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크로미

크로미의 장점1. 사거리가 매우매우 길어서 포킹에 적합하다.2. 폭딜이 매우 쎄다.3. 시간의 굴레 (R) 를 통해 끊어먹기가 가능하다.4. 생존기가 마땅치않은 메이지중에 가장 안전한 포지션에서 딜링이 가능하다.5. 지형지물, 돌격병, 오브젝트 쫄따구등 다 무시하고 원하는 상대를 저격할 수 있다.크로미의 단점1. 라인전 까지는 괜찮으나, 용병이 붙어있는 라인이나 투석기, 우두머리, 오브젝트 등에 매우 취약함.미는 속도가 느리고 우두머리 먹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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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크로미 공략
작성자 | 비스트마스터  작성일 | 2017-06-10 23:31:27  조회수 | 5176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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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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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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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크로미의 장점

1. 사거리가 매우매우 길어서 포킹에 적합하다.

2. 폭딜이 매우 쎄다.

3. 시간의 굴레 (R) 를 통해 끊어먹기가 가능하다.

4. 생존기가 마땅치않은 메이지중에 가장 안전한 포지션에서 딜링이 가능하다.

5. 지형지물, 돌격병, 오브젝트 쫄따구등 다 무시하고 원하는 상대를 저격할 수 있다.


크로미의 단점

1. 라인전 까지는 괜찮으나, 용병이 붙어있는 라인이나 투석기, 우두머리, 오브젝트 등에 매우 취약함.

미는 속도가 느리고 우두머리 먹을때도 별 도움이 못됌.

2. 라인미는 것이 느린만큼 영웅딜이 안되면 정말 무쓸모 쓰레기가 된다. 스킬 적중률이 크로미의 A to Z

3. 노움야캐요... 종이짝체력에 물리면 뒤진다.



정말정말 재밌지만 못맞추면 답이없는 영웅입니다.

스킬샷 적중률에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해볼만 하고

예측샷, 적중률 등에 자신이 없거나 aos게임이 처음인분들에게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별점

순간딜 ★★★★★  스킬 데미지 자체가 정말 아픔. 물몸딜러들은 qw만 맞아도 빈사상태or사망

지속딜 ★★★☆☆  평타를 칠 기회가 많이 없어서 지속딜자체는 약간 떨어짐. 스킬샷정확도가100%면 별다섯개

생존력 ★☆☆☆☆  생존특성이 1개가 끝. 팀원 없이 혼자 물리면 살아남기 매우 어려움

유틸성 ★☆☆☆☆  유틸적인 면이 없음. 퓨어 딜러임

난이도 ★★★★☆  높다고 생각함. 포지셔닝이랑 스킬샷 예측샷이 중요함.


영웅 상성


같은 팀이면 좋은 영웅

 노루    휘감는 뿌리로 크로미 스킬 적중률을 매우 높여줍니다. 거기다 힐도주고 마나도 주니까

얼마나 아낌없이 주는 노루입니까?


 강한여성   방벽 씌우기로 크로미를 지켜줄 수도 있고 중력자탄으로 모아서 크로미 qw가 팍팍 박히면 걍 한타 터지는겁니다.


 노예   야수 정령 (W)  지진 (R) 발을 묶거나 광역 슬로우로 크로미의 딜을 도와줍니다.


이외에도 적의 발을 묶을 수 있는 영웅이면 대체로 좋은편입니다.



같은 팀이면 싫은 영웅

 메카 자폭 (E) 으로 적들이 다 뛰어다니게 만들어서 스킬맞추기가 어려움. 부스터로 마구 밀어제껴서 다빗나가게 만들어줌.


 빨간머키 얘는 이상하게 내가 스킬만 쓰면 암흑의 돌진이걸로 밀고 압도 던지고 난리도 아님


상대하기 쉬운 영웅

딱히 쉽다고 하기에는 다 비슷비슷하지만 예외로

 탱크로리(?) 이친구만은 크로미가 천적입니다.

공성 모드 박는 순간 용의 숨결 (W)  모래 강타 (Q) 가 무조건 적중.

거기다가 공성모드 사거리보다 크로미 사거리가 더 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국왕폐하 이분은 뚝배기가 전문이셔서 거인의 강타로 크로미의 머리를 내려치면 크로미는 머리가 깨지고 맙니다... 순간적으로 폭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반응할 시간도 없이 죽습니다.


 유령요원 다른 은신영웅과 달리 원거리에다가 갑작스런 폭딜이라 대처가 힘듭니다. 삼연발 사격을 찍은 경우 막아줄 팀원이나 일시 정지가 없다면 죽은목숨.


 닌-쟈 사이보그의 날렵함 요걸로 시간의 덫을 안밟고 진입 + 질풍참으로 타워쪽으로 숨어도 들어와서 따고 나가는 흉악한 친구입니다. 닌쟈친구가 있으면 항상 체력관리에 신경씁시다.

시간의 굴레도 타이밍 잘맞춰서 튕겨내기를 쓰면 데미지를 받지 않고 유유히 도망나가는 껜지를 보면 혈압이 상승하는 악영향을 가져옵니다.


 신관나으리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튀어나와서 칼날 질주 위상 분광기콤보로 납치합니다. 이걸로 꽤 먼거리를 납치당하면 걍 뒤진거나 다름없습니다. 정화 광선을 크로미에 달아주면 스킬 시전시간이 긴 크로미는 지속시간동안 계속 움직이는 것 밖에 할 게 없습니다.


 정육점아저씨는 화로 구이 무자비한 돌진 이나 무자비한 돌진 도살장의 어린 양 하면 크로미는 죽은겁니다. 이친구가 있으면 확실히 후방포지션을 잡고 일시 정지 이 특성을 무조건 가는게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무조건 에테르조합입니다.
은신영웅이 있어도 시간여행자의 집념은 찍지 않습니다.
마나가 부족한 영웅이 아니고 은신 영웅은 감지로 찾는게 아니라 시간의 덫으로 사전에 길목을 차단해야합니다. 다른걸 찍기에는 q 공격력 증가가 너무 매력적입니다...

(1)

두명 맞추는 경우가 꽤 많이 나옵니다.
딜의 핵심이 q이기 때문에 무조건 q특을 갑니다.
1명이 딸피될게 2명이 딸피되는 경우도 만들어줍니다.

(2)

딜 강화를 위해서 용의 눈을 찍습니다.
뫼비우스의 고리를 찍는거는 크로미의 최대장점인 폭딜의 데미지를 저만큼 깎는겁니다. 미친짓이죠!

(2)

대체로 시간의 굴레를 찍습니다만...
상대가 바리안 겐지 메디브 데하카 태사다르
이렇게 나오면 감속의모래 찍어주세요.

(2)

여기 특성이 가장 유동적입니다.

다음에 봐요! : 상대 cc가 적고 개인행동이 많은 넓은맵일경우 찍어볼만합니다. 특히 20레벨 이후에는 죽어서 1분가량 기다리는 것보다 그냥 전장이탈하고 다시 합류하는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넘어 : 사거리가 정말 길어집니다. 그만큼 예측해서 스킬샷을 날려야겠지만... 이걸 찍으면 생존기가 아예 없기 때문에 정말 최후방 포지션을 잡으셔야 합니다. 상대가 그냥 크로미를 보면 안되요.

일시정지 : 도살자, 사냥일리단, 발리라, 제라툴, 불작캘타스 등등 무적을 써야지만 살 수 있는 경우에는 이걸 가줍니다. 전방포지션 잡다가 이거 쓰고 둘러쌓여서 죽는분들은 그냥 다음에봐요 찍으세요.

(1)

설명이 불필요... 잘맞추면 점점 쌔집니다.

(3)

과거의나,미래의나 : 일반적인 경우
틈새시간 : 감속의 모래를 찍었을 경우
안돌할 : 상대 딜러가 전생에 무슨 원수였는지 목숨 안사리고 크로미만 미친놈처럼 물고늘어질때 찍어서 덫을 여러개 깔아서 목숨을 보존합시다.

  • 모래 강타(Q)
    마나: 20
    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12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0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라인 -> 용의 숨결 (W) 한방 이후 평타 정리

대치 -> 용의 숨결 (W)  모래 강타 (Q) 포킹 (크로미의 위치가 적에게 보이면 안됩니다. 포킹 경로 예측당하면 피하기가 너무 쉬움)

시간의 덫 (E) 은 항상 주변 부쉬나 통로에 깔아두는 습관을 가집시다. 나를 물러 오는 암살자를 한타임 막을 수 있고 오히려 역관광의 기회도 만들어줍니다. 너무 전방배치하면 wq 맞을 적 영웅이 덫을 밟고 무적이되서 방생하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음.


포킹의 기본은 용의 숨결 (W) 이후 모래 강타 (Q) 입니다. 용의 숨결이 떨어지는데 더 오래걸리고

wq를 연달아 사용하면 거의 같은 타이밍에 w 떨어지는 자리에 q가 지나갑니다. w는 쿨이 길기 때문에 쿨 도는 동안

q를 펑펑 쏴줍시다. 크로미는 생각보다 마나가 그렇게 많이 모자라는 편이 아닙니다.

초반 운영


솔로 라인은 서지 않습니다. 팀원들과 뭉쳐다니되, 항상 언제든지 도주가능한 위치, 적에게 내가 안보이는 위치를 선점하고 wq를 짤짤이 넣어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시간의 굴레 (R) 로 짤라먹기 하면 좋습니다. 거리에 따라서 시간은 감으로 조절하셔야 하는데...

보통 최대사거리 근처이면 절반가량 지났을때, 근접거리면 4분의3이상 지났을때 쏘면 대충 맞습니다.

더 정확한 타이밍은 적과 나의 거리와 스킬이 나가는 시간까지 생각해서 쏴야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이 필요합니다.


감속의 모래 (R)를 찍으셨으면 한쪽에 모래를 깔고 모래가 없는 방향으로 포킹하는 식으로 하면 잘맞습니다.

20렙 이후에는 궁강화를 찍고 마나걱정 없이 대치중에 계속 상대 이동경로를 방해해줍시다.

20레벨 이후

크로미의 패시브가 '이득'이 되는 타이밍은 19렙 까지 입니다. 20렙 이후부터는 크로미의 패시브는 없는 것이 되기 때문에 초반에 확실히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특히 크로미 혼자 궁이 있는 8레벨, 18레벨에 강합니다.

우리팀 8렙 상대팀 10렙 이거면 아...망햇어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확실히 좁은맵이 크로미가 날뛰기 좋습니다. 타워 대치중일때 상대 타워사이 문에 wq 깔아주면 정말 잘맞아주고

도망가면 우물쪽으로 q날려도 잘맞아줍니다. 반대로 장애물이 거의 없는 개활지에서는 적중도 어렵고 생존도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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