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초

연동되는 갈 공략법 링크:[링크] *본 공략법은 위에 기제된 갈의 특성과 행동 방침을 중심으로 운영이 됩니다.초갈은 아마 aos 역사상 가장 유별난 영웅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만큼 특성도 뚜렷하고 그 만큼 카운터 또한 뚜렷한 영웅입니다.이러한 초갈의 갓캐리 + 꼴픽 방지를 위해 얼마 안되는 경험이지만 몇마디 끄적여볼까 합니다.초는 기본적으로 탱커입니다. 다만 다른 탱커처럼 목숨을 불사르는 탱킹은 갈이 함께하기 때문에 불가능하죠. 때문에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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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연계를 통한 효율 극대화를 위한 초
작성자 | Luximus  작성일 | 2015-12-14 09:12:43  조회수 | 3190  최종수정 | 2015-12-14 09:53:26
황혼의 망치단 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9506.1445--1301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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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연동되는 갈 공략법 링크:[링크

*본 공략법은 위에 기제된 갈의 특성과 행동 방침을 중심으로 운영이 됩니다.

초갈은 아마 aos 역사상 가장 유별난 영웅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만큼 특성도 뚜렷하고 그 만큼 카운터 또한 뚜렷한 영웅입니다.

이러한 초갈의 갓캐리 + 꼴픽 방지를 위해 얼마 안되는 경험이지만 몇마디 끄적여볼까 합니다.

초는 기본적으로 탱커입니다. 다만 다른 탱커처럼 목숨을 불사르는 탱킹은 갈이 함께하기 때문에 불가능하죠. 때문에 초의 생존은 탱킹보다 우선적으로 이행되어야 합니다.

명심하세요. 초는 갈의 목숨을 최우선으로 여겨야하고 갈은 초의 목숨을 취우선으로 여겨야합니다.

여러 의견과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영웅 상성

    초갈은 피아 상성이 정말 극명하게 갈리는 영웅입니다. 어떻게 본다면 머키보다도 카운터 치기가 더 쉬운 영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군
    노바 와 제라툴 (그습툴 제외)은 초갈이 있는 파티에서는 정말로 해서는 안되는 픽입니다.  

    초갈이 파티에 끼게되면 필현적으로 2명이 한 라인에 서야하는 구도가 되기 때문에 노바나 제라툴이 낀 파티에서는 라인싸움에서 밀릴 가능성이 극도로 높아집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볼 때  길잃은바이킹 와  아바투르 등의 운영 중심의 영웅들은 초갈의 로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덕분에 초갈 또한 소란대 못지않은 로밍력을 보여주면서 상대 라인을 떡발라버릴 수 있습니다.


    적군
    앞써 말했듯이 초갈은 카운터치기가 머키만큼 쉬운 영웅입니다. 단순히 말하자면 그냥 cc기가 있는 모든 영웅과 최대 생명력에 비례하는 대미지를 넣는 모든 적군은 초갈의 카운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너무나도 카운터가 많아서 차마 다 적진 못하겠지만 극상성만 나열하자면  게걸 아귀 (R)  고치 (R) 와 같은 장시간 하드cc. 그리고  거인 사냥꾼  피에는 피 와 같은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등을 보유한 모든 영웅은 초갈의 카운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군에  정화 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상대편에 cc기가 얼마나 있는지 유심히 생각하며 픽을 해야합니다. (12픽 초갈은 그야말로 재앙입니다... 절떄로 하셔서는 안될 행동입니다. 12픽 노바 머키만큼 욕을 쳐먹을 픽선택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성 및 기술

    (1)

    1특은 상황+취향것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7레벨 특성인 강렬한 쇄도를 애용하기 때문에 질주를 많이 찍습니다.

    적에 평딜러가 많으면 방벽, 아군 힐러가 힐을 잘 못넣으면 활활 타올라주세요.

    (1)

    13렙 특성인 룬 역류를 보고 찍습니다. 초는 평타 대미지도 2인분 만큼으로 강하기 때문에 후반에 룬 역류를 통한 상당한 평딜 상승을 노릴 수 있습니다.

    다만 아군 갈이 손이 고자이거나 의도적으로 룬폭탄이 되돌아오는 데미지까지 효율적으로 박을 수 있다고 판단되시면 역행의 룬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w트리를 타겠다는 선택을 하셨으면 (상대방에 밀리 딜러가 많다면) 그을린 살갗을 찍어주세요.

    (1)

    평소에는 빠른 도주와 추격, 기습을 위하여 강렬한 쇄도를 찍습니다.

    w트리를 타겠다는 선택을 하셨으면 (상대방에 밀리 딜러가 많다면) 불꽃먹보를 찍어주세요.

    (2)

    황혼의 망치는 찍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나 객관적으로 봤을 때나 황혼의 망치로 캐리한 적은 결단코 없습니다.
    (과장 조금 보태서 황혼의 망치를 찍고 이겼다면 그건 궁을 찍지 않아도 이겼을 판입니다.)

    (1)

    대부분의 경우에서 룬 역류를 찍어줍니다.

    갈을 믿을 수 있고 생존력이 불확실하다 싶으시면 용암방패를 찍어줍니다.

    (2)

    용암 방패를 찍지 않았을 경우 황혼의 장막과 근성, 둘중 하나는 필수로 가주셔야 합니다. 캐스터가 많다면 황혼의 장막, 그렇지 않다면 근성을 찍어주세요.

    묵직한 주먹은 굳히기 용으로 가줍니다.

    (3)

    고대 신의 총애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던데 개인적으로 정말 쓸모없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서술하겠습니다.

    초의 cc에 대한 약점을 보안하기 위하여 갈의 의지를 찍습니다.

    • 쇄도의 주먹(Q)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하면 쇄도의 주먹을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48의 피해를 주고 양옆으로 밀쳐냅니다. 돌진 거리는 충전을 오래 할수록 증가하여 최대 250%까지 증가합니다.
    • 잠식하는 불길(W)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을 불태워 5초에 걸쳐 156의 피해를 주고 즉시 4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잠식하는 불길로 불타는 적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다시 불태워 지속 피해 효과를 갱신하고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룬 폭탄(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경로 상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는 폭탄을 굴립니다. 갈이 룬 폭발을 사용하여 폭발시켜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218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오우거의 가죽(D)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용하면 방어력이 25 증가하지만 갈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무조건 방어적으로 플레이합니다. 초는 절때로 딜을 넣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딜욕심, 킬욕심 부리지 마시고 항상 맵에 주시해야합니다. 적이 전선에서 이탈하지는 않았는지. 적이 이탈하면서 내가 있는 방향으로 움직였는지 등을 항상 주의깊게 살펴야합니다.

    초는 탱커의 포지션을 지닌 영웅이지만 동시에 다른 탱커와는 다른 마음가짐을 가지셔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무슨일이 있어도 죽으면 안된다는 것이죠. 만약 내가 던짐으로 인해 아군의 승리가 확정된다는 자신이 없다면 절때로 그 어떤 위험도 감수해서는 안됩니다.

    명심하세요. 초갈이 죽는다는건 게임에서 요한나랑 캘타스가 같이 죽는 겁니다. 더 이상 전장에 탱커도 딜러도 남아있지 않게되요. 부활할 때 까지 밀릴 수 밖에 없는 구도가 형성됩니다.


    초반 운영
    초갈은 초반에 디아블로 수준으로 물렁물렁합니다. 심지어 디아블로는 죽음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에 반하여 초갈은 죽음 패널티가 치명적일정도로 높습니다. 상대방에게 막대한 경험치는 물론 2 플레이어가 한번에 전장에서 이탈하게 되었다는 것은 적의 스노우볼이 굴러가기 시작했다는 소리와 다름이 없습니다.

    쇄도의 주먹 (Q) 은 가급적이면 이니시를 할 때 사용하지 않습니다. 도주기로 아껴두어야만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지각 변동 (R) 의 습득 후 상대 팀이 초갈에 대한 대응법을 알고있다면 절때로 뭉치는 모습을 보실 수 없을 겁니다. 적어도 지각 변동의 사거리 안에서는요. 그렇다면 최대 2명을 끌어오는 것이 최선입니다. 한 명이라도 짜른다, 혹은 아군에게 붙은 근접 딜러를 때어낸다 라는 생각으로 사용해주세요.

    *다만  말퓨리온 의  평온 (R)  황혼의 꿈 (R) ,  티리엘 의  축성 (R) 등 지각변동이 역캐리를 초래하는 영웅들도 다수 존제합니다. 기술을 사용할 때 극도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앞써 말했듯이  갈의 의지 (고유 능력) 를 찍어줍니다.  고대 신의 총애 (R) 를 찍지 않는 이유는 특성의 효과가 유효한 상황과 기술이 만들어내는 상황이 모순되기 때문입니다.

    자 생각해봅시다.
    지각변동은 상대방을 끌어옵니다. 자 여기서 주의할 점. 
    1. 상대방이 끌려왔을 때 잠시동안 상대 딜러는 완전하게 무방비상태가 됩니다.
    2. 우리 딜러도 상대방의 딜러의 사거리 안에 노출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상대방이 최우선으로 공격해야할 타겟은? 초갈이요? 제이나, 켈타스같은 최후방 딜러들이 사거리 안에 들어왔는데요? 심지어 자기네편 딜러들이 끌려오자마자 연쇄폭발이며 눈보라며 미친듯이 쳐맞고 있는데요?

    이럴 때 상대편이 가장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우리 딜러가 녹기전에 상대 딜러를 녹인다." 혹은 "피해를 최소화하며 도주한다." 입니다.

    상대 팀이 초갈에 딜을 집중한다면 초갈이 죽는다 할지라도 상대 팀이 전멸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갈의 의지를 찍을 경우 부족한 초갈의 도주력이 높아집니다. 초갈의 도주는 q 차지중에 스턴을 넣음으로써 간단히 저지할 수 있는데 갈의 의지를 통한 안전성 높은 도주는 초갈의 생존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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