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크로미

크로미의 장점: 우월한 사거리, 사기적인 궁극기, 스택을 쌓을 수록 강력해지는 데미지크로미의 단점: 상대적으로 허약한 초반,스택을 쌓지 못한다면 극복할 수 없는 데미지 차이겐지와 같은 이유로 크로미 너프먹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늘도 크로미로 이기고 크로미 만나서 졌습니다 꿀 빨 수 있을때 꿀 빱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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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영리 히든카드 크로미-패치되기 전에 꿀 빨자
작성자 | Gudthings  작성일 | 2018-05-02 17:44:03  조회수 | 5018  최종수정 | 2018-05-16 00:25:38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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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크로미의 장점: 우월한 사거리, 사기적인 궁극기, 스택을 쌓을 수록 강력해지는 데미지

크로미의 단점: 상대적으로 허약한 초반,스택을 쌓지 못한다면 극복할 수 없는 데미지 차이


겐지와 같은 이유로 크로미 너프먹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늘도 크로미로 이기고 크로미 만나서 졌습니다 꿀 빨 수 있을때 꿀 빱시다

영웅 상성

        크로미는 캐릭터간의 상성이 특별히 중요하지 않고 그보다는 맵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크로미의 처음과 끝은 스택입니다. 스택을 쌓을 수 있느냐 없느냐 이건 맵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납니다. 교전하기 힘든 맵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포킹하기 어려운맵 이런맵에서는 크로미를 안하는게 맞습니다

        또한 초반 싸움에서 우리팀 딜러가 물딜러일 경우 초반격차가 크게 벌어져서 스택을 쌓기전에 경기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떄문에 팀에 조합을 요구해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q크로미의 기본은 q를 게임 내내 쉴새없이 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2스택이 쌓이게 되면 신중하게 쏴서 3스택 이상을 터뜨려야 합니다. 크로미를 처음 하시는 분은 모를 수도 있는데 3스택이상부터는 스택하나마다 퀘스트가 계속 클리어 됩니다 그러니까 3스택에 스택이 3개 쌓이고 4스택에 3개 더쌓인다는 말입니다.

        (1)

        초반에는 굉장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스킬을 빗맞추더라도 평타한방이면 상대방 딜러랑 딜교가 가능하며 초반에 힘이 달리는 크로미에게 잠시 머물다 갈 수 있는 오아시스 같은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크로미는 후방에서 나오지 않아야 합니다. 청동발톱은 말그대로 초반에 사용되는 특성이며 스택을 쌓을 수록 q스킬의 중요도가 커지며 나머지 스킬은 부가적인 요소로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3)

        q스택을 충분히 쌓는다면 딜이 모자라는 경우는 없습니다 오히려 누커역할을 해야할 크로미가 마나가 모자라서 한타때 아무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모래시계는 항상 중요한 위치에 깔아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상대방 딜러나 암살자가 몸으로 밀고 들어오지 못합니다. 상대방이 모래시계에 걸린다면 wq콤보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상대방에게 정화가 있다면 차선책으로 감속의 모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대세인 1티어 힐러들은 정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다음에 봐요가 기본특성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무모하게 심판이나 사냥을 갈 경우가 있습니다 트레이서의 궁극기 아니면 켈타스의 원기옥같은 경우도 일시정지로 막을 수 있습니다.

        (2)

        후반으로 갈 수록 크로미는 더 후방에서 더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떄문에 멀리서 떄리는 일이 가까이서 때리는 일보다 더 빈번합니다. 이 스킬이 좋은것 같습니다

        (3)

        이 특성을 배우고 싸우다보면 내가 의도하지 않았던 딜이 폭탄처럼 터집니다.

        • 모래 강타(Q)
          마나: 20
          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12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0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크로미는 집에 가면 안됩니다. 죽어서도 안됩니다. 캠프를 돌아서도 안됩니다. 필요하다면 이 세개를 다 해야하지만 스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도 이 행동들을 한다면 이미 그 순간 크로미는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되는 겁니다 크로미는 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초반 운영

        플레에서 출발해 경험해본바 크로미가 있는 경기에서 초반에 이득을 가져오지 못한다면 afk를 선언하는 팀원이 있는 경기가 대다수 입니다. 픽하는 순간 팀원들의 시선이 곱지 못하고 초반에 킬이라도 당하고 오브젝트를 뺏기면 땡깡을 시작하는 팀원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나 크로미는 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쌓고 또 쌓아서 경기를 터뜨려야 합니다 크로미를 하다 느끼는 바지만 분명 크로미가 픽되는 순간 그 경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7레벨대 11레벨 4레벨 차이로 첫번째 오브젝트에 핵까지 열린 경기에서도 결국 스택을 150이상 쌓아 경기를 터뜨린 경우도 있습니다 크로미만큼 불가능한 상황에서 역전이 가능한 캐릭터는 없습니다. 부족한 레벨과 상황 경기를 스택하나로 모두 커버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스택이 모자라다면 레벨과 상황 경기가 모두 유리하더라도 바로 뒤집어질 수 있습니다.

        스택 쌓는방법: w스킬을 쓰지 않아야 합니다. 한타 상황에서는 써야 하지만 대치중인 상황에서는 라인클리어 목적 이외에 w를 사용하게 되면 마나가 모자라게 됩니다. 집에 가는 상황을 최대한 만들지 않아야 합니다. 구슬도 놓치지 않고 먹어야하고 모래시계도 반드시 필요한 위치에만 선점해놓고 불필요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q스킬을 잘 맞추는 방법:최선의 방법은 상대방이 보지 못하는 곳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부쉬에 숨어서 쏘고 벽뒤에 숨어서 쏘고 아예 처음부터 상대방에게 위치가 노출되지 않는게 최선입니다. 부쉬에 숨어있는지 아닌지도 확인이 안된다면 스킬을 피할 수 조차 없겠죠. 또한 w스킬과 q를 콤보로 넣는 분도 있는데 그러면 안됩니다 한타상황일때도 w q 순서대로 넣으면 안되고 q를 먼저놓고 w는 그 다음에 넣어야 합니다 w는 쓰게되면 위치가 노출되게 됩니다. 떄문에 회피가 가능해집니다 q가 항상 우선입니다. w는 빗맞아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상대방에게 위치가 노출된 상황이라면: 여기서부터는 피지컬의 영역이지만 경험해본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딜러를 확실히 맞출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q는 탱커에 w는 딜러에게 쏘는게 좋습니다. 탱커는 크로미의 스킬을 피해야할지 맞아야할지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본인이 피할 수 있지만 그렇게 되면 팀원이 못 피할 수 도있기 떄문입니다. 딜러의 경우엔 q를 탱커에게 쏘면 w가 탱커에게 콤보로 날아들거라 생각해 본인에게 사용되는걸 예측하기 힘듭니다. 또 w는 방향 모션이 없고 q보다  범위가 크기 떄문에 맞추기 쉽습니다 스택이 충분히 쌓인다면 탱커는 q딜을 못버티고 w딜로도 상대방 딜러는 피가 충분히 못버팁니다. q는 쿨이 짧아 바로바로 돌려도 되고 상대방이 크로미 모션을 보고 회피를 하기 떄문에 명중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지만 w는 상황에 따라 확실히 맞출 수 있는 각이 충분히 나오기 때문에 한타때라도 쿨마다 돌릴필요가 없고 신중하게 쏴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킬이 나오는 세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팀원이 막타를 치거나 내가 막타를 치거나 궁극기 사용으로 킬각을 만들거나
        상대방이 딸피라고 해서 무리하게 타게팅을 할 필요가 없고 스킬을 꾸준히 맞추는게 더 중요합니다.    




        20레벨 이후
        탱커건 딜러건 맞출 수 있는것만 맞추시면 됩니다. 각을 만드려고 하지말고 그냥 쏘다보면 적이 죽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추천하는맵

        브락시스 항전: 크로미를 위한 맵 벽뒤에 숨어서 부쉬에 숨어서 쏘다보면 게임이 끝나있습니다

        거미 여왕의 무덤: 보석을 넣는 것도 견제하기 쉽고 좁은 맵이라 스택쌓기 용이합니다

        파멸의 탑: 오브젝트 싸움에서 깔짝거리기 쉽고 캠프가 가까이 붙어있어서 운영하는 상대를 견제하기도 쉽습니다 

        볼스카야 전장: 모든 스택 캐릭터들의 성지 






        비추하는맵

        하늘사원: 하늘사원은 오브젝트만큼이나 운영이 중요한 맵입니다. 크로미는 라인정리도 쉽지 않고 캠프도 먹기 어렵습니다 운영에 밀려 아무것도 못하고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방이랑 대치하기도 쉽지 않고 대치하더라도 사원이 흩어져서 열리기 때문에 상대방이 모여있는 상황이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불지옥신단:역시 운영이 중요하고 오브젝트 싸움시 한타 뿐만 아니라 신단 쫄갱이들을 먹는 속도가 중요합니다 한타가 제대로 열리기도 전에 혼자 오브젝트를 독식하는 캐릭터들이 있기 때문에 크로미로 막기에 역부족 할 수 있습니다

        저주받은 골짜기:맵이 넓어 돌아다녀야 하기 떄문에 자리잡기 어려울 수 있고 운영 하기에는 부족하고 오브젝트가 열리지 않을때는 스택 쌓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용의 둥지: 이맵은 한번 신단을 뺏기게 되면 한타 싸움이 당장 시급해지기 때문에 뺏기지 않을 자신이 없을때는 크로미를 하지 않는게 맞습니다 대치상황 없이 바로 한타에 돌입하게 되면 크로미가 질 확률이 너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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