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그레이메인 은 원거리 암살자로 사용이 되지만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암살자라고 생각합니다.원거리에서 길니안 독주 (Q) 로 인한 공격과 암흑질주로 인한 추노를 포함해 다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그레이메인 을 원거리 대신 근접으로 더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미약하지만 플레이를 하면서 재밌게 한 특성들을 토대로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그레이메인 의 능력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셔야 할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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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레이메인 근접 암살자로써의 활용
작성자 | Valkans  작성일 | 2016-01-14 13:02:58  조회수 | 1977  최종수정 | 2016-01-14 13:13:58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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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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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63.906250031481.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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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레이메인 은 원거리 암살자로 사용이 되지만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암살자라고 생각합니다.

원거리에서 길니안 독주 (Q) 로 인한 공격과 암흑질주로 인한 추노를 포함해 
다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그레이메인 을 원거리 대신 근접으로 더 많

이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미약하지만 플레이를 하면서 재밌게 한 특성들을 토대로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그레이메인 의 능력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셔야 할 것은 바로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입니다. 원거리 암살자로 표기 되어있는  그레이메인 에게 주어진 고유 능력에는 늑대인간으로 변하고 난 다음 일반공격이 40% 더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원거리에서 공격을 하면서 늑대인간으로 변해 딜을 넣는 것이 그레이메인 에게 있어 아주 중요한 요점이 되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딜을 위해서는  내면의 야성 (W) 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공격 속도를 유지 및 상승 시켜줘야, 그레이메인 이라는 케릭터가 암살자로써 본연의 모습을 다 할 수 있습니다.  길니안 독주 (Q) 와 같은 경우는 라인을 빠르게 정리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하며, 그 외에 한타가 이뤄질 경우에는  내면의 야성 (W) 을 활성화 시킨후에  길니안 독주 (Q) 로 방사 피해를 입힌후에 타이밍을 보고  암흑질주 (E) 로 피가 낮은 영웅들을  잔혹한 할퀴기 (Q) 와 평타를 이용해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탱커가 없는 입장에서 무리하게  암흑질주 (E)

로 들어가게 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순삭 당할 수가 있으니 정확한 타이밍을 보고서 들어가고 딜을 넣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철수 (E) 를 다용도로 사용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철수 (E) 는 말 그대

로 데미지를 받는 도중에 도망을 가기 위한 용도로도 쓰이게 되지만 추노에도 쓰이게 된다는 점을 염두해두시고 적절한 타이밍에 알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레이메인 은  암흑질주 (E) 로 인한 적진 침투와  철수 (E) 로 인한 도주 및 추노가 가능하지만 여전히 뚜벅이라는 점이 있기에 레벨 13에  맹수의 사냥법 (W) 을 찍는 것이 안전하게 도망가는 수단이 필요하며,  두꺼운 가죽 (E) 로 인해  암흑질주 (E) 를 사용했을시 다가오는 공격을 최소한으로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결국  그레이메인 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내면의 야성 (W) 을 유지하고 정확한 타이밍에  암흑질주 (E) 를 사용하며, 평타와  잔혹한 할퀴기 (Q) 를 활용한 딜과 피가 적은 상대편을 보고서  숨통을 노려라 (R) 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영웅들은 첫번째로 지원가들입니다. 전선에 선두에 탱과 함께 서야하는  그레이메인 에게는

 지속적으로 한타의 최전선에 있도록 해줄수 있는 지원가들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상성이 좋은 지원가로는  우서  말퓨리온  모랄레스중위 가 되겠습니다. 물론  모랄레스중위 의  치료 광선 이 

가장 효과으로 전선에 있도록 할 것이며 무엇보다 오랫동안 전투를 지속하게 해주는 역할로써 그레이메인 

 상성이 매우 잘 맞는 영웅이 되겠습니다. 또한  말퓨리온 의  재생 (Q) ,  성스러운 빛 (Q) 

과  천상의 보호막 (R) 는 한타에 있어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기 때문에  그레이메인 과 상성이 

매우 잘 맞는 지원가들이 될 것입니다. 또 태사다르 역시  그레이메인 과 매우 상성이 잘 맞는 영웅

으로써 여전히  그레이메인 은 암살자 이기 때문에 은신 케릭터인  노바 와  제라툴 에게 

어느정도 취약할 수 있는 점을 보완해줍니다.  태사다르 의  계시 (고유 능력) 로 인해 은신 케릭터

들의 위치를 파악하여 선제 공격을 하거나 혹은 후퇴함에 있어 매우 유용하며 또한  플라스마 보호막 (Q)

으로 인한 데미지 흡수 또한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레이메인 에게 있어 상성이 좋은 딜러로써는  레이너 발라    스랄 그리고  제이나 입니다. 평타 위주의 공격을 하는  그레이메인 이지만  발라 의  다발 사격 (W)  스랄 의  야수 정령 (W) 과  연쇄 번개 (Q)  레이너 의 평타 딜은  그레이메인 에게 있어 매우 효율적이며 안전한 딜을 넣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이나 같은 경우  그레이메인 이  암흑질주 (E) 로 들어가 딜을 넣울때  눈보라 (W) 와 같은 범위 공격으로 서포트 해주면 상대편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요즘 사기라고 불리는  티란데 는  달의 섬광 (E) 으로 인한 CC 그리고  파수 (W) 로 상대편을

마무리 할 수 있기에 매우 상성이 좋은 영웅들이 되겠습니다. 

반대로 상대하기 매우 어려운 영웅으로는 CC를 보유하고 있는 모든 영웅들이 되겠습니다.  무라딘 의  폭풍강타 (Q) 로 인해 딜이 로스 되고 상대편의 표적이 되기 때문에 매우 상대하기 어려우며,  아눕아락 의  꿰뚫기 (Q) 와  잠복 돌진 (E) 으로 인한 CC 역시  그레이메인 에게 있어 매우 위험한 

상황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또 상대하기도 쉽지만 조심해야하기도 하는   노바 와  제라툴 은 순간 폭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태사다르 의  계시 (고유 능력) 가 없다면 항상 주의 하셔야 합니다. 또 상대편 발라 역시 매우 위험한 존재로써 근접 공격을 위주로 하는  그레이메인 에게 있어 도약 (E) 로 도주 및  굶주린 화살 (Q) 과   다발 사격 (W) 그리고  난사 (R) 와  복수의 비 (R) 를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이 되겠습니다.  아서스 역시 상대하기 껄끄러운 

영웅으로써  울부짖는 한파 (W) 로 인한 움직임 봉쇄   서리 폭풍 (E)  신드라고사 소환 (R) 

로 인한 이동적 제한이 생김으로 상대편 딜러들을 공격할 때 매우 어려움이 있어 상대하기 어렵게 만드는 영웅입니다.

특성 및 기술

(4)

포악함은 내면의 야성을 유지시키는 것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지속시간을 4초로 늘려주며, 스킬을 사용해도 여전히 중첩이 되기 때문입니다. 한타가 이뤄질시에 내면의 야성을 활성화 하고서 적진으로 침투할 때도 매우 유용한 특성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늑대심장으로 다소 길 수 있는 16초의 쿨다운을 줄여주는 특성으로 내면의 야성을 다소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포악함으로 지속 시간을 늘려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 내면의 야성을 지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두꺼운 가죽은 그레이메인이 암흑질주를 사용할 때 집중포격을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줍니다. 물론 탱이 있을 시에 어그로를 얼마나 끌어주느냐도 중요하겠지만, 그레이메인이 암흑질주를 사용하여 침투를 할 당시 많은 포격이 돌아오게 됩니다. 이때 일반 공격 2회의 피해를 감소시키면서 딜을 넣어줄 수 있기에 매우 중요한 특성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내면의 야성을 통해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갈증입니다. 갈증은 암흑 돌진 이후에 잔혹한 할퀴기로 인해 딜을 넣을시에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백전노장은 적을 처치할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3% 증가하고 최대 30%가 증가되는 특성으로, 정확한 추노 그리고 딜을 넣음에 있어 그레이메인이 매우 훌륭한 딜러가 되기 위한 특성이 되겠습니다. 그 외에 사용될 폭탄주는 라인을 클리어 하고 한타가 시작되어 들어갈 타이밍을 보고 있을때, 견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1)

가장 중요한 궁극기로는 피가 떨어진 상대편을 노려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적을 처치하게 되면 10초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니, 암흑 질주로 들어가 딜을 하다 피가 낮은 영웅을 순식간에 잡고 또다시 딜을 넣을수 있는 매우 중요한 특성입니다.

(3)

앞에서 말했듯이 그레이메인은 철수외에 다른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기 때문에 암흑 질주 이후 매우 위험한 사태가 올 수 있습니다. 내면의 야성을 활성화 시키고 전투에 임해야 하는 그레이메인에게 맹수의 사냥법은 빠른 이동으로 적을 따라갈 수도 혹은 도망칠 수 도 있으며, 빠른 기동력을 가지고 갈 수 있기에 중요한 특성입니다. 그 외에는 본능적인 공격으로 지속적인 잔혹한 할퀴기를 사용해 상대방에게 딜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흑 돌진 이후 평타 그리고 잔혹한 할퀴기로 딜을 넣어야 하는 그레이메인에게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특성이기 때문입니다.

(4)

그레이메인의 딜을 늑대인간의 형태에서 시작함으로 인해 우두머리 사냥꾼처럼 일반 공격 강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우두머리 사냥꾼으로 인해 평타의 딜이 올라가게 하여 순간 상대편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다른 특성으로는 불굴의 포식자로 추노를 하거나 혹은 도리어 딜을 당할 때, 상태이상의 효과가 주어지는 것을 최소한 하여 도주 혹은 지속적인 딜을 넣어주는 것에 있어 매우 중요한 특성중에 하나입니다.

(4)

마지막으로 송곳니와 발톱은 지속적인 딜 그리고 주위에 방사 피해로 인해 그레이메인이 조금 더 많은 딜을 넣게 해주는 것으로 정확한 타이밍에 암흑 돌진 을 사용한다면 매우 효과적인 특성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는 궁극기 강화를 하여 딜 이후 궁극기로 인한 영웅 처치를 좀 더 자주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플레이는 지속적인 라인 관리는  길니안 독주 (Q) 로 하시면서 한타시에  내면의 야성 (W) 을 활성화 해준 상태에서  길니안 독주 (Q) 및 원거리 일반 공격으로 타이밍을 보고서  암흑질주 (E) 로 적진을 침투하고 평타와  잔혹한 할퀴기 (Q) 로 인한 딜 그리고  숨통을 노려라 (R) 로 피가 낮은 

영웅들을 하나씩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
그레이메인 은 초반 운영을 취향에 맞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 한타가 일어나게 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길니안 독주 (Q) 로 상대편에 방사피해 그리고  암흑질주 (E) 와  잔혹한 할퀴기 (Q) 를 활용한 딜을 넣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라인 관리에 있어서  길니안 독주 (Q) 혹은  잔혹한 할퀴기 (Q) 를 적극 활용하면 쉽고 빠르게 라인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인  숨통을 노려라 (R) 를 배우고 난 다음에는 한타시에  내면의 야성 (W) 활성화  암흑질주 (E)  잔혹한 할퀴기 (Q) 를 활용하여 딜을 넣으시고 피가 낮은 영웅에게  숨통을 노려라 (R) 를 사용하여 잡으시고  철수 (E) 를 정확한 타이밍에 활용하여 추노 혹은 도주 하시면 되겠습니다.


20레벨 이후
송곳니와 발톱 (고유 능력) 를 배우고 난 다음에  그레이메인 은 상당히 아픈 영웅으로 상대편의  발라  노바  제이나  캘타스  제라툴 등 피가 상대적으로 적은 영웅을 손십게 잡을 수 있게 됩니다. 다만 모든 공격시에는  내면의 야성 (W) 이 활성화 된 이후에  암흑질주 (E) 를 

활용한 딜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그레이메인 은 특별히 전장을 많이 타는 영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좁은 진영일 수록  그레이메인 이 날뛰기에는 더 편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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