


궁극기 습득 후
지나가다 리밍같은 물몸 1대1로 보이면 E 박고 1인궁 쓰면 보통 잡을 수 있습니다. 잡고 귀환타거나 라트마로 피흡하고 RPG하면 겜 금방 기웁니다.
줄통기한이란게 7~10 사이 라인전이 덜 중요해지는 시점 말하는데 궁 가지면 이제 전문가가 아닌 근딜로써 한타 기여가 가능해집니다.

20레벨 이후
한타에서 원거리 포킹부터 다재다능해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항만, 불지옥, 거미에서 패시브 덕에 특히 좋다.
Q를 잘 맞추는 등 숙련된게 아니면 다른 맵은 고민해보자.
Q맞추는거 ㄹㅇ 실력인데 줄 모스트 되게 연습하니 이젠 좀 할만한데 그렇게 노력할바에는 걍 라그하면 더 편했을듯.(갱킹에는 줄이 더 강하지만)

한가지 덧글보고 붙이자면 항만에서는 13 16때 해골특화 가도 좋다. 얘는 라인푸쉬가 ㅈㄴ 쎄서 금화 넣은거만큼 밀 수가 있음. 그리고 항만은 한타가 잘 안 일어나고 피하는 맵이므로....
그러나 다른 맵에서는 이미 유리해서 굳힐때나 정 백도말고 답 없을때 말고는 조금 회의감이 듬. 한타 한방에 깨지는 타이밍이라......
개인의 선호차라 생각하는데 그래도 열심히는... 양심적으로 아니지만 공략 썼으니 보고 따라해줘봐.... 나름 줄이 모스트2로 200판 넘게 했음....

우서 십새기 왕수 너프 전에는 뽑지 말자
그냥 우서가 줄의 디버프적 속성에 카운터 입니다.
우서와 시너지 없는 몇 안되는 근딜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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