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오릭

오늘 출시 된 레오릭이고 경험이 적을 수밖에 없는 레오릭의 공략을 적어 다소 의아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실제로 7판 정도 플레이해 본 게 다이고, 그나마도 빠른 대전 경험으로 아직 경험을 통한 보완이 많이 필요한 공략이 되겠습니다또 레오릭 출시를 기다리느라 40시간 가량 수면을 취하지 못한 상태에서 게임을 하고 바로 쉬지 않고 공략을 작성한 것이라 제대로 된 공략이라고 보기 힘드니참고용, 재미용으로만 봐주시고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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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따끈따끈한 신영웅 레오릭 공략!
작성자 | Comet  작성일 | 2015-07-22 14:11:42  조회수 | 21804  최종수정 | 2015-07-23 00:49:24
레오릭
해골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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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05.3125500311520.7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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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오늘 출시 된 레오릭이고 경험이 적을 수밖에 없는 레오릭의 공략을 적어 다소 의아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실제로 7판 정도 플레이해 본 게 다이고, 그나마도 빠른 대전 경험으로 아직 경험을 통한 보완이 많이 필요한 공략이 되겠습니다

또 레오릭 출시를 기다리느라 40시간 가량 수면을 취하지 못한 상태에서 게임을 하고 바로 쉬지 않고 공략을 작성한 것이라 제대로 된 공략이라고 보기 힘드니

참고용, 재미용으로만 봐주시고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런 상황을 고려하셔서 본문과 생각이 다르신 부분이 있다고 해도 상심하시는 분은 없으시길 바라고, 잘못된 정보를 유통하고 있다는 식의 공격적인 지적은 삼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정당한 비판과 정보 공유는 환영합니다만 글을 써놓고 댓글을 확인할 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기다리던 영웅 중 하나로 레오릭 정보가 공개 된 이후 플레이 스타일과 특성 트리를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연구를 해 둔 상태였다는 점은 감안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문은 솔로큐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흔한 1등급 인증샷입니다

원래는 한 숨 자고 영웅리그레서 레오릭을 몇 판이나마 플레이해서 스크린샷을 찍으려고 했는데

해골왕 폐하께서 어찌나 인기가 많으신지 아군 상위픽 분들이 가져가 버리셔서 플레이하질 못했습니다

인벤 분들은 빠른 대전 기록은 취급을 안해주시던데, 어쩌겠습니까 저도 영웅리그에서 해보고 싶네요

빠른대전 승률은 6승 1패입니다. 아군 두 분이 나가신 판은 아쉽게도 패배했네요

영웅 상성

    아군으로는 레오릭은 대체로 무난한 상성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는데

    궁극기 연계가 가능한 제라툴 정도는 호상성이라고 봅니다만,

    이건 대부분의 영웅들이 마찬가지일 겁니다


    적군으로는 레오릭의 w스킬을 무력화시켜버리는 우서가 악상성을 보여주고,

    레오릭의 e스킬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제라툴과 자가라도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또 딜러와 함께 상대 탱커를 먼저 녹여야 하는 레오릭인데

    정예 타우렌 족장이 궁극기로 아군 딜러를 묶어버리면 이걸 끊어줄 수 없는 레오릭 입장에서는 좀 난처하더군요

    리리도 같은 맥락으로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반면 cc기가 핵심인 캐리건과 아서스 상대로 e스킬은 정말 훌륭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화신을 켠 무라딘 상대로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를 주는 w스킬은 특히 고효율을 자랑하고요


    물론 이건 한타 기준이고, 라인전 단계에서는 탱커라면 거의 가리지 않고 상대하기 편한 편이나

    dps가 높은 원거리 캐릭터 상대로는 거의 가리지 않고 상대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특성 및 기술

    (2)

    좌절은 w스킬을 유지시키는 데에 큰 도움을 주기에 주력으로 두었고,

    막기와 생환은 레오릭이 메인 탱커를 담당해야 하는 경우에는 찍을 만 하다고 생각해 보조로 두었습니다

    레오릭이 마나 관리가 어려운 편은 아니기에
    마나 갈증은 별로 좋은 선택이 아니라고 봅니다

    (1)

    죽음의 맹세는 라인 유지력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특성을 찍은 이후에는 어느정도의 견제를 받아내면서 싸우더라도 체력 관리에 큰 어려움을 겪지 않게 되어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단단한 골격은 교전 상황에서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되는 특성이라고 생각해 보조로 두었습니다

    영혼의 그릇은 타 특성에 비해 효율이 다소 떨어지는 특성이라고 생각하고
    왕가의 집중력은 활용할 상황이 거의 나오지 않는 특성이라고 생각해서 제외하였습니다

    (4)

    골격 재생은 무난하게 좋은 특성이기에 주력으로 두었습니다

    섬뜩한 철퇴는 부득이하게 레오릭이 상대 딜러를 견제해야 할 상황이 자주 연출될 때 찍어주면 큰 도움이 되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마비의 휩쓸기 역시 비슷한 맥락이나 탱커 상대로는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카이팅 당하는 상황에서는 q스킬을 맞추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워진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배회하는 망령은 활용할 상황이 자주 나오지 않을 특성이라 생각하여 제외하였습니다

    (2)

    활용만 잘 한다면 망자의 묘실도 충분히 좋으나,
    개인적으로는 역장과 마찬가지로 그 리스크가 상당한 궁극기라고 생각합니다

    검은 왕의 행진 역시 눈으로 보고 걸어서도 피할 수 있는 스킬로 2% 아쉬운 궁극기이나 아군과 연계하거나 e스킬을 고려해서 사용한다면 회복 및 딜링기로서 활용하기에 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

    짓밟힌 희망은 독특한 타격음과 함께 상대방의 체력을 눈에 띄게 갉아먹어 줍니다
    w스킬을 끝까지 유지시키기 힘든 상황만 아니라면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는 특성이기에 주력으로 두었습니다

    불타는 분노는 묘실 궁극기와 함께 활용하면 효율이 뛰어난 특성이고
    악착각은 손아귀는 상대 딜러를 물어주기에 도움이 되고,
    기술 보호막은 상대 딜러의 딜을 받아내기에 도움이 되는 특성이기에 보조로 두었습니다

    (3)

    끝없는 절망은 레오릭 활용성을 크게 끌어올려주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딜, 탱 모두에 큰 도움이 되는 특성이기에 주력으로 두었습니다

    끈질긴 휩쓸기는 데미지보다는 슬로우를 한 번 더 걸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활력 흡수는 사망 후 혹은 적은 피로 전장을 이탈하였다가 빠르게 복귀를 하기에 도움이 되는 특성이며
    압도적인 존재감은 상대 평타 딜러를 무력화시키기에 좋은 특성이라서 보조로 두었습니다

    (4)

    궁극기로 검은 왕의 행진을 선택한 경우, 궁극기로 진형파괴를 하며 적진으로 파고들어 강화보호막으로 버티면서 e스킬로 빠져나오는 연계플레이를 하기가 엄청나게 좋아서 강화보호막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망자의 묘실을 찍은 경우에는 생매장도 쓸만한 특성이라고 생각하고
    죽음의 착취는 메이지 메타인 현 시점에서는 사용하기 까다로운 특성이리라 생각해 원래 제외시켰었는데 영웅리그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을 만나보니 굉장히 잘 사용하시더군요
    꼭 강화보호막으로 순간 탱킹력을 극대화시키는 것 보다는 죽음의 착취로 지속전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 보조로 두었습니다

    죽음의 행진은 아주 예외적인 교전 상황에서는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겠으나 팀플레이를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 해골 왕의 휩쓸기(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철퇴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돌격병에게는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미천한 것들!
    • 절망의 손아귀(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주위에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주고 자기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회복합니다.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망령 걸음(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육체에서 분리되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초에 걸쳐 최대 50% 증가합니다. 망령 걸음을 취소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육체가 망령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불사(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면 부활합니다. 유령인 동안에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해골 왕의 분노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이 주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세 번째 공격은 대상에게 2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섬뜩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들의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착취의 손아귀(W)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대상과 가까이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 문단에서는 한타 시 레오릭의 포지셔닝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레오릭은 안티탱커형으로 활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w스킬이 최대체력 비례데미지로 상대 딜러에게 걸었을 때와 탱커에게 걸었을 때 단순 딜량만 비교해봐도 2배 정도 차이가 나는데다

    원거리 영웅들은 사거리와 기동성, cc기를 활용한 카이팅에 능한 편이기 때문에 w를 유지시키기도 힘든 편이라서

    상대 딜러에게 붙어 브루징을 하기에는 적합한 영웅이 아닙니다


    반면 탱커에게 w를 걸었을 때에는 준 딜러급의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신을 켠 무라딘 상대로는 정말 무식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또 아군 딜러라인으로 파고 들어오는 상대 탱커들은 평타 dps가 높은 레오릭이 적당히 평타를 섞어주기에도 쉬운 대상입니다

    탱커 상대로는 w를 걸어놓고 q와 e를 활용해 역으로 카이팅을 할 수도 있고요

    상대 딜러진이 아군 딜러라인까지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선에서 견제를 해주고 딜링은 탱커에게 넣는 정도의 포지셔닝만 유지하는 게 베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요약하자면 아군 딜러를 지킨다기보다는 어느정도 딜을 받아내면서 상대 탱커를 녹이는 데 주력하는 게 기본 플레이가 되겠네요


    또한 레오릭은 w스킬과 e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정말 중요한데,

    w스킬을 걸어두고 e스킬을 사용하면 w스킬은 e로 이동하기 전에는 망령이 아닌 본체를 중심으로 범위가 설정됩니다

    이동 후에도 상대가 범위 내에 있다면 w스킬이 끊어지지 않고요

    이를 활용한 플레이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고


    또 e스킬을 끝까지 유지시키겠다는 생각보다는 적당히 데미지를 받아주면서 뒤로 빠져 거리 유지를 하겠다는 생각으로 플레이를 하시는 게 생존성과 교전 상황에서 도움이 됩니다

    e스킬 사용 시 상대방의 스킬은 주로 본체를 목표로 사용되는데 캘타스의 dq나 제이나의 w 등의 스킬은 가급적 위치를 바꾸며 피해주는 게 좋습니다

    센스가 있으신 분들은 벌써부터 망령 위치를 체크하면서 주요 스킬들을 아껴놓던데

    눈치게임의 주도권은 이동할 타이밍을 고를 수 있는 레오릭에게 있습니다



    초반 운영


    레오릭은 q에 비영웅 상대로 100% 추가 데미지가 있고,

    e스킬이 라인전 때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살아나갈 수 있는 편이기 때문에

    잔챙이를 찍은 요한나와 유사하게 전문가를 플레이하듯 운영이 가능합니다

    w데미지 또한 상당해서 소냐의 e를 끊지 못합에도 불구하고 딜교환과 라인푸시에서 앞서는 모습을 보여 줄 정도인데요

    게임이 끝난 후에 통계창을 봐도 공성딜이 상당히 높게 나오고요

    다만 용병 사냥 시 체력을 수급할 수단이 전혀 없어서 혼자서 용병을 잡기에는 적합한 영웅이 아닙니다

    또한 w적중 여부와 유지 시간이 라인 유지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4레벨 이전에는 원거리 견제형 영웅들 상대로 딜교환이 꽤 힘든 편입니다


    또한 하드 cc기가 없고 순간적인 딜링 능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갱커로 운영하기는 다소 어려운 영웅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묘실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활용법을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고

    행진을 배운 경우에는 단순 딜링기가 아닌 체력 수급기+진형파괴기 정도로 생각을 하고 플레이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이 되면 검은 왕의 행진을 배운 경우에는 강화보호막을 선택하면 한타 시 선택지가 크게 달라지는데요,

    검은 왕의 행진으로 적진 깊숙히 파고들어 어그로를 끈 후 강화보호막을 사용하면 비약적인 탱킹을 할 수 있습니다

    e스킬을 강화보호막이 끝나기 전에 사용해서 빠져나와 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워낙 경황이 없어 좀 전에 적질 못했는데 현재 레오릭이 용기사나 공포에게 w를 사용할 경우 영웅과 동일하게 용기사와 공포에게 최대 체력의 2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의도된 것은 아닐테고 아마 빠른 시일 내에 패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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