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줄

맨날 다이아 1언저리에서 전문가위주로 하는사람인데 줄 공략 없길래 올려봄.배틀태그 채팅하면던짐#3938지금 줄은 장점이 없는 쓰레기입니다.였는데 좀 나아졌음.한타에서 실드 쿨타임 빠르게 돌리면서 서브탱킹도 잘되고 궁강(붕강)이 패시브에도 영향을 주며 낫으로 치감넣는 것도 원활하게 가능해짐.특성은 글쓴이의 취향이며 실제로 다른 그마들이나 마스터들은 다른 특성을 더 선호하니 그쪽이 자기손에 맞으면 그걸 따라합시다.(나는 못맞추는 낫이라던가 치감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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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팔다리 달린 돌격병 된 (쓰레기같은 줄 써먹는 사람)
작성자 | 완전한자  작성일 | 2017-06-19 19:13:39  조회수 | 18557  최종수정 | 2017-08-11 14:44:02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보호막,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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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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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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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맨날 다이아 1언저리에서 전문가위주로 하는사람인데 줄 공략 없길래 올려봄.
배틀태그 채팅하면던짐#3938

지금 줄은 장점이 없는 쓰레기입니다.였는데 좀 나아졌음.
한타에서 실드 쿨타임 빠르게 돌리면서 서브탱킹도 잘되고 궁강(붕강)이 패시브에도 영향을 주며 낫으로 치감넣는 것도 원활하게 가능해짐.

특성은 글쓴이의 취향이며 실제로 다른 그마들이나 마스터들은 다른 특성을 더 선호하니 그쪽이 자기손에 맞으면 그걸 따라합시다.(나는 못맞추는 낫이라던가 치감이라던가 독방구 라던가.)

그러나 기본스탯이 구린건 변함없으므로 진입시 조심하자.
자신이 너무 피지컬이 좋아서 줄로 딜을 잘뽑을 능력이 있다.
그러면 그냥 캐리되는 그메 발라 카시아 이런거 추천 애네가 줄보다 체력도 높음.
소냐 라그 알타 스랄(애는 고인이었어.) 이번 패치로 추가된 말티엘,가로쉬 등등이 살아잇다면 차라리 그걸 가져오는게 훨신 낫고 같은 전문가를 할거면 실바한테 맞라인전을 털리니 실바를 고르는게 낫다.
다들 줄하면 라인푸시력이 좋다. 이런거 떠올리는데 라인푸시력이 좋은게 아니라 라클아니면 할수잇는게 없는거임.

스킬셋또한 기묘한데 E박고 W로 실컷 긁어서 딸피만들어도 Q를 못박아서 딸피를 잡질못하며 EQ를 먼저쓰면 선딜때문에 접근해서 평타를 몇대 못치는 괴랄한 스킬셋을가지고잇다.

글쓴이는 피지컬이 매우딸려서 한타에서 Q를 2명 3명 맞출 자신도 없어서 Q특성을 절대안가며 본인 피지컬이 매우좋다면 그냥 라그골라서 공굴리기 놀이를 하자 마나관리도 더잘되고 딜량도 낫보다 더세며 궁극기도 줄보다 더 좋다.

그런데도 굳이 줄을 쓰고싶거나 5렙을 찍거나 마침 해보고 싶은 사람을 위해 쓰는 글이고 이게 정석 공략이다 하는 이야기도 아니고 그냥 여러가지 찍어보니까 이게 그나마 사람구실이 되더라 하는 글임.

요점 : 그냥 줄같은거 하지말고 다른거해라 나도 마스터스킨사고 존나 후회하는중

어차피 특성보러 글내릴거 알고있으니까 설명도 밑에 써놓음.

영웅 상성

    줄보다 씹상위 호환인 라그 소냐가 잇고 말퓨 아우리엘 이라는 악질 지원가 2마리가 핵카운터 역할을 해준다.
    사실상 모든 지원가가 줄을 카운터친다. 이쯤되면 이길수잇는 캐릭찾는게 더힘든편.

    리 리 실명의 바람 (E)  수룡 (R)  1,000잔 돌리기 (R) 천잔도 끊어줄 방법없음. 실명맞으면 수확딜 그대로 날라감. 수룡처맞으면 겐지가 용검들고 달려옴.
    말퓨리온  휘감는 뿌리 (E)  황혼의 꿈 (R) 갓갓꿈 한대 맞고나면 실드도 못켜고 그대로 처맞는데 궁극기도 나오자마자 삭제된다. 
    아우리엘  눈부신 빛 (Q)  억류의 일격 (E)  수정 방패 (R)
    빛나래  변이 (W)  에메랄드 바람 (R) 이걸로 줄도잡고 마법학자도 잡음.
    우서  심판의 망치 (E)  천상의 폭풍 (R)
    태사다르  위상 이동 (E)  집정관 (R)  역장 (R)으로 가두면 줄은 뼈갑옷 켜고 살려달라고 빌어야된다.
    심지어 평타에 슬로우도잇어서 접근조차 못하는 희대의 씹사기 캐릭터
    줄만큼 푸시력도 준수한편.
    스투코프  스멀거리는 팔 (E)  거친 휩쓸기 (R)  육중한 밀치기 (R)  최근에 추가된 씹사기 힐러 아우리엘급 빡치는 넉백기를 가지고있으며 줄과 마법학자와 해골을 동시에 갈아버리는 궁극기를 가지고잇다. 근접하는줄에게 침묵은 덤.

    데하카  끌기 (Q)  검은 벌레떼 (W)  잠복 (E)  고립 (R) 
    줄씹상위호환이자 라인전도 이기고 한타기여도도 높으며 탱킹도 좋고 CC기도 좋고 아무튼 다좋음.
    소냐  소용돌이 (E)  광전사의 진노 (R)는 줄과 해골을 동시에 갈아버리고 특성에 속박해제까지 있음.
    라그나로스  설퍼라스 강화 (Q)  화염 폭풍 (E)  설퍼라스 강타 (R) 라그는 보호막채로 줄을 녹여버리고
    말퓨는 해골마법사와 함께 줄을 녹여버리고
    아우는 실명도 걸고 밀쳐서 벌레마냥 조져버린다.
    심지어 뚜벅이라서 애네들이 cc기 넣는거 그대로  다처맞아줘야함.
    하지만 가로쉬와 함께라면?


    우리편
    피통자체가 트레이서마냥 얇은 캐릭이라 아무리 힐이 빵빵해도 3초안에 사라진다.
    약한 줄의 몸뚱이에 실드를 넣어주는 모든캐릭터가 잇으면 좋음.
    루시우의 낮은 힐량도 자체회복력으로 문제가 되지않는다.
    궁받고 다시 라인가서 피채우고 오면됨.
    자리야 실드받으면 잠시동안 라인하르트가 된기분을 느낄수잇음.
    메디브는 갈고리같은거에 끌려간 줄을 구원해줄 차원문을 열어줌.
    실바가 상성좋은 이유는 정배로 끌고온거 속박 호응도 되고, 광역침묵으로 잠시나마 안전하게 딜링이 가능함.



    상대하기 쉬운적에 그메 발라 사무로가 있는 이유.

    발라  복수의 비 (R)  다발 사격 (W) 이거 처맞는다고 죽진않음 맞아준다음 W켜고 앞라인긁어주면 사거리짧은 발라도 같이처맞고 빌빌되고 스택못쌓아서 딜량 확낮아짐.
    그레이메인  내면의 야성 (W)  암흑질주 (E) 줄이 유유히 들어와서 긁고 도망가는데 질주로 들어가면 뼈감옥처맞으니 들어오지도 못함. 마법사 제거하는데 한세월 걸리는건 덤.
    사무로  환영 복제 (Q)  치명타 (W) 돌격병만 때려도 분신이랑 사무로가 같이 죽는 현상을 볼 수 있음. 치명타 아무리 많이떠도 평타말고 노딜이라 이김.
    (그렇다고 이새끼 보고 줄뽑는 사람은 없길 바란다.)
    일리단  회피 (E) 회피 쓰던말던 일단 수확으로 긁어주면  빌빌대다 뒤져나가는 일리단을 볼수있다. 팀원이 사람새끼들이 아니라면 그냥 굴단골라서 조지자.
    말티엘 줄의 유일한 장점 최대체력이 낮고 실드가 잇기때문에 속박걸고 패면 딜교환은 이길수잇다. 맞궁켜도 이길수 잇는건 덤.
    가로쉬  대지파괴자 (Q)  파쇄추 (E) 회색화면 되고 이게 끌려가네 치지말고 그냥 다른거 하자.(아즈모단 이라던가?)

    아바투르  길잃은바이킹 가끔 항만에서 줄없는 히린이들이 이런거 골라서 미드탑 볼테니 우리편 봇밀어욧! 하는데 이걸로 성채랑 영혼을 털어주자.

    요점 : 그냥 줄말고 자기가 그메 굴단 발라같은 메인딜러 골라서 캐리하자 줄로 백날 CC넣어봣자 팀원못하면 지는건 똑같다.

    특성 및 기술

    (2)

    카라짐이 철면고르듯이 닥치고 2번고르는게 가장 나은 경우가 많다.
    쿨감조건도 달성하기 쉬움.
    저주의 수확이 평타판정이며 돌격병을 칠때 수확범위내에 적 영웅이 잇기만해도 쿨감이 됨.
    애초에 상대가 기술딜이 많으면 안뽑는게 낫다.
    그메 발라 스랄같은게 잇을때 줄픽하고 회피를 켜주면 일리단보다 탱키한 딜탱이 된다.(현실은 굴단한테 처맞고 삭제)
    2번 슬로우는 집행자 발동이 가능해짐
    1번 최대 피해 갈거면 그냥 타커를 고르는게 나음.

    (3)

    사슬낫이 구린건아닌데 해골병사가 유지력에 큰도움을 줌.
    약한 줄의 라인전에 먼지같은 도움을 주고 속박시 죽일 확률을 높여줌.
    또한 돌격병 1웨이브 7마리를 잡아서 80마리 소환하는것도 금방이며 E스킬사용시에 나오는 해골2마리또한 카운트됨.
    라클하는데 스킬난사 할일도 거의 없고
    구슬만 잘 챙겨 먹어도 마나관리는 어느정도 가능함.
    줄이 감옥을 거는대상은 지원가나 딜러인데 해골이 원딜 평타한대만 흡수해줘도 좋고 7특과 시너지가 잇음.
    간수로 튀어나오는 해골들은 라그가 쳐도 최소 2대를 버티니 라그평타 4방의 기댓값을 가짐.

    (3)

    4특과의 시너지가 매우좋음.
    해골병사 4마리 다른라인에 풀어놓고 말티엘이랑 맞다이쳐도 이길수가잇다. 해골이 튼튼해서 평타세다는 라그도 2마리를 4번쳐야 처리가능
    줄의 약한몸에 생기를 불어넣어주고 상대가 치던말던 라클하고 도망가도 풀피가 됨.
    상대가 일리투르같은거면 공속감소.
    1특 활력수확이 언뜻보기엔 한타에 정말 좋아보이지만 줄은 1점사 당하기 쉬운 근접전문가 라는걸 기억하자.
    13특 집행자나오면 흡혈량은 정말 좋겟지만..
    저거 긁을려고 들어갓다가 스턴부터 시작하는 온갖 CC다처맞고 그대로 죽는다.

    (2)

    상대 뒤에 깔아주거나 상대 앞뒤로 해골마법사 2마리씩 나오게 드래그로 깔아주면됨.
    롤하다 온사람을 위해 비유하자면 럼블의 궁극기 정도?(근데 데미지 존나구림)
    맹독확산이 얼핏보기엔 존나좋아보이지만 함정인게 저걸 제대로 쓸려면 줄이 전장한가운데 잇어야됨.
    근데 그럼 방구뀌고 죽는 줄밖에 안됨.
    속박-낫질-마법학자-속박-낫질로 이어지는 콤보가 줄의 존재의의
    심지어 아우리엘 말퓨리온같은 극혐힐노예들은 그거도 힐량으로 씹거나 막아버림.
    그냥 상대 뒷라인에 마법사를 깔아서 뒤로 빼게만들고 앞라인부터 녹이고 들어가거나 도망가는걸 막는 용도로 사용해보자.
    우리편이 싸우러갈때 옆에서 슬쩍 나와서 마법사 쓴다음 공격당할거같으면 뒤로 뺏다가 다시 진입하는 영리함이 필요하다.

    (3)

    거사가 삭제됨으로서 4특 유령낫과 20특 치감을보고 3낫질을 할것인지 집행자로 순간폭딜을 넣을것인지 선택이 가능해짐.

    (3)

    취약은 13특에서 16특으로 변경됫는데 막상 줄이 취약걸고 집행자로 긁어죽일상황이면 그메로 펜타킬할 상황이니 뭘해도 이길판.
    개인적으로 20특 궁극기급이던 뼈창이 내려와서 공물같은걸 방해하거나 낫한방에 정리안되는 라인에 2Q로 1초 라클이 가능해져서 더 좋게 생각함.
    상대 아우리엘 같은거면 수정방패 하나로 뼈감옥에 이어지는 딜링을 모조리 흡수하니 비추.
    지원가가 정화로 감옥풀면 취약도 같이풀려서 비추.

    (2)

    궁극기가 드디어 사람새끼마냥 버프를 먹었다.
    궁극기에 지속효과가 생긴것도 준수하며 20특의 치감은 4특과 13특으로 더욱더 괴랄한 시너지를 내게됨.
    패시브의 궁극기 쿨감은 매우좋아보이나 줄은 한타 한번에 안끝내고 질질끌리면 더힘들어지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궁강을 추천함.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81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2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4명의 해골 전사를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렙에는 1대1로 이길수잇는게 지원가 뿐인데 심지어 아우 말퓨는 1렙때도 못이긴다.
    빠르게 라클하고 사라지길 반복하면서 2라인챙겨먹고 우리편한테 캠프좀 돌아달라고 요청하자. 특히 저골 2분 공성캠프 말안하면 모르는 사람들많다.
    라인밀때는 근접 돌격병이 아니라 리밍처럼 옆포지션을 잡고 마법사 돌격병을 치면서 원거리 돌격병과 근접 돌격병을 같이맞춰주고 원거리 돌격병을 먼저 처리하고 Q를 근접돌격병에 날리면서 말을 타고 쿨하게 다른라인으로 떠나자.
    말을 타고잇는동안 우리 돌격병이 나머지를 정리하고 상대는 해골 처리하기에 급급하다.
    물론 소냐 데하카 라그는 그런거 없고 줄하고 해골을 같이 갈아버린다음 날 쫓아온다.

    초반 운영
    누구보다 빠르게 라클(W켜고 원거리돌격병 5대)하고 도망가면서 상대가 라인챙기는동안 뼈감옥으로 잘라먹기를 반복해보자. 무난히 10렙 먼저 달성하면 다행.

    궁극기 습득 후
    하던거처럼 계속 라클하면서 다니다가 상대 한명이 라인먹으러 가면 궁극기로 잘라먹고 아니면 그냥 백핑찍고 라인챙겨주는게 낫다.
    맞라인 상대가 자신을 따라온다면 그냥 무시하고 2라인먹는것도 방법.

    20레벨 이후
    무난히 커서 상대보다 20렙을 먼저찍엇다면 핵각을 보도록하자 상대도 20렙이 맞춰지는순간 줄은 돌격병급으로 나약해진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어차피 라클은 평타 5방이면 다되니까 미니맵만 주시하고잇다가 상대가 나 잡으러 오면 칼같이 도망댕겨야됨.
    제라툴같은 암살자가 와도 실드켜고 낫으로 긁고 뼈감옥 넣어주면 도망가거나 공감빼게 되잇음.
    제일중요한건 아무리 10분간 운영해도 한번 잘리면 그 10분 운영한 거 다 날아가니 뭔짓을 하더라도 죽지않기 위해 노력해야함.
    상대방 3명이 줄막으러 몰려오면 우리편 4명이 남은 2명을 잡던 성채를 하나 부수던  뭔가를 해줘야함.
    줄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우리편이 4명이서 3명한테 발리고 이러면 답도 없는 캐릭이엇으나 상향받아서 1대1싸움도 그리꿀리지 않는캐릭이 되엇으니 4대4교전을 유도하고 자신은 2라인 클리어하면서 1대1로 다쳐바르면서 꿀잼게임을하자.
    아 그래도 소냐는 못이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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