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크로미

크로미는 개편 후 상당히 플레이스타일이 애매해졌습니다.전처럼 순간적인딜링이 무시무시하지도 않고적에게 물렸을때 빠른귀환으로 전장이탈하는 것도 불가능해 진 지금크로미의 활용 방향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기본적으로 전보다 스킬샷을 맞추기 훨씬 수월해졌고모래시계 활용방법도 폭이 넓어졌기에원거리에서의 지속적인 포킹과 궁극기를 통한 적군 무력화에 초점을 두고2라인맵 그리고 볼스카야 알터렉등 긴 대치 상황이 만들어지는 맵에 한하여크로미를 사용할 수 있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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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편 후 크로미 활용 방향
작성자 | 졌다  작성일 | 2019-04-12 09:41:16  조회수 | 7156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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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크로미는 개편 후 상당히 플레이스타일이 애매해졌습니다.

전처럼 순간적인딜링이 무시무시하지도 않고

적에게 물렸을때 빠른귀환으로 전장이탈하는 것도 불가능해 진 지금

크로미의 활용 방향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전보다 스킬샷을 맞추기 훨씬 수월해졌고

모래시계 활용방법도 폭이 넓어졌기에

원거리에서의 지속적인 포킹과 궁극기를 통한 적군 무력화에 초점을 두고

2라인맵 그리고 볼스카야 알터렉등 긴 대치 상황이 만들어지는 맵에 한하여

크로미를 사용할 수 있는 공략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상성

개편 후 크로미는 한방딜 보다는 지속적인 포킹을 통한 누적딜로 재미를 보는 영웅으로 변모했습니다.
고로 아군에 킬 캐치에 도움을 주는  겐지  제라툴등과 궁합이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상성 나쁨으로는  모랄레스중위  정예타우렌을 넣었는데요
이유는  변위 수류탄 (E)  고막 터트리기 (W)로 크로미의 포킹이

빗나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잘하는 ETC같은경우는  파워 슬라이드 (Q) 후 포킹 맞추고 W를 쓰기도 하지만

포킹 기다렸다가 고막터트리기 써주기 여의치 않은 상황도 많기 때문에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가로쉬는       등으로 묶어두면 접근해서

던지기 좋으므로 궁합이 괜찮은 편입니다.


적군상성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안티 메이지  아눕아락 
     이 녀석들은 개편 전 모래시계와 빠른귀환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됐지만

개편후에는 상당히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모래시계를 곳곳에 미리 깔아두어 녀석들을 묶고 빠지거나

여의치 않으면 얼방처럼 자신을 얼려서 버팁시다.

해머 상사는 말 안해도 아시겠지만 크로미앞에선 거의 허수아비 입니다.
메피스토 역시 크로미가 카운터죠 돌아 올 그림자에 포킹을 갈겨 패주거나

E쓰고 깝칠때 시굴을 걸어줍시다. 돌아갔다가 돌아 옵니다.

가로쉬 같은 뚜벅 메인탱일때 포킹조합으로 카운터를 쳐줍시다.

포킹 스페셜리스트 크로미 입니다.


특성 및 기술

(2)

W 깊은숨결 : w퀘스트 깨기도 수월하고 데미지 증가에 시야반경 증가도 상당히 쓸만합니다.
Q 다시 처음으로 : 데미지 증가가 없어서 메리트가 떨어짐, 18에 꿰뚫는 모래 가려면 이거 가셔도 좋음

(3)

안돌할의 변형물 : 무난하게 좋습니다.
만성적인 현상 : 5렙 집행자와 시너지 좋음 (그래도 잘 안감)

(2)

뫼비우스의 고리 : 너무 긴 W쿨감과 부족한 마나 수급에 좋음
제대로 된 환영식(집행자) : 2렙 만성적인 형상과 8렙 감속의 모래와 시너지로 사용 혹은 아군에 CC많으면 좋음

(2)

시간의 굴레 : 예전처럼 한방딜은 없지만 아군의 도움을 받아 하나 끊기에는 여전히 좋음
감속의 모래 : 좁은맵에서 맵 장악할때 좋음 5렙 제대로 된 환영식과 시너지 좋음

(1)

달려라 노움! : 개인적으로 개편 후 11특은 이것 밖에 안씀. 너무 좋아서라기보다 이거 없으면 마나 유지가 안됨....

(1)

흐르는 모래 : 난전에서 지속적으로 적을 맞출경우 엄청난 화력을 보임
양자 급가속 : 예전만큼 한방딜에 기대는 딜러가 아니기에 양자 급가속의 메리트는 많이 떨어진듯.

(4)

청동용군단의 축복 : 아군이 크로미 픽을 용납해주는 단 하나의 이유
꿰뚫는 모래 : 상당히 유리하거나 1렙 Q를 갔다면 고려해보세요.

  • 모래 강타(Q)
    마나: 20
    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12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0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우선 크로미는 개편 후 정말 너무 애매해졌다고 생각합니다.

2라인 맵에서나 볼스카야 혹은 알터렉에서만 뽑는걸 추천드립니다.

잦은 한타와 오래 대치 하는 맵에서 기용하면 제법 좋게 활용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초반 운영
초반엔 무난하게  깊은 숨결 (W) 혹은  다시 처음으로 (Q) 퀘스트를 빠르게 쌓아줍시다. 

W를 라클로 쓰시는 사람도 많은데 저는 라클 빨리 하고 합류 해야 하는 상황아니라면 굳이 라클에 쓰지 않습니다.

W로 라클시 구슬이 멀리 떨어져 취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고 무엇보다 퀘스트를 쌓아야 하기 때문에 적 영웅 위주로 사용해 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8렙에  시간의 굴레 (R)가 찍히면 적 딜러 위주로 아끼지 말고 써줍시다.

상대 힐러에 정화가 있다면 힐러에게 시굴을 써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속의 모래 (R)를 가셨다면 상대 입구에 감속의 모래를 깔아 놓고 아군과 함께 강하게 압박해주세요.

오브젝트시에는 적절한 상대 포진 위치에 깔아 두시면  제대로 된 환영식과의 시너지로 강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18레벨 이후
청동용군단의 축복으로 아군 전체에 버프를 주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16과 20사이인 18렙에 아군은 적보다 한 발 앞서 강해질 수 있습니다.

꿰뚫는 모래 (Q)를 가신다면 적군 앞라인을 관통해 딜라인까지 딜을 박을 수 있고, 라클또한 좋아지기때문에 이 특성도 상당히 괜찮은 특성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크로미를 쓰기 좋은 맵으로는

1.브락시스 2.볼스카야 3.알터렉 4.영전등이 있습니다.

외에는 크로미를 뽑아도 크로미의 장점을 100% 발휘하기 힘듭니다.

시굴 크로미와 감속크로미 특성 트리립니다.


시굴 크로미

     

시굴 크로미 : W를 이용한 강력한 광역포킹과 시굴을 이용한 적군 끊기에 주력한 무난한 딜러입니다.


감속 크로미

      

감속 크로미 : Q특을 가는 이유는 5렙에 W쿨감 대신 집행자를 찍어야 하기 때문에 W시너지가 떨어지므로 Q특으로 단일 딜을 올려주는게 좋다고 판단 돼서 입니다. 감속의 모래를 깔아 놓고 Q 3발과 W를 맞추면 예전 크로미 풀콤정도의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상당히 제한적인 조건이지만 브락시스 비콘이나 볼스카야 오브젝트 같은 좁은 곳에선 상당히활용하기 좋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18특은 갓동킹군단의 축복을 가셔도 좋습니다.


스킬 사용Tip

시간의 덫 (E)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크로미 플레이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샷 잘맞추는 것만으로는 크로미의 캐리력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인데요.

우선 시간의 덫으로 아군도 무적상태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등 다양한 스킬들을 씹을 수 있다는 말인데요.

안돌할의 변형물 (E)을 통해 항상 주변에 모래시계를 두어야 합니다. 언제든 자신 혹은 아군이 위험에 처했을 때 모래시계로 구원을 해주거나 적군의 진입을 막고 역공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모래시계 2개 정도는 적의 진입방향을 예측해 깔아 두시고 한개정도는 본인의 바로 뒤에 깔아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도망칠때는 자신이 도망치는 방향으로 최대사거리로 깔아두시면 크로미가 약간 지나고나서 D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그럼 자신이 밟지 마시고 따라오는 적이 범위에 들어 왔을 때 D를 켜 얼리고 도망갑시다.

이때 Q를 사용하면 시전시 잠시 자리에 멈추기때문에 금방 따라잡힐 수 있으니 W만 깔고 도망가줍시다.

시간의 굴레 (R)는 리워크 후 쿨감 500프로가 붙었습니다. 시굴을 걸기 전 스킬을 모두 사용하여도 시굴에 걸린 적이 자리로 돌아 올땐 거의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시굴 사용전 스킬을 쓰고 시굴을 걸어 주시면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딜을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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