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줄

안녕하세요히오스 농사꾼 입니다.오늘은 제가 미숙하게 정리했던 줄에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2020년도에 맞게 새로 만든겁니다.인벤 패치가 되기전에 적은거기때문에 특성이 잘못 적혀있을수도 있습니다4.9.4 패치 후에 작성된 글이란걸 알아주세요.줄을 소개하기전에 서브탱커및 서브딜러라는 포지션에 대해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대부분의 유저인지는 모르겠는데 서브탱=투사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투사는 메인탱만큼은 아니지만 적진에서 오랬동안 버틸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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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4.9.4 줄 리워크 패치 이후 (저주의 수확 기준)
작성자 | 히오스농사꾼  작성일 | 2020-03-08 06:34:22  조회수 | 1200  최종수정 | 2020-03-17 00:04:14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보호막,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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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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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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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0004.16850031101.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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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히오스 농사꾼 입니다.
오늘은 제가 미숙하게 정리했던 줄에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2020년도에 맞게 새로 만든겁니다.
인벤 패치가 되기전에 적은거기때문에 특성이 잘못 적혀있을수도 있습니다
4.9.4 패치 후에 작성된 글이란걸 알아주세요.

줄을 소개하기전에 서브탱커및 서브딜러라는 포지션에 대해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대부분의 유저인지는 모르겠는데 서브탱=투사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투사는 메인탱만큼은 아니지만 적진에서 오랬동안 버틸수 있고 cc기가 최소 한개씩은 가지고 있는 영웅들을 모은 카테고리 입니다.


서브 탱커 는 경험치 수급과 생존이 주 목적이며 특정 지역에서 2라인을 돌며 픽하는 섭탱과 맵과 아군의 조합에 따라 한타 내에서 아군이 딜을 넣을수 있는 각을 만드는 역활의 영웅들을 부르는 말입니다.

서브 딜러 는 아군의 메인 딜러가 딜을 넣어서 킬을 딸수 있게 피를 깍아주며
생존기를 대부분 생존기를 가지고있어서 1 3 1 라인에서 탑이나 봇으로 가며
가장 문안하며 게임 내에서 가장많은일을 할수있는 영웅들을 부르는 영웅입니다.

영웅 상성

힐러
(멘탈 케어)
모랄레스중위 전투 자극 비행체 의 좋은 시너지 때문에 줄 의  활력 수확 의 효율을 극한으로 끌어모아 공속 75%+75% 를 받아 150% 공속을 만들어 한타를 터트릴수 있습니다. 보호기 의 방어력 30%증가로 인한  줄 의 생존력을 올릴수 있습니다.
치유기 이거 안찍는 모랄 있으면 욕해도 팀원은 용서할거다.
멀리서  줄 이 뼈 감옥 을 건 대상을 변위 수류탄 으로 데려올수 있습니다.

(할머니?)
아나 수면총 으로 재운 적을 줄 의 뼈 감옥 으로 묶은후 아나 생체 수류탄 을 이용해서 적을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나노 재구성 을 사용한 안다리엘의 두개골 의 효율은 어마무시합니다.

(인간 성기사)
우서  헌신 의 방어 25%는  줄 의 기본적인 한타 생존력을 많이 올려줍니다.  뼈 감옥 의 발동 2초전 심판의 망치 를 이용해 적의 발을 묶던가  뼈 감옥 의 지속시간이 끝날때  심판의 망치 를 써주면 좋은 연개가 됩니다. 한타도중 천상의 보호막 을 줄한테 줌으로써  활력 수확 을 안정적으로 이용해서 좀비같은 생존력을 보실수 있습니다.

(피욕 너프 안하냐?)
레가르  속박의 토템 의 슬로우를 이용하여  줄 이 근접하기 쉽게 해줍니다. 번개 보호막 의 데미지가 줄의 기본적인 부족한 딜량을 케어해 줍니다. 피의 욕망 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로 인해  줄 의  활력 수확 의 성능을 극한으로 올려서 절때 죽지 않는 전사를 만듭니다.

(적으로 둘빠엔 아군에 두쟈)
스투코프 스멀거리는 팔 은  줄 이 cc기에 물리는 상황을 줄여주며  감염체 폭발 을 이용한 순간 폭힐과  생체 갑옷 으로 인한  줄 의 한타내 생존력을 올려줘서 문안한 힐러입니다.

(정말 너프를 해야 했냐!!!)
티란데  천체의 조율 로 인한 줄 을 케어해주고.  의  뼈 감옥 의 지속시간이 끝날 달빛 화살 을 cc연개 수 있습니다. 정조준 오라 로 인해  줄 일반공격력 25% 증가로 인해 강력한 딜량을 자랑할수 있습니다. 별똥별 을 이용해  줄 이 적들을 공격하기 좋은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어머니!!!)
알렉스트라자  생명 결속 을 이용해서  신속한 수확 이 활성화 되기 전에 터지는 상황을 막아줄수 있습니다. 붉은용군단의 축복 의 Hp500 증가로 인해 20기준  줄 의 안정성을 극한으로 올려줍다.

(차라리 딜러로 나오지)
안두인  빛폭탄 은  줄 의 생존력을많이 올려줍니다.
만약 줄 이 힐벤을 받아 힘들 신의의 도약 으로 세이브가 된다. 

(부활 안찍냐?)
아우리엘  감정 이입 은  줄 이 많은 피해를 받을때 좋으며 천상의 의지 로 인한 공격속도 20%증가는 매우 효율이 좋습니다.

서브딜러
(정상이 아닙니다)
아바투르  아드레날린 과부하 의 공속 25%증가는  줄 의 활력 수확 효율을 많이 올려준다. 독성 둥지 는 갱을 하러오는 적 딜러나 탱커의 위치를 미리 알수있어서 서브탱커거 입장에서는 매우 좋다. 갑피 보호의 기본적인 Hp회복은  줄 이 라인전에서 자힐이 불가능한걸 해결해준다.

(HGC 더는 말을 하지 않겟다)
메디브  차원문  줄 을 적군 한가운데에 넣을수 있다.
의지 투영 은  줄 이 순간 폭딜로 녹는 상황을 없애주고 역으로 킬을 딸수도 있다. 마법사 갑옷 이것만 있으면  줄 은 무적이다.

(좋아도 하지말라고 XX)
태사다르  플라스마 보호막 은 줄의 생존력 을 매우 많이 올려줍니다. 차원 붕괴 의 물리방어35% 감소는  줄 의 파괴력을 극한으로 올려줍니다.


줄이 상대하기 힘든 적들
힐러
(귀여운 수인)
리 리 의 실명의 바람 은 실명으로 인해  줄 의 평타를 차단해서 상대하기 매우 힘들며 풍룡을 가게되면 줄은 실명의 지옥을 보게된다. 수룡 을 맞아버리면 이동속도가 30%가 되서 쉽게 녹아버릴수가 있다.

(욕 할머니)
아나 의  생체 수류탄 은 Hp회복 무효이기 때문에  줄 의 활력 수확 을 무시하지만, 평타판정은 들어가니 족쇄 특을가서  뼈 감옷 의 쿨타임을 줄여주면 생존할수 있다.

(도롱뇽)
빛나래 변이 는  줄 이 저주의 수확 을 키고 있을때 들어올경우 평타를 때리지 못해서 딜레이가 생기는동안 생존력이 많이 떨어져서 매우 위험하며, 에메랄드 바람 은 줄 이  맹독 확산 을 쓰고 죽었을때 적들이 들어오는걸 막을수 있습니다.

(도움 안되는 천사)
아우리엘  정의로운 공격 눈부신 빛 의 연개로 줄 의 평타공격을 상시 무시하기때문에 매우 상대하기 어렵고 만약 실명특성을 안갓다고 해 억류의 일격 으로 인한 밀치기 때문에 접근이 매우 힘들다.

(할아버지의 옛날 이야기)
데커드  호라드림의 함 결계의 두루마리 라는 강력한 하드 cc 때문에 줄이 진입하기 힘들 에메랄드 로 인한Hp회복 을 75%감소해서  줄 의 생존력을 극한으로 낮춥니다.

서브딜러 및 서브탱커
(적패)
데스윙  말이 필요한지 싶지만 이 친구는  소각 으로 라클하면서 줄을 평타로 몇번 때리면 줄이 아파서 우물빨고 집을 가야한다. 방어40% 를 뚤을수 있는방법은 없던것이다 하지만 2라인 클린이 안된다는게 함정이다.

(블랙홀 트라우마 발생기)
가즈로  추가 TNT 를 처음 찍고 라인을 가게되면  줄 이 라인클린을할때 멀리서 딜을하면서 잘나가! 포탑 이 줄 을 고문할것이다 만약 줄이 2라인을 해도 충분히 라인클린속도를 따라갈수 있다. 하지만 조심하쟈 줄하고 근접에서 싸우는건 위험하다.

(너프 먹어보라고 상향됫다 풋)
D.Va 정말 쓸대없을거같지만  방어 매트릭스 하나때문에 정말 고문을 할수있다 만 줄  저주의 수확 을 키는순 방어 매트릭스 으로 공격력 감소로 인해 라인클린이 안되며  뼈 감옥 을 거는순간   부스터 를쓰며 사라지는 디바를 볼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2라인클린이 안된다는건 함정이다.

(정상적인 녀석이 상대에 있으니 걱정마세요)
레오릭  죽음의 맹세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의 어마무시한 라인클린과 유지력은  줄 을 상대할때 압도적이 뼈 감옥 을 씹 망령 걸음 이라는 사기 이동기가 있다 그리고  절망의 손아귀 가 매우 아프다.

(적패x적패)
렉사르 말이 필요없는 생태계 교란종이다. 용기사에서 이녀석을 만나면 라인클린만하쟈 탑신단은 포기하고.

(스트레스 발생기)
루나라  마비 포자 라는 사기적인 이동속도 감소에  자연의 독소 는 정말 뚜벅이의 입장에서는 고문 그 자체다.

(무서움)
발리라 정말 보기싫은 녀석이다. 다른 탱커와 1대1을 하고있을때
은신을 하고 있다가  비열한 습격 만 넣어버려도  줄 은 살아있는 머키 보다 못한 존제가 된다. 발리라가 있다면 갱킹을 조심하쟈~

(짜증남)
아서스  서리한이 굶주렸다 를 키고 소드마스터 질을 하는데 서리 폭풍 때문에 라인클린이 약간 힘들지만 울부짖는 한파 잘못 물리면 그때는 챗팅창이나 치면서 노는게 더 합리적일것이다. 그냥 2라인 딱이를 하쟈. 아서스는 라클이 겁나 느리니깐.

(치킨날개를 달고있는 무언가)
임페리우스 정말 옥자뒤에 숨었다는게 거짓말이 아니였다.
사로잡는 불길 을 찍고 라인전을 하게되면 라클은 빠를지몰라도 정말 쿨 돌때마다 때리러 들어오고 w한번 긁었다? 그러 천공의 돌진 더는 말을 하지 않겟다. 그냥 2라인 딱이하쟈 같은 라인에 저 존제가 있는게 겁나 싫다.

(차행성 꼬마)
자가라  추적 도살자 는  뼈 갑옷 갓다 무시하고 라클은 할수있다. 하지만 1라인으로 대치를 하게된다 톱니 가시뼈 의 좋은 스택이 될것이다. 저녀석은 점막으로 라인상황을 다 알수 있으니깐 점막에 유령의 낫 갓다 없애주자 그리고 2라인 딱이를 하기엔 너무 잘미는 녀석이라 그냥 한타를 이기자 무리했다간 이속 120%의 점사에 농락 당할것이다.

(왜 저런걸 픽했지?)
태사다르 이녀석도 라클이 문제가 아니다.
일반 공격 정말 아프다. 퀴스트를 가던 가지 않건 이속감소 30%는 정말 고문 그 자체다  사이오닉 폭풍 도 있어서 라클도 생각보다 빠른편이며  위상 이동 이 있으니 무는걸 포기하쟈. 2라인 딱이는 안되니깐 라딱이짓만 하면 그래도 상대가 된다.

(챗팅 치는시간이 소중해진다)
케리건 저런 악마는 왜 만들었을까  강습  칼날 관통  원시 손아귀 한번 풀콤버 맞으면  뼈 갑옷 따위 그냥 녹여버린다. 그냥 사려라.

(누나 꼭 그걸 픽해야했어?)
카시아  눈부신 빛 만 맞아도 라클이 안되는데 멀리서  번개의 격노 쓰고  난격 로 들어오면 쉴드가 녹고 Hp도 아름답게 녹을것이다.
고래의 판갑 을 갔다면 평타 때리지 말자 스택 주게되면 나중에는 물었을때 살아서 도망가는 모습도 볼수 있으니.

(히오스 접고싶어지는 이유 99가지중 99가지)
키히라 근본이 없다. 그냥 상대하지 말자. 설명하기도 싫은 근본녀다.

(드! 라! 군!)

피닉스 저런거하고 라인스지말고 2라인 딱이나하쟈 라인클린도 구려서 느리니깐. 플라스마 절단기 진짜 짜증나다 그냥 무시하는게 좋다.

(치킨 후라이드)
폴스타트 라인전 하고싶은 생각 살아지게 만드는 1등공신이다.
피뢰침 너무 아프다  부메랑 망치 는 피할수 있어도
일반 공격 은 무시가 안된다. 그냥 라클 할때 보호막 키고있다가 빼쟈 조금더 이득보려하면 촉촉해질수 있다.


상대하기 싫은 탱커
(촉촉한 한 녀석)
가로쉬 못하는 녀석이면 적패급으로 편하지만 조금이라고 뇌가 있다면  파쇄추 갓다 밖으로 던져댈것이다. 만약 들어온다 쳐도 들이치기 한방이면 자힐이 뭔지도 모르고 저세상에서 인사하고 있을것다. 척살 저런 쓰래기 같은 스킬도 사실 의미가 있다. 멀리서 슬로우 40% 넣는 용도다 못들어온다.

(무다리)
무라딘 겁나 약할거 같은녀석이  반향 에다가 해골파쇄 가버리면 정말 죽을맛이다 평타를 거의 때리질 못하게 한다.
초강타 그냥 밀쳐내기로 이상한데에 던져두면 한타시 4vs5 가 되버린다.

(자가라 남친?)
아눕아락 벌레따위가 겁나 사기적인 봉인기를 가지고있다.만약 줄이 w키고 평타 한번 때리면 바로 고치 행이다 평타 한번 때리면 지속시간동안 평타를 안때리면 자힐을 못하기때문에 겁나 골치 앞으다.

(걱정 마세요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요한나  열성의 섬광 정말 열성적이다. 저런거 왜만든거지?
그냥 줄을 픽한 자신을 탓하며 팀원한테 미안하다 죄송하다 라고 말을 하쟈.



특성 및 기술

(1)

가시
12% 퍼딜이 강력해서 라인전 1대1 한타 모두에 문안하게 좋다. 상대에 마엡이나 가로쉬 아르타니스가 있다면 이걸 찍어주자. 정말 상쾨할것이다.

족쇄
생존력 강화 스킬이다 한타때 뼈 갑옷 두번 쓰고 싶으면 가시는걸 추천드리지만 하지는 말자 다른게 더 좋다. (변태전용)

그림자
상대 원거리 평타딜러가 2명 이상이면 이걸 가세요.
적들이 물몸인대신에 줄은 때릴수 없거든요 적어도 죽기싫으면 찍으세요.

(2)

서슬낫
옛날에는 퀴스트 라서 문안하고 좋았지만 지금은
퀴스트 삭제 그리고 너프라서 유령의 낫 줄을 하고싶어도 간수를 가쟈

사신의 낫
정말 중독성이 심한 특성이다 쿨타임 감소가 있어서 상시 공격속도 40% 감소를 넣을수 있다.

(1)

활력 수확
적들 한가운데에서 좀비처럼 버틸수가 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마약이다. 저거 안하면 정말 미칠거같다.

트래그울의 정수
해골 전사 가 일반 공격을 할때마다 Mp 하고 Hp가 차는데 한타보다는 1대1 라인상황에서 매우 좋다.

뼈의 장벽
거의 비추한다. 줄의 기본적인 라인 대치때 자힐도 못하면서 한타때도 효율이 안좋다 하지만 유령의 낫 을 쓰면 그나마 쓸만하다 캘타스 처럼 마나 보호막 하나 들고있다 생각하쟈?

(1)

맹독 확산
정말 문안하다. 적들이 들어올때 써도되고 적들 사이에 들어가서 한타 이니쉬 용도로도 좋다. 20레벨을 봣을때 정말 좋은 특성이다.

해골 마법학자
적들의 도주로 차단을 해서 이니쉬를 열거나 1대1 상황에서 이기기 위해서 찍는 특성이다. 아군 평딜러가 1명이같이 있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2)

메아리 치는 죽음
유령의 낫이 1.5초 후 2개 더 날라오는 특성이다.
1대1 상황이건 5대5 한타이건 정말 문안하다 파괴력이 유령의낫 컨트롤만 잘하면 정말 문안한 특성이다.

신속한 수확
공격 속도 증가 정말 이때부터 빠대같은 경우 정신줄 놓고 몸비비러 들어가는 애들이 있을것이다. 그게 이거때문이다.

피해증폭
방어력 25% 감소를 13레벨 부터 들고온다는 매우 파격적인 특성이다. 뼈 감옥의 지속시간이 0.25초 늘어나는게 생각보다 좋다.

(2)

노화
가지말자 이동속도 감소 40%에 매료되는 그런 나약한 인간이 되지말자.

약화
진짜 무슨 특을 가든 16은 고정되어있다 약화를 안가는 줄이 있다면 정치질을 받기 쉬울것이다.
(상향된 줄의 핵심이다.)

뼈 창
즐겜 유저들이 상대방을 가두고 후드려 페고 놓아주다 이걸로 킬을 따면 적은 매우 매우 빡쳐서 게임이 끝나고 귓속말이 오는걸 조심하쟈.

(1)

안다리엘의 두개골
맹독의 지속시간 50% 증가 + 피해량의 50% 회복
말이 필요한가? 정말 사기다 맹독 찍고 이거 안가면 맹독을 왜찍는걸까.

차가운 죽음의 손
유령의 낫 하나보고 여기까지 오신분들의 유일한 특권 같은거다. 구지 아래에 있는 힐벤을 택하지 않은 이유는 재미를 보기 위해서가 99% 일것이다.

치명적인 상처
줄이 고인 고인 소리를 들을때도 무서웠던 이유중하나가 이거 때문이다 75% 치유량 감소 아나의 생체 수류탄을 수제 버전으로 들고나온거마냥 힐벤 을 바른후 팀원가 함께 두들겨 페주쟈.

칼란의 칙령
이번 상향으로 인해 일반 공격이아니라 해골의 공격판정은 전부 쿨을 줄여준다. 1%에서 1.5%로 상향된게 정말 사기다. 변태들이 뼈 갑옷과 궁극기 쿨타임 감소를 위해 간다.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34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2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4명의 해골 전사를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라인 상황에 따라 2라인 딱이 한라인 압박 을 잘해야한다. 보통 줄을 들면 2라인 은 딱는걸 추천하고싶다.

초반 운영
줄은 미드 한타를 봐도 좋은 영웅입니다. 처음 미드 한타때 공격속도 감소40% 를 걸어주면 적들은 공격을 하긴 쉽지 않을겁니다.

궁극기 습득 후
맹독을 찍었을 경우 한타에서의 입지가 강력하게 들어납니다 궁의 쿨타임을 잘 봐주세요
해골 마법학자를 찍으셧다고요? 1대1 상황에서 적페가 된 당신을 보세요 모두들 줄 잘한다 와! 줄 이라고 줄을 칭송할것이다.


20레벨 이후 운영
왕기가 끝났기 때문에 강력한 파괴력이 있다 라인클린도 빠르기때문에 라인을 빨리닥을수 있다 하지만 조심하쟈 20이후엔 적들이 라클하러 혼자 떨어진 녀석을 죽일듯이 찾아다니니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미 여왕의 무덤이나 볼스카야 공장 같은 경우줄을 꼴픽해도 참아주겟다. 상향된것도 크고 거의 쓸어담아서 매우 편하다.

마지막으로 줄이 상향된후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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