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크로미

리워크후 스택80개 말이 안된다고 표현했었는데 역시나 버프 먹어서 스택이 60개로 줄어들었네요.사실 그때 이후로도 크로미를 쭈욱 해왔고 여전히 생각하는것은 리워크 전이 더 좋았다 라는 느낌이지만지금도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암튼 시작해 보겠습니다.이 공략의 핵심 키워드는1. Q는 퀘스트 쌓기전까진 그냥 탱한테 쓰자2. 청동발톱 찍지말자3. 11특 여기저기 과연 함정특일까?저의 공략에서는 이 3가지를 중점적으로 말해드리고싶구요.마음에 안드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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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수많은 시행착오끝에 적어보는 리워크 크로미 공략
작성자 | 백봄쥐  작성일 | 2017-11-12 18:16:57  조회수 | 1188  최종수정 | 2017-11-12 19:45:20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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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리워크후 스택80개 말이 안된다고 표현했었는데 역시나 버프 먹어서 스택이 60개로 줄어들었네요.
사실 그때 이후로도 크로미를 쭈욱 해왔고 여전히 생각하는것은 리워크 전이 더 좋았다 라는 느낌이지만
지금도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암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 공략의 핵심 키워드는
1. Q는 퀘스트 쌓기전까진 그냥 탱한테 쓰자
2. 청동발톱 찍지말자
3. 11특 여기저기 과연 함정특일까?

저의 공략에서는 이 3가지를 중점적으로 말해드리고싶구요.
마음에 안드신다면 어쩔수없지만 
이것들이 제가 크로미를 돌려보고 느낀 결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만약 다른공략들과 같은 생각을 갖고있었다면 이 공략글을 적을 필요가 없었겠죠.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영웅 상성

뭐 너무 당연해서 딱히 길게 적을 필요가없네요.

아군으로는
타켓CC있는 아군은 좋고
상대를 이동시켜서 QW를 빗나가게 하는 아군은 좋지않습니다. 
특히 타우렌한테는 슬라이딩 밀치기를 사용하지 않도록 미리 말씀해주세요.
가끔가다 그냥 습관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적군으로
좋은 영웅은 이동기없는 덩어리 탱커들(Q스택 쌓기 매우좋음)이 좋구요
안좋은 영웅은 암살자랑 이동기 좋은 메이지 정도네요
리밍은 순간이동 판정이 워낙좋아서 시계콤보가 안들어갑니다(시간역행- QW 콤보는 들어갑니다)
괜히 스킬 낭비 할필요없어요

특성 및 기술

(1)

크로미의 Q스택은 곧 딜량입니다.

시간여행자는 아바투르 있을때 어떻게든 견제하면서 놀리고 싶다 할때 가주세요

(3)

-아래에서 적겠습니다

(2)

딜량 25%증가
시계때문에 확정 WQ가 들어가는 크로미한테는 안찍을 이유가없죠

(2)

그냥 시간의 굴레 찍어주세요.
끊어먹기도 좋고 사거리도 꽤 깁니다.

감속의 모래는
너무 수동적인 기술이기도하고 저거 밟으러 들어오는 탱커들이 없더군요. 딜러들은 도주기들이 다 있어서 들어왔다가 나갔다가 자유자제구요. 물론 스킬자체는 좋습니다만
저거 찍으니 승률이 수직하강하는 경험을 겪고나서 안찍습니다.
크로미는 암살자 잖아요? 굴레찍고 적딜러 암살합시다..

(2)

-아래에서 적겠습니다

(1)

흐르는모래
탱커가 1명이 누더기같은 고기방패거나
탱커가 2명이다

양자 급 가속
적이 Q를 잘 안맞는 빼빼로들이다

(4)

적재적시 찍었으면 안돌할갑시다.

뚜벅이 탱커들이 체력믿고 크로미한테 다가오다가
시계 WQ - 시계 WQ-굴레 WQ맞고 광속
발할라가는거 보는거 꿀잼이고

애초에 이 특성을 안찍을이유가 없습니다
크로미 물러 들어오는 애들이 시계 2번 밟으면
한타를 이기는게 정상이에요.
생각해보면 간단합니다. 적한명이 5초간 한타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얼려져 있는데 그 한타를 어떻게 지겠습니까..
걍 시계밟도록 무빙하고 적재적시효과보면서 QW만 써도 한타가 이겨져있습니다.

꿰뚫는 모래도 물론 좋긴 합니다만
솔직히 이걸로 3명 맞추기는 정말 힘들고
1명맞는경우가 제일 많아서 생각보다 계륵입니다.
또 다수가 맞아도 퀘 적용이 안되서
안돌할을 뛰어넘을순 없는거같네요

  • 모래 강타(Q)
    마나: 20
    1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306의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모래 강타가 적 영웅에게 60회 적중해야 합니다. 연속해서 적중하면 퀘스트가 2회 진행됩니다.

    보상: 모래 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모래 강타의 공격력이 5증가합니다.

    보상: 모래 강타가 적 영웅에게 60회 적중하면 모래 강타를 시전할 때 그 자리에 환영이 남습니다. 모래 강타를 다시 시전하면 환영 또한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모래 강타를 사용하여 40%의 피해를 줍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를 쏘아올립니다. 1.5초 후, 대상 위치에 499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는 모래가 쏟아질 위치가 보이지 않습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5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설치된 덫에 닿은 첫 번째 적 영웅은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가 됩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더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크로미를 본격적으로 (빠대에서 캐리하기/ 랭크에서 돌리기) 위해서는 2가지는 반드시 숙지하시고 크로미를 선택해주세요.

시간의 굴레 -> W-> Q 콤보 
시계방향이 약간 6시를 지나쳐 6시30분 정도되는순간 써주면 무조건 맞습니다.
보통 10번쓰면 9번 맞을정도까지 연습해주세요

시계 -> W -> Q 콤보
시계는 생각보다 초 줄어드는 시간이 빨라서 맞추기 힘든데요
박자로 계산하는게 더 낫습니다. 셋잇단박자의 한박자 정도 지났을때 쓰면 보통 맞더군요
10번쓰면 7~8번 맞출떄까지 연습해주세요

초반6 운영
크로미 리워크된뒤에 딜이 예전만큼 안나옵니다. 퀘스트 완료 안하면 궁을 써도 원콤이 안나올때가 많아요
Q는 절대적으로 맞춘다 생각하고 써주세요 
저는 보통 Q퀘가 빠르면 5~6 보통은 7~9 늦으면10 완전 망하면 11때 완료되는데요
그 이유는 일단 고기탱커나 일반탱커 2명이없으면 크로미 자체를 픽을 안합니다.
크로미는 무조건 Q를 맞춰야돼요 그게 곧 딜량이니까요
W만 딜러한테 갈겨주시고 Q는 탱커한테 중점적으로 써줘서 Q스택쌓는데 노력합시다.

쓸쑤있는 테크닉은 모조리 동원해주세요
시계 밟은놈한테 Q쓰기, 도주기 빠진 탱커한테 Q쓰기
우리팀 스턴 맞은놈한테 Q쓰기, 좁은 골목에 Q쓰기
어차피 딜러놈들은 빼빼로기도 하고 도주기도 좋아서 Q 잘 안맞아줍니다..
진짜 이건 맞추면 킬이라서 안쓸쑤가없다 이럴 때나 1렙특 연속스택이 0 이라서 써도 상관없을때 딜러한테 써주세요

-청동발톱? 적재적시?
청동발톱 찍지마세요. 애초에 딜량도 그렇게 좋지도 않고 사거리도 생각이상으로 짧습니다
후반에 그거 한방 맞추러 뛰어가다가 아눕이나 소냐한테 맞아서 즉사 아니면 
아무것도 못하고 다음에봐요 귀환입니다.

청동발톱의 존재이유라곤 하나였습니다.
예전에 리워크전에 굴레 WQ 쓰면 딜러 체가 약간 남는데 그거 마무리하는 용도로 썼었죠.
지금은 초반에 Q 딜량 약해서 궁콤+청동발톱해도 원콤 안나와서 찍을 이유가 없는 스킬이에요.

청동발톱 딜로 암살자들을 떨쳐낸다는것도 말이 안되구요.
후반에는 포지션 신경쓰느라 평타 쓰러 뛰어가지도 않습니다 후반엔 버려지는 특성이에요 
굳이 찍을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적재적시는 초 중 후반 모두 쓰일수있어요.
시계 하나밖에 없는데 안밟을수도있잖아요 라고 반문하실수도 있는데
애초에 오브젝트 근처에 박아놓으면 안밟는게 더 이상하고(예를들어 용의 둥지나 브락시스)
크로미 무는애들있으면 자기 발밑에 박아도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버프때문에 시계 설치 범위가 늘어서 설치가 더 유연해졌어요
돌격병 근처에 대충 박아놓고 기달리면 탱커가 와서 밟는데 그때 Q스택 냠냠하면 이걸로도 1렙특성 연계해서 
10스택 충분히 채웁니다

후반에 안돌할 찍으면 말할것도 없구요..

11렙 특성 여기저기
최근에 여기저기를 찍기 시작했는데 상당히 좋은거같아서 적어봅니다.
저번 공략을 적을떄도 이게 함정특이라고 적어놨었는데요.
그 이유는 제가 이걸 다른 "생존기"들과 똑같이 보고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몇번 써보니 이건 위험할때 쓸수있는 생존기가 아니더군요

여기저기가 활용될수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죽음의 광산에서는 필수특성이라고 해도 문제가 아닐정도인데요.
   일단 광산 바깥에 환영을 만들어 두시고 W로 작은 해골을 다 먹어주세요
   조금 위험한 구역까지 가서 먹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적들 만나면 바로 여기저기로 빠져주시고 다시 환영 하나 만들어주시고 들어가서 작은 해골만 
   다 쓸어와주시면 됩니다.

2. 한타 예상 지역보다 약간뒤에 부쉬에 환영을 만들어 놓고 진영 맨앞으로 뛰어나가세요
   크로미의 어그로수치는 상상이상입니다
   온갖 스킬들이 다 날라올텐데 그때 적들의 스킬을 빼주면서 여기저기로 빠져나가시면 됩니다.
   판정이 좋기때문에 빠져나가시기는 수월하실꺼에요
   그리고 뒤에서 천천히 딜 하시면 됩니다.

3. 빠른 합류때도 괜찮은데요 여기저기를 찍는순간 마나 관리 할필요가없습니다.
   그냥 막 쓰다가 환영 하나 만들어놓고 집갔다가 여기저기로 복귀하면 돼요.
   30초마다 쓰는 굴단 표식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등등등 활용 방안들이 꽤 있습니다.

대신 이점은 주의하셔야합니다.
여기저기는 딜을 하면서 쓸수없는 생존기에요 
딜을 할것인지 어그로를 끌것인지 선택해서 사용하셔야합니다.

잘만 쓰면 밟밑에 시계 넣고 여기저기로 빠져나간뒤 시계 콤보로 원콤! 이런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도 가능할것이다..
라고 생각은 해봅니다. 입오스긴하지만..


20레벨 이후
적재적시 / 안돌할을 찍은 크로미는 OP라고 표현해봅니다..
위에서도 써놨듯이 아무나 2번 밟기만해도 한타가 터져버리니까요
크로미 근처에 3개 박아놓으면 크로미는 가히 무적입니다..팀이 지켜줄필요가 없어요
적 2명이 크로미한테 달려와도 우리팀한테 지키지말고 
적 딜러 때리라고 하세요 그럼 저희가 이깁니다.
또 미리 깔아두면 상대방이 밟고 멈춰있는 순간 3개 더 깔수있습니다. 
앞에다 깔아주시면 상대 욕하는소리가 모니터 너머로 들립니다 

만약 한명 물러 뛰어오면 겁내하실꺼 전혀없습니다
안돌할 찍은 크로미를 혼자서 잡는건 불가능해요
2~3개 시계밟는순간마다 WQ만 갈겨주셔도 요한나도 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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