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오르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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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데이터 주의] E트리 위주로 보는 특성트리 정리.
작성자 | Hazysky  작성일 | 2019-07-30 05:58:27  조회수 | 4291  최종수정 | 2019-08-25 16:20:28
오르피아
까마귀 궁정의 후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253.17575003885.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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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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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zySky's 공략 마이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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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주의!

영웅 상성

      싱대하기 쉬움

      상대방의 CC기가 적을수록 오르피아 뽑기 좋습니다. Q나 W가 사용 도중에 캔슬될 위험이 적거든요. 

      특히    같은 CC기 약한 탱커들 상대로 쓸만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이런 CC기 출중한 영웅들 상대로는 Q쓰기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얜 걸핏하면 끌어당겨 침묵 먹이죠.

          : 워낙 기술들에 선딜이 많아서 이런 기동성 좋은 녀석들 상대로는 적중시키는 것 자체가 힘듭니다.

        : 사거리도 길어서 Q로 때려주기 힘든데, 밀치기도 가지고 있는 영웅들이라 정말 Q쓰기 힘드네요.

      특성 및 기술

      (3)

      [뿌앵뜨]: 상대방 앞라인 영웅의 CC기나 진입기가 딱히 무섭지 않을때 선택. Q로 지속적인 견제 날려줄때 이 추가 데미지가 정말 아픔.

      [깊어가는 악몽]: E의 폭발 데미지가 크게 증가하긴 하는데, 한타중 생각보다 폭발 맞추기가 어려움. 해머를 상대 하거나, 아군에 적들을 잘 모아주는 공감 제라툴/중력자탄 자리야/묘실 레오릭이 있을때 한정 고려해볼만 한듯.

      [조상의 힘]: CC기 상태의 적에게 모든 기술딜이 상승하는 셈이라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됨. 패시브 추가 1중첩 덕분에 평타뎀지 및 흡혈효과도 강화되는셈. 사용 난이도도 쉽고, 성능도 무난히 좋음.

      (3)

      [알레그레시모]: Q트리가 선택. 조건부로 Q쿨이 꽤 감소. 그만큼 DPS도 증가하고 특히 도망가는 적 추격할때 좋음. 다만 한타의 규모가 커질수록 선딜이 있는 Q를 난사하는데도 리스크가 생겨서, 줄어든 쿨을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아짐.

      [물고 빠지기]: Q이외에 도주기가 하나더 생기는 셈이고, 추가되는 체력도 높아서 올피의 생존력은 꽤 증가하는편.

      다만, W를 맞추면 무조건 강제로 뒤로 밀려나게됨. 추격상황에서 역기능을 하는 경우 많음. W를 정말 막타용으로만 써야함.

      [섬뜩함]: E트리가 주로 찍어줌. E를 대충 날려도 다수의 적들에게 감속이 걸림. 따라서, 이어지는 E 폭발을 더 잘맞게됨. 10랩 압도의 아귀 맞출때도 유용.

      (3)

      [영원한 만찬]: Q트리만 고려. 짧은 쿨의 Q로 따라붙으며 W를 연달아 먹여줄수 있음. 쿨감소량이 정말 높아서 단순 DPS는 엄청나게 오르는셈. 퀘스트 깰필요가 없어서 초반부터 강력하다는 것도 장점.

      다만, 그만큼 오르피아가 적에게 계속 붙어있지 않으면 의미가 없어지는 특성. 팽팽한 대치 상황에는 효과를 아예 보기도 힘듬.

      [압도의 아귀]: Q트리만 고려. 스택이 쌓일수록 W의 데미지가 강해지고, 중간중간 얻게되는 회복효과도 쏠쏠함.

      다만 지고있는 겜에서는 킬이 안나와서 스택쌓기가 힘듬. 스택이 없으면 크게 의미있는 특성은 아님. 그나마 거미여왕맵은 탑/미드 돌격병 잡으면서 스택쌓기 편하긴 함.

      [정신 포식자]: E의 경로 데미지와 폭발 데미지가 동시에 오름. 또, 퀘완료시 얻는 조건부 쿨감과 마나회복 효과 덕분에 E로 지속적인 포킹하는게 정말편함.

      (2)

      성능은 둘다 엇비슷. 취향것 선택.

      [영원한 만찬]: 1.5초라는 긴 선딜과, 데미지 간격역시 1초나 된다는 점에서 그냥 생으로 쓰면 아무도 안맞아줌. 반드시 적들의 움직임을 막을 다른 아군의 CC기와 연계되어 사용되야함. 적들이 해당지역을 벗어나게 만들기 때문에, 신호기나 거점점령형 맵에서 특히 유용. 쿨이 짧다는것도 장점.

      [압도의 아귀]: 이것도 1.25초나 되는 선딜때문에 그냥 쓰면 잘 안맞음. 아군의 CC기에 연계해서 써주거나, E의 감속효과로 느려진 적에게 빠르게 날려줘야 겨우 맞는편. 그나마 오르피아 스스로 콤보연계를 할수는 있다는 점에서 E트리 한정 주력으로 쓰는편.

      (3)

      [결의]: 적의 기술딜러나, 제라툴/겐지/트레이서가 부담될때 고려. 추가되는 기술방어력으로 이녀석들의 결정타를 막아줄수 있음. 평타 데미지도 조금 높아짐.

      [심연의 공생]: 7랩 탐식의 이빨을 찍은경우 한정으로만 찍어줌. 짧은쿨의 W를 쓸때마다 패시브 3스택 적용된 평타로 데미지 + 흡혈이 가능.

      [스며드는 독기]: 약간의 추가딜과 체력회복을 얻게됨. 쿨이 짧은 광역기술이라는 점에서 라인정리에도 간간히 도움됨.

      다만 사거리가 짧다보니 한타중 자주 효과를 보긴 힘들고. 진입각이 보일때 미리눌러놓고 들어가서 W와 함께 동시에 데미지를 주는 용도로 사용됨. 아니면 적 근접영웅들이 자신을 물엇을때 사용해줘도 좋음.

      (3)

      [고뇌의 결속]: Q트리가 주력으로 찍어줌. Q 한방의 데미지가 높아지고, 추가흡혈로 체력관리도 꽤 편해짐.

      [망자의 마법]: 주변에 들어가는 광역 피해량이 높지도 않고, 적용범위도 좁은편. 공격대상에겐 방어도 무시효과 정도밖에 없다는것이 가장 아쉽.

      [도사리는 공포]: E트리가 주력으로 찍음. 멀리서 E포킹하는 특성상 접근해서 W를 때릴 기회가 적은데, 이걸 찍으면 멀리에서도 W를 적중시킬수 있게됨.

      (3)

      [내면의 괴물]: 영원한 만찬이 그렇게 오래 유지시킬수 있는 기술이 아니다보니 자연스럽게 안찍게됨. 데미지 증가량도 그렇게까지 높은것도 아니라..

      [몰아치는 망각]:압도의 아귀를 이용하는 콤보가 잘 적중하는 편이라면 선택. 추가되는 취약효과 덕분에 킬이 더 잘남. 그렇게 본인 주변에서 1킬 나면 쿨이 5초가 되기 때문에, 연달아 다음 콤보를 할수도 있게됨.

      [기괴한 전도]: 지속시간도 긴편이고 그 데미지 증가량도 쏠쏠해서 가장 자주 사용하게됨. 평타만 간간히 치면 되니 사용 난이도도 딱히 높지 않음. 풀스택에 도달했을때의 딜뽕이 상당함.

      [최후의 환상곡]: Q가 빗나가서 쿨감에 실패했을때 쓰면 그 즉시 쿨초기화가 가능. 위급시에 도주하기 좋고, Q를 통한 추격/데미지 누적에도 용의. Q를 맞추고 약진만 하면 또 쿨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Q난사를 통한 무한 추격도 가능해짐.

      • 어둠의 왈츠(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40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 덥석(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296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의 피해를 주고 지역 안의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넘치는 혼돈(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트리별 소개

      1. E트리

       -  -  -  -  -  

      [보조특성]

      1레벨
       (상대방의 진입기가 부실해서, 대치중 Q로 지속적인 견제 날려주는것이 부담되지 않을때.)
       (해머상사를 상대할때나, 아군에 공감 제라툴/중력자탄 자리야/묘실 레오릭/같은 영웅이있어서 연계하고 싶을때 고려.)

      10레벨
       (아군에 연계할 CC기가 많을때. 거점점령전에서 특히 유리.)

      13레벨
       (상대의 기술딜러나 겐지/트레이서/제라툴이 부담될때)

      20레벨
       (취향. 궁콤보가 정말 잘들어가는 게임이다 싶을때.)


      [트리설명]

      7랩 정신포식자를 통해 쿨이 짧아지고 데미지가 높아진 E로 원거리에서 지속적으로 포킹하는 형태. 16랩 도사리는 공포까지 찍히면, 적에게 접근할 필요없이 멀리서도 W를 먹여줄수 있게됨.

      Q나 W 같은 경우엔 선딜도 긴편이고, 적에게 어느정도 접근해야한다는 점에서 꽤 위험성이 높은 기술들임. 한타중 이것들 멋모르고 쓰다가 적의 CC기 맞고 오르피아쪽이 먼저 녹는경우도 많음. 그래서, 그나마 사거리길고 선딜도 딱히 없는 E쪽에 특성을 투자하는것이 일반적.

      한마디로 안정적이면서도. 광역딜&누적딜량도 쓸만한편트리. 랭크전에서 오르피아 뽑을거면 이 트리외에 선택의 여지가 없음.



      E로 포킹딜 넣어주다가, 적들 체력 많이 빠지면 Q로 들어가 마무리.



      4랩 섬뜩함의 감속효과 덕분에, E의 폭발데미지와 압도의 아귀궁도 더 잘맞게됨.



      16랩 도사리는 공포가 찍히면, E에 이어지는 W로 추가피해를 입히는것도 가능.


      2. Q 트리

       -  -  -  -  -  -  

      [보조특성]

      7랩
       (스택만 잘쌓으면 높은 W한방딜 덕분에 킬캐치에 유리해짐. 중간중간 얻는 회복량도 쓸만. 다만, 밀리는 게임에선 킬이 안나와 스택쌓기 힘듬. 거미여왕맵에선 돌격병들 빠르게 정리하면서 스택 쌓기 편하긴함.)

      10랩
       (4랩 섬뜩함을 찍지 않은 트리라서 자체 궁콤보가 안됨. 따라서 그냥 쿨짧은 만찬궁을 찍어주는 편이지만, 그래도 취향껏 선택가능.)

      13랩
       (위와 동일)
       (7랩 탐식의 이빨을 찍지 않은경우 13랩 심연의 공생의 효율이 안나옴. 따라서 이쪽을 주력으로 사용.)

      20랩
       (위와 동일)
       (Q가 빗나가도 곧바로 초기화시킬수 있음. 또, 약진만 하면 바로 초기화되는 Q를 난사수준으로 쓸수있게됨.)


      [트리설명]

      1:1과 소규모 교전에 유리한 트리.적을 Q의 끝부분에 잘맞춰주면 1랩 뿌앵뜨/4랩 알레그레시모로 강화된 Q를 난사수준으로 날려줄수 있게됨. 특히, 도망가는 적을 추격해 킬캐치 하는것이 정말 훌륭.

      E트리 핵심특성인 7랩 정신포식자의 경우엔 소수의 적들 상대로는 E가 잘 안맞아서 쌓기 힘든편인데, Q트리는 스택 쌓을필요도 없이 초반부터 강력하다는 장점도 있음.

      다만, 한타의 규모가 커질수록 사거리가 짧고 선딜도 있는 Q,W를 난사해주는것이 꽤나 부담이 생김. 그러다가 적의 CC기 맞고 아무것도 못하고 녹을 위험도 있기 때문. 특히, 상대의 CC기/진입기/한방 폭딜이 강할수록 쓰기 힘들어짐.



      짧은 쿨의 Q,W 덕분에 적에게 계속 달라붙으며 킬을 내기 좋음.



      20랩 최후의 환상곡이 찍히면, 이런 무한추격도 가능.


      Q,W 프리딜만 가능하면 엌소리 나는 딜량을 보여줄수 있음.

      3. 물고 빠지기 트리

       -  -  -  -  -  

      [보조특성]

      10레벨
       (위와 동일)

      13레벨
       (위와 동일)

      20레벨
       (위와 동일)
       (위와 동일)


      [트리설명]

      4랩 물고 빠지기를 선택하여 오르피아의 생존에 투자한 형태. 상대방의 CC기나 한방딜이 너무 강력해서 일단 살고봐야겠다는 마인드로 선택할만함. 15% 추가 체력 + 제2의 도주기 덕분에 생존력 하나는 최고수준. 다만, 추격능력이나 종합적인 데미지는 다른트리에 비해 많이 부족함. (사실상, 다른 아군의 보호를 기대조차 할수 없을 정도로 조합이 망한 상황에서나 할법한 트리.)

      기본적으로는 Q의 딜에 의존하고 있으며, W는 대게 막타용으로 사용되게 됨. 아니면, Q로 깊숙히 진입해 들어갔다가 여차할때 뒤로 빠지는 용도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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