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길니아스의 왕 겐 그레이메인입니다.간지 +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어 초창기 급 충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그만큼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실력차이가 천차만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누킹력만으론 도살자, 스랄을 넘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여 현 대회 슈퍼리그에서도 꽤나 기용되는 편입니다.현재 그레이메인으로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2016. 2. 22 생각치도 못한 인증글 갔네요. 정말로 감사드립니다..2016. 4.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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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패치후]조합따라 맞춰가는 그레이메인
작성자 | 청월운  작성일 | 2016-01-19 20:10:29  조회수 | 77985  최종수정 | 2016-05-24 04:28:14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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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8763.906250031481.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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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길니아스의 왕 겐 그레이메인입니다.

간지 +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어 초창기 급 충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실력차이가 천차만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누킹력만으론 도살자, 스랄을 넘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여 현 대회 슈퍼리그에서도 꽤나 기용되는 편입니다.










현재 그레이메인으로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6. 2. 22 생각치도 못한 인증글 갔네요.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2016. 4. 20  폭탄주 (Q)

  • 폭탄주(특성)가 퀘스트 특성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 길니안 독주의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적중 피해가 2, 폭발 피해가 6 증가합니다. 최대 20회 중첩됩니다. 20회 이상 중첩되면 추가로 길니안 독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커다란 하향을 먹었습니다. 독주 그메 사용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사심 껏 말하자면 희대의 병크 패치가 아닌가 합니다.

독주가 강제로 터치는 것은 충분히 하향할만 했으나 주대상 100%딜은 남겼어야 했습니다.

아니면 독주 딜 롤백을 해주던가.




영웅 상성

        그레이메인은 대체적으로 조합을 타지 않는 영웅이며 명확한 카운터가 없는 영웅입니다.

        다만 특성으로도 자생기(회복)가 없어 지원가의 마킹을 필요로 합니다.

        때문에 일인에게 전속적인 지원이 가능한     가 효율이 좋습니다.


        팀 딜러로선  만큼 연계가 좋은 영웅이 없다고 봅니다.

         은 폭딜과 킬캐치에 능통한 영웅으로  의 2% 부족한 한방딜을 보완할 뿐 아니라 패시브인  을 수월하게 발동시킬 수 있는데 한몫할 수 있습니다.



        적군과의 상성에도 크게 걸리는 것이 없습니다.

        그레이메인에겐 적군의 조합마다  ,   으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의 조합에 맞춰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1)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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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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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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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2)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4)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인간 특성

         늑대 특성

         

        1   


        4   or  


        7   


        10  


        13  


        16  or  or  


        20  

         

        1   


        4   or  


        7   


        10  


        13  


        16  or  or  


        20  


         

        인간? 늑대? 어느때 가야하나?

        특성트리는 적팀의 조합에 따라 갈립니다.

        인간 트리는  을 통한 포지셔닝과 카이팅이 강력합니다.

        상대 조합이  이나  같이 1탱 조합이나  를 낀 지원가가 있을 경우, 불지옥 신단이나 하늘 사원처럼 오브젝트 싸움 시 근처 적을 때릴 수 있는 경우 좋습니다.




        늑대 트리는 지속적인 딜링과 한 명을 마킹하며 후반엔 CC기를 피하는데 강력함을 보입니다. 
        적팀의 조합이   같이 튼튼함을 믿고가는 2탱 조합이나  을 편하게 쌓아줄  이 있을 경우 가는 것이 좋습니다.

        양학 할 때에도 매우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상대 딜러 입니다.   이 둘은 폭딜이 매우 강하며 순간 회피기도 있어 킬각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상대 조합에 이 둘 중 하나가 있다면 늑대트리는 과감히 포기해주세요.


         도 스텍 셔틀이 될 수 있으나 자칫하면  로 끔살당할 수 있으므로 스스로가 어떤걸 가야할지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특성 설명

         가 하향먹은 이후론 1특성은 이례없이  을 가게 됐습니다. 

        4특성은  과  중에 선택하며 상대의 조합에 따라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은 상대 평딜러가 많거나   과 맞딜을 자주 붙어야 할 경우 찍어줍니다.

         는 그 외의 상황에 찍어줍니다. 그메의 어그로를 튀게 만드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7특은 양쪽의 핵심 특성입니다.

         은 자가라의  와 비슷한 특성으로(비교하면 좀 구지지만) 그레이메인의 포지셔닝을 극대화 시킵니다.


        늑대 트리의 7특성  은 딜의 핵심입니다.  과 달리  은 7특성의 효과로 10스텍이 최대로,
         보단 쌓기 어렵지 않습니다. 10스텍의 경우 20렙 600의 데미지로 가희 도살자와 비슷한 평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기본적으로  를 가며  는 상대 탱커가 하나 있고 팀에 취약이 없을 경우가면 좋으나  보다 여러모로 효율이 떨어집니다.

        13특성은  외엔 다 좋은 특성입니다.

         는 부족한 E의 거리와  의 사거리를 높여줘 안정적으로 킬각과 생존률을 높여줍니다. 그러나  보단 일촉즉발의 생존면에서 부족한 면을 보입니다.

         은  와 비슷한 효과로 카이팅 성능을 매우 높여줍니다. 그러나 원할 때가 아닌, 우리팀이 물려서 시작된 한타일 경우 평타짤을 넣을 틈이 없어 효과를 보지 못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미  으로 인해 안전거리를 확보해 둘 수 있는 인간 트리일 경우엔 매우 좋은 시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늑대 트리의 경우 13특성은 대체적으로  를 갑니다.  는 그레이메인의 생존력을 매우 높여주는 특성으로 생존력의 면에서 만큼은   이 둘도 따라오지 못합니다.

        리밍 패치 전, 과감한 공세엔 쿨타임 30% 증가가 붙어있어 정말 계륵과도 같은 특성이였습니다만, 패치 후 쿨타임이 사라지고 가장 좋은 특성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츠로그 승률을 봐도 가장 높은 승률을 꿰차고 있는 것이 과감한 공세입니다.




        아래 동영상처럼  의 이동거리를 3초마다 사용할 수 있게 되며,




        기술들을 피할 때도 훨신 수월해 집니다.





        16특성은  외에 남은 3가지를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불굴의 포식자는 상대팀의 CC기가 2개 이상일 경우,   같은 갱킹 메타 때 가는 것이 좋습니다.

         는 13특성의  과 달리 16특성이기 때문에 +25%가 더 붙어있습니다. 비록 늑대의 경우지만 불굴과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집행자는 상대 CC기가 적고, 우리팀에 CC기가 셋 이상 있을 경우 가줍니다.  풀스텍에 집행자는 700이 넘어가는 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는 집행자와 마찬가지로 CC기에 안정적이면서, 상대의 조합이  이나  를 낀 2탱커 조합일 경우,   이 있을 경우에 갑니다.

        13특성인  과 달리 16특성이기 때문에 2배인 3%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탱커의 피가 순식간에 녹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첸을 잡을 때 고전하지 않아도 되고요.


        20특성은   둘 중 하나로 가줍니다. 인간은  / 늑대는  .

        궁극기를  로 찍었을 경우 궁강화인  길니안 룰렛을 찍을 경우도 있으나

         의 강화인  야수의 본능은 절대로 찍어선 안됩니다. 

         의 킬각이 드러날 경우 상대의 머리에 표식이 뜹니다. 이 때  써서 킬을 따내면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으나 상대가 그 순간 힐을 받게 되어 한 번 더 쓰지 못하고 끊기는 경우가 잦습니다.

        또한    같은 보호막은 체력으로 적용이 안되어 보호막으로 피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체력이 킬각이 나올 경우 표식이 올라 착각하고  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나  삼돌이와 상대할 때도  보단   이 훨씬 더 고성능을 보입니다. 아래 영상처럼요.



        개인적으로 20특성은 조금 변경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플레이 스타일



         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포지셔닝입니다.

         은 히오스 내 가장 결정타를 잡는데에 있어 매우 능통한 영웅으로,

        항상 탱커와 지원가 사이의 2선에 위치하다가    로 킬각을 따낼 수 있을 경우 들어가셔야 합니다.

         

         은 절대 이니시에이터가 아닙니다! 

        상대를 반드시 짜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먼저 들어가는 일은 반드시 없어야 합니다.

        또한 늑대 트리의 경우, 항상 한타 상태를 보며 언제든지 먼저 뺄 수 있는 상황을 갖춰야 합니다.  을 찍었기 때문이지요.

         은 인간 형태에도 효과를 받습니다. 때문에 평소에는 인간 형태로 간을 보다가 상대의 탱커가 들어와 프리딜 할 수 있는 각이 나오면  로 들어가 탱커를 처리하시면 됩니다.

        상대 딜러가 킬각에 들어왔을지라도 막무가내로 들어가면 큰일납니다.

        항상 적을 따낸 뒤 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경우를 잘 캐치하셔야 합니다.



        인간형일시  가 없는 그레이메인으로 써   는 무얼 하든간에 가장 필수적으로 익혀야할 기술입니다. 자주 사용해주세요.

        이렇게나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다.


        물렸을 때 가장 가까운 적에게  를 쓴 뒤  로 빠져나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용기사를 탈 때  로 변하시고 탑승하면 용기사 터지고   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

         은  의 취약을 제외하면 CC기가 없는 영웅입니다. 때문에 보통 남아있는 솔라인을 자주 가게 됩니다.

        솔라인에서 자주 보게 되는 영웅들에는     등이 있습니다.

         의 라인전 기본 양상은 돌격병에게  을 던져 뒷판정으로 영웅을 맞추면서 서서히 압박해주는 플레이를 합니다. 남은 돌격병들은   로 정리해주며 어느정도 피가 빠지면 과감히 들어가서 맞딜을 해줍니다.

        현재  은 맞딜 최상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을 제외한다면 라인전에서도 과감히 맞딜을 걸어 솔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탱커 라인 최강인   도 버거운 상대지만,  의 경우  를 빼준 뒤 맞딜을,  의 경우  를  나 무빙으로 잘 피해주시면 어느정도 이기실 수 있습니다.

         의 경우  를 사용하더라도 미친 듯이 늑대평타만 때리시면 언젠간 잡을 수 있습니다. (매우 오래걸림)

        라인전 패왕이라 불리는  와도 어느정도 밀리지 않고 싸우실 수 있습니다.

         은 30의 적은 마나를 소비하는  로 제거해주시고  가 걸리는 순간 포탑으로 도주해서 제거, 곧바로  로 들어가 맞딜을 하여 압박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자가라가 7렙을 찍고  이나  을 찍을 경우 버거워집니다.

        자세한 플레이는 영상을 봐주세요. (편집을 하지 않아 꽤 깁니다.)





        -----------------------------------------------------------------------------------

        이 공략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영웅임에도 불구하고 특성고착화가 심하게 된게 안타까워 적게 되었습니다.



        하츠로그에도 보다시피 대부분이  특성으로 올인하게 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특성들도 얼마든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말이지요.

        2016. 4. 20.  의 커다란 하향을 먹고 독주 트리는 사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덕분에  에 뭍힌 많은 특성들이 재조명 받게 되었습니다.

         과  은 위상이 급격하게 증가했죠.

        그러나  하향은 너무 극단적인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시  가 상향 되어    이 세 트리가 고루 사용 될 수 있는 황금기가 올 수 있기를 바람니다.


        혹시 질문이 있다면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길니아스 왕  공략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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