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오르피아

그냥 오르피아 사서 열심히 하다가 특성이 많이 없길래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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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오르피아 - 기본 (도사리는 공포 패치 이후)
작성자 | 설다비  작성일 | 2018-11-24 20:13:00  조회수 | 6177  최종수정 | 2018-11-29 18:22:37
오르피아
까마귀 궁정의 후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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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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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253.17575003885.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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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냥 오르피아 사서 열심히 하다가 특성이 많이 없길래 적어봅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좋음 - cc기 있는 캐릭터, 진입했을 때 세이브 가능한 캐릭터, 쿨타임에 도움을 주는 캐릭터

    나쁜 건 별로 없다. 조합에 따라 포지션을 오르피아가 맞추면 되니까. 굳이 따지자면 위치를 변경시켜서 선입력한 스킬을 못맞추게 하는 영웅이 상성이 나쁘다.
    적군

    상성 좋음 - 대부분의 논타겟 메이지 캐릭터.

    상성 나쁨 - 스킬을 피하면서 진입하여 물 수 있는 캐릭터 혹은 하드cc기, 침묵, 점멸 (Q) 

    특성 및 기술

    (3)

    조상의 힘 - 그냥 무난함.
    깊어가는 악몽 - W를 쓸 수 없는 상황이라면 나쁘진 않음

    (3)

    물고 빠지기 - W 쓰려면 접근 해야되는데 Q로 접근 시 이동기가 없어지는걸 보완함
    섬뜩함 - 악몽을 찍지 않아도 그냥 좋다. 경로에 있는 적이 느려져서 추격하는데 훨씬 쉬워짐

    (2)

    포악한 허기 - 스택 쌓을 수도 있고 라인 유지력, 한타 때 유지력 증가
    정신 포식자 - W를 쓸 수 없는 상황에서 한타 때 Q만 쓸거면 차라리 정신 포식자 써서 EQ를 넣자

    (2)

    압도의 아귀 - E말고도 혼자 조상의 힘을 발동 시킬 수 있고, 적의 이동을 제한시켜서 한타 때 E궁만 제대로 맞춰도 1인분 할 수 있다.
    영원한 만찬 - cc기 연계 가능, 프리딜 각 혹은 점령맵

    (3)

    스며드는 독기 - 그냥 라인 밀때도 좋고, 무난. 탱커 들어올 때 키거나 콤보 연계하기 전에 키면 100점. 콤보는 독기켜고EQ평W
    결의 - 메이지 많으면 가볼만 함. 물공 15%도 나쁘지 않다

    (2)

    도사리는 공포 - 쿨이 같이 돌지 않기에 W와 공포를 같이 쓸 수 있었지만, 이제는 E자리에 W를 쓸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 별로 좋은 점이 없다.
    망자의 마법 - 무난했던 특성인데, 공포를 찍을 이유가 없어져서 훨씬 좋아졌다. 혼돈을 소모한 공격이기에 평타를 열심히 치도록 하자.

    (2)

    몰아치는 망각 - 확실한건 이번 패치로 쿨이 50->70이 되었기 때문에 더 좋아졌다. 그냥 킬하면 쿨이 5초로 돌아온다는게 너무 큰 장점.
    기괴한 전도 - 궁 잘 못 쓰는 상황에서 무난하게 좋음. 영원한 만찬 찍었을 때 궁강은 별로 좋지 않아서 전도가 나은듯

    • 어둠의 왈츠(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40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 덥석(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296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의 피해를 주고 지역 안의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넘치는 혼돈(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의 런지가 짧으니 상대 공격을 맞을 수 밖에 없다. 논타겟 스킬을 가진 영웅 위주로 견제하며 기동성을 장점으로 빠르게 치고 빠지고, Q를 맞추지 못할 거 같으면 E를 맞추고 쓰는 연습을 하자.



    초반 운영
    Q로 견제하면서 라인을 밀어주는게 좋고, EW로 클리어 가능하다면 빠르게 밀고 다른 라인으로 가자


    궁극기 습득 후
    ER평QW평 폭딜을 넣을 수 있지만, E를 제외한 cc기가 하나 더 있는거지 이동은 스킬을 맞춰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선진입 하지 않는게 좋고 E는 조금씩 아끼면서 콤보와 함께 폭딜을 넣어보자.


    20레벨 이후

    모아둔 포악한 허기 스택과 도사리는 공포를 이용해서 잘라먹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궁은 5초마다 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상대 이동 경로를 막아버리거나 cc기 연계를 통해 ER공포평QW평 폭딜을 넣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점령 맵에서 굉장히 좋고 난전이 지속되는 맵도 포악한 허기 지속력으로 커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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