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크로미

크로미는 상황, 취향에 따라 갈 수 있는 특성도 매우 다양하고 무조건 이 특성이다 하는 것이 정형화 되어 있지 않은 영웅입니다.그러므로 다양한 특성 트리를 타보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그러기위해 다양한 특성 트리를 알려 드릴려고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게임 시작전에 잠깐 보고 가는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2018 06 16 "크로미 특성의 이해 - 모든 특성 트리를 뜯다"라는 제목으로 작성2018 07 15 시즌3로 넘어감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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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크로미 특성의 이해 - 너프 후 고인
작성자 | Rara520  작성일 | 2018-06-16 21:39:32  조회수 | 29995  최종수정 | 2018-08-19 23:52:48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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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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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크로미는 상황, 취향에 따라 갈 수 있는 특성도 매우 다양하고 무조건 이 특성이다 하는 것이 정형화 되어 있지 않은 영웅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특성 트리를 타보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기위해 다양한 특성 트리를 알려 드릴려고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시작전에 잠깐 보고 가는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018 06 16 "크로미 특성의 이해 - 모든 특성 트리를 뜯다"라는 제목으로 작성
2018 07 15 시즌3로 넘어감에 따라 끌올 + 약간의 수정
2018 08 19 "크로미 특성의 이해 - 모든 특성 트리를 뜯다" 라는 제목을
          "크로미 특성의 이해 - 너프 후 고인" 이라는 제목으로 변경

크로미의 장점은 전부 너프되어서 완전한 고인이 되었습니다.
사거리 감소, W 딜 감소, W 위치 알려주기, Q딜 증가 삭제 등등 전부 쓰레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크로미의 역활은 궁과 1특 시야 관리와 모래시계 설치로 덫 까는 역활이 주가 되었고
결국 힐 없고 유틸 부족한 지원가로 전락하였습니다

2018 8월 9일 자 대규모 너프
일반 공격 사거리가 5.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모래 강타 (Q)
    • 더는 적 영웅에게 적중해도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사거리가 17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2%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환영의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2%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시전 시간이 1초에서 0.8초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과거의 나, 미래의 나 (모래 강타 퀘스트)
    • 퀘스트 완료 조건이 60회에서 50회로 감소했습니다.
  • 용의 숨결 (W)
    • 마나 소모량이 7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사거리가 17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용의 숨결을 시전하면 0.5초 후에 용의 숨결의 범위가 적에게도 보입니다.
    • 공격력이 480에서 3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했습니다.
  • 고유 능력 추가: 청동 발톱
    •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영웅 상성

매우 많기 떄문에 다 선택하기 어려워서 간략히만 했습니다 상성은 밑에 글을 봐주세요

아군이랑 상성 좋음
아군으로는 크로미가 딜을 무지막지하게 쎄지만 마지막 결정타가 부족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소위 말하는 딸피를 정리해 줄 수 있는 영웅이랑 상성이 좋습니다
물론 딸피도 못 만들 정도의 실력이라면 당연히 연습을 더 하거나 안쓰거나 해야겠죠?

아군이랑 상성 나쁨
이건 우리팀의 실력에 따를 수도 있는 건데 잘 모여있는 상대를 qw로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을때 흩뜨려 놓는 영웅은 전부 안맞습니다 크로미는 qw 이후에 소위 현자타임이 길기 때문에 그 콤보를 방해하면 딜로스가 매우매우 크게 됩니다 물론 크로미가 qw를 쏘는 위치에 정타족이 밀어준다던가 이 정도의 센스가 있다면 예외입니다.

적군 상대하기 쉬움
자리 박고 있는 영웅은 당연히 매우 쉽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해머상사가 가는 라인을 따라 다닙시다
적이 4명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택도 공짜
피닉스는 쉴드만 없으면 물몸이라 앞에서 딜을 넣다가 쉴드 빠지면 뒤로 빠집니다 이때 점멸을 쓰는데 쓰기전에 몸이 빛납니다 그때 다시 제자리로 불러옵시다
그 외에도 물몸이거나 뚜벅이거나하면 멀리서 안전하게 지속적인 폭딜을 넣기 쉽습니다

적군 상대하기 어려움
회피기 좋은 영웅은 모두 어렵습니다 회피기 빠지면 궁을 쓰거나 공격을 하거나 상황봐서 해주세요 경험이 많이 필요합니다 이 영웅을 상대할때 숙련도가 보입니다

특성 및 기술

(3)

1. 쌓이는 모래
Q특성트리거나 Q스택을 쉽게 쌓거나 Q스택으로 우주딜을 넣기 위해 갑니다. (Q특, E특, 평타특)
2. 깊은 숨결
W특성트리를 갈때 갑니다.(W특)
3. 시간여행자
우리팀에 시야를 제공하거나 마나 재생량을 위해 갑니다 (Q특, E특, 평타특)

(3)

1. 청동발톱
현자타임 때의 딜과 크로미의 최대 약점 딸피를 평타로써 채우기위해 가는 특성 (평타특 필수)
2. 광활한 숨결
W특성트리가 가는 특성 W몰빵일때 이 특성은 필수입니다 맞추기 매우 쉬워집니다 (W특)
3. 적재적시
일명 모래시계특성 E특을 가기위해 필수 특성입니다. (E특)
크로미는 2렙 특성이 분기점입니다.

(3)

1. 뫼비우스의 고리
크로미가 라클이 굉장히 애매합니다 W가 쿨타임도 길고 마나도 많이 먹기 때문에 라클로 쓰려고하면 딜 넣어야하는 상황때 못 넣거나 마나가 부족하여 딜로스가 생기는데 이 특성은 우리팀에 라클이 너무 후달려서 게임이 이끌려다닌다면 이 특성으로 W를 버리면서 라클을 취하는 특성입니다 라클이 후달리는 조합이라면 꺼내지맙시다 또한 Q몰빵 트리만 쓸 수 있습니다. (Q특만 가능)
2. 용의 눈
W의 딜을 더 올려줄 수 있는 트리 많은 범용성을 가지고 있다. (W특, E특, 평타특)
3. 시간 후유증
모래시계 이후에 칼 타이밍을 못 맞춰도 쉽게 맞추게 해주는 특성이자 모래시계의 쿨과 마나를 챙겨주는 좋은 특성 중 하나(E특)

(2)

상황과 취향에 따라 많이 나뉩니다.
1. 감속의 모래
뚜벅이들이 많거나 서로 라인 대치가 오래되는 조합이다하면 기가막히게 좋습니다 물론 많은 숙련도 필요 (Q특, W특, E특, 평타특)
2. 시간의 굴레
한명의 영웅을 짜르기 좋으며 많은 범용성을 지님
(Q특, W특, E특, 평타특)

(3)

생존 특성이 있는 11렙입니다 많은 상황을 봐야하므로 11렙 특성은 많은 경험으로 선택 (취향)
1. 다음에 봐요!
리밍의 힘파라던가 소의 밀기라던가 등의 CC가 없을때 엄청난 세이브를 보여줍니다 다만 집으로 귀환 후에 딜로스는 단점. 물론 적의 어그로가 안 쏠리게 하는 것이 크로미의 최고 플레이 취향 문제
(Q특, W특, E특, 평타특)
2. 여기저기
쓰는 사람을 단 한번도 본적 없는 특성
3. 일시 정지
무적 상태가 굉장히 오래갑니다 캘타의 불작 같은 경우 또한 적이 도살자 일 경우 등. 장점은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취향 차이
(Q특, W특, E특, 평타특)

(3)

크로미 특성상 긴한타를 유지하기보단 강타한번 때리고 잠시 현타를 갖는다 그러므로 양자 급가속이 대부분 좋다라고 판단
1. 흐르는 모래
Q를 유지시킬 수 있으면 괜찮은 특성 한타가 오래 될때 특히 좋음
2. 빨리감기
아주 멀리서 조지기 위한 특성 그저그럼
3. 양자 급가속
크로미의 단점인 딸피를 줄 일 수 있는 특성
추천

(4)

1. 틈새시간
오래오래 켜야하는데 마나가 딸리는 경우가 많았다 할때 또는 적이 느려지기만하면 바보되는 상황에 궁 강화 (Q특, W특, E특, 평타특)
2. 이중굴레
쓰레기 모래시계 특의 하위호환
3. 꿰뚫는 모래
좁은 상황에서 한타가 벌어질때 어마어마한 딜량을 뽑아내는 특성 (Q특, W특, 평타특)
4. 안돌할의 변형물
E특인 모래시계특을 가면 필히 찍어야하는 특성 이 특성 이후로 모래시계의 특은 엄청난 안정감과 괴랄한 딜량을 보여줌 (E특)

  • 모래 강타(Q)
    마나: 20
    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24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0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솔직히 특성 설명을 더 자세하게 쓰고 싶으나 창도 작고 가독성이 떨어지기에 매우 간략하게만 썼습니다
크로미의 특성트리는 Q특성 트리, W특성 트리, E특성 트리, 평타특성 트리가 있습니다
그 특성 트리에 따라 기본 플레이와 한타때 플레이 초반 운영이 엄청 갈립니다 플레이해보며 느껴보세요

크로미는 특성을 갈때 딸피를 어떻게 처리 할 것인가를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우리편에서 전적으로 맡길지 아니면 나의 특성과 플레이에 변화를 주어서 모자란 딜을 채울 지가 관건입니다 Q특, W특, E특, 평타특이 대단히 다른 것이 아니라 모두 그 딸피를 처리하는 방식이 달라질 뿐입니다
Q특은 Q의 스택으로 E특은 숙련도가 필요하지만 모래시계의 쿨 초기화로 딜을 올려 딸피를 잡으며 W특은 적팀의 다수를 딸피로 만들어주고 평타 특성은 팀 전체에 유리함을 부여하며 우리팀의 딸피 정리에 의존 합니다.

Q특성 트리
--------------- 시간이 갈수록 딜이 빠르게 증가하는 트리 무엇보다 Q스택이 전부이며 초반의 허약함을 보충하기 위해 2렙에 광활한 숨결과 5렙에 용의 눈을 찍는다. 딸피를 정리하기위해 2렙 청동발톱을 갈 수 있다.

1렙 쌓이는 모래 또는 시간여행자 - Q를 연속으로 맞추기 어렵다하면 시간 여행자. 어려우면 안하는 것이 맞음
2렙 청동발톱 또는 광활한 숨결 - 무엇으로 딸피를 정리할까 고민하는 특성.
5렙 용의 눈 또는 시간 후유증 - 시간 후유증은 상황을 보며 적에 달라붙는 경우가 많다하면 방어적으로 씀
8렙 감속의 모래 또는 시간의 굴레 - 상황과 취향에 따른 궁선택
11렙 다음에 봐요! 또는 일시 정지 - 생존 특성 상황과 취향에 따른 선택
14렙 흐르는 모래 또는 양자 급가속 - 무엇으로 딸피를 정리할까 고민하는 두번째 특성
18렙 틈새시간 또는 꿰뚫는 모래 - 꿰뚫는 모래는 굉장히 좋은 특성 다만 감속의 모래가 적을 매우 곤란하게
                                    만들고 있다면 궁강화도 좋음
W특성 트리
--------------- Q특성과 다른 점이 1렙 특성이 다름인데 쌓이는 모래로 스택이 빠르게 오르느냐 아니냐의 차이
Q스택은 실력으로 메꿀 수 있다. 다만 그 실력으로 쌓이는 모래를 가면 더욱 빠르게 증가 그 점이 Q와W 특성의 차이
초 중반이 강력한 것이 특징. Q스택 실력만 있다면 QW 전부 강력한 딜을 챙길 수 있으므로 가장 무난한 특성

1렙 깊은 숨결
2렙 광활한 숨결
5렙 용의 눈
8렙 감속의 모래 또는 시간의 굴레 - 역시 상황과 취향
11렙 다음에 봐요! 또는 일시 정지 - 상황 취향
14렙 흐르는 모래 또는 양자 급가속 - Q를 잘 못 맞춘다하면 양자 급가속 상황 취향
18렙 틈새시간 또는 꿰뚫는 모래 또는 안돌할의 변형물 - 상황 취향 안돌할의 경우 브루져가 많으면 크로미 근처 또는
                                                   중요한 곳에 시계를 설치하여 안전한 존을 만들고 딜 가능
E특성 트리
--------------- E특성은 매우 숙련도가 많이 필요하며 궁쿨이 돌때마다 딜러 힐러 하나는 거의 확정적으로 킬 가능
시간의 굴레(궁극기)를 쓴 후에 절반이 지나면 궁 쓴 자리에 모래시계를 설치하고 바로 WQ를 쓰면 적은 WQ 콤보를 맞자마자 모래시계로인해 QW가 초기화 되므로 WQ 콤보를 총 두번을 쏟아낼 수 있다.(REWQWQ콤보) 즉 딸피 처리가 약한 크로미의 답을 WQ 콤보를 두번을 쓰면 되지 않느냐 하는 것이 특징
18렙 안돌할 이후에는 이론적으로 WQ콤보를 한타 한번에 4번을 순식간에 쏟아 낼 수 있다. 다른 특성이 한번 쓸 시간에 총 4번가능 모래시계 설치 또한 숙련도 필요 함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한 트리입니다 모래시계가 끝나는 시간에 WQ콤보를 넣을 수 있느냐 REWQWQ콤보를 쓸 수 있느냐가 중점 팀 전체적으로 모래시계 세개 설치 후 살짝히 뒤로 물리면서 싸우면 거의 필승

1렙 시간여행자 - E특은 쿨 초기화로 마나가 많이 들어가므로 강력 추천
2렙 적재적시 - E특이라면 무조건 찍어야 하는 필수 특성
5렙 용의 눈 또는 시간 후유증 - W의 딜을 조금 더 올리겠다 하면 용의 눈
8렙 시간의 굴레
11렙 다음에 봐요! 또는 일시 정지 - 상황 취향
14렙 흐르는 모래 또는 양자 급가속 - 상황 취향
18렙 안돌할의 변형물 - 필수 특성 18렙 이후 적은 지옥을 보게 됨

평타 특성 트리
-----------------대회에서 많이 보이는 특성 트리 수 많은 크로미들이 많이 가는 트리 특성 하나하나 뜯어보면 대회에서 왜 이렇게 갔나 알 수 있는 특성 손발을 맞춘 팀에서는 매우매우 좋은 시너지를 발휘함 스킬 사이 짧은 시간에 틈틈히 평타를 넣어주는 플레이가 딜 올려주는 방법 (평타 특성 외에는 절대 평타 쓸 생각 마세요 괜히 쓰다가 죽기만 합니다) 1렙에 시야를 챙겨주며 8렙 18렙에 감속의 모래로 팀 한타에 유리함을 부여하며 일시 정지로 무적이 되는 시간에 우리팀이 돌봐주기 쉬움 다른 특성에 비해 딜을 좀 약하나 팀을 위한 플레이가 특징. 모두를 위한 크로미

1렙 시간여행자 - 대회에서는 시야를 위해 많이 가는 듯함 실제로 팀에 많은 도움이 됨
2렙 청동 발톱 - 평타 특성의 필수 딸피 처리와 브루저들에게 견제 등
5렙 용의 눈
8렙 감속의 모래 - 감속의 모래 역시 팀에 도움이 됨
11렙 다음에 봐요! 또는 일시 정지
14렙 흐르는 모래 또는 양자 급가속
18렙 틈새시간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14렙 흐르는 모래와 양자 급가속에 대해 연구와 생각을 거듭해봤습니다
정말 Q를 유지 잘 시킬 수 있다 오래 유지할 각이 잘 나온다 싶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무조건 양자 급가속이 맞다는 것으로 결론을 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혹시 오타나 논리적 결점이라던가 하는 점이 발견 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거나 질문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역시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연구하고 노력했던 것이 아까워 공략을 지우지 못하겠으나 시즌3 공략이라고 떠있고 크로미를 해보려고 공략을 뒤져보는 사람을 위하여 수정을하여 올립니다 이제 크로미는 그 어떤 트리를 타더라도 1인분 이상을 하기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크로미가 다시 버프가 되는 날 다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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